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20170224 웹월드컨퍼런스 공유본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11. 7.

2017 웹월드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콘텐츠로 브랜드관리에 대한 강연내용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70224 웹월드컨퍼런스 공유본 from 준완 박

 

 

 

1. GS Caltex 브랜드관리팀 팀장 Park Jun Wan
 2.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 wan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표류하고 고민하고 있는 나의 이야기
3.  Today
 4.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2010년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노원구 불쾌지수녀, 지난 여름 환골탈태 부활하여 페북 타임라인을 뜨겁게 달굼!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5.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이제 누구나가 2시간만 투자하면 이 정도의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전성시대!
6.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인 미디어 multi channel networks1
 7.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Original Programming
 8.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인 미디어 & Original Programming Democratization of Media & Information 1
 9.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Every Company is a M E D I A C O M P A N Y . 이제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다. - Tom Foremski
 10.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Brand Journalism
 11.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브랜드 저널리즘 Owned Media 중심 상시 짂행형 커뮤니케이션 실행
12.  Mass 커뮤니케이션 시대 From
 13.  On-Going 커뮤니케이션 시대 상시짂행형 Communication To
 14.  콘텎츠에 대핚 관점이 바뀌고 있습니다
15.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Exposure Engagement Comm. Effect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는 노출과 반응의 곱으로 이루어진다. 지배미디어가 존재하던 시절에는 모든 관심이 노출에 집중되어 있었다.
16.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노출에 대한 강박으로 집행했던 커뮤니케이션 실행은 이런 모습…
17.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사람들은 반응은 이렇게… 워워~~ 건물이 니네 거인 줄 알겠으니까 진정해~~
18.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Exposure Engagement Comm. Effect 미디어가 분화되어 다중 노출이 보장되지 않고 관심 밖의 콘텐츠는 거들떠 보지도 않는 시대, 콘텐츠 문법의 핵심은 한번 보고 잊혀지지 않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
19.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What It Matters is ENGAGEMENT
 20.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C2B instead of B2C 어떤 메시지를 택하느냐 보다 내가 아닌 상대방의 관점을 택핛 수 있느냐의 문제
21.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GE가 하는 사업들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정말 멋진 TV광고 캠페인!
22.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똑같은 메시지를 담은 GE의 새로운 TV광고캠페인! 단순히 제작비를 아끼기 위한 의도는 아니었을 것 ^^
23.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ResistTheUsual What makes one thing creatively engaging… and something else not? Real people in the real world are interested in people and brands, not trying to be perfect versions of themselves. _SANDY THOMPSON, Y&R
 24.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나로 하여금 올림픽 대로에서 휴대폰을 꺼내 사진을 찍고 페북에 공유하도록 만든 동인은 무엇이었을까?
25.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이렇게 독특한 상장을 만드신 안산의 이진아 선생님!
26.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그리고 그것을 단순히 공유했을 뿐이었는데… 나의 페북 포스팅 역사상 역대급 반응이 나오도록 한 동인은 또한 무엇이었을까?
27.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for your custom footer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흔히 볼 수 있는 과외전단지
28.  마케팅을 좀 아는 사람들이 만들면?!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for your custom footer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29.  하지만 진정한 engagement를 일으키는 콘텐츠는 이렇게… 동인은 도대체 무엇인가?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for your custom footer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30.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Out of PERFECTION 완벽핚 콘텎츠를 맊들어야 핚다는 강박으로부터 벗어나야 핚다
31.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완벽핚 짂솔핚 솔직핚 허술핚 날것의 망가짂 From To
 32.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Out of PERFECTION 항상 옳은 이야기맊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맊 들어도 별 감흥이 없습니다. 그건 아마도, 그 옳은 이야기 속에 자싞을 숨기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다른 사 람들과의 짂정핚 교감을 위해서는 자싞의 깊고, 연약핚 부분까지 다 보여줄 수 있 어야 합니다. 망가지는 것도 용기가 있어야 해요. 내 스스로가 남들에 비해 대단하다고 느끼면 젃대로 망가지지 못해요. 자기 자싞을 내려놓고 소탈하게, 가끔은 망가질 수도 있어야 나와 사람들 사이의 벽이 와르르 무너지며 가까워집니다. 김밥은 매끈하게 썰어짂 몸뚱이 것보다 맨 끝 자투리가 푸짐하니 맛있습니다. 사 람도 너무 완벽하고 매끈하면 인갂미가 덜하고 좀 어딘가 허술핚 구석도 있고 솔 직핚 사람이 더 인갂적이고 매력 있어요. - 혜민스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중에서
33.  GS Caltex : Only 1 Brand Journalism presentation by Park Junwan 완벽핚 완벽하다는 것은 동경의 대상이지. 관계를 맺는 대상은 아니지요. 덜 완벽핛수록 더 흥미롭습니다. 뭔가 제 생각이 개입핛 여지가 맋아지기 때문입니다. 저 또핚 맋은 약점이 있고, 고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어차피 인생은 무덤에 갈 때까지 과정에 있는 것 아닌가요? 그래서 저는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에 더욱 공감이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