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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나만의사업을디자인하기위한17단계프로세스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10. 11.

마티 뉴마이어의 zag 책을 인용. 우리의 사업을 디자인하기 위한 17단계 프로세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생각해 볼만한 내용입니다.

나만의사업을디자인하기위한17단계프로세스(최종) from Q&COMPANY

 

 
1. 나만의 사업을 디자인하기 위한 17단계 프로세스 Make Share Growth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2.  나만의 사업을 디자인하기 위한 17단계 프로세스 나는 누구인가? 무슨 일을 하는가? 나의 열정은 어디에 있는가? 어느 분야에 경험이 많은가? 나는 어떤 분야에 종사하는가? 기업의 부고기사를 써라 단순히 상품을 팔아 돈을 벌고자 하는 것 이상의 사업목적을 찾아라 사업목적을 30자 이내로 써라 1 2 나의 미션은 무엇인가?
3.  Question 01 “앞으로 30년 뒤, 우리가 창업한 회사를 그만둔다고 가정했을 때... 우리는 어떤 마음으로 글을 쓸 수 있을까? 돌이켜 봤을 때 우리는 과연 애초에 생각했던 목적과 사명을 고수하며 한 길을 걸었을까.” “사업의 명확한 이유와 목표 찾기”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4.  비전은 무엇인가? 어떤 물결을 타고 있는가? 이러한 비전을 어떻게 보여줘야 사람들을 열광시킬 수 있을까? 5년,10년, 20년 후에 나는 무엇을 성취하고자 하는가? 동시에 여러 트렌드를 탈 수 있는가? 미래를 그림으로 또렷하게 제시하라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트렌드를 나열해보라 어떤 이들과 경쟁하는가? 비전을 글로 직접 표현해 보고 설득력을 검증하라 기업의 방향을 누구나 그려볼 수 있도록 비전을 널리 전파하라 그 트렌드는 얼마나 광렬한가? 나는 어떤 트렌드의 힘을 얻고 있는가? 소비자의 마음 속에 누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내가 뛰는 분야에는 어떤 경쟁자들이 있는가? 소비자들 머릿속에 나는 몇 번째로 인식되는지 알아보라 분야에서 1,2등이 될 수 있는 전략을 세워라 1,2등이 될 수 없다면 첫 번째 주자가 될 수 있는 새로운 분야를 찾아라 3 4 5
 5.  Question 02 “환경 분석을 통한 비전 그리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과연 어디일 것인가. 그리고 우리의 고객에게 우리가 가진 비전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인가.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6.  유일한 요소는 무엇인가? 무엇을 더하고 무엇을 뺄 것인가? 나를 남들과 다른 매혹적인 브랜드로 만드는 고유한 요소는 무엇인가? 동시에 여러 트렌드를 탈 수 있는가? 한 문장으로 된 유일성 테스트를 하라 현재 진행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모든 사업계획과 브랜드 관련 요소들을 나열해보라 날 사랑해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여러 문장으로 된 유일성 테스트를 하라 그 트렌드는 얼마나 광렬한가? 나는 어떤 트렌드의 힘을 얻고 있는가?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무엇을 주어야 하는가? 나의 제품이 어떤 브랜드로 탄생될 것인가? 나를 둘러싼 브랜드 생태계를 도표로 그려보라 참여자 모두 기여하고 동시에 혜택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어떤 사업을 유지할 것인지, 희생할 것인지, 더할 것인지 결정하라 주저하지 말고 과감하게 잘라내는데 초점을 맞춰라 76 8
 7.  누가 적인가? 이름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 어떤 경쟁자를 적으로 삼을 것인가? 브랜드 네임을 창조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가? 나는 저렇지 않다고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알려줘라 현재 진행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모든 사업계획과 브랜드 관련 요소들을 나열해보라 나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짐이 된다면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는가? 브랜드 네임이 브랜드에 도움이 되는가? 짐인가? 나를 있는 그대로 설명할 수 있는 단 한 마디는 무엇인가? 나의 제품이 가지는 진정성을 찾아라 쉼표나 ‘와/과’ 같은 말은 절대 넣지 마라 어떤 사업을 유지할 것인지, 희생할 것인지, 더할 것인지 결정하라 주저하지 말고 과감하게 잘라내는데 초점을 맞춰라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슬로건으로 바꿔라 9 10 11
 8.  Question 03 “컨셉트 도출&브랜드 제작” “나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요소는 무엇인가. 이것을 어떻게 만들어야 고객이 사랑해 줄 것인가. 이것을 어떻게 이야기하여야 고객이 귀담아 들어줄 것인가.”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9.  어떻게 소문을 퍼트릴 것인가? 어떻게 싸울 것인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마케팅에 서도 반드시 차별화하라 경쟁자들과 뚜렷하게 차별되는 가체제안을 찾아라 소비자들은 어떤 경험을 할까?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에 대해 서 처음 알게 되는 순간부터 충성고객이 되기까지 과정을 그려보라 나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요소에 자원을 쏟아라 전혀 경쟁을 할 필요가 없는 영역을 찾아라 고객들이 반감을 느끼지 않을 접점을 찾아라 통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가? 광고/홍보는 어떻게 할 것인가? 슬로건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이길 수 있는 접점에서만 경쟁하라 나의 블루오션은 어디인가? 무엇을 어떻게 팔 것인가? 경쟁회사가 지니는 가치는 무엇인가? 고객을 어떻게 우리 브랜드에 매료시키게 만들 것인가? 고객들은 나를 처음 어떻게 알게 될 것인가? 12 13 14
 10.  Question 04 “세부전략 수립 및 실행(案)” “경쟁자들과 뚜렷하게 차이 나는 가치를 만들 것인가. 우리의 슬로건을 어떤 방법으로 고객에게 보여줄 것인가.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팔 것인가.”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11.  어떻게 충성고객을 확보할 것인가? 어떻게 성공을 이어갈 것인가? 고객에게 먼저 충성해라 브랜드의 의미를 강화할 수 있는 확장을 하라 어떻게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가? 브랜드를 확장할 때 정기적으로 미칠 영향을 고려하라 브랜드의 의미를 흩뜨리는 확장은 피하라 마켓 리딩 기업과의 경쟁을 초래하는 확장은 피하라 새로운 고객들에게 부당하게 따돌림 받는 듯한 느낌이 들지 않게 하라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까? 역효과만 나는 기존의 충성고객프로그램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다른 경쟁업체를 배제하게끔 만들 수 있을까? 충성고객들이 스스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라 단기적인 이윤창출 입력 속에서 일관성을 어떻게 지켜나갈 것인가? 부분보다 전체를 더 가치 있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5 16 17
 12.  Question 05 “프로젝트 최종 점검 및 피드백” “우리가 만든 브랜드가 진정으로 브랜드의 가치가 있는가. 전체를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는가 어떻게 하면 우리 브랜드가 계속 성장할 수 있는가.” Q&COMPANY, All copyrights by qncompany,2014
 13.  우리는 왜 기획하는가. Make, Share, Growth Q&COMPANY, All copyright by qncompany,2014
 14.  등대처럼 늘 한 자리에서 밤을 밝히는 곳이 좋다. It is always good to illuminate the night at the same spot, Just like a lighthouse
 15.  그 밤은 때론 외로울 수 있고, Sometimes The night could be lonely,
 16.  그 외로움을 알아주는 이가 아무도 없을 수도 있다. No one can not know the loneliness in the end.
 17.  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가야만 한다. However We must go forward.
 18.  명확한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야만 한다. We must make progress toward our goal.
 19.  우리의 정체성을 확실히 구축하고, Time to establish our identity clearly,
 20.  우리의 비전과 사명을 찾아서, To find out our vision and Mission,
 21.  우리의 신세계를 만들어야 한다. We must make the new world by ourselves.
 22.  일이 가장 재미있고 생산적일 때는,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하고, 또 우리 주변의 사람들은 그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할 때다. -로저 마틴- 감사합니다. End of Docu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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