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나스리포트 277호 total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2. 21.
반응형
나스리포트 277호 total

디지털 미디어 이슈 및 마켓 이슈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나스리포트 277호 total from Nasmedia

 

 1. 277 미디어 동향 및 마켓 이슈 JAN
 2.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MEDIAISSUE A.2018평창동계올림픽스폰서십패키지상품출시 B.네이버,인공지능대화형음성검색서비스정식오픈 C.네이버·카카오웹툰콘텐츠,새로운수익모델로급부상 D.페이스북,메신저관련기능업데이트주력 E.인스타그램,관심사기반'해시태그팔로우'기능추가 MARKETISSUE F.소셜커머스3사,오픈마켓시장에전격진출하며업계경쟁과열 G.코바코,2017년총광고비12조원돌파…모바일광고성장지속 *이달의단신소식*
 3.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277 *Source : 코바코 2017 MCR, 관련 기사 및 매체별 소개서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2월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네이버, 카카오, SMR, 구글 등 포털과 동영상 플랫폼의 스폰서십 패키지 상품 출시 활발 :모바일동영상시청 증가에따라스포츠경기도TV보다모바일을통한시청이증가하는추세,이번올림픽도더 많은시청인구유입이가능할것으로예측 :주요매체에서특집 페이지개설과함께배너광고와생중계및 클립VOD광고등으로구성된다양한스폰서십패키지상품을출시 :자동차,식음료,금융,패션등 업종을중심으로동계올림픽패키지상품을활용해브랜딩강화와제품홍보를위한기업의마케팅활동증가 기대 올림픽 중계방송 시청 행태 14 40 12 23 12 가능한 모든 경기 시청 한국전, 관심 있는 종목 경기 시청 중요한 경기 정도는 시청 중계시간이 맞으면 시청 시청하지 않을 것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중계방송 시청 의향 (%) 적극 시청자 54% 소치 올림픽 대비 리우 올림픽 당시 모바일TV 트래픽 약 50% 급증 (N=5,000, 단위:%) 지상파 3사 콘텐츠 클립·생중계 프리롤 동시 마스트헤드 영상형(2구좌) + 프리미엄 동영상 종목별 클립 구좌 메달 관련 클립 구좌 프리미엄 동영상 경우, (15초 논스킵 or 스킵 상품) 올림픽 관련 채널 메인스폰서십 패키지(DA+영상 등) 영상 패키지(생중계 프리롤, 중간광고) 특집페이지 PC/모바일 네이버스포츠 올림픽 관련 기사 하단 카톡 채널탭, 다음앱 다음스포츠, 검색영역(다음, #검색) 평창 동계 올림픽 광고 패키지 특징 특징 노출 위치 광고 패키지 적합 업종 자동차 식음료 패션 화장품 금융
4.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 기존 대화형 엔진 ‘네이버i(아이)’와 AI 플랫폼 클로바(Clova)의 대화 시스템을 통합한 인공지능 음성검색 서비스 개편 _ 12월21일 *Source : 네이버 Search&Tech 블로그 및 관련 기사 내용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새롭게개편된인공지능대화형음성검색은이용자의발화 의도를이해하고대화히스토리를관리하여최적의답변을제시하는형태로발전 :대화형검색기술적용후 일평균 음성검색쿼리수가개편전대비1.5배 이상증가했으며,향후 네이버모바일앱트래픽증가에영향을미칠것으로기대 :최근스마트폰과AI스피커를통한음성검색이용증가에따라검색 강자인포털뿐만아니라삼성,아마존등국내외IT업계의음성검색서비스경쟁이치열해질전망 대화형 인공지능 음성 검색 서비스 ‘음성 호출명(Voice Activation)’ 기능 접목 "안녕 네이버"와 같은 호출명으로 음성 검색 서비스 이용 가능 사용하기 불편했던 네이버앱 내부 명령을 대화로 해결 화면 캡처, 주소 복사, 사이트 번역, 방문기록/쿠키 삭제 등 적용 검색 외 네이버 서비스 연동 및 서드파티 서비스 연동 예정 ‘길 묻는 질문 - 네이버 지도 앱’ 연결해 답변, 지도와 오디오클립 앱 등 연동 대화 문맥을 파악해 필요한 정보 간편하게 제공 발화 의도 이해, 간결한 답변 제공, 부족한 정보 인지 후 추천 < 시스템 통합 > 네이버i(아이)’ 클로바(Clova)
 5.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Source : 영화진흥위원회(누적관객수 : 18.01.07 기준), 관련 기사 내용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네이버 vs 카카오 웹툰 콘텐츠 사업 • 국내 누적 관객수 1,100만 명 • 증강현실(AR), 얼굴 인식, 360도 기술 접목 • 독자와 상호작용으로 완성되는 ‘인터랙션툰’ 네이버 웹툰 원작 영화 ‘신과 함께’ 다음 웹툰 ‘스틸레인’ 후속작 영화 ‘강철비’ 네이버 인공지능 웹툰 ‘마주쳤다’ 다음 웹툰 ‘좋아하면 울리는’ • 국내 누적 관객수 430만 명 • 2016년 4월 서비스 시작 현재 일 방문자 100만명 돌파 • 넷플릭스 최초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 • 전 세계 190여 개 국가 동시 공개 예정 • 미국 만화(코믹스) 분야 앱 다운로드 1위 차지 글로벌 웹툰 앱 ‘라인웹툰’ 카카오재팬 ‘픽코마’ 네이버 웹툰 다음 웹툰, 카카오페이지 VS  웹툰 콘텐츠의 지적재산권(IP)이 영화나 드라마 형태로 재생산되며 관련 사업을 통한 수익화 기대감 상승 :웹툰을기반으로제작된영화인‘신과함께’(네이버웹툰)와‘강철비’(다음웹툰)가흥행몰이에성공하며수익화모델로서웹툰콘텐츠의가치상승 :네이버는증강현실(AR)기술을도입한웹툰으로몰입감높은경험을제공하고있으며,다음웹툰(좋아하면울리는)은넷플릭스를통해드라마로제작되어전세계공개예정 :각 사의웹툰플랫폼이용률이일본,북미등 해외에서두각을나타내고있어향후글로벌시장진출의토대가될 것으로기대
6.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Source : Facebook, 관련 기사 내용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최근 메신저 업데이트 내용 글로벌 페이스북 메신저 MAU  페이스북은 이용자의 안전성과 흥미로운 사용 경험을 고려한 ‘페이스북 메신저’ 관련 신규 업데이트 진행 :부모가친구목록·사용시간등을관리할수 있는어린이용메신저를공개하였으며,해당앱은인앱구매나광고게재를차단하여보다안전한이용환경제공_12월 5일 :기존‘페이스북메신저’앱에는AR기술을기반으로하는‘WorldEffects’기능추가,메신저로동영상촬영및공유시 더욱재미있는비주얼지원_12월 13일 :글로벌페이스북메신저이용자수는지속적으로증가하는추세를보이며향후 차세대플랫폼으로서의영향력이기대됨 ① 13세 미만 키즈 전용 메신저 부모 계정으로 친구 목록 등 관리 가능 상업 광고 · 인앱구매 차단 ② World Effects 기능 추가 페이스북 메신저 > 동영상 촬영 시 3D 텍스트나 다양한 AR 스티커 사용 가능 (단위: 억 명) 2 5 6 7 8 9 10 12 13 14.14 14.11 15.03 15.06 15.12 16.04 16.06 17.04 17.09
 7.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Source : 관련 기사 내용 및 2017 인스타그램 어워드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해시태그 팔로우’ 기능 2017년 인기 해시태그 애완동물 육아 #멍스타그램 1 #육아 #반려견 2 #육아스타그램 #강아지 3 #육아소통 #고양이 4 #맘스타그램 #개스타그램 5 #아기스타그램 게시물 피드 표시 관심사와 취미 기반 해시태그 팔로우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팔로우’는 피드나 스토리에서 개인적인 관심사와 취미에 관한 게시글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기능 _12월13일 :2017년 글로벌이용자8억 명을돌파하며가시적인성장세를보인인스타그램은게시물,해시태그등으로트렌드를파악할수 있는플랫폼으로자리매김 :타 이용자를팔로우하는기능 외에관심사기반의해시태그를직접검색하거나게시물에포함된해시태그를탭하여팔로우할수 있는기능추가 :관심사가유사한이용자간정보획득과공유가해시태그를통해활발하게이루어지고있으며,애완동물과육아분야가작년한 해가장많이공유된것으로확인됨
8.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 오픈마켓형 카테고리 추가 • 판매 파트너사 직접 등록 오픈 전 직접 모니터링 • 판매 상품 범위 확대 • 오픈마켓 사업자로 전환 • 점검 후 판매여부 결정 • 티몬 고유 식별변호로 정보처리 시스템 구축해 추천  소셜커머스 업계는 이용자 감소에 따른 수익성 저하로 오픈마켓으로의 전환 또는 오픈마켓형 카테고리 추가에 나섬 *Source : 코리안클릭 모바일 앱 데이터(MAU) 및 관련 기사 내용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쿠팡(‘17년 1월)과티몬(‘17년12월)이오픈마켓으로업태를전환한가운데소셜커머스형태를유지하던위메프도부분적인오픈마켓시스템도입준비 :소셜커머스3사는수수료등을통해수익성을개선하고자오픈마켓사업을추진하고있으며,기존오픈마켓의단점을보완하고자상품품질유지를위한관리시스템구축준비 :전자상거래업체간경쟁이치열해짐에따라서비스차별화전략이요구되고있으며,단기적인가격경쟁보다는쇼핑편의성을향상시키기위한서비스전략에중점 16년1월 17년1월 17년11월 쿠팡 위메프 티몬 3,000,000 4,000,000 5,000,000 6,000,000 7,000,000 8,000,000 9,000,000 10,000,000 쿠팡 위메프 티몬 11번가 G마켓 옥션 11번가 전자상거래 업체 모바일 앱 MAU 소셜커머스 및 오픈마켓 사업 전략 • 3無 정책 (배송비/옵션가/할인율 표기) • 큐레이션 서비스 ‘G9 투데이’ • 쇼핑콘텐츠 ‘트렌드메이커’ • ‘스마일페이’ 결제 간소화 • 모바일 쇼핑 콘텐츠 강화 (생생한 정보, 실시간 추천) • 오픈마켓 사업 진행 • 로켓배송 활용한 직매입 셀러마켓 MMP 오픈 (관리형 마켓) ( 명 ) 소셜커머스 오픈마켓으로 전환 오픈마켓별 차별화 전략
9.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Source : 코바코, 2017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국내 광고 시장 규모(코바코) 41,056 41,417 41,543 19,799 20,125 20,017 10,885 10,632 10,334 21,731 21,715 21,397 19,816 22,498 25,446 4,650 4,577 4,595 2016년 2017년(E) 2018년(E) 방송 인쇄 옥외 PC 모바일 기타 (단위: 억 원) 12조 3,331억 12조 964억 11조 7,937억  2017년국내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약 2.6% 성장한 12조964억원달성, 견조한 성장세를유지한 모바일 광고가 전체 광고시장의 성장 견인 :코바코에따르면,2017년 국내총 광고비는2.6% 성장하며처음으로12조 원을넘어설것으로전망되며2018년은 2% 성장한12조 3천억 규모전망 :온라인(PC,모바일)광고시장은5.9%성장한 4.4조 원으로전체광고시장에서37% 비중차지,성장이둔화된전통매체와달리올해에도6.4%성장할것으로예상 :특히,모바일광고시장은2017년 2조 2,498억에서2018년 2조 5,446억 원으로약13.1%증가하며높은 성장세를이어갈전망 ▲ 2.0% ▲ 2.6%
 10.  277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구글 2018 트렌드 구분 소식 • LG유플러스-네이버 손잡고 AI 스피커에 스마트홈 접목 : 네이버 프렌즈에 IPTV·IoT 결합해 ‘U+우리집 AI’ 출시, 음성으로 하는 쇼핑 기능(LG생활건강, GS리테일) 추가 • 스마트 렌즈에 오프라인 상점 검색할 수 있는 ‘플레이스 인식 기술’ 추가 : 스마트 렌즈로 상점 외관을 비추면 영업시간, 판매 제품, 가격대, 리뷰 등 주요 정보 제공 *Source : 관련 기사 내용www.nasmedia.co.kr Copyright ⓒ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거래액 1조 돌파 : 2017년 1,700만명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으며 선물을 보낸 비율이 80% 달함 • 로엔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엠(kakao M)으로 사명 변경 : 종합콘텐츠기업으로 브랜드 강화, 콘텐츠 사업 확대를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위해 사명 변경 결정 •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내년 프리롤 광고 공식 테스트 예정 : 내년부터 동영상 콘텐츠에 프리롤 광고를 공식 테스트할 예정, 기존 미드롤 광고 정책도 바꿀 예정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 돌파 : 매일 평균 2억 개 계정이 적어도 한 개의 비즈니스 프로필 방문, 이들 중 3분의 2는 검색을 통해 계정 찾음 • 한국관광공사, 2017~2018 한국인 여행 트렌드는 ‘START’ 발표 : ‘S(Staycation) T(Travelgram) A(Alone) R(Regeneration) T(Tourist sites in TV programs)’로 정의 • 구글, ‘썸네일 이미지’ 보여주는 검색광고 테스트 중 : 서치엔진랜드에 따르면 이미지가 포함된 검색광고 테스트 진행 사실 보도 • KT경제경영연구소, ‘2018 한국을 바꾸는 10가지 ICT 트렌드’ 발표 : 5G, 스마트 시티 & 스마트그리드, 스마트카, 블록체인, 스마트 농업, 실감형 미디어, 양자 기술, AI 어시스턴트, 디지털 트윈, O4O 등 • 카카오 대리운전, 선택 요금제 도입 :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 더 높은 요금을 사용자에 추천하면 사용자가 이를 수용할지 결정하는 방식 • 구글 크롬, 내년 2월부터 이용자 불편 유발 광고 차단 : 내년 2월 중순부터 30일 이상 광고 규격(갑자기 튀어나오는 팝업 광고나, 오디오 재생, 카운트다운 광고 등) 위반한 광고 모두 제거할 계획
11.  277JAN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
12.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 1 / 소액결제 이용자 대상 문자 광고 제공 “kt 휴대폰 결제 문자 광고” 2 / 글로벌 누적 가입자 2억 수준의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 3 / 필터 내 구매 및 이벤트 버튼 삽입이 가능한 카메라 앱 “캔디카메라” 4 / 영구 탑재 스티커 제작이 가능한 시어스랩의 카메라 앱 “롤리캠”
13.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277 휴대폰결제 문자광고 kt 통신사 이용자 대상 휴대폰 소액 결제 서비스로 2030대 이용자 다수 보유 중 소액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가맹점 거래 이력 타겟팅을 통한 문자광고 발송이 가능 매체 현황 주요 상품 현황 특징 / 광고주 이벤트, 가입/구매 관련 이미지 및 설명 문구를 통한 실시간/대량 문자광고 발송이 가능 형태 / 모바일 LMS/MMS 매체력 / 이용자수 370만명1), 결제 건수 800만건/월 타겟팅 / 성/연령, CP(가맹점) 최소집행금액 / 500만원(별도 협의 가능)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00-2018 NAS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 매체 현황은 1월 기준이며, 매체에서 제공한 자료 기반으로 작성 100원/건 (프) 50원/건 LMS형 MMS형 휴대폰결제 문자광고2) 2) 금융업종의 DB 모집형 광고 및 성인/사행성 광고 집행 불가 예상 CTR 10% (보장 불가) 200원/건 (프) 50원/건 링크 클릭시 이벤트/구매 페이지 이동 1) 광고 수신 동의자 기준
14.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277 스노우 얼굴인식 기반의 카메라 앱 매체로, 유사 타 매체 대비 높은 매체력 및 높은 인지도 보유 중 중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앱 마켓 내 상위권 기록 중이며, 국내•외 브랜딩 캠페인 집행 시 높은 효과 기대 매체 현황 주요 상품 현황 특징 / 10대 유저층 40% 이상 보유중이며, 서비스 이용에 적극적인 타겟 캠페인 집행시 용이 형태 / 어플리케이션 (Android│iOS) 매체력 / 가입자 수 2,300만, MAU 1,100만 타겟팅 / 불가 판매 방식 / CPP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00-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브랜드 필터 * 매체 현황은 12월 기준이며, 매체에서 제공한 자료 기반으로 작성 3,000만원/2주 (상품별 단가 상이) 디스플레이 배너 영역 - 3D 필터 - 동영상 소재를 활용한 필터 제작 - 비디오 필터 - 신규 필터(2018 출시 예정) - AR 필터 - 지면 인식을 활용한 브랜드 제품 표현 텍스트ADD, 뮤직, 게임 필터 등 신규 필터 기술 다수 출시 예정 - 전면 배너 – 앱 실행 시 전면 배너 노출 - 하단 배너 – 촬영 후 하단 띠배너 노출 2018년 정식 출시 예정이며, 필터 제작 상품 진행 시 사전 테스트 제공 예정 좌우 얼굴 인식 가능
 15.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277 캔디카메라 1020대 사용자를 다수 보유중인 카메라 앱으로 필터 사용시 이벤트 참여, 구매하기 등 CTA 버튼 삽입을 통한 캠페인 목적별 필터상품 집행이 가능 매체 현황 주요 상품 현황 특징 / 이벤트 참여, 구매하기 등 CTA 버튼 삽입이 가능하며, 광고 기간 동안 앱 실행시 브랜드 필터 노출로 높은 효과 기대 형태 / 어플리케이션 (Android│iOS) 매체력 / 다운로드 수 1,300만, MAU 100만 타겟팅 / 불가 판매 방식 / CPP(제작비 별도)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00-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필터 제작 상품 * 매체 현황은 12월 기준이며, 매체에서 제공한 자료 기반으로 작성 캔디카메라 필터 상품 집행 비용 구분 1개월 2개월 3개월 필터 제작 1,000 `` `` 광고 집행 1,000 1,600 2,100 합계 2,000 2,600 3,100 단위 : 만원 - 브랜드 필터 - 광고 기간 내 첫 앱 실행시 브랜드 필터 노출 1 2 1) 광고 목적 달성 버튼 - <지금 쇼핑하기>,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등 광고주 목적 달성을 위한 버튼 링크를 통해 소비자 행동 유도 2) 랜덤 노출 - 랜덤 필터 버튼 클릭 시, 광고 기간 동안 20% 확률로 브랜드필터 노출 * 브랜드 필터 2개 이상 또는 광고 기간 4개월 이상 집행 희망 시 별도 문의
16.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277 롤리캠 얼굴인식 기반의 카메라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스티커 종류를 보유 중인 카메라 앱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 단말기 내 기본 탑재되는 필터 제작이 가능하며 영구적으로 노출 가능 매체 현황 주요 상품 현황 특징 / 전체 유저 중 1020세대 70%, 여성 유저 80% 이상으로 해당 타겟 캠페인 진행 시 높은 효과 기대 형태 / 어플리케이션 (Android│iOS) 매체력 / 다운로드 수 1,000만, MAU 140만 타겟팅 / 불가 판매 방식 / CPP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00-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브랜드 필터 * 매체 현황은 11월 기준이며, 매체에서 제공한 자료 기반으로 작성 시어스랩 - 삼성갤럭시 제휴 AR 카메라1) 카메라 하단 브랜드 인벤토리 및 브랜드 필터 제공 시어스랩을 통한 삼성 갤럭시 단말기 내 스티커 기본 탑재 및 영구 노출 필터 당 최소 2,500만원 부터 (기본 1개월 노출, 기간 협의 가능) 최소 1억원 이상 부터 (필터 당 1,000만원, 기본 12개 제작 필수) 1) 일부 기 출시 갤럭시 모델 및 출시 예정인 단말기 내 기본 탑재
17.  디지털 미디어 광고사례 277JAN
 18.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Internet : A.배스킨라빈스–추석신제품인지도향상캠페인 OOH : B.코엑스–주한외국인전시회홍보캠페인
19.  277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_Internet Campaign Result A. 배스킨라빈스–추석 신제품 인지도 향상 캠페인 · Target : 전체 · Period : 2017년 9월 20일 ~ 2017년 10월 8일 · Media : SMR / CGV Campaign Creative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SMR 집행으로 신제품 영상 광고 노출 커버리지 확보 추석 시즌 트래픽 상승이 예상되는 영화 매체 활용하여 광고 도달률 증대  신규 출시된 추석 선물세트 인지도 제고를 위해 동영상 및 이미지 소재 광고 동시 집행  명절 분위기에 어울리는 ‘왕의 추석선물‘이라는 유쾌한 컨셉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 유도 1) 프리미엄 방송 클립을 보유한 SMR를 통해 영상 광고 노출하여 우수한 조회수 확보 2) 연휴기간 이용률이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는 영화 매체 ‘CGV’를 활용하여 배너 노출 극대화 3) CGV의 경우 모바일 위주의 예매 패턴을 반영하여 모바일 지면 중심의 캠페인 운영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20.  277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_Internet 1,311,319 2,151,240 1,416,397 09/11 09/18 09/25 10/02 10/09 10/16 10/23 추석 시즌 - 영화 매체 활용 전략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Source : 코리안클릭,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 광고 집행기간인 추석 연휴 기간 트래픽이 급증하는 매체 선정하여 노출수 확보 - 영화 예매 과정에서 주목도가 높은 지면 위주로 배너광고 집행하여 클릭 유도 [CGV_m.무비차트] [ 2017년 추석 시즌 영화(CGV) 앱 이용자수 ] 추석 연휴 트래픽 급증 [CGV_m.팝업배너] [CGV_m.Hybrid section DA] 연휴기간 내 트래픽 고려 모바일 지면 중심 운영 (단위: 명)
21.  277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_OOH Campaign Result B. 코엑스 – 주한외국인 대상 전시회 홍보 캠페인 · Target :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 Period : 2017년 11월 27일 ~ 2017년 12월 8일 · Media : 지하철 스크린도어, 조명광고, 가로변버스쉘터 Campaign Creative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외국인 유동이 활발한 이태원 및 대학가 인근 지역에 옥외광고 집행 전시회 개최 직전 12일 간 집중 노출하여 캠페인 효율성 제고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주한외국인 인구 밀도가 높은 이태원과 주요 대학가 인근 지역을 타깃팅  지하철, 가로변 버스쉘터 등 대형 지면 매체를 활용하여 박람회 행사 인지도 확보 1) 이태원역 지하철 스크린도어 및 조명광고 집행을 통해 승하차객의 광고 주목도 극대화 2) 동대문, 명동, 신촌 등 외국인 유동이 활발한 지역에 버스쉘터 집행으로 타깃 도달률 증대 3) 박람회 방문 가능성이 높은 타깃 밀집 지역 중심으로 단기간 노출하며 효율적인 캠페인 진행
22.  277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_OOH 코엑스 – 지역 타깃팅 전략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Source : 나스미디어 내부 자료 ① 외국인 유동이 활발한 이태원 인근 교통 매체 집중 노출하여 타깃 도달률 증대 ② 이화여대, 연세대 등 주요 대학과 쇼핑몰이 위치한 신촌 지역 유동 외국인 공략 ③ 동대문, 명동, 종로 등 관광명소에 버스쉘터 집행하여 야간에도 조명을 통한 광고 가시성 확보 ① 이태원 인근 ③ 동대문, 명동 등 ② 신촌역 인근
23.  글로벌 주요 이슈_글로벌 앱 다운로드 현황 277JAN
 24.  글로벌 주요 이슈 글로벌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현황 ※본 자료는 Sensor Tower에서 발간한 자료를 기반으로 정리 및 재가공한 자료임을 알립니다. ※국내 시장 현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25.  277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출처 : Sensor Tower_Data Digest 글로벌 앱 다운로드 현황 (구글 플레이 vs. 앱 스토어)  2017년3분기 전세계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약 234억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6% 성장 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점유율 확대 영향으로 구글 플레이를 통한 앱 다운로드는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 10.6% 성장한 앱 스토어와 격차 확대 206억 234억 2016 3Q 2017 3Q 140억 161억 2016 3Q 2017 3Q 66억 73억 2016 3Q 2017 3Q +13.6% +15.0% +10.6% Overall Google Play APP Store
 26.  277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페이스북 소속 앱(페이스북,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들이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 모두 상위권 차지  구글 플레이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저, 앱 스토어에서는왓츠앱이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했으며, 전체 합산으로는 왓츠앱 > 페이스북 순  iOS 운영체제인 앱 스토어에서는 유튜브와 구글맵 등 구글 기반 앱의 다운로드 수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남 * 출처 : Sensor Tower_Data Digest Google Play APP Store (단위: 백만)(단위: 백만) 앱 다운로드 순위 (구글 플레이 vs. 앱 스토어)
27.  277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퍼블리셔별 순위를 살펴보면, 구글 플레이에서는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페이스북 등을 보유한 페이스북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  앱 스토어에서는 중국 기업인 텐센트와 알리바바 그룹의 앱 다운로드 순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이 특징적 * 출처 : Sensor Tower_Data Digest APP Store (단위: 백만)(단위: 백만) 퍼블리셔별 앱 다운로드 순위 (구글 플레이 vs. 앱 스토어) Google Play
 28.  277 www.nasmedia.co.kr Copyright ⓒ 2017 NASMEDIA Co., LTD. All Right Reserved  이용자들의 앱 다운로드는 게임 카테고리에 집중되어 있으며, 구글과 애플 스토어에서모두 게임의 다운로드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남  구글 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앱 스토어는 소셜 네트워킹이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43%, 18%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 기록 * 출처 : Sensor Tower_Data Digest 카테고리별 앱 다운로드 순위 (구글 플레이 vs. 앱 스토어) Google Play APP Store 60.6 12.1 6.8 7.9 8.3 69.0 11.9 9.8 8.6 8.3 Game Tools Entertainment Photography Communication 2016 3Q 2017 3Q 20.3 5.2 5.0 3.9 4.3 22.3 5.4 5.3 4.6 4.5 Game Entertainment Photo & Video Social Networking Utilities 2016 3Q 2017 3Q (단위: 억)(단위: 억)
29.  사업전략실 트렌드전략팀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