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정보]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지혜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3. 23.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지혜  관련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지혜 from SUBO KIM

 

1. 2 1967 김택진 ~1989 서울대 컴공 졸업 ~1991 컴공 석사 ~1997 컴공 박사 중퇴 1989 한메소프트 1991 현대전자 보스턴 R&D센터 1995 현대전자 아미넷 개발팀장 1997 엔씨소프트 설립 1967 이해진 ~1990 서울대 컴공 졸업 ~1992 KAIST 석사 1999 NHN 설립 1968 김정주 ~1991 서울대 컴공 졸업 ~1993 KAIST 석사 ~1996 KAIST 박사 1994 넥슨 창업 1970 김수보 ~1996 OO대 통계학과 졸업 1996 빅3중 1곳으로 2000 벤처 창업 2003 SI 현장으로 2010 포털업체로 2013 다시 SI 현장으로 부자 안부자
2.  3 국내 은행의 역사(116년) - 1897년, 한성은행 근대 보험의 역사(325년) - 1688년, 영국 세계 IT의 역사(66년) - ENIAC 탄생 66년 - WIN95출시 18년 - 구글 탄생 15년
3.  4 좋은 회사란 무엇인가?
4.  5 Google Facebook 우리나라 로망?
5.  6 회사를 왜 다니시나요? ‘2012. 취업포털 커리어’ 현재 일을 하고 있는 이유 ‘2013. 잡코리아’
6.  7 ※ 출처 : http://blog.daum.net/calebjihoon/15 < 일반 사무직 vs 프로그래머 연봉 > < 연차별 프로그래머 연봉 > < 연봉에 따른 직무변화 >
7.  8 연봉 5,000만원 정도? No Holiday~ < KFC의 원래 튀김은 오꾸닭이다 > < kth H3의 닭튀김 수렴공식 >
8.  9 좋은 회사란? 당신에게 좋은 회사가 좋은 회사이다. 자신이 무엇을 바라는지 정의하는 것이 가장 먼저다.
9.  10 성공 하고 싶은가?
10.  11 일기장에 소설로 적어봅니다. 솔직하게 적어봅니다.
11.  12 나이 성공 나는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게 될까? 나는 어떤 인맥을 가지고 있게 될까? 돈은 얼마나 벌고 있을까?
12.  13 좋은 회사 란?
13.  1. 2. 3. 4.
 14.  공무원, 공공기관, 대기업 일상의 안정이 좋아. 벤처, 중소기업 도전이 좋아. 인생이 팔자 치킨집 해야 하나??? 아버지가 이건희 선택할 수 없습니다.
15.  사장님의 눈에 당신은… SI 개발자 창조자 제품개발자 회사원 • 1MM • 상품 • 기능개발자 • 아티스트 • Frontier • 대부분의 시간을 쓸 데 없는 것을 만드는 데 쓴다. • 팔릴 물건을 만드는 사람 • 상품성에 초점을 둔다. • 흠, 출근했군.
16.  Coder Programmer Business Developer System Integrator Solution Provider IT Consultant • 신입개발자 • 단순기능개발 • Technical Specialist • DB개발 • 서버 개발 • 단말 개발 • 오픈소스 • 회계,인사 어플 개발자 • DW 개발자 • BI 개발자 • 솔루션+개발+ 하드웨어+SW • 전문 PM • 아웃소싱 전문 기업 • 고객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공 • SAP컨설팅판매 • DW컨설팅판매 • 미래전략 및 정책조언 • 전체적 운영정책 조언 평상복/캐주얼 양복/세미정장
17.  SI 회사 패키지솔루션 회사 솔루션+SI 응용SW 회사 서비스 회사 컨설팅 회사 • 영업은 수주, 수행은 개발, 인력 아웃소싱 • 일자리는 항상 있다. 깊이보다는 속도 • 제품을 만들고, 제품을 판다. 솔루션 시장 • 제품 판매 수익 + 유지보수 수익 • 반제품 + 수주영업 + 개발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시장 • 반제품을 통해 개발원가를 낮춘다. • 제품개발 + SW유통, 수주영업(기업대상), 패키지 시장 • 제품기획, 기능개발 등 SW 제품이 중요 •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판매, 서비스 시장 • Buying Power(모객) 후 영업제휴(판매) • 고민해결책을 판매, 고가의 인력아웃소싱 • 문제인식, 해결능력이 상품 (고가의 훈련된 인력) • 수주영업을 통해 판매
18.  은행 프로젝트 보험사 프로젝트 공공 프로젝트 이통사 서비스 프로젝트 이통사 레거시 프로젝트 웹포털 프로젝트 스마트폰 앱개발 폰게임 프로젝트 대형온라 인 게임 프로젝트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 ERP,MIS 프로젝트 기타, 물류
19.  당신의 능력과 어울리는 곳이 가장 중요하다. - 당신의 능력을 돈으로 변환해주는 회사를 찾아라. - 직장은 당신의 능력을 쓰고, 경험을 반환해준다. 회사를 위해 일하지 마라. - 지나고 나서 1) 후회하지 말 것 2) 누구를 비난하지 말 것 - 회사의 목표는 개인의 목표와 다르다. 높은 연봉을 받으려면 - 고부가가치 활동 = 두뇌활동 = 창조활동 - 1억 받고, 1,000억 벌어줘라. 일을 한다는 것 - 당신의 노동력을 구매하는 사람과 일하라. - 그들이 나로 인해 성공하게 하라.
20.  프리랜서 정직원 • 개인으로 일한다. • 개인의 우월한 능력이 우선이다. • 지속적으로 일을 소개해줄 인맥이 중요하다. • 평판이 매우 중요하다. • 돈은 많이 번다. • 수명이 짧다. • 팀으로 일한다. • 회사의 이름이 우선이다. • 놀아도 월급준다. • 팀의 업적이 중요하다. • 돈은 별로 못번다. • 수명이 길다.
21.  나이 년도 나는? 가족은? 돈은? 28 2013 29 2014 30 2015 31 2016 32 2017 … ... 40 2025 … … 50 2035 … … 60 2045 인생 연표를 그려라.
22.  아마 9단보다 프로 1단이 되라. - 돈받고 하는 일에 책임의식을 가져라. - 프로가 되는 실력을 쌓아라. 팀과 함께 시작하라. - 팀과 함께 일해야만 나중에 팀이 남는다. - 움직일 때도 팀과 함께 움직여라. 경력에는 주제가 있어야 한다. - 20대에는 가리지 말고 일을 배워라. 배움이 없으면 옮겨라. - 30대에는 모든 걸 잘하는 사람이 되어라. T자형 인재가 되어야 한다. - 40대에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 50대에는 멘토가 될 수 있어야 한다. 성공한 사람이어야 한다. 성장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 당신은 무엇을 위해서 일해왔는가? 남들에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23.  선임이 나를 성장시킨다. - 좋은 선임을 찾아다니는 것은 기회이고, 해답이다. - 사람은 변한다. 환경도 변한다. 윗사람이 나를 지지해주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다. - 나의 실수를 인내하고,잘못을 메꿔줄 사람이 필요하다. - 실수하고 실패하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다. 나에게 새로운 기회가 많이 주어지나? - 내 팀에 새로운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가? - 운영업무라도 많은 경험이 된다면 도전하라. 남은 건 사람 - 멘토를 구하라. - 멘토가 되라.
24.  Before And After
 25.  정말, 진짜, 심각히 이렇게 생각하나요? 이렇게 사세요~
26.  = 어떤 회사에서 일할 것인가? = 어떤 회사를 선택할 것인가?
27.  마음 놓고 웃어본 적이 언제인가요? 행복, 행복하세요. 회사를 사랑하세요. 하지만, 회사와 자신을 동일시 하지 마세요. 설령 자신의 회사라고 하더라도. 회사는 ‘자아실현’을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회사가 당신은 아닙니다. 회사는 ‘회사의 자아’가 있습니다.
28.  http://subokim.wordpres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