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콘텐츠를 바라보는 관점 관련 자료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9. 26.

콘텐츠를 바라보는 관련과 관련한 자료입니다. GS Caltex 브랜드관리팀장이이 공유하신 자료로 많은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170224 웹월드컨퍼런스 공유본 from 준완 박

 

 
1. GS Caltex 브랜드관리팀 팀장 Park Jun Wan
 2.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표류하고 고민하고 있는 나의 이야기
3.  Today
 4.  2010년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노원구 불쾌지수녀, 지난 여름 환골탈태 부활하여 페북 타임라인을 뜨겁게 달굼!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5.  이제 누구나가 2시간만 투자하면 이 정도의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전성시대!
6.   인 미디어 multi channel networks1
 7.   Original Programming
 8.  인 미디어 & Original Programming Democratization of Media & Information 1
 9.  Junwan Every Company is a M E D I A C O M P A N Y . 이제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다. - Tom Foremski
 10.   Junwan Brand Journalism
 11.  브랜드 저널리즘 Owned Media 중심 상시 짂행형 커뮤니케이션 실행
12.  Mass 커뮤니케이션 시대 From
 13.  On-Going 커뮤니케이션 시대 상시짂행형 Communication To
 14.  콘텎츠에 대핚 관점이 바뀌고 있습니다
15.  Exposure Engagement Comm. Effect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는 노출과 반응의 곱으로 이루어진다. 지배미디어가 존재하던 시절에는 모든 관심이 노출에 집중되어 있었다.
16.  노출에 대한 강박으로 집행했던 커뮤니케이션 실행은 이런 모습…
17.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사람들은 반응은 이렇게… 워워~~ 건물이 니네 거인 줄 알겠으니까 진정해~~
18.   Exposure Engagement Comm. Effect 미디어가 분화되어 다중 노출이 보장되지 않고 관심 밖의 콘텐츠는 거들떠 보지도 않는 시대, 콘텐츠 문법의 핵심은 한번 보고 잊혀지지 않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
19.  What It Matters is ENGAGEMENT
 20.   C2B instead of B2C 어떤 메시지를 택하느냐 보다 내가 아닌 상대방의 관점을 택핛 수 있느냐의 문제
21.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GE가 하는 사업들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정말 멋진 TV광고 캠페인!
22.   사진클릭_하이퍼링크 똑같은 메시지를 담은 GE의 새로운 TV광고캠페인! 단순히 제작비를 아끼기 위한 의도는 아니었을 것 ^^
프 행사를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하여 편집을 하면?
65.  회사/업계 이해도 제고 마케팅 성과 기여 마음톡톡 인지도 제고 Opinion Leader층의 지지 확보 기업 브랜드 철학 젂달 • 마케팅 연계 강화 마케팅 성과에 기여핛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증대 • 마음톡톡 가치 연계 강화 아이들의 다친마음을 치유하는 „마음톡톡‟프로그램의 가치와 연계된디지털 콘텎츠 제작/배포 • Industrial Leadership 에너지 업계 리더로서 통찰력 있는 업계 전문정보 및 전문가 칼럼 제공 • GSC 브랜드 스토리 확산 경영활동,임직원,조직문화,역사등회사에대핚이해를높일수있는다양핚스토리를소비자언어로소통 • Brand Philosophy I am your Energy 슬로건에 담긴 상생의 기업 브랜드 철학 전달 On-Going Contents – GSC Comm. 5대 핵심과제 365일 어느 때라도 만들 수 있는 On-Going 콘텐츠의 기획은 GS칼텍스만의 커뮤니케이션 과제분석에서 출발!
66.  골프대회 이슈 업계/회사 채용 마음톡톡 Song 캠페인 &MORE Campaign Contents
 67.  2015하반기 싞입 채용 콘텎츠 2016 상반기 인턴 채용 콘텎츠 Mediahub Facebook 1년차 싞입사원들의 PT면접 이야기 자소사 합격을 위핚 4가지 Tip 유지 New 집합테스트 통과 비법유지 면접을 깔끔히 통과하는 비법 현직 선배들의 직무소개 유지 유지 2016년 상반기 GS칼텍스 채용정보 핚눈에 보기NEW 2015 상반기 인턴 합격자들의 면접 Tip유지 자기소개서 좋은 예 나쁜 예수정 자기소개서 잘 쓰는 비법 집합테스트 통과 비법 면접을 깔끔히 통과하는 비법 2015 상반기 인턴 합격자들의 면접 Tip 2015년 하반기 GS칼텍스 채용정보핚눈에 보기 1년차 신입사원들의 PT면접 이야기 현직 선배들의 직무소개 핚눈에 보는 GS칼텍스 2014 채용 붐업 공지(2차) 자기소개서 쓰는 법 넥타이 빨래 매는 법 선배들의 직무소개 2015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지 인턴사원들의 면접 TIP 영상퀴즈 슬라이드 광고 2016 상반기 인턴채용 안내(2차) 자기소개서 잘 쓰는 Tip 2016년 채용 젂형 변화 직무소개 2016 상반기 인턴채용 안내(1차) 면접 때 하지 말아야 핛 실수 채용 마감 D-2 붐업 스펙업 EDM기타 Campaign Contents - 채용
68.  Facebook Mediahub Campaign Contents - 채용
69.  2차1차 Campaign Contents – 마음톡톡 Song  ‟15년12월,마음톡톡음원발매짂행  해당음원의자연스러운홍보및노출효과제고를위해 콘텎츠성격에맞는외부플랪폼과NativeAD집행  바이럴영상캠페인(2월) -외국인관점에서우리나라아이들의안타까운현실을나레이션컨셉으로표현 -인지도 있는힙합뮤지션(피나클더허슬러)을활용,영상몰입도를높여지속적 시청유도후IamyourEnergy슬로건과연계된„마음톡톡‟메시지전달 -결과: 도달96만view/영상조회수31만회/LCS(콘텎츠반응)9천건  바이럴영상캠페인제작및지속짂행(6월~) -1차영상캠페인반응을바탕으로마음톡톡가치연계2차커뮤니케이션짂행 -1차때짂행했던 힙합뮤지션(피나클더허슬러)과랩뮤직비디오를제작, 콘텎츠매력도제고및„마음톡톡‟이추구하는메시지를자연스럽게전달 -외부플랪폼과의 NativeAD및 타겟/비용효율성높은광고집행을통하여 캠페인노출효과제고
70.  마음톡톡 Song 캠페인 Pre-Campaign Campaign Post-Campaign Native AD 슬로우뉴스 소셜인플루언스 바이럴 댓글이벤트 M/V 공개 실검 붐업 이벤트 런치콘서트 소셜바이럴 2차 인증이벤트 360도VR 공개 버킷셀러 카드뉴스 1 2 콘텎츠공유! 좋아요 1500%증가 네이버 검색요청! 3 4 5 6 7 8 9 Campaign Contents – 마음톡톡 Song
 81.  2 3 4 5 오토바이 헬멧의 안젂 이슈 확인 브랜드 캠페인 아젠다 설정 베트남 현지 조사 베트남 현지 이벤트를 통해 Kixx Engine Oil과 헬멧 1차 배포 베트남 오프라인 이벤트 #Kixx Sarang Helmet 제작 오늘도 청춘 시즌2 PPL의 새로욲 접귺 Kixx 헬멧 제작 스토리 #Kixx Sarang Helmet 제작 완료 Facebook 콘텎트 제작 / 배포 Kixx 헬멧 제작 콘텎츠 Campaign Implemented by D.hive
 82.  7 6 8 인플루언서를 통해 선물 박스 증정 자발적 인증을 통핚 바이럴 유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선물 박스의 직접 소장 기회 제공 자발적 인증을 통핚 바이럴 유도 선물 박스 증정 이벤트 헬멧에 대핚 호기심 자극 드라마 등장에 대핚 바이럴 효과 드라마 주인공 헬멧 인증 Campaign Implemented by D.hive
86.  2017년 제가 주목하고 있는 콘텎츠 현상 세 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