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세상

2023 MBC 연기대상 각부문 수상자 정보

by 날고싶은커피향 2024. 1. 2.

안녕하세요, 방송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2023 12 30일에 열린 2023 MBC 연기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C 연기대상은 매년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의 우수한 연기자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MC는 김성주와 박규영이 맡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 MBC 연기대상의 각 부문 수상자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MBC 연기대상 대상수상자

 

대상은 올해 MBC에서 가장 뛰어난 연기를 보여준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상입니다. 올해 대상을 받은 연기자는 **남궁민**이었습니다. 남궁민은 MBC 수목드라마 '연인'에서 김현준 역을 맡아 감동적인 연기력을 발휘했습니다. 남궁민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기적 같은 경험입니다. 저는 연기를 좋아해서 배우가 되었고, 연기를 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저에게 연기는 삶의 원동력이자 행복입니다. 저는 항상 배우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 상은 저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우수상 수상자 

 

최우수상은 대상 다음으로 높은 상으로, MBC에서 우수한 연기를 보여준 연기자에게 수여됩니다. 올해 최우수상을 받은 연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부문: **우도환** ('조선변호사')

여자부문: **이세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안은진** ('연인')

 

우도환과 이세영, 안은진은 MBC 드라마 '조선변호사',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연인'에서 각각 주인공 역을 맡아 화려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우도환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제작진, 스태프, 동료 배우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좋은 작품과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세영은 수상 소감에서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배인혁 배우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저는 이 상을 제가 아니라 우리 드라마의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은진은 수상 소감에서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처음으로 연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남궁민 배우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이 상을 저의 멘토이자 선배님인 남궁민 선배님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수상 수상자

  

우수상은 MBC에서 훌륭한 연기를 보여준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올해 우수상을 받은 연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남자부문: **김유석** ('마녀의 게임')

- 여자부문: **장서희** ('마녀의 게임')

 

김유석과 장서희는 MBC 일일드라마 '마녀의 게임'에서 남녀 주인공의 친구 역을 맡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유석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제작진, 스태프, 동료 배우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열심히 드라마에서 남녀 주인공의 친구 역을 맡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유석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제작진, 스태프, 동료 배우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서희는 수상 소감에서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김민재 배우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저는 이 상을 저의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인상

 

신인상은 MBC에서 첫 연기를 해보거나,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인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올해 신인상을 받은 연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남자부문: **김민재** ('마녀의 게임')

- 여자부문: **김혜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김민재와 김혜윤은 MBC 드라마 '마녀의 게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각각 주인공의 동생 역을 맡아 신선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김민재는 수상 소감에서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처음으로 연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장서희 선배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이 상을 저의 선배님들과 제작진, 스태프, 동료 배우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혜윤은 수상 소감에서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이세영 선배님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저는 이 상을 저의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스트 커플상

 

베스트 커플상은 MBC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환상적인 커플을 이룬 연기자들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올해 베스트 커플상을 받은 연기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궁민** & **안은진** ('연인')

- **배인혁** & **이세영**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남궁민과 안은진은 MBC 수목드라마 '연인'에서 남녀 주인공 역을 맡아 감동적인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남궁민과 안은진은 수상 소감에서 "저희는 이 드라마를 통해 서로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저희는 이 드라마를 통해 좋은 인연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상을 저희의 드라마 패밀리와 시청자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인혁과 이세영은 MBC 월화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남녀 주인공 역을 맡아 재미있고 로맨틱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배인혁과 이세영은 수상 소감에서 "저희는 이 드라마를 통해 서로에게 많은 의미와 영향을 주었습니다. 저희는 이 드라마를 통해 좋은 동료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상을 저희의 드라마 제작진과 시청자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기상

 

인기상은 MBC에서 가장 인기있는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올해 인기상을 받은 연기자는 **김민재**이었습니다. 김민재는 MBC 일일드라마 '마녀의 게임'에서 김태현 역을 맡아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김민재는 수상 소감에서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제작진, 스태프, 동료 배우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통해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았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좋은 작품과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2023 MBC 연기대상의 각 부문 수상자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4년에도 MBC에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드라마들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MBC 드라마에 대해 소개하고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