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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0OCTOBER 2017 미디어 & 마켓 리포트
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3.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미리보는 4Q 디지털 마케팅 이슈 2. 가짜와의 전쟁! AD Fraud 알기
4. 1. 미리보는 4Q 디지털 마케팅 이슈 트렌드 이슈 4Q 시즌 이슈에 따른 주요 업종별 전망 네이버 & 카카오 검색 광고 상품 확대 모바일 최적화된 ‘세로형 콘텐츠’가 대세! 모바일 검색기능 사용 증가에 맞춰 신규 광고 상품도 출시 상품명 노출위치 특징 신제품 검색 샵(#)검색플러스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 카카오톡 대화방 일주일간최대3개의 신제품을균등하게롤링노출 →신제품브랜딩용이 카카오톡대화방에서 #검색실행시최상단에 키워드로노출→액션유도 동영상 광고부터 콘텐츠, 게임까지 세로형 콘텐츠 증가 동영상 광고 캐시슬라이드 세로형광고상품‘MaxView’ 콘텐츠 파우더룸-C채널,세로형영상 전문‘C채널코리아’설립 게임 넥슨,세로로플레이하는 ‘마비노기모바일’개발중 의류/패션 가정용품/전기전자 교육/출판 제약/의료 ·겨울방학맞이하여온라인교육,도서브랜드광고증가전망 ·특히,사이버대모집시즌으로업계의마케팅경합예상 ·계절변화에따라건강을염려하는소비자의수요증가예상 ·젊은층타겟브랜드는디지털마케팅으로소비자접점증대 ·F/W신상출시에따라패션/아웃도어브랜드마케팅증가 전망 ·연말/크리스마스등시즌이슈를겨냥한캠페인진행예상 ·결혼및이사가많은시즌으로,관련업종광고비증가추세 ·4Q신제품출시영향으로 디지털매체다수활용예고
5. 2. AD Fraud란? 트렌드 이슈 - 악성 소프트웨어와 봇(Bot)으로 가짜 클릭/설치를 증가시키는 AD Fraud(무효트래픽) 우려 증가 -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광고주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 효율을 떨어뜨리는 AD Fraud 대응책 마련 필요 Display Fraud(부정 노출) Click Fraud(무효 클릭) Install Fraud(무효 설치) 무분별하게 팝업광고를 노출시키거나 같은 게재 지면에 여러 개의 광고를 쌓아서 동시에 노출 봇(Bot)이나 악성 소프트웨어로 유저의 자발적인 클릭이 아닌, 시스템적으로 자동 클릭 이미 앱을 설치한 디바이스의 ID를 리셋하여 재설치하거나 가짜 클릭을 통한 앱 자동 설치 CPM, 동영상광고 CPC, CPI Non-reward CPI, Reward CPI 광고클릭 앱다운로드디바이스ID리셋 1 23
6. ① 고객 여정을 따른 세부적인 트래킹 2. AD Fraud 방지를 위한 제언 트렌드 이슈 실행설치클릭광고 노출 캠페인 목표 과금방식 트래킹 및 리포트 항목 광고 노출 CPM 노출 광고주 페이지 유입 CPC 노출,클릭,CTR(노출당클릭전환율) 앱 설치 CPI 설치 수 ex) 게임의 경우, 앱 설치 비율은 높지만 튜토리얼이나 게임 캐릭터 생성을 하지 않은 경우 →광고효율을높이기위한부정트래픽으로볼수있음 캠페인 목표에 따른 기본 리포팅 항목 유저 활동성 앱 내 활동 유저 트래킹으로 실제 유효 트래픽 확인 가능 -노출, 클릭, 설치와 같은 캠페인 KPI 관련 항목 외에도, 앱 내 활동 유저를 트래킹하여 실사용자 파악 필요 - 실제 앱 내 활동 유저와 광고를 클릭만한 유저를 구분하여 부정 트래픽 차단에 반영
7. 2. AD Fraud 방지를 위한 제언 트렌드 이슈 -노출, 클릭 등 광고에 대한 반응은 가짜로 발생시킬 수 있지만, IP주소와 디바이스 ID는 숨길 수 없음 - 특정 IP와 디바이스 ID 중복 행동 및 패턴 분석으로 부정 트래픽을 유발하는 유저는 광고 노출에서 차단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앱 로그 수집 - 방문 유저 데모 / 관심사 등 데이터 분석 - 주요 유입 채널 분석 : SNS, 블로그, 포털, 검색 등 유저의 디지털 행동 흐름에 맞추어 로그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웹 로그 애널리틱스로 중복 IP 분석 및 3rd-party 트래커를 통한 앱 전환 체크 -특정 IP의 중복 행동 및 패턴 분석을 통해 해당 IP를 광고 노출 차단에 반영 - 앱 트래커 전환 수치를 확인하여, 실제 앱 사용자와 광고를 클릭만한 유저를 구분하여 ADID 차단에 반영 ② 애널리틱스와 3rd-party 트래커 활용 * 출처 : Adbrix 소개서
8. 트렌드 이슈2. AD Fraud 방지를 위한 제언 - 유저의 데모/관심사가 정확히 식별된 오디언스 위주로, 광고주에게 적합한 타겟에게 노출 - 방문/구매/이벤트 참여 등 실제 전환에 기여한 오디언스에게만 노출하여 부정 트래픽 발생 방지 ③ DMP를 통해 정확하게 식별된 오디언스만 활용 오디언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구매/방문 이력 등 광고주 데이터와 취미 생활, SNS 활동이력 등 3rd party오디언스데이터수집 오디언스 탐색 및 확장 광고에 반응한 타겟 그룹과 유사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 그룹으로 오디언스 추천 및 확장 광고 반응 데이터 축적 타겟 오디언스 별 클릭, 시청, 전환 등 광고 반응 이력 데이터 축적 식별된 정확한 타겟에게 광고 노출 광고주 기본 타겟 외에도 ① 광고에 반응 보인 그룹 ② 해당 타겟과 비슷한 유사 타겟 →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하게 식별된 타겟에게만 노출하여 광고 효율 증대
9.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시장 주요 이슈 2. 디지털 매체 소식
10. 1. 시장 주요 이슈 동종업계 소식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 2017 ‘모바일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 : 자사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MAN PLUS’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인 ‘DATA MAX’ 등 다양한 솔루션으로 캠페인 제안에서 성과 분석까지 포괄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성장을 이끈 업체로 인정받음 ※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드란? - 전 세계 프리미어 파트너사가 지원한 가운데, 선도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이끈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 한국의 경우, 검색 / 디스플레이 / 모바일 / 비디오 /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 등 총 5개 수상 부문으로 구성 DMC미디어 SBS,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DMC미디어 인수 : DMC미디어 인수를 통해, SBS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광고와 더불어 PC, 모바일, IPTV, 디지털 옥외광고 등 디지털 전반의 광고 역량을 확보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됨 : 콘텐츠의 온라인 유통 확대와 TV와 디지털을 아우르는 통합 광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 인크로스 글로벌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 광고 영업 대행 독점 계약 : 글로벌 동영상 방송 플랫폼 ‘트위치’ 광고 상품에 대한 영업 대행 독점 계약 체결 : 트위치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이용자 월 평균 5억 명, 국내 월 평균 300만 명 유저 보유 정책 금융위원회, 대부업 ‘광고 총량제’ 도입 : 올해 하반기 대부업 방송광고 총량을 상반기 대비 30% 감축하도록 행정 지도 예정 : 이후, 대부업체별 TV 광고 송출 횟수와 광고비 총량을 정해 제한하는 ‘광고 총량 관리제’ 도입 예정 : 대부업종의 TV광고 규제로 온라인 광고 집행 비중 증가 등 디지털 광고 시장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
11. 구분 매체명 주요 내용 서비스 네이버 전자신문-네이버, 홈 ‘테크’ 주제판 정식 오픈 (관련기사) 유튜브 팬이 정기 스폰서가 되어 스타를 후원하는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 ‘스폰서십’ 제도 시작 (관련기사) 광고 상품 및 판매 정책 네이버 10월 골프 중계 스폰서십 상품 판매 안내: 10월 독점 5,000만 원 / 배너영역, VOD 전후광고, 생중계 프리롤 포함 ‘신제품검색’ 상품 정규 오픈 공지: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일주일간 최대 3개 브랜드가 균등하게 롤링 노출되는 상품 2017 롤드컵 중계 스폰서십 상품 출시 안내: 메인스폰서십(DA독점+영상패키지 1구좌), 영상패키지 총 4구좌 판매 카카오 4Q카카오톡채널오토뷰패키지안내:신규브랜드평일기준 1구좌800만원/2구좌1,500만원/3구좌2,100만원/4구좌2,500만원 톡채널 오토뷰 동영상 재생 리포트 항목 추가 안내: 3초, 10초, 15초, 30초, 60초 항목 추가되어 리포트 가능 #(샵)검색플러스 Beta상품 출시 안내: 카카오톡 대화방 내 #버튼 클릭 시 나타나는 키워드 최상단에 노출(9/25) my K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패키지 판매: 프리롤+대체광고+오버레이 1,000만원 / 총 3구좌 한정 판매 아프리카TV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스폰서 패키지 판매: 메인 구좌 3,000만원 / 서브 구좌 2,000만원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M통합 네이티브DA 10월 할인 프로모션: 공시단가 CPM 20% 할인(10/1~10/31까지 라인기간 80%이상 포함 시 적용) PC메인동영상형프로모션:타임보드/롤링보드동영상형 합산구매금액5,000만원 이상캠페인-총금액의20%서비스제공 카울리 CPV상품 프로모션: 금액 구간 별 서비스 제공(1,000만원 이상집행시부킹금액의15%서비스제공/프리미엄타겟팅적용등) 클래스팅 [메조 단독] 클래스팅 공식 마케팅 파트너 선정 기념 프로모션: 기존 보장 노출수에 서비스율 30% 추가(~10/31까지) 2. 디지털 매체 소식 동종업계 소식
1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MaxView(캐시슬라이드) 2. 트위치 3. 쉘위애드 4. ADonTAXI
13. 1. MaxView(캐시슬라이드)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잠금화면에서 풀사이즈로 동영상을 노출하는 모바일 전면 동영상 상품 ‘MaxView’ 출시 - 일반 가로형 동영상 광고 대비 높은 수준의 VTR확보 가능하여 유저 반응률 극대화 기대 ㆍ 형태 : 모바일 ㆍ 매체력 : DAU 340만 명, 일 평균 실행시간 3시간 44분 ㆍ 판매방식 : CPV(시청완료기준) ㆍ 상품 유형 : 동영상 ㆍ 기타 : 기존 가로형 영상 → 세로형 영상 제작 지원 프로모션 진행 (2017.12월까지 / 캠페인 당 최초 1회) < 진행 프로세스 >< 형태 - ① Native형 / ② Teaser형> 2~3초 인트로가 로딩되며 영상 자동 재생 후, 랜딩페이지로 이동 캐시슬라이드 기본 템플릿 Native형 / 직접적으로 영상을 노출하는 Teaser형
14. 게임 생방송 및 VOD 재생 전/중/후에 노출되는 영상 광고 트위치 PC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배너 상품(2개 영역 동시 노출도 가능) 2. 트위치(Twitch)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글로벌 월 평균 5억 명 이상이 이용하는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 플랫폼 - 월 평균 시청 시간 약 460분으로 영상 몰입도가 높은 편이며, 게임에 관심이 많은 진성 유저 다수 보유 ㆍ 형태 : PC, 모바일, 태블릿 ㆍ 매체력 : 월 평균 순 방문자수 300만 명, 월 평균 시청시간 460분 ㆍ 판매방식 : CPM ㆍ 상품 유형 : 배너, 동영상 ㆍ 기타 : In-stream Video AD CPM 12,000원 → 7,2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11/30까지) < DA - PC Display AD >< 동영상 - Cross Screen Video > 신규 매체 소개
15. 모바일 앱/웹에 다양한 사이즈의 배너로 많은 노출을 확보하여 높은 도달율 및 브랜딩 효과 극대화 가능 광고주의 동영상 콘텐츠를 SNS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 노출 3. 쉘위애드(Shall We AD)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앱 8천여 개, 웹 1천여 개 매체에 노출 가능한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 - 통신사, 운영체제, 시간 등 기본 타겟팅 뿐만 아니라 앱 설치유무, 특정 앱 타겟팅 기능 지원 가능 ㆍ 형태 :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AOS/iOS) ㆍ 매체력 : 국내 월 PV 250억, 국내 월 UV 3,000만 이상 ㆍ 판매방식 : CPC, CPV ㆍ 상품 유형 : 배너, 동영상 ㆍ 기타 : 배너 노출 대표 매체리스트 - 하철이, 배틀코믹스, 에브리싱, 폰테마샵 등 동영상바이럴대표채널-여자의모든것,모두의예능,여자들의꿀팁정보등 < SNS 동영상 바이럴 광고 >< 배너 - 띠배너/전면배너/후면배너>
16. 4. 애드온택시(ADonTAXI)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국내 최초 택시 표시등에 노출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 이동형 매체로 GPS 기능을 통해, 원하는 지역/시간에 타겟팅된 광고 메시지 전달 가능 ㆍ 형태 : OOH ㆍ 매체력 : 대전 지역 택시 200대 노출 ㆍ 판매방식 : 월 단위 판매 ㆍ 상품 유형 : 무빙(2초)+이미지(58초) ㆍ 기타 : 대전 지역 시범 사업 후, 전국 확대 예정 시스템을 통한 소재 교체/리포팅 가능 < 광고 노출 화면 예시 > < 캠페인 진행 예시 > 옥션 – 어서옥션 캠페인 LG 공기청정기 – 날씨 정보 안내 삼성화재 – 초록우산 미아찾기 캠페인
17. 감사합니다 문의 미디어전략팀 m_plan@cj.net
18. KT CLiP 소개 메조미디어 ‘KT CLiP’ 광고 상품 독점 판매! - 1,300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모바일 지갑 서비스 (MAU 400~500만) - 이름, 성별, 연락처 등 고객 DATA 기반 타겟팅 가능 광고 패키지 + 상품 기간 단가 세부 내용 ① 메인 고정배너 2주 500만 원 광고 배너 4~6번 순차적 배정, 1~2번 배너는 월 2천만 원 이상 집행 시 배정 가능 ② 모바일 전단_PUSH 1회 1,200만 원 타겟 푸시 40만통(통당 30원-고객적립금 10원 포함) 1회 제공 ② 모바일 전단 _ PUSH① 메인 고정배너 메인 고정배너 2주 + 모바일 전단 PUSH 2회 2,900만원 500만원 제공! X *메조미디어통해집행시,서비스PUSH1회추가
19. APPENDIX) vs S매체 광고 효과 비교 - 제안 집행 및 문의는 메조미디어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 매체 집행금액 (원) 예상 노출 수 예상 클릭 수 평균 클릭율 평균 CPM 평균 CPC KT CLiP 5,000,000 6,800,000 38,080 0.56% 735 131 S매체 (할인서비스적용기준) 32,000,000 20,000,000 70,000 0.35% 1,600 457 ※ 동일 패키지(배너+PUSH) 구성 기준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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