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둘러보기

상사-부하 간 찰떡궁합에 필요한 것은?

by 날고싶은커피향 2023. 10. 16.

  • 1. 상사 부하 간 찰떡궁합에 필요한 것은? What is needed for perfect superiors-subordinate matching at work? hryon@hanyang.ac.kr
  • 2. 직장인의 네 가지 부류 똑똑함 똑게 똑부 멍청함 멍게 멍부 게으름 부지런함
  • 3. 직원들이 회사를 떠나는 이유?
  • 4. 마커스 버킹엄(Marcus Buckingham) <사람의 열정을 이끌어내는 유능한 관리자>* 저자 Q. 왜 직원들(특히 능력있는 직원들)은 회사를 떠나는가? A. 상사의 무과심과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부족 때문 * 세계적인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갤럽 Gallup’에서 25년 동안 수행한 대형 프로젝트 결과물을 책으로 묶은 것 결국 직원은 회사를 떠나는게 아니라 그가 모시고 있는 상사를 떠나는 것
  • 5. 상사 X 부하 궁합도 ➀
  • 6. 상사 X 부하 궁합도 ➁ 상사 부하 최악 → 최고 멍부 똑부 멍게 똑게 최악 똑게 갈굼 불평불만 조짐 임기응변 요청만 함 건성건성 지켜봄 불안함 ↓ 멍게 갈굼 짖어라 조짐 안맞다고 생각함 평화 지켜봄 상사를 천사라 생각함 멍부 절친궁합 조짐 숨막혀 하며 열심히 함 요청만 함 그냥 열심히 함 가르침 잘하고 있다고 생각함 최고 똑부 갈굼 잡아먹음 조짐 맞짱 그냥 맡김 알아서 함 이상적인 궁합
  • 7. 성공한 리더가 되고 싶다면? 부하들의 성장과 계발을 위한 노력을 잘 할 수 있는 역량과 노하우 필요
  • 8. “ 나는 CEO로서 나의 시간 중 무려 30% 이상을 우수인재 육성에 투자합니다. ”
  • 9. 첫 번째, 부하 모두를 성장시키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리더가 실천해야 할 진정한 공정함이란, 그들이 가진 업무에 대한 태도나 의욕, 그리고 성장하겠다는 의지에 상응하는 만큼의 시간과 도움을 주는 것
  • 10. 두 번째, A급 인재에 내 시간의 80%를 투자하라 TYPE 4에 해당하는 직원이 내 주위에 얼마나 있는가가 리더로서 성공의 열쇠 TYPE 4로의 육성이 리더의 목표이자 책임 TYPE 4 똑부 TYPE 3 똑게 TYPE 2 멍부 TYPE 1 멍게 역량 HIGH 역량 LOW 업무 태도 LOW 업무 태도 HIGH
  • 12.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
  • 13. 리더십 파이프라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