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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마트폰 광고 활용방안 및 광고 집행 사례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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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고싶은 커피향


스마트폰 광고 활용방안 및 광고 집행 사례가 정리된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스마트폰 광고활용방안 및 광고 집행 사례 2011.4

2. 스마트폰 광고 상품광고 집행 목적에 따라 다양한 상품(노출형식)으로 집행 가능다양한 랜딩 페이지로 유저 액션 유도 가능모바일(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 미디어 믹스 및 전략 컨설팅 가능 * 기본형 상품 (스텐다드배너) <Click to - Web / Video / AppStore / SNS / Calendar / Call> * 특수 상품 <광고 집행 목적> 브랜딩 구매유도 이벤트 홍보 신제품 홍보 <확장형> <클릭 투 인터랙티브 비디오> SNS활성화 어플리케이션 홍보 모바일 웹 홍보 . . <프리롤 비디오> <삽입형>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어플리케이션 보유 광고주 _ App Store브랜드 어플리케이션 보유 광고주의 경우 사용자가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유도초기에 예산을 집중하여 앱스토어 내 순위 상승 à 유지하여 지속적인 다운로드 유도식품 “Domino’s Pizza” Campaign 사례 _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모바일 주문 유도-------------------------------------------------------------------------------------------상 품 : Click to AppStorePeriod : 30( 3일 집중 노출 + 27일 동안 유지 ) à 3일 간 집중 노출한 결과, 2만 건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도르 달성하며 앱스토어 순위 5위 등극, 5일째부터 1위 유지 day 0 day 1 day 2 day 3 day 4 day 5 day 6 day 7 0 2 1 1 1 5 10 20 18 30 40 예산 집중 시기 유지 시기 선순환 구조 50 60 70 80 90 100 100 한번 순위에 오르면 자연스럽게 Download가 유지되는 성향이 있음 <Click to AppStore>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브랜드 정보 제공 및 신제품 홍보_ Web신제품 출시나 이벤트 진행 시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고객 DB 수집에 용이하며, 모바일 웹 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유저 액션 유도 가능자동차 “Land Rover” Campaign 사례 _ 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 정보 제공 및 구매 유도-------------------------------------------------------------------------------------------상 품 : Click to Mobile WebResult : Impressions - 27,030,393 / Clicks - 154,476 / CTR - 4.07% à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비디오 시청, 월페이퍼 다운로드, 전화하기 등 2차 액션 유도 <2차 액션 집행 결과> - 비디오 시청 : 45,000회 이상 - 배경화면 다운로드 Color Choices : 44,000 Downloads : 7,400 이상 - Gallery Views : 128,000 - Gallery Downloads : 23,000 - 가까운 판매점 검색 : 3,400회 조회 - PDF브로셔 이메일 전송 : 480회 요청 - 전화 통화 : 1,106<Click to Web>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5.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예고편 및 광고 영상 홍보 _ Video광고 영상 및 메이킹 필름 등 고객에게 광고주의 영상을 노출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구매 유도영화 국내 영화 예고편” Campaign 사례 _ 영화 홍보를 위한 예고편 플레이 수 극대화-------------------------------------------------------------------------------------------상 품 : Click to VideoResult : Impressions 1,344,538 / Clicks 8,483 / CTR - 0.63% à 전체 동영상 시청 수 대비 휴대기기를 통한 시청 비율 약 98%로 높게 나타남 모바일 광고 집 행 누적 동영상 캠페인 종료 후 플레이 수 : 동영상 시청 3,262건 증가폭 감소 <Click to Video>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6.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영화 개봉일이나 광고주 이벤트 일정 2차 고지 _ Calendar (Only iPhone)Click to Calendar 상품을 통해 아이폰 캘린더에 광고주가 지정한 일정 등록 가능영화 개봉일, 이벤트 일정에 관심 유저에게 알람을 통해 2차적 고지함으로써 고객 참여율 및 인지도 극대화쇼핑 국내 화장품” Campaign 사례 _ 쇼핑몰 방송 시간 전에 관심자에게 방송 시간 고지-------------------------------------------------------------------------------------------상 품 : Click to Calendar (1)Result : Impressions - 878,092 / Clicks - 8,821 / CTR - 1.00% à 광고를 클릭한 약 8천명에게 생방송 15분전에 알람으로 방송 시간을 재 고지 <Click to Calencar>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7.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고객 DB 수집 및 상담 유도 _ Call금융, 교육, 제품 정보 상담, 카다로그 신청 유도 등 Click to Call 상품을 통해 관심자가 2차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통신 “Tata Sky” Campaign 사례 _ Live TV 상품 소개 및 상담 유도-------------------------------------------------------------------------------------------상 품 : Click to Web à CallResult : 60,000 Click 달성 à 이 중 30%에 달하는 사용자가 전화 문의를 하는 성과를 얻어냄 <Click to Call>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8.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리치미디어를 통한 브랜딩, 인지도 극대화 _ Interactive Video‘클릭 투 인터랙티브 비디오상품이나 강제 노출형인 프리롤 비디오등을 활용하여 광고주 영상 노출 뿐만 아니라멀티 버튼을 통한 유저의 다양한 액션 유도 가능자동차 “KIA” Campaign 사례 _ 동남아 지역의 K5 론칭 프로모션 브랜딩-------------------------------------------------------------------------------------------상 품 : Click to Mobile Web / Interactive Video / Auto-play Interactive AdResult : CTR 1.5% ~ 2.0% 수준으로 높은 반응율 달성 Click Loading <Click to Interactive Video> <Click to Web> <Auto-Play Interactive Ad>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9. 스마트폰 광고 활용 방안멀티 옵션을 통한 광고주 특화 페이지 _ Multi Button영화, 광고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광고주에 특화된 상품으로, 영상 노출과 함께 광고주 특성에 맞는 랜딩 구성 가능동영상 시청, 이벤트 진행, D-day 설정, 전화 걸기 등 캠페인 특성에 맞는 버튼 설정이 가능 클릭 시 동영상 전면 확대되어 플레이 1. Full 영상보기 : 동영상 전면 확대되어 플레이 2. D-day 설정하기 : 캘린더에 일정 등록 3. 예매하기 : 영화 정보 페이지로 이동 4. 이벤트 보기 :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5. 전화 문의 : 전화 연결 § 어플리케이션/모바일웹 상/하단에 배너 노출 § Multi Button 버튼 페이지로 이동 § 배너 클릭 시 Multi Button 페이지로 이동 § 광고주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보 제공 가능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0. 자동차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11.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V_ Click to [Auto-play Interactive Ad & Web]신규 상품 홍보 및 구매 유도를 위해 프리롤 상품과 Click to Web 상품 동시 진행모바일 광고 인식 118% 상승 구매 의도 88% 상승브랜드 호감도 240% 상승 추천 의도 78% 상승 +59% +240% +78% +118% +88% <Click to Web> <캠페인 집행 결과>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2.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V_ Click to [Auto-play Interactive Ad & Web]신규 상품 홍보 및 구매 유도를 위해 프리롤 상품과 Click to Web 상품 동시 진행 <Auto-play Interactive Ad> 사용자가 앱 로드 시 광고 강제 노출 동영상 시청 및 하단의 다양한 메뉴 선택 가능 Skip 버튼 클릭 시 앱 화면으로 이동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3.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L_ Click to [Auto-play Interactive Ad]프리롤 비디오 상품을 통해 동영상을 강제 노출시킴으로써 신제품을 홍보와 더불어 멀티 버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사용자의 29%가 동영상 시청20%가 하단의 액션 버튼 클릭평균 40초간 머물며 동영상 시청, 하단 메뉴를 이용하는 등의 상호작용 보임 Click to web Click to call . . .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4.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K_ Click to [Canvas]배너 클릭 시 해당 이미지가 확장되어 유저 이탈 최소화 à 버튼을 통해 2차 액션 유도확장 후 액션 : 7%모바일 웹사이트 방문 : 44,000명 이상 à 방문자당 비용 $0.59 달성동영상 시청 : 11,000회 이상 à 동영상 시청 당 비용 $0.68 달성 어플리케이션 상단 배너 클릭 시 이미지가 또는 하단에 광고 노출 확장되어 다양한 정보 제공 가능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2차 액션 유도 가능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5.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L_ Click to [Mobile Web]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 소개 및 구매 유도 à 모바일 웹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Impressions - 27,030,393 / Clicks - 154,476 / CTR 0.57% à 비디오 시청, 월페이퍼 다운로드, 전화하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저 2차 액션 유도 * 동영상 시청 : 45,000회 이상 * 가까운 매장 검색 : 3,400회 조회 * 배경화면 다운로드 : Downloads 7,400회 이상 * PDF브로셔 이메일 전송 : 480회 요청 * Gallery Download : 23,000* 전화 연결 : 1,106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6.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F_ Click to [Mobile Web]제품 소개 및 구매 유도 à 모바일 웹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일 평균 CTR 0.94% 향상캠페인 종료일에는 CTR 1.60% 이상 달성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7.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V_ Click to [Mobile Web]모바일 광고를 통한 트래픽 상승 유도 및 제품 정보 전달에 의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Period : 4CTR 1.70% 달성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8. 자동차 광고 집행 사례V_ Click to [Mobile Web] A_ Click to [App]스웨덴 건국 기념일을 위한 특별 행사의 인지도를 패션 축제 2010 고객 참여 및 정보 공유를 위한높이기 위해 캠페인 진행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CTR 1.50% 달성 Period : 10à 3일 집중 노출(80%) + 7일 동안 유지(20%) à 3일 만에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4위 등극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19. 금융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20. 국내 금융 광고주 집행 결과,높은 반응율 평균 CTR 0.4% ~ 1.2% 기록 광고주 CTR H은행 1.08% C생명보험 0.60% V카드 0.78% M증권 0.65% L캐피탈 1.29% H캐피탈 0.43% S화재 0.63% Average 0.78% * 금융 업종 중 CTR1%가 넘었던 캠페인의 경우, 대부분 아이패드를 경품으로 건 이벤트 진행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1. 금융 광고 집행 사례V_ Click to [Mobile Web]배너 클릭 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à 상품 소개 및 혜택, 연락처 등 정보 제공Period : 20110202~ 0207(6)Result : Impressions 4,308,416 / Clicks 33,486 / CTR - 0.78%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하단에 광고 노출 상품 정보 및 혜택 정보 제공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2. 금융 광고 집행 사례C_ Click to [Web/Call]배너 클릭 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à 간단한 상품 설명과 함께 전화 상담 유도Period : 20101122~ 1130(9)Result : Impressions - 3,340,213 / Clicks - 21,007 / CTR - 0.63%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상담버튼 클릭 시 전화 연결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3. 금융 광고 집행 사례L_ Click to [Web/Call]배너 클릭 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à 상품 설명과 함께 전화 상담 유도Period : 20110318~ 0320(3)Result : Impressions 9,954,635 / Clicks 37,032 / CTR - 0.37%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상담버튼 클릭 시 전화 연결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4. 금융 광고 집행 사례C_ Click to [Web/Call]배너 클릭 시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 à 상품 설명과 함께 전화 상담 유도Period : 1- 20101020~ 1024(5) / 220101111~ 1117(7)Result : 1- Impressions 1,838,646 / Clicks 5,417 / CTR - 0.29% 2- Impressions 3,720,310 / Clicks 6,367 / CTR - 0.17%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5. 금융 광고 집행 사례S_ Click to [App Store]배너 클릭 시 앱스토어로 이동 à 광고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Period : 20110201~ 0213(14)Result : Impressions - 7,008,435 / Clicks - 47,233 / CTR - 0,66%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앱스토어로 이동 광고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6. 게임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27. 게임 광고 집행 사례B_ Click to [App Store]배너 클릭 시 앱스토어로 이동 à 게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게임 카테고리 73위 달성게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14,600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하단에 광고 노출 게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8. 게임 광고 집행 사례E_ Click to [Web] & [Android Market]안드로이드용 무료 게임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Result : Impressions 3,563,838 / Clicks 31,034 / CTR - 0.87%캠페인 기간 동안 평균 143%의 성장률 보임집중 노출된 첫 주는 전주 대비 3배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치 기록 * 캠페인 집행 기간 250% 이상 상승 * 다운로드 수가 0인 경우는 다음날 수치에 전일 데이터 포함된 누적 수치로 보여짐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29. 영화/방송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30. 영화/방송 광고 집행 사례W_ Click to [Canvas]영화 개봉일 고지를 통해 예매 유도Period : 20101108~ 1114(7)Result : Impressions 2,000,000 이상 / Clicks 20,000 이상 / A.CTR 1.00% <CTR 변화 추이>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하단에 광고 노출 상품 정보 및 혜택 정보 제공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1. 영화/방송 광고 집행 사례M_ Click to [Mobile Web]모바일 웹사이트 유입 및 노트북 디자인 공모전 참여 유도Period : 24(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동시 집행)Result : Impressions 11,000,000 이상 / A.CTR 1.20%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모바일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정보 전달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2. 영화/방송 광고 집행 사례D_ Click to [Video]영화 예고편 홍보를 위해 Click to Video 상품 진행CPC/CPM 동시 진행Result : CPM CTR 1.75% / 전체 캠페인 A.CTR 1.59%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영화 예고편 플레이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3. 영화/방송 광고 집행 사례C_ Click to [Video]영화 홍보를 위한 예고편 플레이 수 극대화Result : Impressions 1,117,808 / Clicks 9,529 / CTR 0.85%전체 조회수 20,921회 중 휴대기기를 통한 조회수는 18,646회로 집계 à 전체 조회수 대비 약 89% <동영상 플레이 수 변화 추이> 휴대기기를 통 캠페인 종료 후 한 조회 수 : 시청률 증가 증가폭 18,646건 감소 캠페인 시작 캠페인 종료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영화 예고편 플레이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4. 전자/통신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35. 전자/통신 광고 집행 사례N_ Click to [Twitter]광고주 브랜드 트위터로 연동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유도Period : 20100517~ 0606(3)Result : Impressions 1,350,000 이상 / Clicks 30,000 이상 / A.CTR 2.36% <CTR 변화 추이>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클릭 시 트위터로 이동 하단에 광고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6. 전자/통신 광고 집행 사례T_ Click to [Canvas] & [Web]광고주 브랜드 트위터로 연동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유도Period : 30캔버스 확장 : 아이폰 사용자 1천명 이상 / 웹 사이트 유입 : 40,000 이상 배너 클릭 시 확장형 이미지 노출 배너 클릭 시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7. 전자/통신 광고 집행 사례S_ Click to [ Web & Video & Canvas & Twitter ]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 소개 및 구매 유도 à 다양한 방식의 광고상품 동시 진행Click : 198,000비디오 시청 : 50,000CTR : 1.21% 달성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8. 전자/통신 광고 집행 사례S_ Click to [ Web & Video & Canvas & Twitter ]신제품 출시에 따른 제품 소개 및 구매 유도 à 다양한 방식의 광고상품 동시 진행비보조인지도 232% 상승 / 보조인지도 16% 상승캠페인 인지도 113% 상승 / 구입 고려 고객 27% 상승50%는 다음 해에 제품 구입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0%만이 구입의사가 없는 것으로 집계 <캠페인 집행 후 설문 결과> 16% increase 27% 113% increase increase 232% increase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39. 생활/화장품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40. 생활/화장품 광고 집행 사례A_ Click to [App Store]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출시에 맞춰 순위 상승을 위한 캠페인 진행80,000 Click 이상 달성순위권 밖에(175) 있던 앱은 캠페인 집행 이후 해당 카테고리 내 14위로 순위 상승 <앱스토어 순위 변화> 클릭 시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1. 생활/화장품 광고 집행 사례D_ Click to [Mobile Web]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한 캠페인 진행Result : Clicks 40,000 이상 / A.CTR 0.45%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하단에 광고 노출 광고주 페이지로 이동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2. 패션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43. 패션 광고 집행 사례A_ Click to [Mobile Web]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한 캠페인 진행Period : 10Result : Impressions 160,786 / Clicks 982 / A.CTR 0.61%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하단에 광고 노출 광고주 페이지 이동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4. 패션 광고 집행 사례N_ Interactive Video & Full images & Standard Banner2010 월드컵 후원 홍보를 위한 캠페인 집행36,000회 이상이 동영상을 끝까지 시청Interaction 평균 비율 : 8%월 페이퍼 다운로드 : 20,000어플리케이션 설치 인구 33% 증가 <설치 통계>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5. 패션 광고 집행 사례H_ Click to [App Store]2010 월드컵 후원 홍보를 위한 캠페인 집행CTR : 1.57% 달성광고 집행 5일만에 앱스토어 전체 순위 28위 달성 <앱스토어 순위 변화>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6. 식음료 광고주스마트폰 광고 집행 사례

47. 식음료 광고 집행 사례A_ Click to [Mobile Web]제품 홍보를 위해 제조법을 공개함으로써 유저의 관심 유도Period : 10Result : Impressions 620,270 / Clicks 5,308 / A.CTR 0.86%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하단에 광고 노출 확장형 이미지 노출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8. 식음료 광고 집행 사례L_ Click to [Mobile Web]광고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를 위한 캠페인 진행Clicks : 13,000 이상 달성광고 집행 3일만에 게임 카테고리 순위 7위 달성 어플리케이션 상단 혹은 하단에 광고 노출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광고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49. 식음료 광고 집행 사례L_ Click to [Mobile Web]광고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유도를 위한 캠페인 진행Clicks : 9,000 이상 달성광고 집행 3일만에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순위 2위 달성 <앱스토어 순위 변화>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50. [ 감사합니다. ] 자료 출처 : 구글코리아 / U+AD COPYRIGHTS © 2002-2011. ALL RIGHTS RESERVED BY DMC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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