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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를 통한 온라인쇼핑몰 운영에 관심있는 분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효율적인 입찰 전략
네이버 검색광고 ROI 향상 전략 입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 자료이니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 NAVER Corp. All rights Reserved. 검색광고 ROI를 향상시키는 방법 5. 효율적인 입찰 전략
2. 2 문서의 제목 ROI 향상을 위해 고려해야 하는 지표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3. 3 문서의 제목 CTR & CVR
4. 4 문서의 제목 CTR : Click Through Rate CTR은 클릭률을 의미하며,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몇 번이나 클릭되었는지 보여주는 지표로 해당 광고의 매력도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5. 5 문서의 제목 CVR : Conversion Rate CVR은 전환율을 의미하며, 광고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들어 온 고객이 특정 구매 활동을 한 비율입니다. 특정 구매 활동이란? 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사업자가 고객에게 기대하는 특정 행위 !
6. 6 문서의 제목 광고 효과(CTR)와 매출 및 수익(CVR)과 직결되는 이 두 가지 지표를 고려하여 ROI를 향상시키는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 7 문서의 제목 CTR (클릭률) CVR (전환율) CTR, CVR이 모두 높을 때 CTR은 낮고, CVR은 높을 때 CTR은 높고, CVR은 낮을 때 CTR, CVR이 모두 낮을 때 클릭률과 전환율의 높고, 낮음에 따라 각 상황에 맞는 대응 전략이 있습니다.
8. 8 문서의 제목 CTR (클릭률) CVR (전환율) CTR, CVR이 모두 높을 때 CTR은 낮고, CVR은 높을 때 CTR은 높고, CVR은 낮을 때 CTR, CVR이 모두 낮을 때 4. 광고의 클릭률은 낮고, 전환률은 높을 때
9. 9 문서의 제목 CTR (클릭률) CVR (전환율) CTR, CVR이 모두 높을 때 광고문안 전략 키워드 입찰 전략 CTR은 높고, CVR은 낮을 때 CTR, CVR이 모두 낮을 때 4. 광고의 클릭률은 낮고, 전환률은 높을 때
10. 전환률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내 사이트 혹은 상품이 매력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클릭률이 낮다는 것은 현재 나의 광고가 적정 순위에 노출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11. 구매 고객을 계속 문 앞에서 놓치기 전에 입찰가를 조정하여 내 광고를 적정한 위치에 노출시키는 것, 지금이 바로 효율적인 입찰 전략이 필요한 때입니다.
12. 12 키워드 입찰 전략 1. 최대클릭비용을 활용하라 2. 최소노출 입찰가와 중간 입찰가를 활용하라
13. 1. 최대클릭비용을 활용하라
14. 14 1.1 최대클릭비용 활용전략이란? 목표 ROAS 달성을 위해 각 키워드 별로 최대 한계비용을 정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장점: 광고비를 절감하고, 목표 ROAS를 달성하기 용이합니다. 주의사항: ROAS 목표를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 ROAS 란? 광고수익률. Return On Ads Spending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을 의미합니다. 매출 / 광고비 X 100 예를 들어, 광고비 100원으로 1,000원의 매출을 냈다면 ROAS는 1000% 입니다.
15. 15 1.2 광고지표 관계도 전환수 클릭수 ROAS 전환당 비용 (CPA) 전환율 (CVR) 평균전환매출 최대전환비용 최대클릭비용 총 매출 총 전환수 목표 ROAS 광고비매출
16. 16 1.3 광고지표 공식 평균전환매출 = 총 매출 총 전환수 최대전환비용 = 평균전환매출 목표 ROAS 최대클릭비용 = 전환율 X 최대전환비용
17. 17 1.4 Case Study ① 입찰가 상향 조정 키워드 A의 광고지표가 아래와 같다면, 최대클릭비용을 어떻게 조정해야 좋을까요?
18. 18 1.4 Case Study ① 입찰가 상향 조정 주어진 값을 바탕으로 최대클릭비용을 계산하면 271원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즉, 키워드 A의 클릭비용이 최대 270원이 될 때까지 입찰가를 상향 조정해야 합니다.
19. 19 1.5 Case Study ② 입찰가 하향 조정 키워드 B의 광고지표가 아래와 같다면, 최대클릭비용을 어떻게 조정해야 좋을까요?
20. 20 1.5 Case Study ② 입찰가 하향 조정 주어진 값을 바탕으로 최대클릭비용을 계산하면 90원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즉, 키워드 B의 클릭비용이 최대 90원이 될 때까지 입찰가를 하향 조정해야 합니다.
21. 21 1.6 Quiz 키워드 C의 광고지표가 아래와 같다면, 최대클릭비용을 어떻게 조정해야 좋을까요?
22. 22 1.6 Quiz – 정답! 최대클릭비용 110원!! 키워드 C 의 클릭비용이 110원이 될 때까지 입찰가를 하향 조정한다! = (총 매출) 60,000,000원 (총 전환수) 3,000회 (평균전환매출) 20,000원 (목표 ROAS) 1,000% = (전환율) 5.5% X (최대전환비용) 2,000원
23. 2. 최소노출 입찰가와 중간 입찰가를 활용하라
24. 최소노출 입찰가와 중간 입찰가가 무엇인가요? 광고 별 입찰가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공하는 기준 입찰가입니다.
25. 25 2.1 최소노출 입찰가 언제 활용할까요? 광고 노출 순위와 무관하게 항상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주의사항은요? 최소노출 입찰가는 가장 하위 순위의 입찰가 추세를 기반으로 광고가 꾸준히 노출될 수 있는 입찰가를 추정하게 되므로, 28일 중 단 한 번만이라도 노출 될 수 있는 입찰가 보다는 일반적으로 높은 입찰가입니다.
26. 26 2.1 최소노출 입찰가 권장사항은요? 일반적으로 최소노출 입찰가보다 낮은 입찰가로 입찰할 수록 광고비용은 줄어드나 노출수 역시 줄어들게 되는 반면, 최소노출 입찰가보다 높은 금액으로 입찰할 수록 광고가 꾸준히 노출될 가능성은 높아지나 광고비는 증가하게 되므로 키워드 별로 고려하고 있는 예산과 노출 목표를 고려하여 최소노출 입찰가를 기준으로 입찰가를 높이거나 낮춰 보는 것이 좋습니다.
27. 27 2.2 중간 입찰가 언제 활용할까요? 광고 클릭. 즉 고객의 사이트 방문 수를 목표로 하는 경우
28. 28 2.2 중간 입찰가 주의사항은요? 중간 입찰가는 일반적으로 통계에서 활용되는 중앙값(median)을 구하는 방식으로 추정한 입찰가입니다. 과거 28일(4주)간 조회하는 키워드와 조회 가준 영역에 모든 광고 노출된 입찰가를 입찰가 크기 순으로 나열한 다음 중간에 위치한 입찰가를 추정한 것으로 광고가 노출될 수 있었던 입찰가의 약 50%는 중간 입찰가 보다 큰 금액으로 입찰되었고, 약 50%는 중간 입찰가 보다 낮은 금액으로 입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9. 29 2.2 중간 입찰가 권장사항은요? 일반적으로 중간 입찰가를 기준으로 높게 입찰할 경우, 클릭수는 늘어나게 되나 광고비는 증가하게 되고 낮게 입찰할 경우 클릭수는 줄어드나 광고비는 줄어들게 되므로 키워드별로 고려하고 있는 예산과 목표 클릭수를 고려하여 중간 입찰가를 기준으로 입찰가를 높이거나 낮춰보는 것이 좋습니다.
30. 30 2.2 중간 입찰가 권장사항은요? 중간 입찰가는 키워드의 입찰가가 다른 키워드들에 비해 높은 편인지 낮은 편인지를 비교해 보는 기준으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 예산과 입찰가에 비해 중간 입찰가와 예상 광고비용이 높을 경우, 해당 키워드에서는 입찰가를 더 낮게 설정하거나 OFF 하고 키워드 도구에서 해당 키워드로 연관 키워드를 조회하여 광고비가 더 저렴한 키워드로 광고 등록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1. 31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1)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STEP1에서 선택한 모든 키워드의 최소노출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회되어 ‘입찰가’ 항목에 나타납니다.
32. 32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2) 동시에 키워드 별 최소노출 입찰가에 따른 1개월 합산 기준 ‘예상 노출수/클릭수/평균클릭비용/광고비’가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33. 33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3) ‘전체 키워드 합산’의 예상 값이나 키워드 별 예상값을 보고 고려한 광고 예산 혹은 클릭수, 노출수와 비교하여 비용이 크거나 예상보다 성과가 낮은 키워드는 삭제합니다.
34. 34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4) 반드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키워드는 삭제하지 말고, 입찰가를 조정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예상 값을 다시 확인합니다.
35. 35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5) ‘광고 문안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입찰가 설정을 완료합니다.
36. 36 2.3 최소노출 입찰가 활용 방법 (6) 광고 노출 이후 최소 2~3일, 주말 포함하는 경우에는 최소 일주일 정도 키워드 별 광고 성과를 체크합니다. 이후 예상 광고 성과가 낮을 경우 입찰가를 예산 한도 내에서 상향 조정, 예상 광고 성과가 높은 경우 입찰가를 하향 조정합니다.
37. 37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1) ‘최소노출 입찰가’가 표시된 콤보를 클릭, ‘중간 입찰가’ 선택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8. 38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2) (1)에서 선택한 모든 키워드의 중간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회되어 입찰가 항목에 나타납니다.
39. 39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3) 동시에 키워드 별 중간 입찰가에 따른 1개월 합산 기준 ‘예상 노출수/클릭수/평균클릭비용/광고비’가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40. 40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4) 예상 비용이 고려한 예산보다 높은지 확인한 후, 예상 클릭비용이 높은 키워드 순으로 삭제합니다.
41. 41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5) 반드시 집행해야 하는 키워드라면 입찰가를 하향 조정한 후 ‘조회’버튼을 클릭하여 예상비용과 예상 클릭수를 확인합니다.
42. 42 2.4 중간 입찰가 활용 방법 (6) ‘광고 문안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입찰가 설정을 완료합니다.
43. 똑같은 키워드일지라도 입찰가를 얼마에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 성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목표 ROAS를 정하고, 입찰가 지원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입찰 전략을 세워보세요.
44. 44 문서의 제목 CTR (클릭률) CVR (전환율) CTR은 높고, CVR은 낮을 때 지금까지 ROI 향상 전략 중 효율적인 키워드 입찰 전략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다른 강의를 통해 각 상황 별 추가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CTR, CVR이 모두 높을 때 CTR은 낮고, CVR이 높을 때 키워드 입찰 전략 CTR, CVR이 모두 낮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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