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광고학회발표자료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Kt 트위터 성공사례)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11. 21.
반응형

광고학회발표자료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Kt 트위터 성공사례)


 광고학회발표자료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Kt 트위터 성공사례)

1. 트위터 (twitter) 를 활용한 기업 PR 방안 연구 olleh KT 기업 PR 사례를 중심으로 문철수 (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 문종원 (KT 온라인전략담당 매니저 /FSU 커뮤니케이션학 석사 )

2. 목 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ul><li>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및 트위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 </li></ul><ul><li>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li></ul>2. 이론적 논의 <ul><li>소셜 미디어 , 트위터 , 미투데이 </li></ul>4. 소결론 <ul><li>KT 소셜 미디어의 PR 활용 방안 </li></ul>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ul><li>트위터 PR 시행 과정 </li></ul><ul><li>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li></ul><ul><li>트위터 PR 에 대한 평가 </li></ul>

3.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ul><li>소셜네트워크 서비스 (SNS) 에 대한 사회적 관심 </li></ul><ul><li>SNS 대표주자 트위터에 대한 사회적 관심 </li></ul><ul><li>국내 기업들의 트위터 활용 </li></ul>트위터 공식 계정을 만든 기업 ( 한경 , 2010.3.19) 150 개

4.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ul><li>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용의 가장 큰 이익 </li></ul>첫째 , 메시지를 쉽고 빠르게 전달 둘째 , 비용이 저렴 셋째 , 고객이 어디에 있든지 정보 전달이 가능 넷째 , 관심과 친분을 기반으로 하기에 신뢰를 줌 다섯째 , 새로운 고객 또는 팬 확보 가능 <ul><li>기업 PR 차원에서의 소셜 미디어 활용 </li></ul>☞ 고객 참여 (customer engagement) Marketing Executives Networking Group(2008), Social Media in Marketing.

5. 2. 이론적 논의 <ul><li>소셜 미디어란 ? </li></ul><ul><li>트위터란 ? </li></ul>☞ 문자나 그림 , 동영상 , 음원 등을 전송하거나 제작할 수 있게 해 주는 웹 기반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참여자들이 정보와 지식 , 의견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대화형 미디어 Safko, L., & Brake, D.(2009). The social media bible: tactics, tools, and strategies for business success.  NY:Wiley. ☞ 140 바이트 한도 내의 단문으로 트위터에 연결된 사람들끼리 메시지를 주고 받는 SNS 혹은 마이크로 블로깅 (Micro-bloggin Service) 서비스의 일종 김사승 (2008).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저널리즘』 .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 <ul><li>미투데이란 ? </li></ul>☞ 2007 년 2 월에 시작한 한국판 트위터 . 2009 년 1 월 NHN 에 인수되었으며 현재 누적회원 수 100 만명을 돌파한 국내 최초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Focus(2010. 3. 4). ' 한국판 트위터 ' 미투데이… 100 만명 수다중

6.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7.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8.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9.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10. 트위터를 개설하자마자 가장 많이 들어온 문의는 ?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11.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12. QOOK 브랜드 트위터 follower 1,814 명 SHOW 브랜드 트위터 follower 7,013 명 - 스마트폰 관련 CS 답변 , 담당직원 3 명 KT 인재채용 트위터 , follower 722 명 - 채용기간 채용관련 문의 답변 KT 경제경영연구소 트위터 follower 825 명 - 연구보고서 안내 , 전문적인 내용 답변 등 사회공헌 채널 기획 등 내부적으로 채널의 전문화 및 세분화 추진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olleh KT 공식 트위터 follower 17,876 명

13.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Dell 총 33 개의 트위터 계정 운영

14. 3,684 341 1,477 1,156 887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시행 과정

15. 운영 초기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16. 1. 고객에게 즐거움을 줘라 - #ollehtime 2009 년 9 월 ~ 12 월 트 . 친 . 소 ( 트위터 친구 소개 이벤트 ) 트위터 멤버 소개 이벤트 2010 년 1 월 ~ 2 월 올레 끝말잇기 이벤트 3 월 올레고개 이벤트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17. 2. 트위터 이슈 만들기 – SK 텔레콤과 트위터 인사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18. 2. 트위터 이슈 만들기 – SK 텔레콤과 트위터 인사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19. 3.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라 – 루머 확인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20. 4. KT 가 하고 싶은 이야기 하기 – 신뢰도가 쌓인 후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21. 애플 아이폰 구글 넥서스원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방향 및 원칙

22. 1. 국내 기업 트위터중 최대 follower 보유 ( 전체 36 위 ) 16,038 명 http://koreantwitters.com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에 대한 평가 18,000 명

23. 2. KT 트위터 관련 120 여건 언론 보도 보도자료 2 회 배포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에 대한 평가

24. 3. 각종 소셜미디어 순위에 랭크 에델만 트윗레벨 기준 (worldwide) 56 위 http://koreantweeters.com 기준 블로거분야 1 위 IT 분야 2 위 아이폰 분야 3 위 3. 트위터를 활용한 KT 의 PR 사례 분석 – 트위터 PR 에 대한 평가

25. 1.1 소셜미디어 활용 – 블로그 4. 소결론

26. 1.2 소셜미디어 활용 – 홈페이지 4. 소결론

27. 4. 소결론 2. 스마트폰 – 모바일 환경 지원

28. 4. 소결론 감사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