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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다음 카카오 광고 영업 가이드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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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카카오 광고 영업 가이드 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카카오 광고 영업 가이드 from 소현 안

 

 

 
1. Kakao AD Policy & Manual 2016 Kakao광고 영업가이드 -Daum검색•DDN•카카오스토리•네이티브- Ver 5.3
 2.  Version 정보 내용 Version 5.3 (2016. 06. 15) 공식 대행사 정책 및 신규 대행사 모집 조건 변경 광고주 계정 정책 변경 (=1인 1사업자 1계정) 계정 이관 정책 중 OLS 보호 정책 변경 (*장기 휴면 소급 적용 등) 패널티 조항 일부 추가 운영/ 회계업무 매뉴얼 신규 조항 추가 및 수정 - 적용일 2016년 07월 01일 Version 5.1 (2016. 01. 11) 마케터 ID 가이드라인 신규 조항 추가 광고주 영업 정책 예외 조항 및 패널티 조항 일부 추가 운영/ 회계업무 매뉴얼 신규 조항 추가 및 수정 - 적용일 2016년 02월 01일 Version 5.0 (2015. 07. 31) 공식 대행사 정책 중 일부 내용 업데이트 대대행 정책 일부 조건 추가 계정 이관 정책 내용 업데이트 운영/ 회계업무 매뉴얼 신규 조항 추가 및 수정 - 적용일 2015년 08월 10일 Version 4.9 (2015. 04. 20) 신규 대행사 모집 조건 변경 대대행 정책 일부 조건 추가 계정 이관 정책 변경 운영/ 회계업무 매뉴얼 신규 조항 추가 및 수정 - 적용일 2015년 05월 01일 Version 4.8 (2014. 12. 02) 계정 이관 정책 변경 대대행 정책 / 광고주 영업 정책 세부 조항 수정 브랜드 관리 정책 신설 대행사 패널티 점수/패널티 누적에 따른 조치사항 변경 운영/ 회계업무 매뉴얼 신규 조항 추가 및 수정 - 적용일 2015년 01월 01일 - ㈜Kakao(서비스 범위 및 필요에 따라 “카카오” “Daum” 으로 기재)는 사전 서면 통지(Clix 공지사항 게시판, 이메일)로서 본 정책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대행사는 변경된 본 정책 및 가이드를 준수한다. 본 정책이 대행사와 맺은 기타 계약과 상충 될 경우 본 정책(=“Kakao 광고 영업 가이드”)이 최우선 적용된다. 본 문 내 “Kakao 광고”라 함은 Clix Platform 내 운영 및 집행이 가능한 광고로써 “Daum 검색광고, DDN 광고, 카카오스토리광고, 네이티브광고를 말한다. 또한 추 후 Clix Platform 내 별도 상품 통합/ 신규 상품 오픈 시 본 정책의 영향을 받는다.
3.  Contents 순서 세부 항목 Page 개인정보보호 정책 광고주 정보 보호 의무 1 공식대행사정책 기본 정책 2 공식 대행사 정책 및 계약 유지 기준 3 계정이관정책 공식 대행사 간의 계정 이관 정책 3 직접 운영 광고주 (OLS) 계정 이관 정책 3 비활성 계정 이관 정책 3 대행사 인수 혹은 합병에 의한 광고주 이관정책 4 대대행정책 대대행사 자격 요건 및 가이드 5 공식 대행사 의무/ 대대행사 이관 정책 5 대대행사 서류 접수 및 마케터 ID 관리 정책 6 광고주영업정책 기본 정책 7 예외 조항 및 관리 프로세스 7 패널티정책 부정 영업 정의 및 패널티 정책 8 광고등록가이드 광고 등록 가이드라인 위반 12 고의적인 광고 등록 가이드 위반 12 마케터 ID 가이드라인 마케터 ID 가이드 라인 12 계약 해지 및 후속 프로세스 대행사 계약 해지 정책 13 브랜드 관리 정책 Kakao 브랜드 사용 가이드 14 보상 및 후불 정책 보상 기준 및 후불 거래 자격 요건 15 운영매뉴얼 1. 마케터 계정 승인 및 권한 요청 19 2. 마케터 수기 가입 20 3. 대행 영업권 설정/ 변경 메뉴 22 4. 후불 광고주 이관 신청 24 5. 타 계정에 도용된 사이트 삭제 및 등록 26 운영매뉴얼 6. 무효클릭 확인 27 7. 영업 데이터 제공 28
 4.  8. 광고주 클레임 처리 29 9. 시스템 오류 및 장애 29 10. 광고주 영업금지 요청 30 회계매뉴얼 11. 결제 후 광고주 계정 미반영 30 12. 비즈 쿠폰 충전 31 13. 비즈 캐쉬 환불 32 14. 신규 대행사 등록 36 15. 매출 정산 및 수수료 지급 37 16. 부가세 신고 38 17. 세금계산서 39 18. 해외 광고주 43 19. 후불 광고주 45 문의게시판 20. 문의 게시판 소개 46 21. 문의 게시판 사용 방법 50 22. 문의 게시판 조회 기능 53 23. 제출 서류 모음 54
 5.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 1. 광고주 개인 정보 보호 의무 대행사는 대행 계약과 동시에 개인 정보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정보보호와 관련한 제반 의무를 포함한 관련 법령(이하 “정보관련 법령”이라 한다)’에 따른 제반 절차와 관련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1) Kakao는 계약기간 동안 “Clix Agency System”를 이용하여 대행사 영업 또는 마케팅 대상이 될 회원들의 정보를 대행사에 공유할 수 있다. 2)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공 가능한 범위는 아래와 같다. 가) 대행사에 제공하는 정보: 광고주 광고의 활성/ 이관/ 신규 여부 나) 대행사에 제공하는 목적: Kakao 광고 대행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정보 제공 3) 대행사는 Kakao 광고의 광고 대행 업무를 진행하면서 알게 된 개인 정보를 보관, 활용 함에 있어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고 Kakao 광고 대행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으로부터 광고주의 개인 정보를 관련 법령 규정에 의해 파기하여야 한다. 4) 대행사는 Kakao 광고를 대행하는 과정에 있어 알게 된 개인 정보를 보관, 활용함에 있어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서 Kakao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Kakao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한다. 5) Clix Agency System 내 광고주 계정 정보에 대하여, 광고주 동의 없이 광고 관리 외 다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 적발 시 Penalty 부과, 계약 연장 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Kakao 또는 광고주가 피해를 본 경우 계약 해지 사유가 될 수 있다. 6) Clix Direct System 내 광고주 계정 정보에 대해 광고주 담당자가 아닌, 대행사 마케터의 인적 사항 기재를 허용하지 않는다. 추후 대행사 마케터의 인적 사항이 확인될 경우 Penalty 사유가 될 수 있다. 7) 본 조의 규정은 대행 계약 기간은 물론 대행 계약이 해지되거나 종료된 날로부터 일 년간 유효하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6.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2 1. 공식 대행사 정책 Kakao는 공식 대행사의 정착 및 신규 매출을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정책을 시행한다. 1) 공식 대행권은 검색 광고, DDN 광고, 카카오스토리광고(성과형), 네이티브광고 구분 없이 성과형 광고에 대한 공식 대행권을 부여한다. 2) 공식 광고 대행을 위해 최소 1개 팀 (5인 기준) 이상의 영업 조직이 구축되어 있는 법인 사업자에 대하여 대행 계약을 오픈 한다. 3) 공식 대행사 계약은 매 매출 반기 첫 월의 20~30일 사이 1회 진행된다. 4) 공식 대행사는 대행 가능한 광고의 판매 대행 및 운영 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5) 공식 대행사는 기타 계약서 및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를 준용해야 한다. 6) 공식 대행사는 6개월 단위로 재계약한다. 7) 공식 계약을 통해 대행사는 Kakao 광고 상품에 대한 판매 대행 권한을 가진다. (2016년 07월 기준, 검색 광고/브랜드 검색/ Ad@m/ 카카오스토리(성과형)/ 네이티브 광고) 8) 검색 광고란 PC 검색 포털, PC 검색 제휴, PC 컨텐츠, 모바일 검색, 모바일 컨텐츠, (=Ad@m 클릭스)에 게재되는 광고를 의미한다. 9) 추가 신규 상품은 내부 검토 후 계약 여부를 결정 한다. 10) 대대행사로서 1년 이상 Clix 운영 경험이 있고 매출 분기 0.9억을 초과한다 할지라도 계정수 및 매출 포트폴리오 구성을 고려하여 공식 대행권 부여 여부를 결정 한다. [Kakao 광고 > Kakao 광고 공식 대행사 계약 검토 기준] 구분 내용 사전평가 평가 시점: RFP 접수 시 - 영업 인력 동원 능력 (5명 이상 존재 여부) - 검색 광고 영업에 대한 의지 (영업 계획서 검토) > 광고주 유치를 통한 영업 및 관리 가능 여부 - 검색 광고 공식 대대행사로서 1년 이상 Clix 운영 경험 여부 1차 평가 평가 시점: 최초 계약 이후 3개월 - 기초 매출 체력 (분기 9,000만 원 달성 여부) - 신규 매출 달성 여부 (분기 매출 목표의 10% 이상이 신규 매출로 발생 되어야 함) - 영업 인력 동원 능력 (영업 1개 팀, 5명 이상 유지) > 영업 인력 5명 이상 유지 및 관리 여부 2차 평가 평가 시점: 최초 계약 이후 6개월 - 매출 규모 (분기 9,000만 원 이상 달성 여부) - 신규 매출 달성 여부 (분기 매출 목표의 15% 이상이 신규 매출로 발생 되어야 함) 3차 평가 평가 시점: 최초 계약 이후 9개월 - 매출 규모 (분기 9,000만 원 이상 달성 여부) 공식 대행사 정책
 7.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3 2. 검색 광고 공식 대행 계약 유지 기준 1) 공식 대행 계약 유지 기준이 되는 매출은 클릭스 플랫폼 내에서 발생하는 광고 매출 즉, 검색 광고, DDN 광고, 카카오스토리광고, 네이티브광고 발생 매출 대상으로 집계한다. 2) 공식 대행사는 분기 합산 9,000만 원 미만 시 계약 해지 또는 미연장 사유가 될 수 있다. 3) 공식 대행 계약 후 발생한 매출에 대해서는 매출 규모와 관계 없이 수수료를 지급 한다 1. 공식 대행사 간의 계정 이관 정책 1) 계정 이관 시 이관 단위는 광고주 ID를 기준으로 적용된다. (* 검색, Ad@m Clix, DDN, 카카오스토리 등 1ID 내 광고 상품별 분리 또는 이관 불가) 2) 마케터는 광고주가 전달한 “인증 코드” 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관 접수 할 수 있다. (* 광고주 인증 코드 입력 시 클릭스 에이젼시 시스템을 통해 이관 할 수 있다.) 3) 이관 접수 시 해당 내용은 이관 신청 광고주, 이관 접수 마케터, 피이관 대상 마케터 모두에게 고지되며 접수된 신청 건은 익일 (토/일 제외) 17시 시스템에 적용 된다. 4) 접수된 신청 건이 시스템에 적용 되기 전까지는 해당 건에 대한 철회가 가능 하다. 5) 후불 계정의 경우 정산, 회계 등의 이슈가 있으므로 당분간 기존 서류 방식이 유지 된다. 6) 후불 계정에 대한 이관은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이관 완료 희망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전까지 문의 게시판으로 접수해야 한다. 대행사는 후불 계정의 광고비 상환에 대한 내용을 광고주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이해시켜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2. 검색 광고 직접 운영 광고주 (OLS) 계정 이관 정책 1) 직접 운영 광고주 계정을 이관해갈 경우 해당 계정(ID)의 수수료는 이관 월 포함 6개월간 미지급된다. 단, ‘이관 월 포함 3개월 간 월평균 매출’이 ‘이관 직전 3개월 월평균 매출’ 대비 성장할 경우 4개월 차부터 수수료를 지급한다. 2) ‘이관 월’은 매핑 변경이 완료된 날짜가 포함된 월을 의미한다 (ex: 15년 01월01일~01월30일 사이 OLS에서 대행사로 이관된 계정의 경우, ‘ 15년 01월01일~03월31일’까지 발생한 월 평균 매출이 ‘14년 10월01월~14년12월31일’ 까지 발생한 월 평균 매출 대비 성장 했을 경우 4개월 차부터 수수료 지급) 3) 성과 평가는 비즈 쿠폰에서 발생한 매출은 제외되며 검색 광고 매출 기준으로 적용 한다. 4) 직접 운영 광고주 계정을 이관해갈 경우 활성/ 비활성에 따른 예외 처리는 불가하다 5) 월초/ 월말 접수에 따른 예외 처리는 불가하다. 3. 비활성 및 장기 휴면 계정 이관 정책 1) 최종 클릭일로부터 30일간 해당 계정에서 발생한 클릭이 없을때 (잔액이 50원 이하일 때도 포함) 비활성 계정으로 규정한다. 계정 이관 정책
8.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4 2) 로그인&캐쉬 결제 및 사용내역이 1년(365일) 이상 없는 계정은 장기 휴면으로 분류한다. 장기 휴면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별도 분리 대상으로써 클릭스 시스템에서 조회 불가능하며 매핑은 자동으로 해지된다. 해당 장기 휴면 계정에 대해 대행사에서 영업 진행 시 “대행사 신규 계정”으로 분류하며 OLS 계정 이관 정책 적용 대상에서 제외 한다. 단, 대행사는 광고주 장기 휴면 해지 후 반드시 칠(7)일 내 대행사 매핑을 완료 해야한다. (*6일차 매핑 신청 시 7일차 시스템 반영) 4. 대행사 인수 혹은 합병에 의한 광고주 이관정책 1) Kakao 광고 공식 대행사에 대한 인수 혹은 합병은 "사전 논의 후 승인된 건에 한하여" 이관 및 영업권을 인정한다. 2) 계약 완료 또는 인수 합병 적용 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소 30일 전에 서면(이메일 또는 등기)으로 반드시 알려야 한다. 3) 최소 30일 전이라 함은 Kakao에서 고지 내용을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4) 대행사는 관련 사실을 서면 고지 후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해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 된 건에 대한 문제 책임은 각 대행사에 있다. 5) 인수 혹은 합병에 인해 매출 증가 시, Kakao의 판단에 따라 피인수 혹은 피합병 회사의 매출(매출 상승분)은 해당 월을 포함 Kakao가 지정하는 기간(최대 6개월) 동안 종전의 대행사 수수료율을 적용받게 되며, 인센티브의 목표 매출은 조정하고 프로모션 진행 시 인수 합병에 인한 매출 상승분은 성과 산정에서 제외된다. 6) 인수 혹은 합병에 따른 광고주 안내 의무 및 책임은 피인수 회사에게 있으며 개인 정보 이관에 대한 광고주 안내 및 동의 작업을 진행 해야 한다. 7) 인수 혹은 합병이 완료되면 피인수 회사의 의무 및 책임은 인수 회사로 이관된다. 8) Kakao에 사전 고지 없이 인수 혹은 합병의 사유로 인수 회사에서 인수 대상 회사의 광고주에게 컨택 시 패널티가 부과된다. 9) 인수 합병 시 인수 합병에 대한 내용 증빙 공문 (또는 계약 주체 변경 합의서), 인수 합 병 계약서 사본 1부, 양 사 사업자 등록증 1부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는 양 사 직인이 찍 혀 있어야 한다 10) 사업부 양도에 의한 인수 합병의 경우, 해당 사업부 직원의 양 사 재직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11) 인수 혹은 합병에 인해 피인수사 광고주 소속의 매핑을 인수사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별로 이관 절차에 따라 진행 해야 한다. 12) 패널티는 인수 회사 기준으로 반영 한다. 13) 사전 미신고 이관 등 영업권 어뷰징 적발 시 양 대행사 모두 패널티가 부과되며 해당 계정의 수수료는 영구적으로 미지급 한다.
9.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5 1. 대대행사 자격 요건 및 가이드 대대행사란 Kakao와 직접 계약하지 않으나 공식 대행사와의 계약을 통해 Kakao 의 상품을 판매 및 관리 할 수 있는 사업자를 말한다. Kakao는 사전 서면 신고한 대대행 건에 대하여 내부 검토 및 승인 후 공식 대행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허가한다. 본 대대행 정책은 검색광고, DDN, 카카오스토리광고의 구분 없이 공통 적용한다. 공식 대행사는 대대행사의 관리의무가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책임을 갖는다. 1) 대대행은 광고 대행업으로 등록된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만 등록할 수 있다. 사업자가 없는 프리랜서의 대대행은 허용하지 않는다. 2) 공식 대행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있는 웹호스팅 업체의 경우, Kakao의 사전 허가 후 대대행을 할 수 있다. 3) 공식 대행사 간 대대행은 허용하지 않는다. (Kakao 광고 상품별 별도 적용 불가) 4) 패널티 정책 혹은 Kakao의 판단에 의해 부적격 업체로 분류되어 해지 되거나 대대행 금지 업체로 지정되거나 미계약된 사업자의 대대행은 허용하지 않는다. 5) 공식 대행사는 타 공식 대행사와 계약 중인 대대행사와 계약 할 수 없다. 6) 대대행사는 소속 공식 대행사의 대행권을 자동으로 대대행권으로 승계하며, 특정 상품에 대해서만 공식 대행사로 별도 계약 할 수 없다. 7)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상습적으로 공식 대행사를 변경하는 대대행사의 경우 Kakao의 판단에 따라 대대행 신청/소속 변경을 거부 할 수 있으며, 광고주와 공식 대행사들의 피해를 예방 하기 위해 공식 대행사 전체로 공지 할 수 있다. 2. 공식 대행사의 의무 1) 공식 대행사의 경우 대대행사 보유 계정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 단, 이는 대대행사의 관리를 위한 목적이며,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패널티 정책에 의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2) 공식 대행사는 대대행사 마케터 ID를 Kakao의 규칙에 따라 생성해야 한다. 3) 대대행사 소속의 마케터 ID는 “d_OOOO” 형태로 생성해야 하며 위반 시 공식 대행사로 패널티가 부과, 마케터 ID는 탈퇴 후 규칙에 따라 재가입 해야한다. 4) 대대행사의 CS 처리는 오로지 공식 대행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CS 처리 의무는 공식 대행사에 있다. 5) 공식 대행사의 경우 대대행사의 CS를 접수 시 최대 2 영업일 이내에 처리해야 한다. 6) 대대행사의 CS가 반복적으로 발생 될 경우, Kakao의 판단에 의거 공식 대행사의 대대행 권한을 박탈할 수 있다. 7) 공식 대행사는 대대행사와 계약 시 계약서 내 상기 내용을 빠짐없이 포함하여 작성하여 대대행 정책
10.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6 야 한다. (“1. 대대행사 자격 요건 및 가이드”, “ 2. 공식 대행사의 의무“) 8) 공식 대행사는 계약 중인 대대행사가 불법 영업, 정책 위반 등 “Kakao 영업 가이드”를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이를 계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하며 이슈 발생 시 해당 상황에 대해 Kakao로 신속히 고지 해야 할 의무가 있다. 9) 공식 대행사에 소속된 대대행사가 연간 3회 이상 영업 가이드 위반 시 Kakao의 판단에 따라 “등록 불가 대대행사”, “등록 불가 마케터”로 지정 후 대대행권을 박탈 할 수 있으며, “대대행 금지 업체”로 지정하여 공식 대행사와 광고주 대상으로 공지 할 수 있다. 10) 대대행 해지 시 대대행사 계정은 소속 대행사로 귀속되며 대행사는 해당 계정에 대한 대 행 업무 및 커뮤니케이션의 책임을 가진다. 11) Kakao는 기존 계약의 재계약 과정에서 공식 대행사에게 대대행사 현황 리스트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행사는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3. 대대행사 이관 정책 1) 대대행사가 Kakao와 공식 대행사 계약을 체결할 경우, Kakao의 사전 승인 후 이관 해야 하며 “이관 정책”에 따라 진행 해야 한다. 2) 대대행사가 기존 공식 대행사 외 타 공식 대행사로 소속 변경 시, Kakao의 사전 승인이 필요하며 “이관 정책”에 따라 광고주 별로 이관 동의 절차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 3) 대대행사는 Kakao와 공식 대행사 계약을 체결을 원하거나 공식 대행사 변경 이슈 발생 시 반드시 영업일 기준 30일 전 Kakao 각 대행사 담당에게 반드시 고지해야 하며, 대행사는 대대행사에 “3. 대대행사 이관 정책”을 충분히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 4) 공식 대행사와 하위 대대행사 간의 영업권 변경은 이관 건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4. 대대행 계약 패널티 1) 대대행사의 패널티는 대대행사가 소속된 공식 대행사에 부여된다. 2) 사전 신고되지 않은 대대행 또는 이면 계약 적발 시 공식 대행사에 아래와 같은 패널티 를 부여 한다. (패널티 부여, 관련 계정들의 수수료 영구 미지급, 1년간 추가 대대행 불가) 3) 공식 대행사가 대대행사와의 계약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1년간 추가 대대행 불가 5. 대대행 서류 접수 및 마케터 ID 관리 정책 1) 공식 대행사는 대대행사 승인을 위해 아래와 같은 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가) 대대행 사업자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나) 대대행 계약 승인 신청서 1부 다) 대대행 관련 마케터 ID 신청서 1부 2) 공식 대행사는 대대행사 승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대대행사 소속의 마케터 ID를 신규 생성 후 대대행사가 관리 중인 광고주에 대해 매핑 변경을 신청해야 한다. 3) 대대행사의 마케터 ID는 일괄 소속 변경이 불가능하며, 기존 마케터 ID 탈퇴 후 공식
11.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7 대행사 소속 ID로 재가입해야 한다. 4) 공식 대행사는 계약 종료 등의 이슈로 인해 대대행사와 변동이 있을 시 계약 종료일로 부터 영업일 기준 5일 내 Kakao로 고지해야 한다. 5) 대대행사는 계약 공식 대행사 변경 시 Kakao의 사전 승인 후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기존 ID 탈퇴 및 재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1. 기본 정책 1) 1人, 1사업자, 1ID, 1계정 원칙을 기본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추가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2) 추가 생성 ID의 등록 URL은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URL을 사용해야 한다. 3) 신규 계정 생성 후 다른 사업자의 사이트를 캠페인 추가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형태를 금지하며 추후 모니터링을 통해 적발 시 해당 ID는 자동 중지 처리된다. 4) 대행사는 신규 영업을 통해 광고주 ID 생성 시 반드시 7일 내 매핑 해야 한다. 신규 광고주 ID 생성 후 8일이 되는 시점부터는 이관 절차를 통해 영업권을 변경해야 한다. 5) 신규 가입 광고주 ID 생성 후 7일 내라도 소진액이 발생하면 이관 절차를 통해 영업권을 변경해야 한다. 6) 장기 휴면 계정에 대해 대행사에서 영업 하여 매핑 시 “대행사 신규 계정”으로 인정한다. (단, 장기 휴면 계정 해지 후 반드시 7일 내 매핑 완료 해야 한다) 7) OLS 계정에 대해 중복 계정 생성 후 기존 ID의 URL을 삭제/ 재등록 하는 등의 어뷰징 행위 적발 시 즉시 패널티가 부여 된다. 8) 아래 2. 세부 정책에 해당하지 않는 중복 계정의 생성을 중복 영업으로 규정한다. 9) 정상적인 이관 절차 없이 광고를 등록할 경우, 중복 영업으로 규정한다. 2. 세부 정책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1사업자 1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할 수 있다. (단, 디스플레이광고 노출 어뷰징 (frequency cap 어뷰징)과 검색광고 중복노출은 허용하지 않는다.) 1) 하나의 사업자이나 각 운영 사업부가 다르거나, 관리 채널, 대행사의 분리 등의 이슈로 별도 형태의 계정 관리가 필요한 경우 2) 소규모 펜션 및 고시원과 같이 규모가 영세하여 하나의 URL 또는 Gate Site 형태로 운영 되는 경우 3) 동일 사업자가 기 등록된 건과 다른 사업자 등록번호와 별도의 업종, 전혀 다른 UI를 가 진 URL로 추가 광고 집행을 원하는 경우 4) 광고주 예산 분리 등의 이슈에 따라 별도로 운영 되야만 하는 경우 광고주 영업 정책
12.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8 3. 광고주 중복 영업 발생 시 (노출 어뷰징 발생 시 판단 기준) 1) 중복 영업에 따라 중복 노출 및 어뷰징 이슈 발생 시 해당 광고주에 대한 영업권은 “최초 과금 발생 계정”이 매핑된 대행사에 우선권이 있다. 2) 광고주가 요청 할 경우, 중복 노출을 한 대행사의 해당 광고주 계정 정보는 Kakao 대행사 담당을 통해 우선권이 있는 대행사에게 제공 될 수 있다. 3) 대상 계정은 관리자 정지 및 패널티 부여가 가능하다. 4) 대행사는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어뷰징 및 검색 광고의 중복 노출 (도배) 방지를 위해 영업 전 “Clix Agency System” 내 광고주 조회 기능을 통해 계정 생성 및 영업 가능 여부를 충분히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다. 4. 관리 프로세스 1) 디스플레이광고 Frequency cap 어뷰징, 검색광고도배 목적의 중복 계정 생성은 금지한다. 2) Kakao는 중복 계정 생성 후 해당 계정에서 중복 노출(도배) 등의 이슈 발생 시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 이슈 발생 시 동일 사업자나 사업자 등록번호 Site UI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 후 게재의 중단을 요청 할 수 있다. (검색/ 디스플레이 공통) 3) 검색 광고의 경우 ‘직접 운영 광고주’ 계정(=ID)’을 중복 생성 할 경우 ‘ 검색 광고 직접 운영 광고주 이관 정책’ 기준에 따라 진행 한다. 4) 중복 생성된 계정(=ID)의 광고 소재 (제목, 설명 문구, 컨텐츠 제작 내용, 게시글, 이미지 등) 및 URL은 기존에 가입된 ID에서 사용중인 광고 소재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다. 사용된 제목과 설명문구, 컨텐츠, 이미지는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더라도 Kakao의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는 수준이라고 판단될 경우 사전 고지 후 자동 중지 처리된다. 5) 본 정책을 악용하여 기 등록된 사이트 삭제 후 재등록하는 등 계정 이관 정책을 어뷰징 하거나 “/”, “http//”, “www” 등과 같은 URL 일부 제외 후 편법으로 중복 등록 후 검색 광고 중복 노출 (도배 행위 등) 및 디스플레이 시 부정 영업으로 간주되어 penalty가 부과되며 ID 내 게재 중인 모든 광고는 중지된다. 6) Kakao 비즈니스 ID 생성 가이드를 준수한다. http://ad.kakaocorp.com/doc/info (동일 사업자는 동일한 핸드폰 번호로 한 개 이상 계정 가입 불가) 1. 대행사 부정 영업 패널티 적용 목적 공정하고 깨끗한 영업 환경 마련을 위해 부정한 영업 행위에 대해서는 패널티를 부여 2. 대행사 패널티 적용 대상 행위 1) Kakao의 비즈니스 기회를 위해 하거나, 플랫폼 신뢰도를 저해하는 영업 형태 가) 기타 편법을 사용하여 Kakao 비즈니스 정책을 기만하고 이익을 편취하는 행위 나) 허위, 과장 광고를 하거나 근거 없이 경쟁 대행사를 비난하는 행위 대행사 패널티 정책
13.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9 2) 광고주 및 Kakao을 사칭하는 불법 행위 가) 광고주 이관 서류 등을 허위/대리로 작성 및 날인하거나 허위/ 대리로 광고주 인증 코드를 입력하여 이관 하는 행위 나) 광고주를 사칭하여, 고객센터 및 본사에 직접 클레임을 접수하는 행위 다) 광고주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관련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3) Kakao 서비스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행위 가) 광고 등록 시 사이트 내 컨텐츠가 없는 소재 등록으로 서비스 품질을 떨어뜨리고 시스템 부하를 유발하거나 연관 검색어, 서제스트 결과를 조작하는 행위 나) Kakao의 일반 서비스를 광고 상품으로 변형하여 허위로 판매하는 행위 다) 타 대행사 광고주 또는 자사 광고주 광고를 의도적으로 클릭하여 무효클릭을 유발 하는 행위 라) 기계적인 접근으로 검색 및 서비스 결과 왜곡 또는 시스템 부하를 주는 행위 마) 어뷰징 툴 이용 등 Kakao의 검색 및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리거나 지표(쿼리, 클릭 등)를 조작하는 행위 3. 패널티 정책 1) 패널티 부여 판단기준 가) 내부 조사 과정을 통해 명백히 고의적인 부정 행위임이 드러나는 경우 나) 부정 행위가 반복적이고 상습적으로 발생한 경우 다) 대행사 내 일부 직원에 의해 발생한 문제라도 대행사 관리 소홀로 인정되는 경우 라)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부정행위 적발 시 광고주의 요청과 사안의 경중에 따라 CPC광고 상품 및 영역과 관련 없이 패널티 부여 가능 2) 부정영업 통제를 위한 모니터링 항목 내용 모니터링 주기적인 대행사 및 광고주 모니터링으로 문제행위 확인 신고제도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광고주 클레임 또는 대행사 신고 3) 부정 영업 패널티 적용 프로세스 가) 외부신고 또는 내부 모니터링으로 부정영업 발각 시 패널티 관리 담당자가 1차 조사 및 부정 영업 여부 판단 나) 해당 대행사 소명 요청 및 광고주 의견 수렴 (소명 기간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다) 부정 영업 사실 확정 및 부여 패널티 점수 확정 라) 해당 대행사에 부정 영업 패널티 점수 부여 사실 통보 마) 분기별 패널티 누적 결과 대행사 별 공유
14.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0 ※상기 3가지 조항에 대한 패널티 기간은 1년 단위로 경신되지 않으며, 다음의 판단에 의해 그 기간을 정할 수 있음 4) 패널티 점수 부여 제도 가) 패널티 점수 관리 기간: 1년 단위로 소멸 (단, 일부 악의적인 행위는 Kakao의 판단에 의해 소멸 기간 1년을 초과 가능) 나) 관리방법 : 사안에 따라 1~15점까지 차등 점수 부여. 누적 점수에 따라 패널 티 적용 다) 패널티 적용 시점: 기존 누적 점수에 따라 일정 점수 초과 시 즉시 패널티 적용 라) 부정영업 항목별 점수 구분 내용 점수 점수 소멸기간이 1 년을 초과할 수 있는 행위 인센티브 및 프로모션 관련 프로모션 수혜를 목적으로 과도한 입찰가 설정/ 광고 클릭 시 9 Kakao 에서 지급한 인센티브(현금, 상품권, 워크샵 등)를 본래의 취지와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행위 9 불공정영업 광고주에게 실제 광고비/위약금보다 높은 금액을 제안하고 요구하 는 행위 3 점수 소멸기간이 1 년인 행위 대대행 Kakao 의 승인 없이 대대행을 진행하는 행위 4 공식 대행사에서 대대행사의 광고 정보를 영업소스로 활용하는 행위 2 대대행사의 변칙 영업 행위 발생 시 2 공식 대행사에서 대대행사의 CS 를 처리하지 않을 경우 2 기타 Kakao 광고 대대행 정책 위반 시 2 리베이트 광고주에게 부당한 리베이트를 주는 행위 9 불공정영업 무효클릭을 유발하는 행위 6 광고주 동의 없이 광고비를 결제하거나 광고를 구매하는 행위 4 광고주 이관 시 인증 코드 또는 서류를 허위/대리로 입력하여 이관 하는 행위 (*광고주 동의 및 위임이 있더라도 대리 입력 불가) 4 광고주 계정 내 등록된 사이트, 소재, 이미지, 컨텐츠 등을 광고주 동의 없이 삭제 하는 행위 4 광고주의 정당한 광고 취소/환불 요청을 거부하는 행위 2 OLS 이관정책을 이행하지 않기 위해 추가 계정 생성 후 URL 을 변형하여 등록하는 행위 (대소문자, / 등을 사용) 2 반복적/ 고의적으로 Kakao 광고 등록 가이드를 위반하는 경우 (등록 가이드라 함은 심사 및 제작가이드를 의미 한다) 2 서비스결과왜곡 노출된 광고 소재와 전혀 연관없는 컨텐츠 및 링크로 랜딩되는 경우 2 연관 검색어, 서제스트, 실시간 급등어 등을 조작하는 행위 6 검색어와 연관없는 광고를 등록하는 행위 2 광고 승인 후 반복적으로 변질되는 사이트를 방조하는 행위 (카카오 채널, 게시글 광고, 네이티브 광고 소재 포함) 2 실시간 급등어, 사회적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구매 또는 등록 2 기계적 접근으로 Kakao 서비스 결과 왜곡, 시스템 부하를 주는 행위 4
 15.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1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ID 를 생성, Daum 포털 서비스 또는 카카오스토리 서비스 결과를 왜곡하는 행위 2 어뷰징 툴을 이용하여 Daum 포털 서비스 및 카카오스토리 서비스의 품질의 떨어뜨리거나 지표(쿼리, 클릭 등)를 조작하는 행위 4 사칭/허위사실 광고주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4 광고주 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가입 정보에 허위 사실을 입력하는 행위 (사이트 소유주 정보와 다른 정보 입력) 2 광고주를 사칭하여 고객센터 또는 본사에 클레임을 접수하는 행위 2 마케터 ID 가이드라인 위반 및 관리 소홀 2 퇴사한 마케터 ID 를 탈퇴 처리하지 않고 방치하는 행위 1 영업 시 Kakao 를 사칭, 광고주로 하여금 오해를 야기하는 행위 2 Kakao 광고 또는 일반 서비스를 임의로 변형하여 판매할 경우 2 광고주에게 타 대행사를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1 광고주 안내 및 동의 없이 대행사 내 마케터 매핑을 변경하는 행위 2 Kakao 관리자가 사실 확인 요청 시 허위 내용을 전달 2 Kakao 의 피드백 내용을 왜곡 또는 허위로 광고주에게 전달 1 Kakao 브랜드 사용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2 Kakao 요청 서류를 특정 사유 없이 지속적으로 지연 할 경우 2 광고주클레임 광고주 클레임을 광고주 요청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는 행위 1 영업전화거부 요청 광고주에게 영업하는 행위 1 광고주에게 욕설 및 불쾌한 언행을 하는 행위 2 광고주가 정당하게 요청한 사항을 일방적으로 처리하지 않는 행위 1 결제대행 카드 결제 후 고의적인 현금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2 광고주가 결제 대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방조를 한 행위 적발 시 2 회계업무 운영 가이드 위반으로 Kakao 의 운영에 차질/ 금전적 손실 야기 시 1 후불 입금이 연 3 회 이상 or 연속 2 회 지연 될 경우 1 5) 누적점수 별 패널티 조치사항 누적점수 패널티내용 15점 초과 즉시 대행 계약 해지 12점 초과 15점 이하 3개월간 타 대행사 광고주 영업 제한 9점 초과 12점 이하 1개월간 타 대행사 광고주 영업 제한 6점 초과 9점 이하 다이렉트/대행사 공지 및 1년 동안 대대행 신청금지 1점 이상 6점 이하 경고 ※ 상기 기준을 따르되, 부정 및 불법 행위의 규모가 크거나 무거울 경우, kakao의 판단에 의해 패널티의 강도를 점수에 상관없이 부과할 수 있음 ※ 계약 해지 시 광고주는 계정은 모두 온라인 광고주로 변경하여 관리 ※ 타 대행사 광고주 영업 제한은 “활성/비활성” 구분 없이 적용되며 해당 기간 만큼 매핑 변경 제한됨 ※ 타 대행사 광고주 영업 제한 대상 의 경우 온라인 (=OLS) 계정 또한 제한 대상에 포함 됨
16.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2 1. 광고 등록 가이드라인 위반 1) 광고 등록한 사이트와의 연관성이 전혀 없는 제목, 설명 문구, 이미지, 컨텐츠는 발견 즉시 취소 (= 광고 보류) 처리한다. 2) Page Error, 긴 로딩 시간, 등록된 URL이 아닌 다른 URL로 포워딩 되거나, 등록된 이미지 및 컨텐츠와 전혀 다른 내용의 앱 다운로드 링크, 임의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사이트 등 Kakao 광고의 품질에 영향을 줄 경우 발견 즉시 취소(= 광고 보류) 처리 한다. 2. 고의적인 광고 등록 가이드 위반 1) 반복적이며 고의적으로 등록 가이드를 위반하여 Kakao 광고의 심사 및 영업 리소스가 불필요하게 소모될 경우, 패널티를 부여한다. 2) 고의적이고 반복적으로 광고 등록 가이드 위반 또는 포털 서비스 (검색 결과 외 Kakao 광고가 노출되는 서비스 영역), 카카오스토리 서비스 결과 왜곡 시 해당 광고주 ID는 사전 경고 후 Kakao의 가이드에 따라 관리자 정지 될 수 있다. 1. 마케터 ID 가이드라인 1) 대행사에 소속된 마케터 ID는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 기준으로 발급된다. 2) 마케터는 자신이 관리하는 광고주 ID와 직접 매핑 되어 있어야 한다. 3) 비즈니스의 특성 상, 마케터 ID 구분이 불필요하다 판단하여 마케터 공용 ID를 사용할 경우 Kakao에 신청서를 제출 하여 반드시 Kakao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마케터 ID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5) 신규 마케터 ID의 승인 및 변경은 관리 담당자를 지정하여 처리한다. 6) 미사용 마케터 ID는 집행 광고가 없거나 최근 1개월 미접속 시 1차 노티 후 삭제된다. 7) 마케터 ID 가이드 라인 위반 시 “마케터 ID 가이드 위반 및 관리 소홀”의 사유로 해당 대행사에 penalty가 부과된다. 8) 대행사의 퇴사나 이동, 대대행 등록에 따른 마케터 ID 생성 요청 시 Kakao 판단에 따라 승인을 거부할 수 있다. 9) 대행사는 소속 마케터 퇴사 시 퇴사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마케터 ID를 탈퇴 처리해야 하며, 탈퇴한 ID 리스트는 문의게시판을 통해 사후 신고해야 한다. 10) 공식 대행 계약을 진행한 대행사에 소속된 마케터의 경우 (대대행사 마케터 포함) 대행 계약 체결을 통해 홍보성 내용 전송에 대한 사전 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며 Kakao 광고 세일즈 목적으로 홍보성 내용이나 상품광고를 Mail, SMS Push 및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대행사 소속의 마케터에게 전송, 제공 할 수 있다. 마케터 ID 가이드라인 광고 등록가이드
17.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3 11) 1년간 로그인 이력 없는 마케터 ID는 휴면으로 전환되며, 마케터 개인정보는 삭제하며, 매핑 해지, 권한을 회수한다. 1. 대행사 계약 해지 정책 아래의 경우 Kakao는 대행사와 체결되었던 Kakao 광고 대행 계약을 미연장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본 정책 및 Kakao 광고 대행 계약서 내 조항을 성실하게 수행하지 않거나 위반할 경우 2) Kakao가 정당한 사유로 요청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본 계약 시 합의 되었던 기업의 경영 상태에 변화가 발생하여 정상인 Kakao 광고 판매 대행 및 운영 능력 상실한 수준으로 판단될 경우 4) 대행사에서 발생한 이슈가 Kakao에 심각한 유/ 무형적 손실을 발생시킬 경우 5) 패널티 위반 누적 점수가 해지 수준까지 도달했을 경우 6) 사회에 불법적/ 비도덕적 행위를 하였을 경우 7) 공식 광고 대행사는 아래 항목을 추가로 적용 한다. 가) 대행 (6개월) 기간 동안 ‘Kakao 광고 공식 대행사 계약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 나) Kakao 광고 매출 분기 9,000만 원 미달성 시 다) 1개월 이상 성과형 광고 매출 미발생 시 2. 계약 해지 또는 미 연장 시 계정 관리 절차 1) 계약 종료 시, 해당 대행사는 매핑 된 광고주 처리 방안에 대해 반드시 Kakao와 협의를 통해 결정 한다. 2) 해당 대행사에서 지속적인 광고주 관리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광고주의 동의 하에 Kakao에서 관리 한다. 3) 위 사항에 따라 계약 해지 또는 미연장 시 발효 시점으로부터 30일 전 해당 대행사와 광고주에게 공지 메일이 발송 된다. 4) 해지 당일, 대행사 마케터 계정에 대한 Clix Agency System 권한 ID 삭제 및 광고주 매핑 해지가 이루어 진다. 5) 수수료는 익월 수수료 정산 시 계약 해지일까지 발생한 매출에 대해 지급 한다. 3. 재계약 프로세스 대행 계약 해지 이력 (해지 예정 포함) 대행사가 재계약을 희망할 경우 하기 후속 프로세스 및 계약 기준에 따라 진행된다. 1) 임시 계약은 반기 단위로 월말 20일 ~ 30일 사이 1회 진행된다. 2) 재계약은 해지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신청 할 수 없다. 3) 6개월 후 재신청 시 내부 검토를 거친 후 “3개월 임시 계약" 형태로 진행되며, 검색 계약 해지 및 후속 프로세스
18.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4 광고의 경우 계약 기간 내 매출 3,000만원 미만 시 광고 대행 수수료는 지급되지 않는다. 4) 대행사 프로모션, 교육 및 기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5) 임시 계약 만료 후 실적 평가를 통해 신규 대행사 계약 여부가 결정된다. 6) 임시 대행 계약 진행 후 평가를 통해 부적절 수준으로 판단 시 임시 계약은 종료되며, 다시 6개월간 재계약 신청이 불가능하다. 7) 패널티 누적 해지의 경우 원칙적으로 재계약 불가하다. 1. 브랜드 사용 가이드 1) Kakao 광고 공식 대행사에서 Kakao 또는 브랜드를 사용 할 수 있는 경우는 광고에이전시 셀에서 배포하는' Kakao 광고 공식 파일’ (이하, Kakao 브랜드)을 사용 해야 한다. (* Kakao에서 서비스하는 포털 “Daum” 역시 Kakao 브랜드 범위에 포함) 2) Kakao 브랜드는 대행사의 CI와 동시에 사용되어야 하며 대행사의 CI가 우선 노출되어야 한다. 즉, Kakao 브랜드는 대행사 공식 CI의 서브 브랜드 형태으로 표기 되어야 한다. 3) Kakao 브랜드 사용 시 대행사의 CI 보다 작은 사이즈 (약 80% 수준 이하)로 표시되어야 한다. 즉, Kakao 브랜드 로고의 크기가 대행사의 CI보다 크거나 동일한 사이즈는 사용 할 수 없다. 4) 대행사는 광고주 유치 활동을 함에 있어 Kakao 본사라고 광고주가 오인 할 수 있는 어떠한 홍보, 표시 등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5) Kakao 브랜드는 사전에 Kakao 대행사 담당 협의 및 승인 하에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의 범위는 CI외에도 상표, 로고, 서비스표, 이미지, 문자, 부호 등 모든 지적 재산권을 포함 한다. 즉, 회사 소개서(온/오프라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SNS) 내 회사 소개 페이지, 명함/ 리플릿, 대행사에서 발생한 이슈가 Kakao에 심각한 유/무형적 손실을 발생시킬 경우, 영업용 판촉물, Sigh물(명판, 현수막) 등과 같이 공식적으로 Kakao 브랜드를 사용 해야 하는 경우에는 사용 전 반드시 각 대행사 채널 담당과 협의해야 하며 협의된 내용으로 작성 또는 필요에 따라 제작 결과물에 대해 별도 승인이 완료된 후 사용 하도록 한다. 6) 가이드 라인 미준수 시 적발 시 패널티가 부과 된다. 7) 사회에 불법적/ 비도덕적 행위 적발 시 패널티가 부여 된다. 브랜드 관리 정책
19.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5 보상을 해야 하는 각 케이스 별로, 상세 보상 기준과 금액을 아래와 같이 정하고 이 기준과 보상 금액에 맞춰 보상을 실행하도록 한다. CPC – 노출 장애 유형 세부 내용 보상 금액 광고 오노출 키워드그룹과 광고의 일시 중지, 키워드그룹의 일일 허용예산 초과 시,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요일에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 (노출되지 않아야 하는 상태, 조건인데 시스템 오류에 의해서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 보상 기준 : 장애 시간 보상 금액 기준 : 해당 시간의 소진액 세부 보상금액 (아래) 오류가 발생한 시간 동안의 소진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보상 CPC – 무효클릭 유형 세부 내용 보상 금액 중복클릭 미적용 CPC 광고가 노출되는 노출 화면에 정상적으로 중복클릭 로직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보상 기준 : 해당 클릭수 보상 금액 기준 : 해당 클릭수의 소진액 세부 보상금액 (아래) 중복클릭으로 처리되지 못한 클릭에 대해서 해당 클릭의 비용만큼 보상 무효클릭 패턴으로 판단 무효클릭 로직에서 확인되지 않았지만 IP, 클릭 시간, 클릭 키워드 등으로 확인한 결과 무효클릭 패턴으로 판단되는 경우 보상 기준 : 해당 클릭수 보상 금액 기준 : 해당 클릭수의 소진액 세부 보상금액 (아래) 무효 클릭으로 판단되는 클릭에 대해 해당 클릭의 비용만큼 보상 보상의 상세 기준과 사례
20.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6 1. 후불거래 자격요건_광고주 2. 후불거래 자격요건_대행사 3. 후불거래 자격요건 공통사항 : 후불 기본 조건과 신용등급은 AND 조건임. 1. 조건 2. 참고 사항 (*1) 회수가능 부보액 설정 = 보증 보험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 (*2) 순 채권 규모 = (1M 후불예상금액 - 1M 후불예상수수료) 구분 자격 요건 기본조건 광고주 월 평균 광고비 > 500만원 신용등급 B2 이상, 개인의 경우 후불적용(X) 보증보험 후불 조건인 경우 ALL 보증보험 가입(1M 매출채권 규모) 후불 조건 미달 시 ALL 보증보험 가입(1M 매출채권 규모 X 1.5) 구분 자격 요건 기본조건 대행사 월 매출액 > 2,000만원 Daum 대행계약 기간 > 최근 6M 신용등급 B2 이상 보증보험 후불 조건인 경우 ALL 보증보험 가입(1M 순채권 규모) 후불 조건 미달 시 ALL 보증보험 가입(1M 순채권 규모 X 1.5) 대상 요건 광고주 회수가능 부보액 설정(*1) =1M 순채권규모(*2) 대행사 회수가능 부보액 설정 =1M 순채권규모 후불 자격 요건 미수채권 Risk 차별화 및 보증보험 설정
21.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7 1. 후불 조건 미충족 2. 선불 전환 요건 1) 후불업체가 6개월간 거래가 없는 경우 선불제로 전환(강제사항) 2) 추후 선불 전환된 업체가 후불제를 요청 하는 경우 기본 후불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함. (거래규모, 최근 계약기간 등) 3. 미수금 발생으로 인한 패널티 1) 연속 2회 연체(2개월 미납)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후불권한 박탈 2) 연 3회 이상 or 연속 2회 입금 지연 될 경우 패널티 점수 부여 (단, 당월 마지막 날이 비(非)영업일 경우 익월 첫번째 영업일까지 입금 시 패널티 대상에서 제외) 3) 선불 수수료 지급 홀딩 대상 요건 광고주 보증보험 가입 =1M 매출채권규모 X 1.5 대행사 보증보험 가입 =1M 순채권규모 X 1.5 후불 조건 미충족 광고주/대행사가 후불제를 요청하는 경우
22.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8 운영/회계 매뉴얼
23.  Kakao 광고 영업 가이드 | 19 신규가입 마케터는 클릭스 에이전시에 바로 로그인이 불가하여 대행사 내 문의가능마케터 (또는 관리자마케터)가 문의게시판을 통해 <권한 요청> 접수가 필요합니다. 1) 접수경로 : 문의게시판 > 운영 > 마케터 권한설정 (로컬, Ad@M, 브랜드검색 제외) 2) 프로세스 : (1) 클릭스 에이전시 회원가입 (https://clixagency.biz.daum.net) (2) 가입 후 클릭스 에이전시>로그인하여 약관 동의 진행 (3) 문의가능 마케터 또는 관리자 마케터가 신규가입자에 대해 문의게시판으로 권한 승인 요청 (4) 신규 가입 마케터ID로 로그인하여 권한 설정 완료 여부 확인 3) 문의게시판 접수 시 필수기재사항 : 마케터ID, 마케터이름, 마케터 권한(문의가능마케터, 관리자 마케터 등 하단 타입 참고), 단, 대대행사의 마케터 계정은 대대행사명 추가기재 필요 4) 마케터 권한 타입 : (1) 문의 가능 마케터 : 자신에게 매핑된 광고주의 정보 접근, 구매, 관리, 증빙서류 조회, 캐쉬 충전, 환불신청, 문의 발행 가능 (2) 회계 담당 마케터 : 일반 마케터 권한 + 대행사에 속한 모든 광고주에 대한 증빙서류 조회, 캐쉬 충전, 환불 신청, 문의 발행 가능 (3) 관리자 마케터 : 회계담당마케터의 권한 + 대행사에 속한 모든 광고주, 마케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문의 발행 가능 (4) 일반 마케터 : 자신에게 매핑된 광고주의 정보 접근, 구매, 관리, 증빙서류 조회, 캐쉬충전, 환불 신청 가능, 문의 발행 불가능 5) 기타 : (1) 마케터 이직 시 기존 ID 탈퇴 후 재 가입해야 함 (정보 수정불가) (2) 관리자 마케터, 회계담당 마케터는 대행사 당 한 명에게만 권한 부여 가능 (3) 대대행사 마케터ID의 경우, "d_OOOO" 식으로 계정생성 후 권한 승인 요청 (영업가이드 내 마케터 ID 가이드 라인 참조) 문의게시판 접수클릭스 마케터 회원가입 로그인 후 약관동의 권한 설정 완료 1. 마케터 계정 승인 및 권한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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