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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8월 호]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9. 8.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8월 호]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케팅 리포트 8월호 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8월 호]
1. 08AUGUST 2017 미디어 & 마켓 리포트
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3.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2. 미리보는 8월 부산국제광고제
4.  1-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_ ① 정의 및 특징 트렌드 이슈 Skip AD AD ※ 비교) 인스트림 광고 - 광고를 강제 시청·클릭해야 하는 프리롤 동영상 광고에 대해 유저의 선호도 낮음 (*한국인터넷진흥원, 2017) - 최근, 프리롤 이외의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AD 기사나피드형콘텐츠사이에서유저의스크롤에반응하여노출되는영상광고 콘텐츠이용중사용자화면에 광고영역이50%이상노출시 동영상광고자동재생 영상콘텐츠재생전/중/후에 강제노출되는,영상플랫폼기반광고 2015 1Q 2016 1Q 아웃스트림 인스트림 ( ※ PwC / IAB 리포트 2015 & 2016 ) YoY 440%
 5.  트렌드 이슈 인스트림(In-Stream) 아웃스트림(Out-Stream) 주요미디어 SMR, Youtube 등 인터웍스(인터플레이), Teads.tv, 인모비 등 정의 특장점 유형 타겟팅 · 강제 노출된다는 점에서 조회수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 영향력 있는 킬러 콘텐츠 기반 광고 가능 · TV 광고와 유사 → TV + 디지털 믹스에 용이 프리롤: 재생전노출 미드롤:중간광고 포스트롤:재생후노출 0:00 2:30 · 스크롤에 따라 자연스럽게 광고를 시청 및 중단 가능하여 실제 Viewability 증가 · 동영상 전문 매체 외 프리미엄 매체에도 노출 가능 킬러 콘텐츠를 활용한 콘텐츠 타겟팅, 성/연령 등 데모 타겟팅 활용 기사/콘텐츠 내 문맥 타겟팅, 캠페인 연관 키워드 타겟팅 주로 활용 인아티클 기사중단에서 광고영역이 50%이상노출시 영상자동재생 기존배너영역을 동영상광고 영역으로활용 인배너 영상 콘텐츠 재생 전/중/후에 강제 노출되는 영상 플랫폼 기반 광고 기사나 피드형 콘텐츠 사이에서 유저 스크롤에 반응하여 노출되는 영상 광고 1-2.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_ ② 인스트림과 비교 분석
6.  트렌드 이슈 특장점미디어 매체 제휴 현황 글로벌 2만여 개 국내 5,500여 개 유형 - 언론사 기사 중간에 노출되는 인아티클형 동영상 광고 상품 - 스크롤에 따라 기사 중간 광고 영역이 자연스럽게 확장되며 자동 재생 - 기사 문맥 타겟팅 가능 언론사 매체 제휴 PC 38개 / MO 40개 인아티클 - 글로벌 대표 아웃스트림 전문 동영상 네트워크 - 기사 중단에서 재생되는 ‘인리드’, 페이지 상단 노출 ‘인보드’형 보유 - 유저 데이터(DMP)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 가능 글로벌 UV 12억 인배너 인아티클 인배너 - 국내외 2만여 개 매체, 월 PV 120억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네트워크 - 기존 전면 배너 영역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 - 페르소나 타겟팅, 지역 타겟팅 활용 가능 * 알파벳 순 정렬 입니다 인배너 약 10,000여 개 제휴 - 약 10,000여 개 매체 전면 배너 영역을 활용한 동영상 광고 - 전면 영역 활용으로 사용자의 주목도 높은 편(평균 CTR 3~10%) - 앱스토어,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랜딩페이지 연결 가능 - 전면배너, 텍스트 콘텐츠형 등 다양한 배너 영역을 활용한 영상 광고 - 배너와 영상을 동시에 활용 가능하여 브랜딩에 효과적임 - 3,500만 이상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정교한 타겟팅 가능 인배너 인아티클 3,500만 이상 오디언스 보유 * 2017.08 상품 출시 예정 1-3.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_ ③ 주요 미디어 소개
7.  브랜디드 콘텐츠 중 최초로 국제 광고제 본선 진출 2. 미리보는 8월 부산국제광고제 트렌드 이슈 * 각 이미지 클릭 시, 관련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기술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증가 러닝트랙을 따라 풀사이즈 LED 설치, 화면상에 나타난 디지털 아바타와 함께 경쟁하며 훈련하는 캠페인 UnlimitedStadium · 기간 : 2017. 08. 24 ~ 08. 26 · 테마 : Creativity +-x÷ Technology 기존 광고 크리에이티브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까지 확장 · 파이널리스트 작품 특징 : 순수 크리에이티브보다 새로운 기술과 접목하거나 시각적 효과를 높인 작품 증가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에서 인공지능(AI)안경을 제작하여 알츠하이머 환자를 도운 캠페인 당신을 다시 알다 광고를페이스북과인스타그램에공개, ‘게시물삭제기능’활용하여정확히 24시간후삭제→골든타임강조 Gone Girl종이비행기 국가대표 항공사 광고주 특성과 종이비행기 국가대표라는 소재를 결합하여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2. 미디어들의 기획/제작 사례 증가 새로운 디지털 운동 경험 제공 마케팅 채널로의 활용 이점 부각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캠페인
8.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시장 주요 이슈 2. 디지털 매체 소식
9.  1. 시장 주요 이슈 동종업계 소식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 SBS와 손잡고 新 동영상 플랫폼 개발 … 2018년 상반기 출시 목표 : 유저가 검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찾아내어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의 플랫폼 출시 예정 : SBS의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NHN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을 더해 시너지 효과 예상 SK플래닛 SK플래닛, 광고사업담당 M&C 부문 매각 의결 : SK플래닛의 광고사업담당 M&C부문을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SM C&C에 매각하기로 함 : 앞으로 SK플래닛은 11번가 및 OK캐쉬백, 시럽을 중심으로 한 커머스 사업에 집중 예정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한국 기업 대상 ‘위챗’ 기업계정 개설 지원 :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에 한국 기업이 기업 공식 계정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중국 고객과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효율적인 마케팅 메시지 전달 가능할 것으로 예상 메조미디어 신규 동영상 광고 상품 ‘시그널플레이(SIGNAL PLAY)’ 출시 : 실제시청비율(VTR)과 클릭률(CTR)을 늘려 ‘광고 인지 효과’를 높인 신규 동영상 광고 상품 출시 : 3,500만 이상 사용자 데이터를 통한 타겟팅 강화, 5초 이상 노출 보장, 아프리카TV/옥수수 등 제휴로 경쟁력 강화 : 프리롤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의 전면배너, 텍스트 콘텐츠형 등 다양한 배너 영역을 동영상 광고로 활용 가능 작시스코리아 작시스코리아, ‘엠투디지털’로 사명 변경 : 글로벌 광고그룹 WPP의 국내 광고 판매 대행을 담당하는 작시스코리아 → ‘엠투디지털’로 사명 변경
10.  2. 디지털 매체 소식 동종업계 소식 구분 매체명 주요 내용 서비스 네이버 딥러닝 기반 비주얼 검색 ‘스마트 렌즈’ 공개 (관련기사)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 그룹을 생성하여 활동하는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 추가 (관련기사) 광고 상품 및 판매 정책 네이버 9월 스포츠(프로야구 + MLB) 생중계 패키지 구매접수: 8/7(월) 오전 10시부터 구매(구좌 당 4천만 원) 8월 골프 중계 스폰서십 상품 판매: 골프경기생중계+VOD전/후광고+배너영역(*PGA챔피언십동영상광고선택구매가능) M통합 네이티브DA 프리미엄형 신규 출시: 빅이미지 + 메인카피 + 광고주명 + 랜딩버튼으로 구성(8월말까지 30% 할인) 롤링보드 기본형 상품 효과 개선 방안 적용: 소재 노출 시, 우측 여백에 화살표 아이콘 노출 → 일정 시간 경과 후 사라짐 카카오 PC TOP NA 상품 개편: 다음 PC 관심사탭(홈앤쿠킹~직장IN) 우측상단 고정 노출 / 일 고정 2천만 원 톡채널카페 상품 출시: 카카오톡 채널탭 카페 콘텐츠 하단과 댓글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 다음 PC 초기배너 시급제 판매가이드 변경: 최대 오전 2구좌, 오후 2구좌 집행 가능 → 1일 최대 4구좌 집행 가능으로 완화 카카오TV채널 영상 조회수 연동 가능: 카카오TV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을 오토뷰 광고로 노출, 영상 조회수 누적 가능 BAND 풀스크린 상품 취소 위약금 적용 예정(9/1): 집행 전 7 영업일 이내 취소 시, 최종 단가 기준 10% 위약금 부과 매체 프로모션 SIGNAL PLAY 출시 기념 3Q 프로모션: CPM+(5초 노출 과금) 단가 최대 27% 할인 및 대행수수료 최대 38% 혜택 제공(~9월) SPOTV ‘SPOVIEW 해외축구&’프로모션: 8월 - 2천만 원 이상 라이브 광고주 기준, VOD 프리롤 추가 서비스율 35% 제공 그루컴퍼니 호텔 Wifi AD 런칭 프로모션: 7~8월 집행 건 단가 할인 CPC 120원 → CPC 100원
11.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카카오키즈 2. 애드콜로니 3. SBS골프 4. 스마트택배
12.  1. 카카오키즈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애니메이션, 동요, 동화 등 키즈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전용 플랫폼 - 광고를 통해 카카오 키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코인을 리워드로 제공하여 광고에 참여하도록 유도 ㆍ 형태 : 모바일 앱 ㆍ 매체력 : MAU 200만 명, 콘텐츠 재생 월 1억 View ㆍ 판매방식 : CPC, CPV ㆍ 상품 유형 : 배너, 동영상 ㆍ 기타 : 2~10세까지 연령대 별로 분포된 다양한 콘텐츠로, 키즈 및 학부모까지 공략 가능한 매체 < 광고 진행 프로세스 > ① 콘텐츠 소비에 필요한 코인을 얻기 위해 Free Event 페이지 접속 ② 광고주 랜딩페이지 유입 ③ 리워드(코인)제공
13.  2. 애드콜로니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HD화질의 풀스크린 동영상 광고를 Interaction이 가능한 End Card와 함께 제공 - 캠페인 타겟에 맞는 게임에 선별 노출 가능하며, 리워드 / 논리워드 상품 보유 ㆍ 형태 : 모바일 ㆍ 매체력 : MAU 8.5억 명, 월 Views17억 이상 ㆍ 판매방식 : CPCV(Cost Per Completed View) ㆍ 상품 유형 : 동영상 ㆍ 기타 : 애드콜로니 - 아이모매드 브랜드광고 영업 독점 파트너십 체결 < 인터스티셜(논리워드) / 리워드 >  ① 앱 이용중 강제 노출되는 논리워드형과 ② 게임포인트 클릭 시 영상 노출되는 리워드형 보유 < 옵션 - Dynamic End Card >  동영상 시청 완료 후 노출되는 페이지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애드콜로니 제작)
14.  3. SBS골프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KLPGA/PGA 독점 생중계, 뉴스, 부킹 등 골프 관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체 - 회원 수 약 135만 명으로 골프 관심사 타겟 공략 가능하며, 3050세대 90%로 구매력 높은 유저 보유 ㆍ 형태 : PC, 모바일 ㆍ 매체력 : 회원 수 135만 명,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105만 건 ㆍ 판매방식 : 구좌, CPM ㆍ 상품 유형 : 배너, 동영상 ㆍ 기타 : 생중계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기존 SBS골프뿐만 아니라 네이버TV, 카카오TV로도 확장 < 생중계 동영상 대체광고 - PC/MO >  생중계 콘텐츠에 방송광고 대신 노출되는 대체광고로, 2017년 6월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서도 노출 가능 < 모바일 앱 배너 광고 >  모바일 앱 메인/서브 지면에 노출되며 전면배너, 종료배너, 3D배너 등 다양한 상품 보유
15.  4. 스마트택배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주문한 택배의 배송 현황, 쇼핑 내역, 택배 발송 예약 등 택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 약 28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매력 높은 유저 도달에 용이한 매체 ㆍ 형태 : 모바일 앱 ㆍ 매체력 : DAU 30만 명, 월 PV 8,200만 ㆍ 판매방식 : 월 단위 판매 ㆍ 상품 유형 : 배너 ㆍ 기타 :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두 활용 가능 < Trends Avenue 상품 > < 상세조회 페이지 광고 >  배송 조회 상세 페이지의 쇼핑 아이콘 클릭 시, 광고주 제품을 노출시키는 상품(※ 화장품/패션 업종에 한함)  스마트택배 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상세 정보 클릭 → 브랜드 특성을 살린 소재로 노출 가능 < 배송목록 광고 >  스마트택배에서 트래픽이 가장 높은 페이지, 배송목록 2번째 줄에 광고 노출
16.  감사합니다 문의 미디어전략팀 m_plan@cj.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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