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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14년 국내 휴대폰 시장 판매 동향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20.


날고싶은 커피향


2014년 국내 휴대폰 시장 판매 동향 관련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 2014년 국내 휴대폰 판매 동향

2. Page 1 0 500 1,000 1,500 2,000 2,500 0 500 1,000 1,500 2,000 2,500 Jan-14 Feb-14 Mar-14 Apr-14 May-14 Jun-14 Jul-14 Aug-14 Sep-14 Oct-14 Nov-14 Dec-14 MNP MNP Total 국내 휴대폰 월별 판매량 추이 단통법 시행으로 감소한 월판매량은 회복기미를 보이고 있음 1월과 2월에 걸친 보조금 경쟁으로 월판매량은 200만대에 근접 단통법이 시행된 10월에 75만대의 월판매량으로 2014년 최저 수준을 보임 11~12월에 걸쳐 판매량은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150만대선을 넘길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 (단위: 천대) (단위: 천대)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보조금 경쟁 가열 이통3사 순차적 영업정지 단통법 시행 LGU+ 영업정지 iPhone6 출시 LG전자 ‘G3’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S5 광대역 LTE-A 출시 갤럭시노트4 출시 출처: ATLAS Mobile Index

3. Page 2 애플 iPhone의 역습 애플 iOSiPhone 6/6+의 인기로 점유율 급상승세를 보임 안드로이드는 iPhone6가 출시된 11월에도 60%에 가까운 점유율로 우위를 점하고 있음 삼성전자의 타이젠 탑재 기어S는 출시 후 약 1%의 점유율을 기록하여 스마트워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줌 LTE 대세화에도 3G 모델은 10% 이상의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음 출처: ATLAS Mobile Index 출처: ATLAS Mobile Index [ 플랫폼별 월판매량 추이 ] [ 네트워크별 월판매량 추이 ] 89.4% 90.7% 86.8% 86.0% 88.9% 89.3% 92.0% 92.8% 88.8% 83.6% 58.6% 67.6% 6.9% 6.2% 5.4% 3.2% 5.4% 5.7% 2.7% 1.5% 2.9% 6.6% 34.2% 24.4% 3.7% 3.0% 7.9% 10.8% 5.7% 5.0% 5.3% 5.8% 8.3% 9.9% 6.3% 6.8% 0.9% 1.2% Android iOS 피처폰 Tizen 95.5% 96.5% 88.9% 78.5% 87.3% 87.6% 86.3% 84.8% 84.0% 78.8% 85.2% 85.5% 4.4% 3.5% 10.6% 21.2% 12.6% 12.0% 12.8% 13.9% 14.4% 19.3% 12.9% 12.4% HSDPA LTE 기타

4. Page 3 iPhone 6 판매 동향 iPhone6 16GB 모델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LGU+도 상당히 선전함 iPhone6 모델은 iPhone6 Plus에 비해 약 3배 가량 판매됨. 그러나 이는 수급 문제로 인한 결과로서, 각 모델별 인기를 반영하는 것은 아님 처음으로 iPhone 유통에 참여한 LGU+3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KT보다 앞섬 아이폰6 16GB 47.1% 아이폰6 64GB 25.1% 아이폰6 128GB 0.7% 아이폰6 Plus 16GB 15.5% 아이폰6 Plus 64GB 11.3% 아이폰6 Plus 128GB 0.4% [ iPhone 모델별 판매비중 ] [ iPhone 이통사별 판매비중 ] SKT, 37.2% KT, 26.2% LGU+, 36.7%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 2014111~2014125주까지의 판매량 기준 출처: ATLAS Mobile Index

5. Page 4 0 500 1,000 1,500 2,000 2,500 0 500 1,000 1,500 2,000 2,500 Jan-14 Feb-14 Mar-14 Apr-14 May-14 Jun-14 Jul-14 Aug-14 Sep-14 Oct-14 Nov-14 Dec-14 삼성 LG 팬택 애플 기타 Total 제조사별 판매량 및 점유율 ’14년 국내 출시 셀룰러 단말은 스마트폰 38, 피처폰 5, 태블릿 8, 웨어러블 3삼성전자는 iPhone6가 출시된 11월 이외에는 55% 이상의 점유율 유지. 4월에 70.9%로 최대 점유율 기록 애플은 iPhone6 출시 전까지 한자리대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11월과 12월에 각각 34.1%24.4%를 기록 LG전자는 단통법 시행 후 점유율 급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팬택 역시 하락세가 유지됨 (단위: 천대)(단위: 천대) 24.4% 12.2% 55.3% 6.8%34.1% 70.9% 32.6% 19.0%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출처: ATLAS Mobile Index 베가시크릿업 갤럭시S4 액티브 iPad Air/Mini 갤럭시S4 LTE-A LG G Pro2 미니멀폴더 개럭시S5 갤노트3 네오 갤럭시그랜드2 갤럭시코어 세이프 LG L70 LG G3 LG F70 베가아이언2 삼성 마스터 2G/3G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W 갤럭시줌2 갤럭시코어 준 키즈온 LG G3 Beat LG G3 Cat.6 소니 Xperia E1 LG G3 A 갤노트4 갤럭시알파 LG G Pro2 LG Gx2 와인스마트 Xperia Z2 갤노트 엣지 iPhone 6/6+ LG G3 Screen X3 베가팝업노트 기어S LG AKA ZTE ME Xperia Z3, C3 LG G Pad 8.0 LTE iPad Air2 iPad Mini 3

6. Page 5 삼성전자의 모델별 판매 동향 단말 라인업 중 Top5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감소 추세 1~2월에는 Top5 모델의 판매비중이 80%를 넘었으나 12월에는 70%대로 감소 경쟁사에 비해 단말 라인업이 풍부하며, 소량 판매되는 모델도 상당수 존재함을 의미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가 번갈아가며 판매비중 1위를 차지. 그러나 그 비중 자체는 낮아지는 추세 노트3 45.6% 노트3 41.4% 노트3 31.9% S5 38.3% S5 37.4% S5 34.7% S5 21.5% S5 광대역 LTE-A 33.7% S5 광대역 LTE-A 32.2% 노트4 25.5% 노트4 33.5% 노트4 32.8% S4 LTE-A 25.0% S4 LTE-A 24.7% S4 LTE-A 17.0% 노트3 12.3% 노트3 20.0% 노트3 18.9% S4 LTE-A 15.5% 코어 어드밴스 12.0% 코어 어드밴스 10.1% S5 광대역 LTE-A 21.6% S5 광대역 LTE-A 13.3% S5 광대역 LTE-A 10.8% 갤럭시윈 5.3% S4 7.9% 갤럭시윈 9.3% 코어 어드밴스 12.2% 코어 어드밴스 5.9% 코어 어드밴스 10.2% 노트3 13.2% 노트3 네오 11.0% S4 LTE-A 9.3% 코어 어드밴스 13.5% 코어 어드밴스 12.5% 코어 어드밴스 8.7% S4 4.2% 갤럭시윈 5.0% 노트2 4.4% 노트3 네오 10.1% S4 미니 4.5% S4 LTE-A 8.5% S5 광대역 LTE-A 12.9% S4 LTE-A 9.8% 노트3 9.3% 마스터3G 9.4% 마스터3G 8.1% 알파 7.2% 노트2 3.8% S4 액티브 4.7% S4 4.3% 갤럭시윈 5.0% S3 4.3% 갤럭시윈 2.6% 코어 어드밴스 12.2% S5 8.5% 마스터3G 8.2% 그랜드2 5.0% 그랜드2 7.3% 마스터3G 7.2% 0.0% 10.0% 20.0% 30.0% 40.0% 50.0% 60.0% 70.0% 80.0% 90.0% 100.0% Jan-14 Feb-14 Mar-14 Apr-14 May-14 Jun-14 Jul-14 Aug-14 Sep-14 Oct-14 Nov-14 Dec-14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출처: ATLAS Mobile Index

7. Page 6 LG전자의 모델별 판매 동향 G2G3 모델이 가장 많은 판매비중을 차지하는 플래그십 모델 Top5 모델의 판매비중은 삼성전자에 비해 조금 높은 수준이었으나 12월에는 70% 이하로 하락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출처: ATLAS Mobile Index LG G2 50.9% G2 40.2% LG G2 33.7% 와인샤베트 29.4% G3 24.3% G3 53.5% G3 49.7% G3 Cat.6 29.8% G3 Cat.6 43.5% G3 Cat.6 47.2% G3 Cat.6 29.7% G3 Cat.6 20.6% G Pro 15.3% G Pro 26.2% G Pro2 16.4% G Pro2 29.4% G2 20.0% G2 13.7% G Pro2 17.8% G3 25.1% G3 Beat 15.7% G3 Beat 12.6% 와인스마트 16.5% G3 Beat 13.3% Gx 13.8% LG Gx 11.2% 와인샤베트 13.0% G2 10.3% G Pro2 17.9% G Pro2 13.4% G2 15.7% G3 Beat 12.8% G3 10.8% 와인스마트 11.9% G3 Beat 15.6% AKA 12.7% 옵티머스 LTE3 6.3% 와인샤베트 6.4% G Pro 12.2% G Pro 7.4% 와인샤베트 11.0% 와인샤베트 6.6% 와인샤베트 4.0% G Pro2 10.3% G Pro2 9.4% G Pro2 6.8% Gx2 15.4% 와인스마트 12.5% 와인샤베트 5.8% G Flex 5.4% Gx 6.8% Gx 7.3% GK 9.8% GK 2.5% G3 Beat 3.3% F70 6.9% G2 6.6% G3 5.6% G Pro2 5.7% G Pro2 7.7% 0.0% 10.0% 20.0% 30.0% 40.0% 50.0% 60.0% 70.0% 80.0% 90.0% 100.0% Jan-14 Feb-14 Mar-14 Apr-14 May-14 Jun-14 Jul-14 Aug-14 Sep-14 Oct-14 Nov-14 Dec-14

8. Page 7 팬택의 모델별 판매 동향 최근의 상황을 반영하듯 신제품 출시가 줄고 소수 모델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음 Top5의 판매비중이 95%를 상회하는 등 소수의 특정 모델이 전체 판매량을 좌우하고 있음 매각 절차를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기 위한 투자 부족 등이 원인 * 이통사의 직판을 제외한 대리점을 통한 개통물량이며, 망임대 알뜰폰 가입자를 포함한 수치임 출처: ATLAS Mobile Index 시크릿UP 33.8% 시크릿UP 31.5% 시크릿UP 44.5% 시크릿UP 49.1% 시크릿UP 47.7% 시크릿UP 57.5% 시크릿UP 66.9% 시크릿UP 31.1% 시크릿노트 62.6% 시크릿노트 50.5% 아이언2 65.0% 아이언2 61.9% 아이언 31.3% 베가 LTE-A 26.5% 아이언 26.9% 아이언 30.9% 아이언 30.0% 아이언2 20.3% 아이언2 16.8% 아이언2 28.5% 시크릿UP 26.7% 아이언2 31.3% 팝업노트 25.5% 시크릿노트 21.9% 시크릿노트 17.7% 시크릿노트 20.2% 시크릿노트 12.3% 시크릿노트 5.5% 아이언2 13.7% 아이언 13.2% 아이언 9.0% 아이언 24.5% 아이언 4.9% 시크릿UP 7.7% 시크릿노트 7.5% 팝업노트 13.2% 베가 LTE-A 10.4% 아이언 17.3% 베가 LTE-A 10.2% 베가 LTE-A 4.6% 시크릿노트 3.3% 시크릿노트 3.5% 시크릿노트 3.8% 시크릿노트 10.2% 아이언2 4.0% 아이언 7.0% 아이언 0.9% 시크릿UP 1.5%No.6 4.4% No.6 2.8% No.6 2.4% No.6 3.6% 0.0% 10.0% 20.0% 30.0% 40.0% 50.0% 60.0% 70.0% 80.0% 90.0% 100.0% Jan-14 Feb-14 Mar-14 Apr-14 May-14 Jun-14 Jul-14 Aug-14 Sep-14 Oct-14 Nov-14 Dec-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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