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SNS매체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18.01 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FACEBOOK·INSTAGRAM·TWITTER·KAKAOSTORY·BAND·LINKEDIN·PINTEREST ㅣ Social media Team
2. 2 INDEX • 메신저(Messenger) 광고 출시 • 이벤트 맞춤타겟(Custom Audience) 출시 • Dynamic Creative & 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출시 • 페이지 동영상 커버 및 동영상 플랫폼 ‘워치(Watch)’ 출시 • 페이지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ies for Page) 출시 • 설문조사 기능 출시 • 페이스북 뉴스피드 UI 변경 • 캔버스 광고(Canvas Ad) 출시 • 비즈니스 프로필 맞춤타겟(Custom Audience) 출시 • Dynamic CTA 출시 •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업데이트 • 인스타그램 국내 MAU 1,100만, 글로벌 MAU 8억명 돌파 • 트윗 최대 허용 글자수 확대 • 스레드(Thread) 기능 출시 • 배너타입 광고 노출 피드 추가 (베타서비스) • 카카오 광고 플랫폼을 통한 타겟팅 정교화 • 피드광고 신규 지면 포스트엔드(Post End) 출시 • 피드광고 1:1 비율 동영상 광고 지원 • Lead Gen Form 지원 광고 확대 • 검색 광고(Search Ad) 공식 출시 참고사항 • 각 SNS매체별 광고, 서비스 부분의 주요한 업데이트 사항만 정리했습니다. • 핀터레스트의 경우 국내 광고 집행 불가합니다. BAND
3. Global No.1 SNS
4. 4 • 메신저 응답률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최적화되어 노출되는 ‘메시지’ 광고 목적 추가 • 메신저 광고의 노출 위치는 메신저 홈, 홍보 메시지로 세분화 ① 메신저 홈 : 페이스북 메신저 홈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주 메신저 혹은 웹사이트로 랜딩 연결 가능 ② 홍보 메시지 : 메신저 상에서 대화를 나누었던 사용자를 대상으로 홍보 메시지 발송 (순차 적용중) 광고 업데이트 메신저(Messenger) 광고 출시 메신저 홈 (Messenger Home) 홍보 메시지 (Sponsored Message)
5. 5 광고 업데이트 이벤트 맞춤타겟(Custom Audience) 출시 •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한 이벤트 일정에 관심을 표하거나 참석의사를 표현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맞춤 타겟 생성 가능 • 페이지에 업로드된 이벤트 복수 선택 가능 16 일 Event 12월 16일~12월 17일 – Seoul 서울 관심 있음 00명 관심 있음 공유하기
6. 6 광고 업데이트 Dynamic Creative & 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출시 • 타겟에게 최적화된 광고 노출을 지원하는 Dynamic Creative, 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출시 ① Dynamic Creative : 셋팅된 복수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 텍스트, CTA버튼 소재를 조합하여 가장 알맞은 타겟과 노출위치를 찾아 광고 게재 ② 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 광고 텍스트가 타겟 페이스북 앱에 설정된 언어로 최적화되어 노출 (단, 자동 번역이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언어로 개별 셋팅 필요) BODY 1 BODY 3 BODY 2 Profile CTA 1 CTA 3 CTA 2 IMAGE 1 IMAGE 3 IMAGE 2 Dynamic Creative Dynamic Language Optimization Profile Hello Bonjour Hola 안녕하세요 สวัสดีครับ こんにちは
7. 7 서비스 업데이트 페이지 동영상 커버 및 동영상 플랫폼 ‘워치(Watch)’ 출시 • 동영상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① 페이지 동영상 커버 : 브랜드 페이지 커버에 동영상 소재 적용 지원, 최소 20초 ~ 최대 90초 길이의 동영상 활용 가능 ② 동영상 플랫폼 ‘워치(Watch)’ : 페이스북 앱 내 동영상 시청 전용 탭 (국내 미출시) Profile 홈 정보 사진 홈 정보 사진 동영상 게시물 Profile 페이지 동영상 커버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Watch)’
8. 8 서비스 업데이트 페이지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ies for Page) 출시 • 브랜드 페이지에서도 페이스북 스토리 게시 가능 • 일반 유저 스토리와 동일하게 24시간 동안만 노출되며, 스토리는 페이지 타임라인에 게시 불가 •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달리 페이스북 스토리에는 현재까지 광고 미노출 (2017년 하반기 기준) 페이지 스토리 썸네일 및 페이지 프로필 노출
9. 9 서비스 업데이트 페이스북 뉴스피드 UI 변경 • 프로필 형태 변경 : 기존 사각형 프로필에서 원형 프로필로 형태 변경 • 링크 게시물 형태 변경 : 소재 좌우 여백이 삭제되며, 링크 영역이 회색 음영으로 강조 • 댓글창 : 변경된 원형 프로필이 동시에 적용되며, 말풍선 형태로 댓글 노출 원형 프로필 좌우 여백 삭제 링크 영역 음영 처리 말풍선 형태 댓글
10. 10 서비스 업데이트 설문 기능 출시 • 유저 개인 혹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설문 진행 가능 (2017년 하반기 기준, 광고 게시물로는 활용 불가) • 양자택일 형태로만 진행 가능하며, 이미지 및 GIF 소재 활용 가능 • 설문 기간은 1일, 1주, 커스텀된 일자로 셋팅 가능하며, 설문 진행자는 투표수 및 옵션별 투표자 확인 가능
11. 이미지·동영상 공유 중심의 떠오르는 SNS
12. 12 광고 업데이트 캔버스 광고(Canvas Ad) 출시 • 캔버스 광고 적용 범위가 인스타그램으로 전면 확대 •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 광고의 랜딩으로 캔버스 연결 가능 Profile Profile Profile 더 알아보기 더 알아보기 페이스북 피드 인스타그램 피드 인스타그램 스토리 캔버스 랜딩 연결
13. • 5가지 기준에 따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과 상호작용한 유저를 맞춤타겟으로 생성 가능 ①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한 모든 사람 ② 게시물이나 광고에 참여한 사람 ③ 비즈니스 프로필에 메시지를 보낸 사람 ④ 게시물이나 광고를 저장한 사람 ⑤ 비즈니스에 참여한 모든 사람 • 특정 게시물이나 광고에 참여하거나 저장한 사람 선택 불가 13 광고 업데이트 비즈니스 프로필 맞춤타겟(Custom Audience) 출시 비즈니스 프로필을 방문한 모든 사람 게시물·광고에 참여한 사람 비즈니스 프로필에 메시지를 보낸 사람 게시물·광고를 저장한 사람 비즈니스에 참여한 모든 사람 더 알아보기
14. • 인스타그램 광고에 3초 이상 노출될 경우 기존에는 CTA버튼이 파란색으로 강조되었으나 Dynamic CTA 기능이 출시되며, 광고 소재에 포함된 색상으로 CTA버튼이 강조 • CTA버튼 색상은 광고 소재 내 색상 중 랜덤으로 선택되며, 별도 설정 불가 14 광고 업데이트 Dynamic CTA 출시 Profile 더 알아보기 광고 소재에 상관없이 CTA버튼 파란색으로 강조 Profile 더 알아보기 광고 소재에 포함된 색상으로 CTA버튼 강조 Profile 더 알아보기
15. • 스토리 광고 및 검색 기능이 출시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서비스 부문에서 다양한 업데이트 진행 ①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 : 설문 스티커를 활용해 양자택일 형태의 설문 진행 가능 ②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 저장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선택해 프로필 하단에 노출하는 하이라이트 기능 출시 15 서비스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16. • 국내 MAU 1,100만명, 글로벌 MAU 8억명을 돌파하며, 주요 SNS매체로 자리매김 16 서비스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국내 MAU 1,100만, 글로벌 MAU 8억명 돌파 Global MAUSouth Korea MAU * 2017년 10월 기준 * 2017년 9월 기준
17. 높은 개방성과 실시간 버즈 생성에 용이한 SNS
18. • 트위터 서비스 시작부터 140자로 제한되어온 트윗 최대 글자수가 10여년 만에 280자로 확대 • 대한민국, 중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게 국가에 적용 18 서비스 업데이트 트윗 최대 허용 글자수 확대
19. 19 서비스 업데이트 스레드(Thread) 기능 출시 • 여러 트윗을 연결해 동시에 트윗을 발행할 수 있는 스레드(Thread) 기능 출시 • 신규 트윗 작성시 하단 추가 버튼을 통해 적용 가능 신규 트윗 작성 스레드(Thread) 기능으로 여러 트윗을 연결해 발행
20. 다양한 연령대에서의 활용이 두드러지는 SNS
21. • 카카오스토리 배너타입 노출 피드 추가 베타서비스 시작 • 기존 3~5번째 피드에서만 노출되던 배너타입 광고가 10~12번째 피드에도 노출 21 광고 업데이트 배너타입 광고 노출 피드 추가 (베타서비스) 3~5번째 피드 10~12번째 피드 (베타서비스)
22. •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잠재 고객에게 광고하는 새로운 맞춤형 광고 플랫폼 ‘카카오 광고’ 공개 • 카카오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오디언스 타겟팅을 활용해 피드 타입 광고도 보다 정교화된 타겟팅 가능 22 광고 업데이트 카카오 광고 플랫폼을 통한 타겟팅 정교화 Kakao 광고 오디언스 타겟팅
23. BAND 소비력 있는 3050세대의 활동성이 높은 그룹형 SNS
24. • 밴드 게시글 댓글 영역 하단에 노출되는 ‘포스트엔드(Post End)’ 지면 출시 • 피드 지면과 동시에 셋팅하거나 포스트엔드 지면만 단독 셋팅 가능 • 단일 이미지 소재만 사용 가능 24 광고 업데이트 피드광고 신규 지면 포스트엔드(Post End) 출시
25. • 피드광고 동영상형 소재로 기존 16:9 비율 동영상 외에 1:1 비율 동영상 추가 지원 • 보다 넓은 화면으로 몰입감 있는 메시지 전달 가능할 것으로 예상 25 광고 업데이트 피드광고 1:1 비율 동영상 광고 지원 ProfileProfile 16:9 비율 1:1 비율
26. 비즈니스 인맥 기반 SNS
27. 27 광고 업데이트 Lead Gen Form 지원 광고 확대 • 스폰서드 콘텐츠(Sponsored Contents)에서만 활용 가능했던 Lead Gen Form을 스폰서드 인메일(Sponsored Inmail)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적용 범위 확대 Sponsored Contents Sponsored Inmail Lead Gen Form 랜딩 연결
28. * 한국 광고 집행 불가 핀을 통한 아이디어·정보 공유 SNS
29. • 일부 광고주를 대상으로 테스트중이었던 검색광고가 모든 광고주가 사용 가능하도록 핀터레스트 광고관리자에 공식 출시 • Search(검색 결과) 지면만 단독으로 선택 가능하며, Browse(홈피드 혹은 연관핀) 지면과 함께 선택도 가능 • 키워드 타겟팅을 통해 정확히 해당 키워드만 타겟팅하거나, 연관된 키워드까지 포함한 광범위한 타겟팅 적용 가능 29 광고 업데이트 검색 광고(Search Ad) 공식 출시 키워드 검색 키워드 관련 검색광고 노출
30. ㅣ Social media Team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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