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_요약본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0. 31.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_요약본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_요약본
1. 남성 여성 Total 10대 56 50 106 20대 104 95 199 30대 108 105 213 40대 123 121 244 50대 119 119 238 Total 510 490 1,000 남성 51 여성 49 10대 11 20대 20 30대 21 40대 24 50대 24 부산 10 대구 8 광주 6 대전 6 서울/ 수도권 70 4백만원 미만 38 4~7백만원 미만 43 7백만원 이상 19 직장인/ 전문직 50 자영/기술/판매 15 전업주부 11 대학/ 대학원생 11 중/고등 학생 7 기타 7 30분 미만 15 1시간~ 2시간 미만 36 2시간 이상 20 30분~ 1시간 미만 29 1시간~ 2시간 미만 20 2시간~ 3시간 미만 27 3시간 이상 53
2. 4
3. 미디어 이용행태
4. 74.8% 36.9% 24.9% 24.4% 14.4% 11.6% 6.5% 6.3% 0.1% 6
5. 7 81.4% 46.1% 14.8% 15.3% 10.9% 7.4% 3.2% 2.9% 0.2% 92% 76% 77% 85% 81% 22% 38% 47% 52% 57% 6% 11% 12% 17% 23%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7
6. 8 9.6% 10.0% 13.5% 17.3% 21.9% 8.2% 8.6% 10.2% 19.2% 21.4% 8.3% 10.7% 15.1% 17.1% 27.0%
7. 9
8. 10 49.1% 19.4% 17.7% 17.1% 12.0% 10.4% 8.7% 8.6%
9. 11 44.9% 34.1% 29.6% 23.6% 11.8% 1.4%
10. 12
11. 2017 2018 43.6% 39.4% 10.6% 8.5% 2018 2017 55.9% 55.2% 34.2% 30.4% 9.9% 14.4% 2018 2017 42.9% 52.8% 40.7% 35.0% 16.5% 12.1% 2018 2017 40.3% 54.3% 51.4% 35.4% 8.3% 10.3% 2018 2017 51.6% 54.1% 41.4% 34.5% 7.0% 11.4% 2018 2017 13
12. 9.5% 5.2% 11.8% 7.3% 6.2% 38.9% 38.6% 36.2% 29.3% 24.7% 38.9% 41.8% 34.2% 37.8% 47.4% 8.7% 9.8% 15.1% 23.8% 21.6% 50대 40대 30대 20대 10대 14
13. 15 ※ 30대 여성의 1인 미디어 이용량 증가 비중 : 54.4%
14. 16
15. 36.7% 19.7% 17.1% 12.2% 5.1% 4.8% 4.4% 온라인 동영상 광고 포털사이트 배너 광고 SNS 광고 인플루언서 SNS 포스팅 또는 유튜브 콘텐츠 추천 APP 배너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커뮤니티 또는 카페의 배너 광고 18
16. 66.7% 39.1% 25.1% 23.2% 11.2% 포털 사이트에 해당 브랜드/제품을 검색해본다 광고를 클릭하여 이동 페이지에서 정보를 더 얻는다 평소 이용하는 쇼핑몰 등에 해당 브랜드/제품을 검색해본다 SNS에 해당 브랜드/제품을 검색해본다 추가적인 정보를 거의 검색해보지 않는다 19
17. 20
18. 21
19. 12.2% 11.5% 8.9% 9.0% 10.4% 36.6% 38.1% 49.8% 46.2% 34.0% 2.1% 2.5% 3.3% 3.0% 5.7% 50대 40대 30대 20대 10대 22
20. 4.4회 3.8회 3.3회 3.4회 3.4회 6.2회 4.9회 4.4회 4.5회 4.2회 23
21. 60.9% 62.3% 69.0% 65.8% 50.0% 29.8% 30.3% 24.4% 28.6% 50.0% 50대 40대 30대 20대 10대 24
22.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