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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Life up bucket’ 장바구니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3. 12.

‘Life up bucket’ 장바구니 관련 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Life up bucket’ 장바구니 - 최보금, 유명철. 국민대 경험디자인 from 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공서비스디자인PD

 

1. 내부 고객의 방문을 높이고 외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도구 개발 라이프업 버킷 LifeUPBucket ‘수유시장을 디자인하다’ 학생연구진 활동연구결과발표공유회 23JUN201719:00 지역선도수유시장사업단강북구미아동
2.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온 최보금, 중국인 유학생 유명철입니다.
3.  발표자를 소개합니다. 저는 경남 양산에서 왔습니다.
4.  발표자를 소개합니다. 20여년 살면서 시장에 대한 추억이 많아요.
5.  수유시장이 좀 친근했어요. 수유시장에서 내 동네의 익숙함을 느꼈어요
6.  오늘 이거 할거에요 :)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7.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아이디어 소개 Introduce ideas
 8.  일단 생각을 좀 해보고… 우리는 시장에 왜 갈까요?
9.  일단 생각을 좀 해보고… 수유시장에서 원하고 우리가 제안할 수 있는 가치가 뭘까요? → →젊은 사람 시장 부흥 지속 가능
10.  라이프업 버킷을 소개합니다
11.  라이프업 버킷을 소개합니다 라이프업 버킷은 장바구니를 캡슐자판기를 통해 판매하는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12.  아이디어가 어떻게 나왔지? How did the idea come out?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13.  우리는 이렇게 수유시장을 알아보았습니다 17년 3월 사전 현장조사 우리는 아래의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내었습니다 더블 다이아몬드 프로세스 발견하기 시장조사 현장인터뷰 심층인터뷰 다이어리 친화도분석 이해관계자맵 정의/구체화하기 PERSONA 고객여정지도 핵심이슈도출 서비스목표수립 아이디어발전시키기 마인드맵 브레인스토밍 컨셉도출 4개 아이디어 전달하기 아이디어 선택 스토리보드 프로토타입 서비스블루프린트
14.  이렇게 방향을 잡았습니다 발견하기 Discover 정의/구체화하기 Define 17년 4월 말 발견하기 정리 저렴하고 양 많아서 좋아 먹는 걸 주로 사 물건 사는 방식은 좀 불편해 고객 젊은 사람 많이 왔음 좋겠어 이것저것 해봤는데 안돼 바뀌는 걸 바라긴 해 근데 딱히 급하진 않아 상인 17년 5월 중순 정의/구체화하기 설정 소비자의 가치는 높게! 판매자의 부담을 낮게! 효과적인 마케팅 상품을 개발하자! 사람들의 흥미를 줄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해 가지고 싶은 미려한 디자인의 상품개발을 해야 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실질적 가지가 있어야해 서비스 제공자로서 긍정적인 상인의 반응이 있어야 해
15.  아이디어가 이렇게 나왔습니다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Develop 17년 6월 초 발견하기 정리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가치가 있어야 해 서비스에 드는 비용이 낮아야 해 이 서비스가 시장 내에서 원활하게 도입 되어야해 구매 욕구가 있어야 해 리서치컨셉 IDEA 브레인 스토밍 IDEA 스케치 장바구니 선정 재미요소를 가미해서 젊은 고객을 끌어들일 홍보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아이템은 없을까?
16.  왜 장바구니야? 전달하기 Deliver 재고편리익숙함 직접적 가치 저비용화제성
17.  왜 캡슐형 판매기야? 전달하기 Deliver 관리용이현금유동 재미요소 아날로그편리함
18.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활용하지? How do we conjugate idea in the market?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 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19.  홍보에 적극 이용합니다 젊은층이 주로 이용하는 SNS에 마케팅을 합니다
20.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장바구니로 이용할 수 있는 시장 내 서비스를 확립합니다
21.  시장 곳곳에 설치를 합니다
22.  고객은 이렇게 이용합니다. SNS에 올라온 홍보자료를 보고 시장으로 옴 고객은 수유시장을 돌며 구경함 자판기에서 장바구니를 구입 장바구니 내 작은 주머니에 쿠폰넣어줌 고객은 만족하고 떠남 물건을 구매하고 장바구니를 보여줌
23.  장바구니의 구성은 이렇게 제안 드립니다.
24.  운영은 이렇게 제안 드립니다 지원 프로세스 비대면서비스 제공자 상호작용선 가시선 내부상호작용선 대면 서비스 제공자 Touch point 쿠폰 장바구니에 있는 QR코드 Customer Action 시장에서 쇼핑을 한다 vending machine을 사용해서 장바구니를 산다, gatcha machine을 사용해서 장바구니를 산다 장바구니 안에서 상품권을 얻는다 물건을 구매할시 장바구니안의 상품권을 주인에게 보여준다 SNS을 통해서 친구들에게 전달한다 쇼핑을 완료한다 시장장바구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한다 시장장바구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한다 vending machine gatcha machine 점포안의 장바구니를 전시한다 프로모션 담당부서 정보 시스템 장바구니 공급 쇼핑도우미 관리직원 유지 보수 직원 상인회 상점주인
25.  근데 단점은 없을까? But are there any disadvantages?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 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26.  우리가 생각하는 단점은 이렇습니다. 해당하는 아이디어를 접목해 시행한 시장이 없다1 심야, 새벽 시간에 파손될 수 있다.3 캡슐형 판매기를 새로 개발해야 할 수 있다2 장바구니의 단가를 고려해야 한다4
 27.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The benefits are a little bit attractive.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 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28.  우리가 생각하는 장점은 이렇습니다. 어떤 시장에서도 선보인적 없는 서비스 모델, 수유시장 거점으로 전국확대 가능!1 특정 디자인의 장바구니만 소모되는 재고의 불균형 완화3 장바구니 구매에 대한 심리적 소비장벽 쉽게 붕괴가능2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용이함4
 29.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Let me get this straight.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 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30.  라이프업 버킷입니다. 라이프업 버킷은 장바구니를 캡슐자판기를 통해 판매하는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31.  주요 키워드로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관리용이현금유동 재미요소 아날로그편리함 재고편리익숙함 직접적 가치 저비용화제성 장바구니 채택이유 캡슐형 판매기 선정 이유
32.  1. 어떤 시장에서도 선보인적 없는 서비스 모델, 수유시장 거점으로 전국확대 가능! 2. 장바구니 구매에 대한 심리적 소비장벽 쉽게 붕괴가능 3. 특정 디자인의 장바구니만 소모되는 재고의 불균형 완화 4.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용이함 이러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1. 해당하는 아이디어를 접목해 시행한 시장이 없다 2. 캡슐형 판매기를 새로 개발해야 할 수 있다 3. 심야, 새벽 시간에 파손될 수 있다. 4. 장바구니의 단가를 고려해야 한다 단점
33.  프로모션을 지속해서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프로모션의 다양화로 라이프업 버킷의 지속가능성을 올립시다!
34.  Q&A 질문과 답변 1. 아이디어 소개 2. 아이디어 가 어떻게 나왔지? 3.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어떻게 사용하지? 4. 근데 단점은 없을까? 5. 장점이 좀 매력 있어요 6. 정리를 한번 해 볼게요 7. Q&A
 3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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