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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by 날고싶은커피향 2024. 3. 2.

오늘은 택배를 이용하다 보면 배송 상태를 확인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도 자동응답만 나오거나 상담원과 연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한진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상담원과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진택배는 택배, 물류, 디지털플랫폼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는 택배 예약접수, 반품접수, 배송조회, 보상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려면 다음의 정보를 참고하세요.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진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00111544-0011 두 가지입니다. 둘 중 하나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상담원 연결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인 12시에서 13시 사이에는 연결이 어려우니 이때를 피해서 전화하세요. 추가로 국제특송 관련 상담은 1588-1612로 전화하세요. 한진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011, 1544-0011
  • 국제특송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612
  • 상담사 연결 시간: 평일 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하신 후, 원하는 서비스에 따라 단축번호를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택배 예약접수, 반품접수, 배송조회 등의 서비스별로 아래 표를 참고해서 이용하세요.

서비스 단축번호
개인택배 예약접수 1번
받은 상품 반품접수 2번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3번
배송조회 4번
집배송 관련 기타문의 5번
주요서비스 안내 6번
기업고객 견적의뢰 7번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이용하기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도 고객센터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전체메뉴를 누른 후, [고객지원 - 고객센터안내]를 누르면 아래처럼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또는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가장 아래를 보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려면를 클릭하세요.

 

한진택배 보상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진택배는 택배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다양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택배가 파손, 오염, 분실, 지연 등의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셨다면, 보상 절차를 통해 적절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진택배 보상절차의 종류와 방법, 필요한 서류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보상절차의 종류

 

한진택배 보상절차는 택배의 상태와 피해의 정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 파손, 부분분실, 부패, 오염 보상절차: 택배를 수령하신 후 14일 이내에 접수 가능하며, 외부 포장과 훼손 부위의 사진을 촬영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보상 한도는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 한도이며, 미기재시 50만원 한도입니다. 보상 금액은 구매 영수증 확인 또는 유사 상품의 전자상거래의 통상적인 구매 가격입니다. AS 가능 상품은 AS 비용으로 보상합니다.
  • 전체분실 보상절차: 택배를 수령하지 못하거나 장기간 미수령한 경우에 접수 가능하며, 운송장 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상 한도와 금액은 파손, 부분분실, 부패, 오염 보상절차와 동일합니다.
  • 지연 보상절차: 택배가 약속된 시간보다 지연되어 수령한 경우에 접수 가능하며, 운송장 번호와 지연 일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상 금액은 지연 일수 X 운송료의 50%로 산정하며, 최대 운송료의 200% 한도입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

 

한진택배 보상절차의 방법

 

한진택배 보상절차는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청은 한진택배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0011 또는 1544-0011로 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보상절차]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운송장 번호, 운송장 등록자의 계좌 번호, 상품 가격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송장 번호가 123456789, 파손 보상을 요청하고, 상품 가격이 3만원, 00은행 123-456-789 홍길동 계좌로 입금을 원하시면 다음과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 운송장 123456789, 파손 보상 요청, 상품 가 3만원, 00은행 123-456-789 홍길동

보상 신청을 하신 후에는 한진택배 담당자가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사고 발생 내역과 보상 가격을 확인해 드립니다. 보상 금액이 협의되면, 평일 7일 이내에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한진택배 보상절차에 필요한 서류

 

한진택배 보상절차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송장: 택배의 운송장 번호와 운송장 등록자의 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구매 영수증: 택배의 상품 가격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이나 송장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 사진 증거: 택배의 외부 포장과 훼손 부위를 촬영한 사진을 제공해야 합니다. 사진은 택배를 수령하신 후 14일 이내에 촬영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 기타 서류: 택배의 특수 계약이나 할증이 있었을 경우, 그에 관한 서류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한진택배 보상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진택배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은 위의 정보를 참고해서 편리하게 보상절차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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