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세상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by 날고싶은커피향 2024. 4. 14.

가족의 손길이 필요한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돌봄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과 도전 행동으로 인해 기존의 지원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제, 전문적인 돌봄과 함께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맞춘 활동을 지원받으며, 더 나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개별형, 주간 개별형, 주간 그룹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중증 발달장애인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합니다.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발달장애인이 스스로의 힘으로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서비스에 지금 바로 신청하여, 발달장애인 가족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신청기간 " 24년 4월 15일 부터 30일 까지 " 신청 방법은 행복지원센터 또는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입니다. 

바로 전화하세요.. 거주지 관할 행복지원센터로 바로 전화 하세요.. 우리의 삶을 위해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개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돌봄 서비스는 가족과 사회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입니다. 이 서비스는 특히 도전 행동(자해·타해)으로 인해 기존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서비스의 목적은 최중증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삶을 보다 풍부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24시간 개별형, 주간 개별형, 주간 그룹형의 세 가지 서비스 모델을 제공합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24시간 개별형 서비스

이 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이 낮 시간에는 원하는 활동을 하고, 밤에는 전문 돌봄인의 지원을 받으며 별도의 주거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가정과의 연결을 유지하면서도 전문적인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간 개별형 서비스

주간 개별형 서비스는 주중 낮 시간 동안 발달장애인이 산책, 음악, 체육 등의 활동을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이용자의 취미와 흥미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주간 그룹형 서비스

그룹형 서비스는 발달장애인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그룹 활동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사회성 향상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한 자기 표현의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서비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등록된 지적·자폐성 장애인 중에서 도전 행동으로 기존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분들입니다. 서비스 대상자는 도전행동의 심각성, 일상생활능력, 의사소통능력, 지원 필요도를 종합하여 선정됩니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관할 지자체 또는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신청 절차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며,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들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줍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가족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신청 자격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특별한 돌봄이 필요한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 서비스는 도전 행동(자해·타해) 등으로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지금 신청하세요!

 

  • 나이: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등록된 지적·자폐성 장애인.
  • 도전 행동: 자해나 타해와 같은 도전 행동이 심각하여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는 분들.
  • 일상생활능력: 일상생활 수행능력에 심각한 제약이 있는 분들.
  • 의사소통능력: 의사소통능력에 심각한 제약이 있는 분들.
  • 지원 필요도: 개인 및 사회환경 특성에 따른 지원 필요도가 높아 통합돌봄이 필요한 분들.

이러한 자격 요건을 갖춘 분들은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방식은 24시간 개별, 주간 개별, 주간 그룹형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는 통합돌봄 전문교육을 받은 제공인력이 1:1로 배치되어, 도전행동에 대한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은 관할 지자체 또는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신청 절차와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자는 도전행동의 심각성, 일상생활능력, 의사소통능력, 지원 필요도를 종합하여 선정됩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사회적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가족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웹사이트 또는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체 없이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신청 방법

최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통합돌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과정은 간단하고 명확하며,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신청 절차

  1. 행정복지센터 방문: 장애인 당사자나 보호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구 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2. 서비스 선택: 신청자는 24시간 개별, 주간 개별, 주간 그룹형 중 희망하는 서비스의 우선순위를 정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지원센터 방문조사: 신청 후,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방문조사를 실시합니다.
  4. 조정위원회 심의: 시도별 통합돌봄서비스 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로 확정됩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장애인등록증
  • 주민등록등본
  • 도전행동 관련 의료기관의 소견서(해당 시)

 

신청 기간

  • 집중 신청기간: 매년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 상시 신청: 집중 신청기간 외에도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과정

  • 대상자 선정: 도전행동의 심각성, 일상생활능력, 의사소통능력, 지원 필요도를 종합하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 서비스 제공기관 배정: 선정된 대상자는 통합돌봄 전문교육을 받은 제공인력이 1:1로 배치되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됩니다.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 공모 계획: 기초지방자치단체의 공모 계획을 참고하여 제공기관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신청은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고, 사회적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가족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웹사이트 또는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체 없이 신청하세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신청, 새로운 시작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이 서비스는 도전 행동으로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분들에게 맞춤형 돌봄을 제공하며,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24시간 개별형, 주간 개별형, 주간 그룹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여 발달장애인 가족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