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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12월 호]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 19.

최신트렌드, 업계동향, 신규 매체 소식 등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MezzoMedia Media & Market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12월 호] from MezzoMedia

 

 
1. 12DECEMBER 2017 미디어 & 마켓 리포트
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3.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2018년 새로운 광고 기술, 상품의 적용 ‘마케터가 알아야 할 New Tech’
4.  ‘2018년 마케터가 알아야 할 NEW Tech’ CDP Ultra Sound IPTV TargetingCustomer Data Platform
 5.  트렌드 이슈1. CDP (Customer Data Platform) - 자사 고객 데이터를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통합 관리 필요성 증가 - 실시간으로 분류된 데이터를 캠페인과 자동 연결하여, 캠페인에 실시간 반영 가능한 CDP 확대 전망 ※ CDP란? 자사 고객 데이터 및 2nd·3rd 파티 데이터 등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 CRM데이터 설문조사데이터 구매이력 인구통계 모바일 이용행태 타겟 그룹별 광고 반응 데이터 축적 CDP 캠페인 결과 데이터와 캠페인 자동연결 광고 효율 개선에 실시간 적용 캠페인 효율 증대를 위한 데이터 통합 관리 CDP 현황 자세히 보기 click! [매장체크인] [제품검색][로그인&마일리지] 유저의 온-오프라인 행동과 자사 재고, 매출 현황 등 모든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 방문시점에 최적화된 쿠폰을 실시간 생성 → 매출 46%증가,매장 체류시간 증가 MUJI PASSPORT *적용사례 : 트레저데이터 진행 사례)
6.  트렌드 이슈2. Ultra Sound & Hybrid Beacon - 사람의 귀에 들리지 않는 주파수 ‘Ultra Sound’로 TV와 모바일이 연결된 통합 광고 가능 - TV에서 오프라인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 방문 유도하여 구매까지 연결 Ultra Sound - 비가청 주파수를 이용하여 해당 주파수와 매칭되는 정보 제공 가능 - 빠른 주파수 인식 속도로 신속한 결과값 제공 - 동영상 광고에 활용 시, 해당 주파수 별도 삽입 Hybrid Beacon - 블루투스에 반응하는 기존 비콘에 울트라사운드 인식 기술을 결합하여 특정 주파수에도 반응하는 비콘 소리(Sound)를 이용하여 비콘 서비스 확장 Skip PC Mobile TV 스크린 대중교통 공항 매장 OOH 영상에삽입된 울트라사운드인식 광고 시청 유저에게 모바일 쿠폰 제공 블루투스Off 상태에서도 사용자 위치 인지하여 정보 제공 *광고 시나리오 예) 동영상 광고 하이브리드 비콘 광고
7.  트렌드 이슈3. IPTV Targeting - 디지털에서만 가능했던 타겟팅 기술이 IPTV에도 적용되어, 오디언스 분석하여 타겟별 광고 가능 - 셋톱박스에 저장된 시청이력, 시간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오디언스에게만 도달 같은 IPTV에서도 가구별 맞춤 광고 노출 B가구 C가구 • 강남 3구 • 골프 채널 • 프리퀀시 8회 제한 • 시청률 상위 10개 채널 노출 • 서울/경기 수도권 • 영화/드라마 장르 시청이력 타겟팅 • 홈쇼핑 시청 이력 • 광고접촉빈도5회↑ • 전체 채널 • 오전 시간대 타겟팅 • 어린이/유아 채널 • 첫 번째 광고 위치 고정 노출 타겟팅 조건 기타 조건  지역 :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 시청이력 : 스포츠, 골프 채널 시청  셋톱박스 당 노출 빈도 10회 제한 *광고 시나리오 예) 자동차 광고주 광고 진행시 A가구 Program 후CM 전CM Program 실시간 광고 (방송시작 6분전) VOD VOD광고(프리롤/로딩광고 등)
8.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시장 주요 이슈 2. 디지털 매체 소식
9.  1. 시장 주요 이슈 동종업계 소식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지스타 2017'서 게임사 맞춤형 마케팅 전개 : 11월 16일~19일간 열렸던 지스타2017 기업거래(B2B) 부스에 참가 : 게임사를 대상으로 CJ E&M을 활용한 PPL 등 방송과 디지털 매체 통합 미디어 플랜을 제공 인크로스 인크로스, NHN엔터로 최대주주 변경 : 10월 말 NHN엔터는 인크로스의 지분 20%를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 : 미디어렙 사업 부문에서 NHN엔터의 광고 관련 계열회사들과 다양한 시너지 기대 - NHN엔터의 계열회사인 NHN페이코는 인크로스의 디지털 광고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 광고사업을 펼칠 계획 코바코 코바코, 팟빵과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 : 11월 9일 양사는 광고 및 플랫폼 마케팅, 콘텐츠 국내외 유통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 체결 :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 확장과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을 위한 방송 통신 통합 마케팅 지원 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함 YG 엔터테인먼트 YG-넷플릭스 협업을 통해 코미디 프로그램 제작 : 국내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 확보에 힘쓰고 있는 넷플릭스가 코미디 콘텐츠까지 영역을 확대 : YG엔터 소속 코미디언 유병재와 함께 ‘유병재 오리지널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가제)’을 제작 예정 : ‘스탠드업’이라는 신선한 장르로 콘텐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예상 유통 업종 유통 업종, 로봇 쇼핑 도우미 도입 경쟁 심화 : 롯데·신세계 등 국내 주요 유통 기업들이 보다 진일보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하려는 경쟁이 치열 : 로봇 서비스는 매장 안내 기능을 넘어 상품 추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까지 제공 : 향후에는 재고관리, 가격 검색 등의 서비스까지 로봇 기능이 진화할 것으로 전망
10.  2. 디지털 매체 소식 동종업계 소식 구분 매체명 주요 내용 서비스 카카오 카카오, 새로운 캐릭터 시리즈 ‘니니즈’ 공개 (관련기사) 카카오, AIㆍ빅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오픈 (관련기사) 구글 구글 판 에어드롭 '파일고' 베타 공개 (관련기사) 광고 상품 및 판매 정책 네이버 ‘비즈니스’, ’ 스쿨잼’ 판 DA 상품 출시 안내 (모바일 홈 + PC홈 주제판에 노출) 네이버 홈 ‘맘키즈’판 MO+PC 통합 컨텐츠 DA 상품 출시 (모바일 4라인 + PC 2행 1열 노출) '2017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생중계 패키지'상품 출시 (8구좌 선착순 판매, 구좌 당 3,000만원) BAND 영화업종 특판 단가 폐지, 풀스크린광고 단가 인상, 스티 커상품 프로모션 (대행수수료 30%) 버즈빌 잠금화면 동영상 재생 상품 ‘스크린플레이’ 출시, 가로형/세로형 영상 모두 집행 가능 인터파크 쇼핑 쇼핑 스폰서(프로모션 및 할인쿠폰에 광고주 네이밍 노출), 기획전 광고(입점 형태 상품 노출 + 할인 쿠폰 지원) 상품 출시 구글 ROM 가격 인상, 리치미디어 상품 종료 (비디오 마스트헤드에 포함), 인스트림 예약형 30초 상품 종료 아프리카TV ABL(AfreecaTV Battlegrounds League),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스폰서십 상품 출시 매체 프로모션 버즈빌 스크린플레이 상품 : 2017년까지 기존 버즈빌 동영상 상품과 동일한 단가로 진행 가능
11.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첫차 2. 플레이윙즈 3. Xgolf 4. 애드티브
12.  1. 첫차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중고차 실 매물 관련 정보와 상담 및 구매까지 가능한 중고차 중개 어플리케이션 - 여행, 음악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많은 2035 남성 타겟 도달에 적합한 매체 ㆍ 형태 : 모바일 ㆍ 매체력 : MAU 17만 명, 누적 다운로드 200만 명 ㆍ 판매방식 : 구좌 ㆍ 상품 유형 : 배너, 네이티브 배너, 푸시 ㆍ 기타 : 모바일 중고차 서비스 업계 이용자 수 2위 기록, 안드로이드와 iOS 노출 가능  앱 실행 시 가장 처음 노출되어 유저의 주목도 높은 시작 POP-UP광고와 메인 피드 최상단과 피드 중단에 노출되는 피드 배너 보유  유저 중 푸시와 알림 메시지 수신을 설정한 이용자에게 대상으로 즉각적인 브랜드 메시지 노출 가능 < 시작 POP-UP > < 최상단 배너 > < 피드 배너 > < 푸시 + 알림 >
13.  2. 플레이윙즈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항공권 특가 정보 제공 서비스로 사용자가 지정한 선호 여행지를 고려하여 특가 정보 제공 가능 - 여행사/호텔/항공사 등 여행 업종에 적합하며, 유저 중 72%가 2035 세대로 마케팅 코어 타겟 보유 ㆍ 형태 : 모바일 ㆍ 매체력 : 누적 사용자 수 약 285명 ㆍ 판매방식 : CPM ㆍ 상품 유형 : 배너, 콘텐츠형(SNS배포용), 이벤트 제휴 ㆍ 기타 : 여행 관련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상품 보유  메인 화면 최상단 배너와 앱 종료 시 팝업으로 노출되는 배너(안드로이드 Only)  인지도 증대 및 브랜딩이 필요한 광고주, 혹은 자세한 상품 설명이 필요한 광고주에게 추천 < 메인 배너 영역 > < 종료 배너 영역 > < 소셜 채널 배포 상품 > 상품명 소셜 채널 배포 상품 노출 채널 여행에 미치다, 오빠랑 여행갈래, 위시빈, 플레이윙즈 등 특징 2030 여행 관심 타겟 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SNS 여행 채널에 동시에 노출 가능
14.  3. Xgolf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전국 약 300개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 3040 골프 관심사 타겟 캠페인에 적합하며, 배너 / 푸쉬 / e-DM까지 다양한 광고 상품 보유 ㆍ 형태 : PC, 모바일 ㆍ 매체력 : 누적 가입자수 72만 명, 앱 누적 다운로드 수 28만 건 ㆍ 판매방식 : 구좌 ㆍ 상품 유형 : 배너, 푸쉬, e-DM ㆍ 기타 : 3040세대 비중 약 65%로 구매력 있는 타겟 도달 용이 < 앱 주요 지면 > < PC 주요 지면 >  앱 시작·종료 시 노출되는 전면배너와 부킹 페이지 상단 띠 배너, 앱 푸쉬 광고 등 다양한 상품 보유  사용자 주목도 높은 PC 메인 페이지 내 우측 상단 배너
15.  4. 애드티브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종합일간지/경제지/스포츠/IT 등 주요 언론사 매체와 제휴된 네트워크 플랫폼 - 뉴스 기사 내에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기사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자연스럽게 노출 가능 ㆍ 형태 : PC, 모바일 ㆍ 매체력 : - ㆍ 판매방식 : CPC, CPM, CPV(광고주 페이지 2초 이상 노출 시 과금) ㆍ 상품 유형 : 텍스트, 배너 ㆍ 기타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 노출되는 주요 언론사와 제휴되어 네이버를 통해 기사로 유입되는 유저 多 < Targeting View >  기사면 오른쪽 혹은 하단에 텍스트 형식으로 노출되는 광고  반드시 타겟뷰페이지로 랜딩을 적용해야 함(랜딩페이지 무료 제작)  메신저 배너 형태로 등장하여 유저에게 반응을 유도하는 광고 < Notice AD >
 16.  감사합니다 문의 미디어전략팀 m_plan@cj.net
 17.  -광고 집행 기간은 2017년 12월 ~ 2018년 1월까지 가능 (단, 2017년 12월 내에 제안되는 캠페인에 해당) - 광고 소재는 비트윈에서 제작 지원하며, D-5일 전 소스 전달 필수 12월 프로모션 매체 | Appendix * 제안 집행 및 문의는 메조미디어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비트윈 소개 비트윈 ‘홈배너’ 출시, 서비스 노출량 +10% 제공! - 월 120만 유저가 활용하는 국내 최대 커플 전용 메신저 - iOS와 안드로이드 이용자 비율이 약 5:5로 유사한 수치를 보이며, 2030 유저가 전체 유저의 약 80% 차지 프로모션 상품 안내 - 비트윈 모바일 앱 접속 시, 메인 페이지 내 단일 광고로 노출되는 주목도 높은 배너 상품 - 메인 화면 노출로 풍부한 노출량과 일반 띠배너 대비 큰 사이즈로 높은 주목도 확보 용이 상품소개 - 상품명 : 비트윈 홈배너(메인 화면 노출) - 단가 : CPM 5,000원 → CPM 2,500원 (단가 할인) - CTR :1.5% ~ 3.0% 프로모션 내용 - 예산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노출량으로 서비스 제공 (메조미디어 통해서 집행 시에만 제공!)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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