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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AI - 인공지능-인문학적-접근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 8.

AI - 인공지능-인문학적-접근


인문학적인 인공지능 접근 관련 내용 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I - 인공지능-인문학적-접근-I-vl1.03-ssm from sangshik min

 

 

 
1. “AI” – 인공지능, 인문학적 접근 I (Artificial Intelligence, Humanistic Approach) 2017.04.13 Jason, Min 1
 2.  2 PLAY 1
 3.  목 차 1. 인공지능 역사 - 바이오 기술기반 호모사피엔스 개발 : 제카리아 시친, 1920.7.11~ 2010.10.9, 아제르바이잔 태생의 미국 저술가 - 전자공학기반 인공지능 개발 2. 학문적 접근 - 철학 (데카르트, 노버트 위너) - 신경과학/ 통계학 / 수학 / 물리학 3. 인공지능 기술 - Information Technology (BigData) - S/W (신경망 등) : TensorFlow, Keras - H/W (CPU, GPU, TPU…) : 찰스 배비지(Charles Babbage, 1791.12~1871.10 영국 수학자, 철학자, 발명가, 기계공학자) : NVIDIA, GOOGLE 4. 인공지능의 현재 - 튜링, 민스키, 존 매커시, 제프리 힌톤 등 - 인식과 창조 5. 인공지능의 미래 - 강 인공지능 - 레이 커즈와일 - 인간 대 창조물 3
 4.  https://soundcloud.com/user-95265362/symphonic-fantasy-in-a-minor-op-21-genesis-1 4
 5.  5 Artificial Intelligence
 6.  르네 데카르트 찰스 배비지 산티아고 라몬 (신경과학자) 6 [세부자료들] 20160505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I V1.0 - SSM - 앨런 튜링(1950) 20160506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II V1.0 - SSM - 레이-커즈와일 - 특이점 20170218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III V1.0 - SSM - 에드거 앨런 포(1800년대 전반) 20170225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IV V1.0 - SSM - Santiago Ramon Y Cajal (스페인 신경과학자, 1852~1934) 20170226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V V1.0 - SSM - 르네 데카르트(1596-1650) 20170227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VI V1.0 - SSM - 노버트 위너(1894~1964) - 사이버네틱스 20170302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VII V1.0 - SSM - 찰스 배비지(1791-1871) - 차분기관 20170404 [AI TIMES] 'AI' - 인공지능의 과거와 미래 H-I V1.1 - SSM - AI 영화, 드라마들 1900 20001700 1800 2000 20202010 2100 앨런 튜링 노버트 위너 1500 16001300 1400 1700 에드거 앨런 포 레이커즈와일 Jason 2016.3 504승 1패 (이세돌 직전) 2017.2 딥마인드 알파고 60연승 2006 구글 하둡 개발 신경망연구 (1940~ ) [TODO] 1943 맥컬럭-피츠 (McCulloch-Pitts) 뉴런 http://www.aistudy.com/neural/model_kim.htm 1951 MIT 민스키 - 세계 최초 신경망 (Neural Network) 기기 ‘SNARC’ 구축, 진공관을 이용 인간 뇌 속 신경세포 (Neuron) 의 연결망을 본뜬 시스템 1957 코넬대 “퍼셉트론 모델” 로젠블럿 – 최초의 단층 신경망 모델 : 최초의 신경망 장치인 마크Ⅰ퍼셉트론은 1957년에 제작(아날로그 방식 제작) 1969 MIT 민스키 “퍼셉트론즈” -> 침체기 유발 (약 20여년간), 마빈 민스키(1927.8.9~2016.1.24) 1986 러멜하트 – PDP(Parallel Distributed Processing) - 다층 퍼셉트론에 백프로퍼게이션 (Backpropagation)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
7.  AI 마빈 리 민스키(Marvin Lee Minsky, 1927.8.9~2016.1.24) 인공지능(AI) 분야를 개척한 미국인 과학자. MIT의 인공 지능 연구소의 공동 설립자 존 매카시 (John McCarthy , 1927.9.4~2011.10.24) 미국의 전산학자이자 인지과학자 인공지능 정의 : "기계를 인간 행동의 지식에서와 같이 행동하게 만드는 것” (1955 “지능이 있는 기계를 만들기 위한 과학과 공학” 논문) 강 인공지능(범용인공지능 AGI)을 고려하지 않은 정의 목표(2006) : "인간처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유사하게 생각하며 인간 의 사고를 뛰어 넘으려는 것” - 존 매카시(1927.9.4~2011.10.24)
 8.  8 Mystery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 "인공이란 무엇인가?“ "지능이란 무엇인가?" 인간 개발 Weak String 어떤 면에서 보면 지능적인 행동 * 튜링 테스트 관련 (알파고, 챗봇, 음성/이미지 인식) 문제를 실제로 사고하고 해결 http://blog.skhynix.com/1330 바이오 기술 기반 기계 창조적 생성 뉴로 사이언스, 전자공학 기술 기반 기계
9.  9 H/W
 10.  https://www.youtube.com/watch?v=RIkxVci-R4k 10 How To Create A Mind: Ray Kurzweil at TEDxSiliconAlley
 11.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11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12.  https://www.youtube.com/watch?v=RIkxVci-R4k 12 How To Create A Mind: Ray Kurzweil at TEDxSiliconAlley
 13.  13
 14.  https://www.extremetech.com/computing/247199-googles-dedicated-tensorflow-processor-tpu-makes-hash-intel-nvidia-inference-workloads 14
 15.  15 PLAY 2 2. NVIDIA CPU vs GPU
 16.  16 Creation
 17.  17
 18.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18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19.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19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20.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20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21.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21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22.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22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23.  https://www.youtube.com/watch?v=CpNfy7AUPl4 23 TEDxGWU - Peter Bock - Emergence of Creativity in Artificial Intelligence
 24.  https://github.com/carpedm20/BEGAN-tensorflow 24
 25.  https://kaonashi-tyc.github.io/2017/04/06/zi2zi.html 25
 26.  https://rare-technologies.com/text-summarization-in-python-extractive-vs-abstractive-techniques-revisited/ 26
 27.  27 https://deepmind.com/blog/deepmind-and-blizzard-release-starcraft-ii-ai-research-environment/
 28.  28 PLAY 3,4 3. Neural Network 3D Simulation - MLP 4. Neural Network 3D Simulation - CNN
 29.  29 Future
 30.  http://www.etnews.com/20170331000166 사이버그랜드챌린지에 참여한 '메이헴' 등 인공지능 해킹머신 30
 31.  인간과 자유의지, 인공지능의 자유의지 https://twitter.com/BillGates 31
 32.  Human Beings & Creation & Intelligence 32 Mystery 1 2 3 4 5 6 1 Type A Type E 2 3 4 5 6 루카스 크라나흐 LUCAS CRANACH (1472 - 1553) - Adam and Eve - 1528 Type O Type S Type N(Next) Type F(Future) Religion
 33.  “만약 당신이 미래를 꿈꾸지 않거나 지금 기술개선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그건 곧 낙오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윈 쇼트웰(Gwynne Shtwell, SpaceX CEO, COO) 33
 34.  감사합니다 (facebook.com/sangshik, mikado22001@yahoo.co.kr)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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