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도서 리뷰 - 그로스 해킹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12. 7.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 그로스 해킹 - 라이언 홀리데이
원제 : Growth Hacker Marketing - Ryan Holiday

 

 

 

도서 리뷰 - 그로스 해킹 from Hyeong Je Lee

 

 1. 그로스 해킹 Book Review 이 형 제 coverup@nate.com
 2.  Ryan Holiday • 미디어 전략가, 전략과 사업에 탁월한 작가 • 19세에 대학을 자퇴하고 《권력의 법칙》 저자인 로버트 그린의 견습생으로 들어간 후, 수많은 베스트셀러 작가들과 수백만 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음악가들에게 자문을 제공 • 수 년간 아메리칸 어패럴의 마케팅 임원으로 일함 • 《애드에이지》, 《뉴욕타임스》, 《패스트 컴퍼니》와 같은 유명 매체에 기고 • 《뉴욕옵서버》의 편집자이자 ‘생각 목록’이라는 블로그 운영 • 저서 : Trust Me, I’m Lying, 2012 Growth Hacker Marketing, 2013 (그로스 해킹, 2015) The Obstacle is the Way, 2014 (돌파력, 2017 / 이겨내는 용기, 2015) Ego is the enemy, 2016 (에고라는 적, 2017) The Daily Stoic, 2016
 3.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인가? - 아론 긴 (Aaron Ginn) 모든 그로스 해커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동으로 수 백만의 사람들에게 전파하며, 스스로 영구히 지속되는 마케팅 기계를 만드는 것이다. 그로스 해커 전통적인 마케팅 교본을 버리고 그것을 검증 가능하고, 추적 가능하며, 확장 가능한 방법만으로 대체하는 사람
4.  STEP 1. 그로스 해킹은 제품 시장 궁합에서 부터 시작한다 STEP 2. 나만의 그로스 해킹 찾기 STEP 3. 1을 2로 만들고, 2를 4로 만드는 법 : 구전 효과 만들기 STEP 4. 순환 고리의 마무리 : 유지와 최적화
5.  학습 만들기 측정 아이 디어 데이 터 제품 MVP (최소 기능 제품) STEP 1. 그로스 해킹은 제품 시장 궁합에서 부터 시작한다 적은 비용으로 제품의 콘셉트를 검증하고, 피드백을 통해 개선한 다음에 출시해라. 가치 제안 고객 세그먼트 제품 시장 궁합 (Product Market Fit)
 6.  STEP 2. 나만의 그로스 해킹 찾기 진입 장벽을 낮추어라. 최초의 이용자들을 안착시키기 위해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와 플랫폼을 이용하라. 예산을 갖고 있거나 확보한다. 해법을 조합한다. 해법을 모색한다. 문제를 인식한다. 문제가 있다. 특징 얼리반젤리스트 • 비전을 갖고 테스트되지 않은 미완성품을 구매 • 제품에 대한 좋은 소식을 열렬히 전파하는 팬 Earlyvangelist (Early adopter + Evangelist)
 7.  STEP 3. 1을 2로 만들고, 2를 4로 만드는 법 : 구전 효과 만들기 와우 요소와 고객 반응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해라. SNS 카페 DB 인 지 흥 미 욕 망 선 택 구 매 재구매 전 파 대 중 잠재고객 타겟 고객 구매고객 재구매 고객 지지고객 DB 마케팅 (이메일, 문자, 전화) 리타게팅(구글GDN/크리테오) 배너광고 CPM 오프라인 광고 배너광고 CPP/CPC 제휴마케팅 CPA 카페 운영 커뮤니티 오픈마켓 검색마케팅 쇼핑캐스트 광고 활동 제휴 배너 콘텐츠 CPS 이벤트 키워드광고 검색바이럴 웹문서 블로그 카 페 지식서비스 뉴 스
8.  STEP 4. 순환 고리의 마무리 : 유지와 최적화 자신의 이메일 목록을 구축해라! 고객 생애 가치 : 소비자가 평생에 걸쳐 구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익 흐름에 대한 현재가치 고객모집 고객성장 고객유지 낱개 판매 상위 판매 교차 판매 추천 입소문 확산 입소문 확산 유료 매체 무료 매체 제품 업데이트 확장 프로그램 충성심 프로그램 컨텐츠 이벤트 블로그 RSS 이메일 인식 관심 고려 구매 추가판매 고려율 재주문 만족도 점수 추천숫자 추천품질
9.  참고 도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