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도서리뷰 -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

by 날고싶은커피향 2019. 2. 26.

도서리뷰 -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



도서리뷰 -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

1. O2O와 옴니채널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 1. 온라인만 이용하는 소비자는 소수 2.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이용하는 고객은 평균 구매 금액이 높다 3. 소비자는 이미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고 있다 4. O2O 시장의 규모와 주목도 5.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사업자의 등장

2.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포인트 활용법 Offline Shop 포인트 통합관리 온라인 쇼핑몰오프라인 매장 적립 사용 적립 사용

3.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 라인을 이용한 판매 촉진 방식 대기업 프로모션 스티커 기업계정 중소기업 기업계정 친구 등록 친구 등록 라인 회원

4.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3. 매장 방문 체크인 서비스 활용방법 @ 소비자 Offline Shop 위치 감지 행사 정보 (쿠폰, 포인트...) 오프라인 매장 매장 인접 지역 ① ②

5.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4. 상품 체크인 활용 소비자 포인트 지급 바코드 스캔 포인트 상품 제휴 Offline Shop 오프라인 매장 ① ②

6.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5. 스마트폰 연동 디바이스의가능성 사용자 클라우드 IoT 기기스마트폰 데이터 데이터정보 데이터정보 ① ③ ② ④ ⑤

7.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6. 재고 정보의 일원화와 오픈화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 C 오프라인 매장 B 오프라인 매장 A Offline Shop Offline Shop Offline Shop 재고정보 통합 관리

8.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7. 오프라인 상점을 인터넷으로 찾는 법 Offline Shop PC 태블릿 스마트폰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위치검색

9.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8. 매장을 둘러보게 하는 방법 Offline Shop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여성 의류 아동 의류악세 사리 계산대 쿠 폰

10.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9. 위치 게임과 게이미피케이션전략 Offline Shop Offline Shop Offline Shop Offline Shop 소비자 방문 방문 쿠폰, 포인트 쿠폰, 포인트 Offline Shop① ② ① ②

11.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0. 새로운 상권 설정 – 지오펜스 활용법 소비자 Offline Shop 오프라인 매장 지오 펜스 (가상의 지리적 경계선) App 위치 감지 행사 정보 (쿠폰, 포인트) 제휴 클라우드 ① ②

12.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1. SNS 플랫폼의 O2O 진출 Offline Shop 방문, 구매 정보 (광고, 주차정보, 쿠폰...) 제휴 ① ②

13.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2. 소셜 기프트 활용법 Offline Shop 제휴 선물 (상품권, 쿠폰...) 선물 구입선물 수령 ①③ ②

14.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3. 전자 전단 활용법 Offline Shop 클라우드 방문, 구매 제휴 열람 보상 (포인트...) 전자 전단 App ①③ ② ④

15.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4. 스마트폰에 연동하는 카탈로그 Offline Shop 스캔 배포 카탈로그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 URL 제휴 ① ③ ② ④ 연결 및 구매

16.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5. OOH와 효과적으로연동하는 법 • OOH : Out ofHome 옥외광고 이벤트 응모 (동영상, 이미지) 응모 메시지 게재 디지털 사이니지 제휴 호감 광고주 이벤트 광고 ① ③ ② ④

17.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6. 시착 예약 서비스 Offline Shop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 제휴 소비자 주문시착 및 구매, 수령 ①②

18.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7. 시착이 가능한 AR의 활용법 ②① ③ • 가격 : 30,000원 • 소재 : 면 100% • 특징 : 땀 흡수 탁월...

19.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8. 프로젝션 매핑

20.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19. 주택 AR 공략법 카탈로그 스마트폰, 태블릿, PC... AR 식별마크 스캔 3D 가구배치 시뮬레이션 ① ②

21.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0. 스마트폰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 전략 Offline Shop 구입, 수령 결제 제휴 ① ②

22.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1. 모바일 POS 시스템 • POS : Pointof Sales점포 판매시스템 Offline Shop 상품 수령 클라우드정보인출 POS 정보저장 태블릿, 스마트폰 결재① ③ ② ④

23.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2. 고객 응대 태블릿 PC의 활용법 • 판매원 상담기능의일부분을모바일 기기로대체 Offline Shop 클라우드 정보조회, 구매 상품·고객정보 동기화 POS 상품·고객정보 동기화 태블릿, 스마트폰 상품·재고정보 코디제안, 이벤트 쿠폰제공... 상품 수령 배송 (택배) ① ③ ② ④ ⑤

24.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3. 고객을 불러모으는 이동자 마케팅 • 이동 중인고객의 충동구매유도 Offline Shop App 오프라인 매장 스마트폰 거리 감지 즐겨찾기 등록 (관심상품·매장) 알림 메시지 ① ③ ②

25.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4. 이동 정보를 활용한 고객 분석 Offline Shop 오프라인 매장 고객행동 세그먼트 행동정보 분석 (구매전·후) 구매 행동 푸시알림, 뉴스레터 상품추천... ① ③ ②

26.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5. O2O에 필요한 이용자 데이터의 활용 • Hadoop: 대량의정보를 효과적으로분석·처리하기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Offline Shop 오픈 데이터 빅 데이터 마케팅 정보 데이터 분석 (Hadoop)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구매·결제·고객 정보 데이터 수집 ③ ② ④ ①

27.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6. 신용과 신뢰로 이어지는 개인 정보 개인생활을 배려하는 데이터 활용 (법 제도의 정비, 기술발전을통한 개인정보 보호문제 해결 필요) • 어떤 데이터가 수집되는지 알지 못함 • 자신의 승인없는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불안감 • 항상 감시당하는 느낌 • 개인정보성데이터취급에대한고객의불안 • 적절한데이터활용규칙의미흡함

28.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7. 데이터를 사업화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수익향상을 목표로 고객의 행동 정보를 취득하여 O2O 마케팅 전략을 도모하는 플랫폼 개발 • 사업 측면에서의 문제해결 능력 • IT 측면에서의 엔지니어링 지식과 능력 • 데이터 사이언스 측면에서의 분석 능력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목 표

29.  EC연구회 외, 오투오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서울: 비즈니스맵,2015) #28. 빅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마케팅 감각 정량적으로 사물을 파악하여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감각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인재 인재를 잘 활용하는 중간 관리직 데이터를 기초로 판단하는 CMO Offline Shop 오픈 데이터 빅 데이터 데이터 수집 분석 및 활용 • CMO : ChiefMarketingOfficer 최고마케팅 책임자

30. 이형제 hjlee@forinsigh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