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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들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2. 6.

유니티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들


유니티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들
1. 유니티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유니티를 똑바로 알아야 당신도 게임을 제대로 만들 수 있다. INDIE DEVELOPER PARTNERS
2. 발표 내용 INDIE DEVELOPER PARTNERS
3. 1.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엔진이다.
4. 1.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엔진이다? 데스크탑 피씨 스마트 폰 웹브라우저 콘솔 INDIE DEVELOPER PARTNERS
5. 1.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엔진이다? 스마트 폰 웹브라우저 INDIE DEVELOPER PARTNERS
6. 1.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엔진이다? INDIE DEVELOPER PARTNERS
7.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8.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9.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10.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11.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Mono: 16K System: 64K Mono: 32K System: 64K Mono: 32K System: 64K Mono: 48K System: 128K INDIE DEVELOPER PARTNERS
12.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13.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압축된 원본 데이터 WWW 오브젝트 압축 해체를 위한 버퍼 압축이 풀린 데이터 INDIE DEVELOPER PARTNERS
14.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스크립트 메모리 네이티브 메모리 INDIE DEVELOPER PARTNERS
15.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스크립트 메모리 네이티브 메모리 INDIE DEVELOPER PARTNERS
16.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17.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1 ab 오브젝트 웹 데이터 2. 맵 데이터 2 텍스쳐 데이터 INDIE DEVELOPER PARTNERS
18.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2. 웹 데이터 제거 3. ab 오브젝트 제거 1. 맵 데이터 제거 4. 텍스쳐 데이터 제거 INDIE DEVELOPER PARTNERS
19. 2. 유니티는 메모리 관리 안해도 된다? INDIE DEVELOPER PARTNERS
20.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21.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22.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Awake OnEnable Start Update INDIE DEVELOPER PARTNERS
23.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24.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물리 매니저 게임 오브젝트 네브메시 매니저 네브메시 메시렌더러 콜라이더 오디오소스 오디오 매니저 렌더 매니저 INDIE DEVELOPER PARTNERS
25.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Preload Manager NavMesh Manager Audio Manager Input Manager Behaviour Manager (Update) Render Manager (Update) DelayedCall Manager (Start) Animation Manager 스키닝 연산 Physics Manager Behaviour Manager (LateUpdate) 렌더링 프레임 마무리 INDIE DEVELOPER PARTNERS
26.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27. 3. 렌더링 루프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28.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29.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0.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유니티 API (Mono) 개발자 API (Mono) Mono to Cpp 어댑터 (Cpp) 네이티브 엔진 코드 (Cpp) INDIE DEVELOPER PARTNERS
31.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Terrain 클래스 TerrainData 클래스 총 13개 변수 총 6개 함수 총 21개 변수 총 13개 함수 INDIE DEVELOPER PARTNERS
32.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NavMeshAgent 클래스 NavMeshPath클래스 총 29개 변수 총 14개 함수 총 2개 변수 총 1개 함수 NavMesh 클래스 NavMeshHit구조체 총 7개 함수 총 5개 변수 INDIE DEVELOPER PARTNERS
33.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4.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5.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6.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7.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8.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39.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공격모션1 보간 모션 재생 공격모션2 INDIE DEVELOPER PARTNERS
40.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애니메이션 정규화 애니메이션 블렌딩 INDIE DEVELOPER PARTNERS
41. 4. 유니티의 미들웨어들은 쓸만하다? INDIE DEVELOPER PARTNERS
42.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43.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44.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Message Identifier ID Data Message Handler 2. 게임 오브젝트 점검 Message Forwarder Message Forwarder Game Object Component 1. 메시지 전달 Component Component Component 3. 핸들러를 통해 전달 INDIE DEVELOPER PARTNERS
45.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46.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47.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48.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유니티 엔진 Invoke 함수 이름과 시간 전달 캐시에서 함수 포인터를 찾은 후, 지연 호출 매니 저에 등록 매 프레임마다 지연호출 매니저의 시간 점검 조건이 만족 함수 호출 INDIE DEVELOPER PARTNERS
49.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Update 사용 코드 bool _isPassed = false; float _t = 0f; void Update () { _t += Time.deltaTime; if(_t >= 10f && !_isPassed) { Debug.Log ("10sec. passed by Update"); _isPassed = true; } } Invoke 사용 코드 void Start() { Invoke ("TimeLog", 10f); } void TimeLog() { Debug.Log ("10sec. passed by Invoke"); } INDIE DEVELOPER PARTNERS
50.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51.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유니티 엔진 코루틴 yield return 객체 코루틴 정지 객체 분석 지연 호출 매니저에 등록 매 프레임마다 지연호출 매니저의 시간 점검 조건이 만족 코루틴 재개 INDIE DEVELOPER PARTNERS
52. 5. 함수를 왜 문자열로 호출하는가? INDIE DEVELOPER PARTNERS
53. 결론
54. 결론 INDIE DEVELOPER PARTNERS
55. 유니티의 장점 INDIE DEVELOPER PARTNERS
56. 학생들에게.. INDIE DEVELOPER PARTNERS
57. 기업 교육 문의 : dustin@indp.kr INDIE DEVELOPER PART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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