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메조미디어_TIBUZZ] 해외직구 1위 상품은?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17.

날고싶은 커피향


[메조미디어_TIBUZZ] 해외직구 1위 상품은? 이라는 자료입니다. 

재미있는 내용 이네요. ^^

참고 많이 하세요..






Transcript

1. TREND REPORT SOCIAL MARKETING Copyright MezzoMedia. All Right Reserved.

2. INTRO 1. 직구, 구매대행 버즈 흐름 2. 직구, 구매대행 버즈 현황 3. 직구, 구매대행 연관어 분석

3. 3. SOCIAL REPORT 1. 직구, 구매대행 버즈 흐름 출처 [ 메조미디어 소셜분석 플랫폼 TIBUZZ ] 0 10,000 20,000 30,000 40,000 50,000 60,000 12345678910111212345678910월 직구 구매대행 단통법/전파법 등으로 촉발된 휴대폰 관련 직구 구매 버즈 증가 직구 315,672건 구매대행 84,151구매대행의 경우, 22개월간의 월 평균 버즈량이 1만건 내외이나 직구는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음. 2013년 대비, 2014년 직구-구매대행의 버즈량 차이가 더욱 벌어지며 구매대행보다 직구를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됨. 20132014년 정부의 해외직구자제관련 뉴스 버즈 및 부정VOC확산 58% 61% 19% 9% 23% 30% Twitter Facebook Blog 분석기간: 2013.01.01~2014.10.31 직구, 구매대행 버즈 흐름

4. 4. SOCIAL REPORT 2. 직구, 구매대행 버즈 현황 출처 [ 메조미디어 소셜분석 플랫폼 TIBUZZ ] Blog Facebook Twitter 직구 버즈 점유율 23% 19% 58% 게시글 형태 1. 해외 직구 후기글 2. 해외 직구 사이트 홍보(링크) 3. 해외 직구 방법 1. 해외 직구 할인코드 공유 2. 해외 직구 사이트 추천 1. 해외 직구 홍보 (링크) 2. 블로그 포스팅 재확산 3. 직구 관련 뉴스 구매대행 버즈 점유율 30% 9% 61% 게시글 형태 1. 구매대행 홍보 2. 공동구매 사이트 홍보(모집글) 3. 구매대행 후기 4. 구매대행 방법 1. 이벤트 공유글 2. 구매대행 사이트 홍보 1. 구매대행/병행수입 홍보 2. 소셜커머스 구매대행 광고버즈 3. 블로그 포스팅 재확산 채널 버즈 점유율 직구, 구매대행 모두 트위터에서 가장 높은 버즈 확산을 보임. 트위터의 경우, 트위터에서 자체 생성된 버즈블로그에서 게시된 포스팅을 트위터로 재확산하는 경우와 RT로 인한 확산이 높은 것이 이유임. 블로그의 경우 직구·구매대행 후기글을 위주로 직구 방법 및 추천 사이트 등 다양한 포스팅이 게재되는 반면, 트위터는 링크가 포함된 홍보성 트윗이 대다수임.

5. 5. SOCIAL REPORT 3. 직구, 구매대행 연관어 분석 출처 [ 메조미디어 소셜분석 플랫폼 TIBUZZ ] 10,322 9,739 4,911 4,575 4,525 4,338 4,098 3,566 2,304 1,599 0 2,000 4,000 6,000 8,000 10,000 12,000 스마트폰 화장품 패션 선글라스 운동화 영양제 백팩 전자제품 유아용품 주방용품 직구 버즈제품(브랜드) 연관어 TOP10 10,905 8,427 6,818 6,507 6,396 5,972 4,245 3,979 3,840 814 0 2,000 4,000 6,000 8,000 10,000 12,000 TV 루이비통 지갑 프라다 샤넬 신발 화장품 시계 스마트폰 주방용품 직구의 경우 다양한 제품군이 연관어에 포함된 반면, 구매대행의 경우 명품 브랜드(루이비통, 프라다 등)와 패션잡화관련 제품이 높은 연관어 순위를 보임. 구매대행 버즈제품(브랜드) 연관어 TOP10

6. T h a n k y o u 메조미디어 SNS마케팅팀 tibuzz@mezzomedia.co.kr | 031-620-7474, 7466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