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 상담원 연결 방법 알아보기

by 날고싶은커피향 2024. 3.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롯데택배는 국내외 택배, 특송, 물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그룹의 종합물류기업입니다. 롯데택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배송조회, 예약접수, 반품접수, 상담 등을 위해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롯데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운영시간, 상담원 연결 방법, 홈페이지에서의 이용방법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212102-1588-2121 두 가지입니다. 둘 중 하나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상담원 연결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추가로 국제특송 관련 상담은 02-1588-1612로 전화하세요. 롯데택배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2121, 02-1588-2121
  • 국제특송 고객센터 전화번호: 02-1588-1612
  • 상담사 연결 시간: 평일 9시 ~ 18시, 토요일 9시 ~ 13시 (일요일, 공휴일 휴무)

 

롯데택배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하신 후, 원하는 서비스에 따라 단축번호를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택배 예약접수, 반품접수, 배송조회 등의 서비스별로 아래 표를 참고해서 이용하세요.

서비스 단축번호
개인택배 예약접수 1번
받은 상품 반품접수 2번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3번
배송조회 4번
집배송 관련 기타문의 5번
주요서비스 안내 6번
기업고객 견적의뢰 7번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이용하기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도 고객센터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롯데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의 전체메뉴를 누른 후, [고객지원 - 고객센터안내]를 누르면 아래처럼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또는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가장 아래를 보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FAQ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서 FAQ 라는 소제목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롯데택배 이용에 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롯데택배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Q. 롯데택배 택배표준약관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롯데택배 택배표준약관은 택배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책임과 보상 등의 사항을 정한 것입니다. 롯데택배 택배표준약관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롯데택배 온라인 택배예약 의뢰는 어떻게 합니까?

A. 롯데택배 온라인 택배예약 의뢰는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예약/조회 - 택배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약접수를 위해서는 보내시는 분과 받으시는 분의 성명, 전화번호, 주소, 상품명, 수량, 운송료 결제방법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약접수가 완료되면 예약번호가 발급되며, 이를 통해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롯데택배 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품목은 어떤것입니까?

A. 롯데택배 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³.

  • 폭발물, 가연성물질, 독성물질, 방사성물질 등 위험물
  • 살아있는 동물, 식물, 신체부위, 유기물, 혈액 등 생물학적 물질
  • 화폐, 유가증권, 보석, 금속, 골동품, 예술품 등 고가품
  • 총기, 무기, 폭탄, 칼, 화약 등 무기류
  • 마약, 독약,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규제품
  • 음란물, 불법복제물, 저작권 침해물, 사기품 등 불법품
  • 기타 법령이나 택배표준약관에 의해 취급이 제한되는 품목

Q. 롯데택배 파손위험물,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기본운임보다 택배운임이 왜 비쌉니까?

A. 롯데택배 파손위험물,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기본운임보다 택배운임이 비싼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파손위험물은 특별한 취급과 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추가운임이 발생합니다. 파손위험물에는 유리, 도자기, 액체, 전자제품, 악기, 식품 등이 포함됩니다. 파손위험물의 추가운임은 기본운임의 30%입니다.
  • 산간오지 지역은 배송거리가 멀고, 도로상태가 좋지 않아 배송비용이 높기 때문에 추가운임이 발생합니다. 산간오지 지역에는 제주도, 독도, 울릉도, 백령도 등이 포함됩니다. 산간오지 지역의 추가운임은 기본운임의 50%입니다.

Q. 롯데택배 배송된 물품의 반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롯데택배 배송된 물품의 반품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로 반품예약: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2121 또는 02-1588-2121로 전화하셔서 반품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예약을 위해서는 운송장 번호, 반품사유, 반품지 주소, 반품지 전화번호 등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 온라인으로 반품예약: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예약/조회 - 반품예약]을 클릭하셔서 반품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예약을 위해서는 운송장 번호, 반품사유, 반품지 주소, 반품지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반품예약이 완료되면 예약번호가 발급되며, 이를 통해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