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 실습 "뿌리 부터 줄기 까지"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1. 7.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 실습 "뿌리 부터 줄기 까지"



스몰조직 대상, 스토리텔링_콘텐츠 실습 워크샵_축약본
1.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 실습 “뿌리 부터 줄기 까지” 2016.02
2. 레크레이션 : 스토리텔링 감각을 키우기 위한 Role Play (팀 워밍업!)
3. Storyteller Box
4. 5W 1H 중에서 WHO / WHAT / WHERE 단 3가지 조건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봐요
5. Who What Where 2 2 1
6.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만들어주세요!
7. StoryTeller Box에서 나온 아이템은 지금, 당신이 처한 환경 - 입장 - 모습 입니다!
8. 단, 이야기의 주제가 나와야 합니다!
9. 주어진 플립차트에 직접 적어주세요! 그리고, 발표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제한 시간 20분’
10. 콘텐츠 감각을 고려한 “제목학원”
11. 제목학원은 ‘텍스트 - 이미지’를 보고 또 다른 발상, 상상을 하게하는 콘텐츠 창의 과정 중의 하나
12. 헤드라인(Headline) - 제목(Title)
13. ‘제목’을 만들어 주세요 단, 주어진 글을 상세하게 잘 읽고 글 안에 있는 단어와 표현, 핵심적인 단어 위주로 글을 ‘대표’하는 제목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나눠드린 플립 차트에 미션 순서대로 제목쓰기)
14. 3개를 줄테니 그~만두~면 안되~오!
15. 모든 미션은 팀웍이라~오!
16. 첫번째 미션
17. 제목학원, 어떠셨나요? 만약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꼭 자기 복습 해보시면 참 좋을 것이라 믿어오.
18. CONTENTS MARKETING Era.
19. Back to Basic : 콘텐츠 기획(중의 페르소나)
20. 카테고리 : Category
21. 채널을 운영하면서, 하나씩 카테고리를 채워나가는 것!
22. 카테고리 제작시 유의할 점 - 채널의 닉네임/이름을 그대로 쓰지 않는다 - 채널의 정체성을 알 수 없는 문장/단어는 사용하지 않는다 - 구구절절 긴 문장은 되도록 삼가해야 한다
23. 카테고리 제작시 이것만은 반드시! - 채워지지 않을 카테고리는 생성조차 하지 않는다 - 카테고리는 알기 쉬운, 쉬운 표현을 지향한다 - Step by Step, 천천히 카테고리를 채워넣자! - 채널의 운영 목적, 콘텐츠, 글쓴이의 의도를 알려야! - 카테고리는 언제든지 바꿀수 있다(채널의 목적/성격에 따라)
24. 카테고리 활용을 위한 콘텐츠 소재 찾기
25. 콘텐츠 기반의 ‘스토리(STORY)’를 다져가기 위한 ‘줄기’를 만드는 작업 : 카테고리
26. 스토리텔링을 위한 CHANGE MIND Team-Work Play
27. Branding Session 살아있는 이야기, 브랜드 의인화
28. Pinocchio Play
29. Wrap-up • 개인별로 포스트잇을 이용하여 금일 학습하며 느낀 내용을 “가, 나, 다, 라” 순에 맞춰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정리해 봅시다. • 팀별로 돌아가며, 정리된 키워드를 스토리텔링 해봅시다
30. Contact Ch. 블로그 : http://dayofblog.pe.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nanbak 링크드인 : kr.linkedin.com/in/ronanbak/ 트위터 : http://twitter.com/saewookkangboy 블로그 : http://troe.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roelab 이메일 : chunghyo@troe.kr 모바일 : (82) 010.8264.0412 Chief Partner Personal Social 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