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고객전환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광고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27.

날고싶은 커피향

고객전환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광고 관련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고객의 전환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광고 Retargeting Performance AD Performance #1 AD Performance #2

2. 웹사이트 방문과 고객의 전환 전환없이 웹사이트를 떠나는 사용자 비율 96%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구매하지 않는 사용자 비율 구매 전 일반적으로 2~4개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 비율 70% 49% 일반적으로 한번의 방문으로 원하는 형태의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기엔 어려움이 많음 - 출처 : New opportunities for Remarketing, Google 자료인용

3. 고객 전환을 높일 수 있는 방법 - 리타겟팅 광고! 광고의 타겟팅 기법이 고도화 되면서, 보다 효과적인 고객 전환을 위한 리타겟팅 방법이 확장 됨. 모바일 webapp 유저 크로스 매칭, 관심사, 잠재고객 타겟팅 등 다양한 형태로 세분화 되고 있음 유저 쇼핑몰 유입 구매없이 떠남 제휴 사이트 방문 시 쇼핑몰 광고 노출 재방문 가능성 증대! (*제휴사이트 : 매체의 리타겟팅 광고와 제휴된 사이트) * * 리타겟팅 예 ) 사이트 방문유저의 쿠키 정보를 통한 광고 노출

4. 디바이스와 노출형태, 타겟팅 옵션 디바이스 타겟팅 옵션노출유형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쇼핑박스 일반 관심사 사용자 성향 키워드매칭 프로파일 추천/인기상품 카테고리 문맥 지역 경쟁사URL X X PC Mobile APP Mobile Web 광고의 목적에 따라, 디바이스 및 광고 타입의 선택이 가능하며, 타겟팅 옵션도 더욱 세분화된 형태로 발전되고 있음.

5. 리타겟팅 광고의 효과 배너 광고 대비 5배의 CTR, 10배의 ROI 성과, 광고주 사이트 방문 고객만을 타겟팅함으로써 검색광고 수준의 효과를 보임 < 배너 광고 VS 리타겟팅 광고> - 출처 : 와이더플래닛 타겟팅게이츠 자료 기준 ROICTR 평균 5배 평균 10배 배너광고 리타겟팅 광고

6. 주요 매체별 특징 리타겟팅

7. 리타게팅 광고가 가능한 주요 매체 매체/상품 특징 노출 지면 구현 기기 유저 크로스매칭 타겟팅 옵션 (노출 알고리즘) PC MOBILE MAN AD-Target 모바일 웹/앱 크로스매칭이 가능 약 11,000ㅡ ● ● 일반 / 카테고리 / 관심사(출시예정) GDN 다양한 네트워크, 높은 도달률 약 55,000● ● ㅡ 일반 / 주제 / 관심사 Youtube 유튜브 지면 ● ● ㅡ 일반 / 주제 / 관심사 / 동영상 시청자, 광고주 채널 방문자 리타겟팅 리얼클릭 부정클릭 방지, 유사 잠재고객 타겟팅 약 9,500● ● ㅡ 사용자 / 지역 / 콘텐츠 크리테오 페이스북 리타겟팅 광고 가능 약 8,000● ● 출시 예정 상품추천엔진(유저가 봤던 상품 or 연관성 높은 상품 추천) / CRO엔진(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예측) 인모비 다양한 형태의 리치미디어 광고 상품 보유 약 2만 개 ㅡ ● ㅡ 일반 / 카테고리 / 시간대 / 지역 / 통신사 H-Target (온누리 DMC) 국내 최초 모바일 리타겟팅 서비스 약 2,000ㅡ ● ● 일반 / 관심사 / 인기상품 / 비교재, 대체재 자동 추출

8. 주요 매체MAN AD-TARGET 쿠키 기반의 웹/ADID 기반의 앱 접속환경의 차이 구분 없이 동일유저임을 판단할 수 있는 신크로스매칭 기술력 확보 유저A 광고주사이트 광고주광고 네트워크 : - 11,000여 개 이상 매체 제휴 -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90% 이상 커버 가능 특징 : 모바일 크로스매칭 == = m.WEB APPm.WEB O O m.Web m.Web APP O

9. 주요 매체크리테오 * 출처 : 크리테오 상품소개서 전체 방문자 > > 클릴뿐 아니라 구매 가능성도 높은 방문자 클릭률이 높은 방문자방문자 모수 구매 전환율 광고 집중 노출, 구매 전환 증대! 구매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예측 및 선별 후 광고를 집중 노출하여 높은 구매 전환 달성 가능 네트워크 : - 8,000여 개의 매체와 제휴 (애드 익스체인지 포함) 특징 :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

10. 주요 매체인모비 * 출처 : 인모비 상품소개서 전환 트래킹이 가능한 인모비 SDK 설치를 통해 광고를 보았거나 클릭한 유저들의 설치된 앱에 리타겟팅 광고 노출 네트워크 : - 20,000여 개 매체 제휴 -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90% 이상 커버 가능 특징 : 인스톨 기반 타겟팅 광고를보았거나클릭한유저들 인스톨된앱에서리타겟팅광고노출(인모비SDK연동필요) >

11. 주요 매체GDN (Google Display Network) * 출처 : GDN 상품소개서 캠페인 목적에 따라 선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광고 최적화를 위한 옵션들을 제공 네트워크 : - 55,000여 개 매체 제휴 - PV 110억 이상, 90% 이상의 도달률 특징 : 세부적인 운영 옵션 시간대별,카테고리별등의 다양하고세부적인타겟팅기능제공 고도화된 타겟팅 기법 구글의광고갤러리도구를사용해 텍스트,디스플레이및동적광고를 짧은시간안에생성가능 편리한 광고 제작 기능 유사잠재고객을리마케팅과함께 사용하면전환율약40%상승 캠페인 도달범위 확대

12. 많은 광고주가 선택한 리타겟팅 광고 - 메조미디어 집행 광고주 기준

13.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