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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Natural Benefit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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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관련하여 정리된 내용 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Natural Benefit from Jeju, innisfree from Yesol Lee

 

 
1. natural b e n e f i t from Jeju
 2.  I will arise and go now, and go to Innisfree, And a small cabin build there, of clay and wattles made; Nine bean-rows will I have there, a hive for the honey-bee, And live alone in the bee-loud glade. And I shall have some peace there, for peace comes dropping slow, Dropping from the veils of the morning to where the cricket sings; There midnight’s all a glimmer, and noon a purple glow, And evening full of the linnet’s wings. I will arise and go now, for always night and day I hear lake water lapping with low sounds by the shore; While I stand on the roadway, or on the pavements grey, I hear it in the deep heart’s core. The Lake Isle of Innisfree William Butler Yeats
 3.  내 인생의 브랜드? 그냥, 어쩌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0 내 파우치 속에는 이니스프리가 많다기보다 다양하고 많은 브랜드가 섞여있는 편이다. ‘이니스프리가 당장 없어진다면 죽을 것 같다’ 하는 느낌도 받은 적이 없다. 인생의 브랜드라면 그 정도 느낌은 받아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내가 선택한 브랜드는 이니스프리이다. 글을 읽다가 ‘뭐야’ 하며 반문할지도 모르겠다. 먼저 나는 어느 한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가 아니다. 브랜드 스위칭이 자유로우며 브랜드를 떠나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특히 매력적인 광고를 보면) 궁금해서 먼저 사보고 도전 해보는 타입이다. 특히 내가 선택한 코스메틱 관련 분야라면 더욱더 그렇다. 겨울철 촉촉한 피부, 봄의 생기, 여름철 기름진 어쩌고 저쩌고 등 계절마다 쏟아져 나오는 주옥같은 제품들에 반한다. 이런 내게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라며 1초 만에 대답하라 한다면 <이니스프리>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또한 누군가 어떤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르고 비판을 하거나 폄하한다면 기분이 썩 좋지 않을 브랜드 역시 <이니스프리>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토론을 펼칠지도 모른다. 이러한 현상은 아마도 약 6개월 동안 내가 학교를 내팽개치고 열심히 전념한 대외활동 브랜드인 것이 제일 큰 이유이다. 이니스프리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로서 약 반 년의 시간 거의 반 년의 시간을 이니스프리와 함께 했다. 그리고 그 기억은 무척이나 행복한 추억이다. 대외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제품군을 이전보다 두 배 이상 사용하게 되었다. 이후 매번 수행한 미션이나 정기모임에서 세뇌를 당한 것인지 아니면 마치 불과 반 년만에 나의 브랜드라는 생각이 든 것인지 이제는 그냥 로드샵, 코스메틱 브랜드가 아닌 브랜드 <이니스프리> 로서 내 머릿 속에 각인 되어있다. 그리고 에어비엔비 호스트로서 경험한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의 파워 이것이 두번째 이유이다. 현재 강남역 부근에 있는 투 룸에서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하고 있다. 시작할 당시 대학교에서 문화교류단으로 활동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문화 전도사가 되리라 다짐했다. 하지만 그들의 관심은 80% 이상 한국의 관광지가 아닌 쇼핑이였다. 마치 우리가 홍콩을 가는 느낌이랄까. 이들과 함께 서울을 여행할 때면 명동은 필수코스다. My Innistory 11
 4.  13 이니스프리 그린어스 14기 그린어썸 팀 호스트를 하기 전 뉴스에서만 보던 요우커들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듣고 느낀다. 제 3자의 입장에서 ‘와 진짜 많이 산다’ 하는 느낌과는 또 다른 놀라움의 연속이다. 그들은 항상 나에게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화장품은 무엇인지, 내 화장품은 무엇인지, 매장의 위치가 어디인지, 자신의 친구들이 어떤 제품을 좋아하는지, 또 요즘 새로 나온 제품은 무엇이 있는지 등의 모든 것을 물어본다. 이러한 질문에 답을 하고 있노라면 드는 생각이 ‘와 정말 괜히 K-beauty 라고 칭하는게 아니구나’ 하는 것이다. 이러한 경험 덕분인지 자연스럽게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커져갔다. 나도 궁금하다. 왜 이렇게 한국 화장품이 인기가 많은 것인지. 정보 찾기는 누워서 떡먹기라는 요즘 세상에 조금 다른 만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한다. 어쩌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이니스프리. 화장품만으로 모두 설명할 수 없는 이니스프리의 이야기 담기. 내 멋대로 시작. 12 2014 내가 참여한 플레이그린페스티벌 4 한 달 평균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이니스프리 매장을 방문하는 횟 수 14 이니스프리 대외활동 그린어스 기수 8 내 파우치 속 이니스프리 제품의 개수 52/347 나의 인스타그램 속 이니스프리
5.  Contents 10 My Innistory 16 Commets 26 People Inside 16 Instagram 20 Xiaohongsue, RED 22 Weibo 26 Innisfree Greentea Club / 박지민 30 Beauty Creator / 리미앤라임 34 Shop 34 Myeongdong Flagship Store 38 Gangnam Flagship Store 42 Sanghai Flagship Store 48 Interview 48 이니스프리 그린어스 직원 / 김미경 52 이니스프리 글로벌마케팅팀 인턴 / 최나리 56 Natural Benefit from Jeju 56 이니스프리, 그리고 제주 60 당신이 느끼는 제주의 감성 72 Line up 청정섬 제주의 건강한 원료로 만드는 제품라인 78 Interview 이니스프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 조청라 80 Market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내세우는 글로벌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88 플레이그린페스티벌 89 그린클래스 90 이니스프리 그린이야기 86 Play Green Campaign 92 Future Direction 66 Innisfree Jeju House 이니스프리를 경험하는 가장 완벽한 장소
6.  Feeling free and moisturised at the highest point of Penang. Crazy in love with this serum. #innistagram #innisfreemy #innisfree #greenteaseedserum #penang #penagheaven #penanghill Comments Instagram My favorite toner and lotion, infused with tons of green tea. Will be on the blog soon. #innistagram @geniegene_ps @classicate 最近の愛用品 요즘 내 애장품ㅎㅎ #香水 #愛用品 #デコポン #ピオニ #애장품 #향수 #한라봉 #피오니 #이니스프리 #향 #로드샵 #데일리 #perfurm #eaudetoilette #eaudeparfum #innisfree #hallabong #peony @deya_jinheee My favorite. #이니스프리 #innisfree @joankeem 예쁘다. #플레이그린 #플레이그린페스티벌 #공병 #다육이 #innisfree #innstagram #playgreen @aglow93 난 이니스프리가 제일 잘 맞는다. 촉촉한 #한란크림 #제주한란인리치드크림 #이니스프리 @i_hyoni 16 우리가 이니스프리를 소비하는 법은 아주 다양하다. 대표적인 기초 라인부터 색조, 향수까지 갖추며 토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이니스프리의 방향성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찾아보았다. 매일 아침 상콤달달하게. #이니스프리 #바디클렌져 #innisfree #욕실용품 @gopunk84 플레이그린페스티벌에서 심었던 공병 속 다육식물. 내가 애용하는 이니스프리 그린티 라인들. 환경을 생각하는 #이니스프리 #innisfree #greentea #그린티 # 플레이그린페스티벌 #공병 #다육식물 @flyhightogether 좋아하는 향들. #디퓨저 #woodwick #이니스프리 #작약향 #에펠탑 #peony @honghaejung 피부야, 봄이다. #이니스프리 #스프링스킨솔루션키트 #innisfree #springskinsolutionkit #greenteaclub @wjddkdl 물 많이 마시기 실천 #innisfree #innistagram #playgreen #이니스프리 #플레이그린 @min_ingful 점점 더 이니스프리 덕후가 되어가는 기분이다. #이니스프리 @_seulk2 17
 7.  Comments 내 인생템 아가들 스페셜 에디션. 기존이랑 비교해보니 양이 두배라 미니어쳐 같다! #이니스프리 #그린티씨드크림 #그린티씨드세럼 #그린티 #수분크림 #세럼 @serin_218 @jsa1208 아직은 비가와요. welcome to jeju. #이니스프리 #jeju #여행 #제주도여행 #가족여행 #post #stamps #familyvacation #innisfree 로맨틱 피오니라니. 이름마저 봄 스럽구나. #perfume #오뜨뜨왈렛 #eaudetoilette #롤온향수 #romanticpeony #innisfree @neeyeji 예쁘다.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기분. #이니스프리 #제주용암해수 #innisfree @sis.ok 예쁘다. #플레이그린 #플레이그린페스티벌 #공병 #다육이 #innisfree #innstagram #playgreen @aglow93 유칼립투스. 예쁘게 말린 유칼립투스를 공병에 딱 꽂아두니 너무 잘 어울린다. 딱 내 스타일이지 말입니다. #유칼립투스 #유카리 #잎소재 #이니스프리 #공병활용 #꽃놀이 @purpleyouyou 18 @seungw310 뭐죠. 이 취향저격 패키지 디자인은 #이니스프리 #innisfree #4월 #vvip #키트 #코스메틱 #화장품 #덕후 #덕스타그램 #클렌져 #스킨 #블루베리 #넘을수없는 #vvip의벽 #취저 @briparrk 늘 재봉틀 돌려서 만들던 가방을 오늘은 덕테이프 쫙쫙 풀어서 만들어봤다. 나도 업사이클에 일조했다며 뿌듯해하는 중. #이니스프리 #사랑해 #업사이클링 @bora_dol 화장대 정리하다가 가지고 있는 로드샵 제품들 중 제일 많았던 이니스프리. 전부 다 2통 이상씩 쓴 것들. 내 피부타입은 건성, 민감성, 붉은기 #자연발표에너지에센스 #미니멈앰플에센스 #더그린티씨드세럼 #제주한란인리치드크림 #진저오일세럼 #발효콩탄력세럼 @iam_jiyoni 시험기간 나의 선물 #이니스프리 #노세범 #노세범파우더한정판 #넌너무예뻐 #핑크 #iikeforlike #instapink #제주도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제주하우스 @g_eun1010 인생템 등극! 노세범 파우더 앞머리 기름진 데 최고다. 톡톡 발라주면 뽀송뽀송. 드라이 샴푸보다 천 배 났다. 그린티 클럽 찍을 기세. #이니스프리 #노세범 #10주년 #한정판 #슈퍼푸드 #블루베리 #약산성클렌징폼 #착한가격 @ssoang0625 19
 8.  Comments Xiaohongshu, RED 구글과 사전을 이용한 번역으로 오역과 의역이 많아요. 느낌아니까. 20 面膜中的常青树 虽然韩国当红面膜千千万,但这款也能立于不 败之地 그린티 마스크. 한국에는 유명한 마스크 팩이 엄청 많지만 이것을 이길수는 없지. 悦诗风吟,韩国的本土品牌 个人很喜欢。这款 护肤水,含有绿茶成分,很清爽不油腻,涂在 脸上很快就被吸收了,补水效果感觉不错。 이니스프리,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 녹차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로 신선하고 기름기가 없다. 얼굴에 바르는 순간 바로 흡수된다. 촉촉한 느낌이 아주 좋다. @ZZZ @AngelicaZ 悦诗风吟innesfree jeju house 三清洞店 上次已经介绍过济州岛的jeju house 菜单不多做 介绍了 因为都是同样的天然食物构成 삼청동의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마지막으로 들린 제주하우스는 자연의 성분으로 만든 많은 먹을거리가 있다. @tongbowie 悦诗风吟的这款薄荷散粉几乎是新手入门必备 的吧,小小一盒很方便,长的很像小时候用的 爽身粉 没有什么特殊的香味,上脸也很均匀 ,控油效果还不错,涂完以后脸上不会再黏黏 的,很干爽的感觉 性价比也挺高的,一盒感 觉可以用很久惯例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는 초보자에게 필수적이다. 작고 편리한 케이스이고 아이들의 파우더 분같은 느낌이다. 향은 나지 않으며, 얼굴 기름 컨트롤에 효과적이다. 사용하고 나면 얼굴이 더이상 끈적이지 않는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오랫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朱朱朱奶瓶KC 之前一直听说innisfree控油散粉好用又平价,这 次去韩国一直断货断断断!最后一天走的时候 ,怀着侥幸心理问了一句,竟然来了这个10周 年的限量款! 사용이 쉽고 저렴한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한국에 갔을 때 완전 품절 ! 운 좋게도 마지막 날 아침에 가서 10주년 한정판을 샀다 ! @瘦就漂亮 传说是三秒就吸收的精华,悦诗风吟虽然走平 价路线但产品质量也是一点也不含糊,绿茶籽 精华特别适合敏感性跟混合、油性肌肤,相对 来说干性肌肤使用的话不够滋润,主要能帮助 皮肤抗氧化、补水控油,是夏季值得入手的一 瓶精华!性价比高! 가장 좋은 이니스프리 그린티씨드세럼. 가격도 저렴한데 제품의 퀄리티도 좋다. 그린티씨드세럼은 민감성, 지성, 건성, 복합성 모두에게 잘 맞다. 피부 항산화를 도와주고 오일을 컨트롤. 가격 대비 효율적이다. @唐泽tomi 에어비앤비를 통해 집에 머물고 있던 중국인 친구 2명에게 물었다. “이니스프리에 대한 중국인들의 생각이 알고싶어. 어디서 찾으면 좋을까?” 그러자 그들이 추천해 준 곳은 세 곳 Xiaohongshu, Weibo, Dianping이였다. 처음으로 사용해 본 어플은 2013년 12월에 런칭한 해외 쇼핑 팁 어플리케이션 <Xiaohongshu>이다. 이는 RED라는 어플 네이밍을 사용한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이 어플은 이용자들이 국경을 넘나드는 구매 정보, 쇼핑 팁과 전략들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유저들이 효율적으로 해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Platum 기사 인용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그린티씨드세럼. 그리고 한국에서 국민세범이라 불리우는 노세범이다. 또한 이 어플을 통해 중국 이니스프리에서만 판매 중인 석류 라인에 대한 후기도 찾아 볼 수 있었다. <Xiaohongshu>의 경우 쇼핑 팁만을 공유하는 특화된 어플인 만큼 화장품의 원료, 효능, 사용법등이 제법 전문적으로 공유되고 있다. 그 결과 이니스프리는 청정섬 제주의 자연 원료들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들은 이니스프리를 믿을 수 있는 화장품으로 인식하며 깨끗한, 프레쉬한, 건강한, 자연과 같은 친환경적인 키워드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Comments 21 觉得innisfree最棒的产品就是它了,红色的玻璃 瓶身,非常的有质感,重要的是真的抗氧化又 很保湿。 내가 생각하는 이니스프리의 가장 좋은 제품은 이 빨간색 케이스야. 질감도 매우 좋고 피부 항산화에 효과가 있어. 보습효과도 뛰어나. @高雪胜男Shannon 对于他们家的护肤产品,一直兴趣不大,但自 从开了这家旗舰店,便一直想去试试他们家的 下午茶。 인테리어 소품들이 마음에 든다. 플래그십스토어가 오픈한 뒤로 계속 오후에 차 마시러 가고싶다. @芭拉拉 悦诗风吟寒兰面霜 整个冬天皮肤都没有觉得干燥 제주한란크림 겨울에 사용하면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遇见
9.  Comments Weibo 新浪微博 22 <시나웨이보>는 중국 최대의 SNS로 중국판 트위터라 할 수 있다. 현재 6억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 중이며, 중국 웨이보에서 생성되는 트윗, 리트윗이 80% 이상 <시나웨이보> 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중국 네티즌들이 가장 오랜시간 이용하는 SNS이다. Platum 기사 인용 上海 ……悦诗风吟旗舰店 !超喜欢这里 蛋糕 饮品 ~ 不错 可以尝尝 下次继续约 상하이...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너무너무 좋다! 케이크와 음료 모두! @大大大-蘑菇 悦诗风吟 论脑残粉的修养~get! 이니스프리 라인 콜라보레이션 샀다! @月半小日月 Love Red #innisfree 사랑하는 빨강. @克里里夫人 앞서 쇼핑 관련 정보에 특화된 <Xiaohongshu>를 통해 화장품 관여도가 높은 중국인들의 이야기를 만났다. <시나웨이보>를 통해서는 제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부분에서 이니스프리 이야기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비교적 최근 올라온 글들을 순차적으로 수집한 것이다. 그들은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한 가지 놀라웠던 점은 자연을 담은 사진과 함께 #이니스프리 #플레이그린 을 태그한 중국인이였다. 이후 플레이그린을 태그로 재 검색 했고 꽤 많은 이들이 이니스프리의 친환경 캠페인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글과 사전을 이용한 번역으로 오역과 의역이 많아요. 느낌아니까. 23 #innisfree #playgreen 选我选我!!! 이니스프리 플레이그린. 나! 나! @pa-prika 请叫我梵高 HA HA@Innisfree悦诗风吟 나를 반고흐라 불러주세요 HA HA @小倩的夏天_ 这算高级粉么?#悦诗风吟 제일 좋은 파우더는 뭔가요? #이니스프리 @言小睿 济州 Innisfree Jeju-House 제주.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AshleeHwang In my new collection. #newcollection #innisfree 나의 새로운 컬렉션. @桜晴 我在哪里 #innisfree 나 어디있게. 이니스프리야. @刘菁july
 10.  그러므로 이니스프리
11.  자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회원은 무엇인가요? 저는 이니스프리를 사랑하는 고객 중 하나인 ‘블레어’ 라고 해요. 그린티 회원이라는 것으로 증명이 될 것 같아요. 그린티회원이란 이니스프리의 등급제 중 가장 높은 등급의 회원을 말해요. 일반회원, VIP, VVIP 그리고 그린티회원 순서대로 되어 있어요. 화장품을 구입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나요? 화장품 자체의 질,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 자체의 성격 등을 가장 고려해요. 화장품 자체의 질 그리고 디자인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질이 좋더라도 디자인이 촌스럽거나 가지고 다니기 민망하다면 거부감이 들어요.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화장품을 고르기 이전에 항상 고려하는 부분은 브랜드 자체의 성격입니다. 저 같은 경우 동물보호에 관심이 많아요. 이전에 화장품은 동물실험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죠. 지금도 여전하고요. 그래서 동물 실험을 하지않으려고 노력하는 브랜드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요. 이니스프리도 그 중 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끌렸어요. 중국에 수출하는 화장품들의 경우 동물실험이 필수적이라 아예 안할 수는 없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동물실험을 마구잡이로 하는 브랜드의 느낌과는 달라요. 아모레퍼시픽은 환경보호나 지구를 위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아무래도 이러한 점이 VVIP를 넘어 그린티 클럽 회원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질이 좋고 디자인도 예쁜 브랜드들은 많지만, 이니스프리만큼 그 브랜드자체의 성격이 마음에 드는 브랜드는 처음이였어요. 블레어님의 파우치가 궁금해요. 애용하는 브랜드를 몇 가지 소개해주세요 제가 애용하는 브랜드는 국내에서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리따움이예요. 아모레퍼시픽을 즐겨 사용해요. 그리고 최근에는 VDL과 입큰도 구매했어요. 해외 브랜드의 경우 맥이나 바비브라운을 가장 애용해요. 해외 브랜드보다는 국내 브랜드를 선호하는 흔하디 흔한 자연주의 컨셉은 조금 모호하게 다가와요. 하지만 이니스프리의 제주도는 이러한 추상적인 느낌을 구체적으로 만들어요 Blaire Gemin Park 이니스프리 그린티클럽 / 26세 People Inside 26 편이예요. 오랜 기간 맥의 파우더를 써오다가 가격 부담으로 마몽드 파우더로 바꿨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품질 면에서 전혀 모자람 없는 것을 확인하고 국내 브랜드를 더 애용하게 됐죠. 제가 밖에서는 피부 화장을 고치지 않는 타입이라 이동형 파우치에는 팩트와 이니스프리의 노세범 파우더 정도 밖에 없어요. 기름기를 없애주는 데 최고일 뿐만 아니라 피부 화장을 하지 않았을 때 마치 메이크업을 한 것과 같은 다양한 효과도 있어요. 추가로 립 제품은 최근 구매한 아리따움 롱 래스팅 틴트가 있어요. 아주 오래가고 발색력이 좋아요. 그리고 색조가 아닌 기초 화장품은 모두 이니스프리를 사용해요. 사실 그 어떤 비싼 화장품보다도 이니스프리의 기초 라인은 최고죠. 어떠한 한 가지 브랜드를 선호하게 될 때에는 첫만남이 아주 중요할 것 같은데요. 처음으로 경험한 이니스프리는 어떤 것인가요? 사실 이니스프리라는 브랜드를 알기 시작한 것은 고작 3년은 밖에 되지 않아요. 로드샵이라는 생각이 전부였죠. 사실 이니스프리를 잘 모르는 친구들은 지금도 그냥 로드샵 정도로 생각할거예요. 그러던 중 아토피가 심한 친구가 이니스프리 화장품을 구매한다며 저와 함께 간 것이 계기가 됐어요. 저는 냄새에 민감한 타입이라 아무리 좋은 제품이여도 까다롭게 고르는 편이예요.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 냄새의 화장품은 아무리 좋다고해도 쓰지 않죠. 하지만 그때 처음 접한 이니스프리의 경우, 향도 진하지 않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침 로션이 필요해서 ‘한 번 시도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별 기대 없이 구매했었죠. 이후 가족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서 멤버십 가입도 하고 공병 수거도 직접 해보며 그 친구보다 더 광팬이 됐어요. 이니스프리 제품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지인에게 추천 할 만한 제품은 어떤 것인가요? 저의 인생템이라 말할 수 있는 기초 라인부터 시작해서 색조까지 전부 사용해봤어요. 일단 이니스프리를 처음 시작하는 친구에게는 마스크 팩과 네일을 추천하고 싶어요. 제가 써보고 가장 놀랐던 것 이 두가지예요. 마스크팩의 경우 가격이 타 브랜드에 비해 매우 저렴하면서도 질 적인 면도 매우 훌륭하죠. 네일은 색도 다양하고 붓의 굵기가 적당해서 셀프 네일을 오랜 기간 해온 까다로운 저에게도 만족스러운 제품이예요. 두번째로 이니스프리를 어느 정도 경험해 본 친구에게는 그린티씨드세럼과 에코사이언스 아이크림를 추천해주고 싶어요. 특히 그린티 씨드세럼의 경우 이니스프리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죠. 왜 대표 제품인지 쓰는 순간 느낄거예요. 자연주의라는 브랜딩 방향을 선보이는 코스매틱 브랜드가 많아서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의 브랜딩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한다고 생각하나요? 흔하디 흔한 자연주의 컨셉이 늘 새롭게 다가오도록 하는 것이 이니스프리가 가진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록시땅, 바디샵 등 비슷한 컨셉의 해외 브랜드와 자연주의를 내세우는 국내 로드샵 브랜드가 많죠. 하지만 ‘제주도’ 라는 청정섬을 이용하여 자연주의에 대한 느낌을 구체적으로 잘 전달하는 것 같아요. 자연주의의 추상적인 느낌이 제주도로 구체화되는 느낌이예요. 27
 12.  이니스프리하면 떠오르는것을 물었을 때 친환경, 제주, 자연과 같은 대답이 나오는 것을 보면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의 이미지를 사람에 비유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그저 청초하고 가녀린 여신의 이미지는 아닐 것 같아요. 겉으로는 여려보이고 한 없이 부드러울 것 같지만 속은 조금 자기 고집도 있고 자기 의견도 내세울 줄 아는 사람일 것 같아요. 한마디로 외유내강을 갖춘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니스프리의 코스매틱 제품 뿐만 아니라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경험을 가지고 계신가요? 특별한 것은 이니스프리의 대학생 마케터 활동인 그린어스 14기로 활동한 경험이예요. 대외활동을 하면서 느낀 것은 제가 생각보다 이니스프리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이였어요. 그린티회원이라 조금 자부심이 있었는데 말이예요. 그들이 원하는 핵심 가치라던가, 왜 이런 마케팅을 했는지에 대해 더 깊게 알아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자 기회였어요. People Inside 이야기 하신 경험이 이니스프리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해요. 대학생을 상대로하는 기업의 대외활동은 많이 있죠. 그 중 이니스프리의 그린어스는 대학생들이 직접 브랜드를 경험하고 기획, 실행하는 과정이 무척 유익해요. 그런 점에서 타 브랜드와 차별점이 있어요. 화장품 브랜드라고 하면 제품 홍보만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잖아요. 이니스프리에서는 화장품 홍보보다 그린클래스, 플레이그린페스티벌 등 친환경에 관한 문제를 많이 다뤘어요. 마지막으로 불편했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점이 있나요? 굳이 몇가지를 이야기하자면 이니스프리 온라인 쇼핑몰이 불편해요.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공병수거의 양을 제한해 놓는 것이 불편합니다. 저는 가족들 모두 이니스프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병의 양이 꽤 많아요. 늘 집에 공병이 쌓여가는데 한 달에 6개씩 제한을 두는 것이 참 불편하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귀찮아서 그냥 버릴 때도 있고요. 크게 불편한 점들은 아니지만 개선된다면 훨씬 좋을 것 같아요. 28 “청초하고 가녀린 여성의 이미지. 이것이 이니스프리를 모두 표현할 수는 없어요. 마치 소개팅에서 처음만난 상대에 대한 첫인상 같아요. 이니스프리를 3년 이상 만난 저는 외유내강의 멋진 사람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29
 13.  자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뷰티블로그 리미앤라임 <blog.naver.com/lime921212> 에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뷰티블로거 리미입니다. 뷰티에 관심이 많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어렸을 때부터 컬러나 미술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런한 성향이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간 것 같아요. 메이크업은 미적인 영역에 대한 관심과 스스로를 예쁘게 가꿀 수 있는 부분까지 모두 충족 시킬 수 있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뷰티관련 블로그나 유튜브등 여기저기서 뷰티 붐이 일고 있어요. 그 중 뷰티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굉장히 커지는 것을 체감합니다. 제품을 소개하거나 브랜드를 고를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나요? 제가 스스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 소개 할 제품이나 브랜드를 선정하는 편이예요. 또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는 제품이나 브랜드가 있을 경우 트렌드 관련 정보와 함께 소개해요. 뷰티브랜드가 가격과 품질이 비례한다고 보나요? 100% 비례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비례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사용되는 원료도 다르고 적용되는 기술력도 다르기 때문이죠. 특히 기초 제품과 색조에서 베이스 제품들은 기술력과 원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과 품질이 비례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리미님의 파우치가 궁금해요. 블로그를 보면 굉장히 다양한 브랜드를 사용하시는데 그 중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나 제품은 어떤 것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입생로랑, 톰포드 뷰티, 에스쁘아예요. 가장 많이 애용하는 브랜드이죠. 뷰티크리에이터시면 화장품에 대해 잘 아실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를 사용해 본 적 있나요? 이니스프리의 웬만한 제품군은 거의 다 사용해봤어요. 32 People Inside 33 사용하면서 혹은 경험하면서 느낀 이니스프리에 대한 느낌이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 메이크업 제품 자체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친환경과 관련된 그린 캠페인에 많은 매력을 느끼지 않는 편이예요. 제품 자체에 대한 느낌을 말하자면 기초 라인이 전반적으로 컨셉과 패키지도 괜찮고 제품력도 좋아요. 그래서인지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이니스프리 기초라면 믿고 사용하는 편이죠. 높은 제품력이 주는 신뢰감이 무엇보다 큰 매력이자 장점이라 생각해요. 최근에는 색조 제품들도 많은 리뉴얼 과정을 거치면서 강화되고 있어 기초만큼 큰 신뢰와 매력을 얻을 것 같아요. 최근 로드샵 브랜드 중에서는 이니스프리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다른 로드샵 브랜드와 다르게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단순히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제품을 광고하는 것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정체성이나 추구하는 것 등 브랜드 자체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긍정적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이는 브랜드 파워로 연결되죠. 이러한 부분이 고객들의 주목을 얻고 높은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최근 주목할 만한 코스매틱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컨투어링이나 컬러코렉팅 관련 제품들에 주목하고 있어요. 쉐딩이나 하이라이터와 같은 컨투어링 제품은 꾸준히 트렌디하게 주목 받을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컬러코렉팅 제품들도 곧 새로 출시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컬러코렉팅 제품은 이미 외국에서 컨투어링 만큼이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거든요. 이니스프리는 단순한 제품광고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알리는데 노력하죠. 이러한 노력으로 브랜드파워가 만들어져요. Woorim Sun 리미앤라임 뷰티크리에이터 / 25세
14.  34 35 공중정원, 하늘을 날다 Myeongdong Flagship Store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 철학을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재작년부터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 리뉴얼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서울의 중국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요우커들의 쇼핑타운인 명동. 이 곳은 이미 다양한 플래그십스토어를 만날 수 있는 거리가 되었다. 즐비한 코스메틱 브랜드들 사이로 눈도장을 찍기 위한 움직임으로 충분히 해석할 수 있다. 명동에 위치한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소프트랩과 협업하여 <공중정원>이라는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는 친환경 가치를 담은 공간으로 거듭났다. Shops
 15.  Shops “매장에 들어서면 거대한 공중정원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이니스프리 제품 패키지에도 사용하는 재활용 소재인 감귤지를 나뭇잎처럼 활용한 작품으로 최신 기술과 전통 공예를 접목해 마치 직물을 짜내듯 한 독특한 구조를 보여줍니다. 매장 외부는 나뭇잎 모양의 알루미늄판을 활용해 자연주의 컨셉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전달하죠.”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랩 l AMOREPACIFIC Design Lab
 16.  Shops 38 39 도심 속 초록 쉼표 l Gangnam Flagship Store “회색빛 빌딩과 아스팔트 도로 위를 가득 메운 차량에 둘러싸여 살다 보면 싱그러운 한 줄기 초록 바람이 그리워지곤 하죠. 이런 초록 쉼표가 그리운 도시인들을 위해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기존의 온실 느낌을 극대화해 전체 매장을 디자인했어요.설치미술가 한주예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공병 활용 작품을 설치하고 이니스프리 공병을 재활용한 화분에 식물을 심어 그린존을 함께 구성했어요”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랩 l AMOREPACIFIC Design Lab
 17.  Shops 그냥 장식인 줄 알았던 정원에서 실제로 식물이 자란다고 하니 놀라웠어요. 그것도 청정섬 제주도에서 서식하는 식물들이라니. 현무암 돌담길처럼 만들어진 공간도 있고. 제주도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개인블로그 blog.naver.com/yui****** 40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그린라이프를 응원하는 플레이그린존이 마련되어 있다. 환경을 위하는 생활 방식이 의무가 아닌 재미있는 놀이처럼 가볍게 접근하도록 하는 것이 이니스프리가 말하는 <플레이그린>이다. 보기만 해도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낯선 그린 라이프를 보다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자인 랩 l AMOREPACIFIC Design Lab 41
 18.  42 43 Sanghai Flagship Store, China “아시아 경제의 중심지이자 뷰티와 패션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하이에 자리한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이니스프리가 아시아 그린 뷰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니스프리 글로벌 마케팅팀 노수진 팀장 Shops
 19.  Shops 세계에서 가장 큰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라니. 이제 해외로 가지 않고도 이니스프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이 곳에 가면 제주도의 프레쉬함을 느낄 수 있어! 중국 소후닷컴 개인블로그 凌听雨 이 곳은 여자친구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야. 엄청나게 신선하고 맛있는 음료를 마실 수 있어. 롤리팝도 아주 맛있어! 선물용으로 살 화장품 세트들도 마음에 들어. 중국 웨이보 @玉米酱罐头 3층이나 되다니 아주 놀라워! 이니스프리의 모든 것이 이 곳에 있는 느낌이다. 달콤한 음식부터 화장품까지. 중국 웨이보 @KEYOMIIII 몇일 전 언니와 함께 이니스프리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다녀왔어. 너무 아름다워! 무엇보다 그린라운지에서는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 중국 소후닷컴 개인블로그 MAOJIAYING毛 44 45
 20.  자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강서 이마트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니스프리 그린어스 직원이예요. 어떤 계기로 뷰티 분야에 몸담게 되었나요? 친척이 화장품 매장을 운영하셨어요. 덕분에 자연스럽게 아르바이트도 하게 되었죠. 그것이 처음 시작이였는데 적성에 잘 맞았는지 재미있어서 계속 일하게 되었어요 이니스프리 매장 그린어스의 파우치가 궁금해요. 어떤 브랜드들을 사용하시나요? 파우치는 여러가지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당연히 이니스프리 애용하는 편이예요. 이 외에는 특정 브랜드만을 고집하지는 않아요. 뷰티브랜드가 가격과 품질이 비례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꼭 그런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로드샵의 저가 브랜드 제품들 중 가격이 높은 제품은 그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반반이라고 생각해요. 이니스프리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에게 어필하는 이니스프리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이니스프리만의 순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많이 어필합니다. 순수하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원료가 순하고 믿음직 스럽다는 느낌을 줘요. 이러한 점을 적극 활용하죠. 개인적으로는 이니스프리를 언제 처음 알고 사용했나요? 아마도 20대 중반부터 사용했던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 매장에 직접 근무하는 그린어스가 생각하는 이니스프리의 다음 스텝이 궁금합니다. 무엇으로 예상하시나요? 아무래도 이니스프리의 가장 큰 장점은 기초 라인이에요. 고객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도 마찬가지죠. 개인적으로 이니스프리가 아직 색조 라인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요. 이 부분이 많이 보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섀도우처럼 더 다양한 색조가 출시 되었으면 해요. 다양한 색조 라인을 선보이는게 이니스프리의 숙제라고 생각해요. Interview 이니스프리만의 순수한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 같아요. 원료가 순하고 믿을만하다는 느낌을 주죠. Mikyoung Kim 이니스프리 강서 이마트점 그린어스 / 34세 48 최근에는 남성 고객도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에 대해 열린 시각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니스프리도 이런 변화를 주목하고 있나요? 포레스트 라인은 남성을 타겟으로 출시되었어요. 물론 남성용 썬크림도 따로 있고요. 남성분들도 피부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순하고 자극없는 이니스프리의 이미지가 많이 어필하는 것 같아요. 대표적으로 그린티, 화산송이, 포레스트 라인이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이니스프리를 사람에 비유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누구나 떠올리는 이니스프리의 모델인 윤아 아닐까 싶어요. 윤아는 오랜 기간동안 이니스프리 모델로 활동해 왔죠. 소녀시대 윤아의 맑고 깨끗한 느낌. 바로 그것이 이니스프리의 모습 같아요. 마지막으로 인기있는 이니스프리 제품들을 이유와 함께 소개해주세요 시그니처 아이템이라 말할 수 있는 그린티씨드세럼 입니다.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주면서 시원한 감촉이 정말 좋아요.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바르는 순간 느껴져요. 사용해보면 바른 것과 안 바른 것의 차이를 많이 느낄거예요. 49
 21.  Interview 자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대학에서 프랑스문학을 전공하고, 현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최나리입니다. 제가 속한 팀은 글로벌 마케팅팀으로 저는 중국 상하이의 위치한 이니스프리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관한 업무를 돕고 있어요.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던 브랜드에서 일하게 되어 재밌게 지내고 있어요. 화장품을 구입할 때는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나요?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물론 성분을 가장 먼저 봐요. 파라벤이나 형광 색소 등 유해물질이 들진 않았는지 스마트폰 앱으로 꼼꼼히 체크해요. 그 다음으로는 디자인도 보고, 얼마나 새로운 제품인지도 살펴봐요. 어플리케이터가 특이하든지, 전혀 새로운 성분을 썼다든지, 예를 들면 최근 나온 이니스프리의 용암해수 에센스를 들 수 있겠네요. 용암해수라는 건 정말 처음 들어봤거든요. 아무래도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좀 특이하다면 특이한데 해당 브랜드가 어떤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지도 살펴봐요. 개인적으로 에코라이프, 환경 52 보호에 관심이 많아서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더바디샵이나 플레이그린캠페인을 실천하는 이니스프리 같은 브랜드를 애용하는 편이예요. 이니스프리에서 일하신다고 하니 파우치가 궁금해요. 애용하는 브랜드를 몇가지 소개해주세요. 최근엔 이니스프리 노세범 팩트를 샀는데, 파우더형보다 가루가 덜 날려서 휴대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거울도 달렸고요. 립 제품은 맥을 애용해요. 평소에 오키드, 딥레드 같은 흔치 않은 컬러를 좋아해서 외국 브랜드 제품을 자주 사용해요. 그 중에서도 맥은 컬러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 구매하는 편이예요. 그리고 더마 화장품도 많이 사용해요. 아벤느, 비쉬, 유리아쥬 등등. 피부가 민감한 데 이런 제품들을 꾸준히 쓰면 점점 트러블도 사라지고, 진정되는 느낌이 들어요. 처음으로 경험한 이니스프리는 어떤 것이 였나요? 화산송이 모공팩. 지성 피부에 트러블도 있고, 모공도 넓은 편이라 원래 모공제품에 관심이 많았어요. 모공 속 피지 잡는데 효과가 좋다는 소문을 듣고 바로 이니스프리는 코스메틱 브랜드로만 설명하기엔 부족함이 있어요. 화장품 이외에 이야기거리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죠 Nari Choi 이니스프리 글로벌마케팅팀 인턴 / 25세 53 구매했죠. 그 당시 화산송이는 처음 들어보는 성분이라 더 관심도 갔고요. 한번 사용으로도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어 지금까지도 애용하고 있는 제품이예요. 지금은 무스타입으로 출시된 제품을 화산송이 클렌징 폼까지 사용하고 있어요. 언제든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예요. 사용해 본 이니스프리 제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친구에게 추천한다면 어떤 제품을 추천하실 건가요. 방금 말한 화산송이 제품과 함께 요즘엔 제주 한란 크림을 추천하고 다녀요. 원래는 인리치드 크림을 추천했었는데 이제는 날씨가 따뜻해져서 젤크림을 추천해요. 정말 속부터 촉촉하게 보습막을 채워주는 제품이에요. 20대인 제 친구들부터 50대인 엄마까지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자연주의라는 브랜딩 방향을 선보이는 코스매틱 브랜드가 많아서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의 브랜딩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한다고 생각하나요? 이니스프리는 소비자 참여형의 다양한 자연주의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요. 단순히 자연주의를 이미지로만 소구하는게 아니라 플레이그린, 공병 수거, 에코손수건 등으로 소비자가 직접 에코 라이프를 실천하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고객들도 그런 점에서 이니스프리가 말하는 자연주의의 진실성을 믿어주는 것 같아요. 뷰티관련 블로그나 유튜브등 여기저기서 뷰티 붐이 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붐은 한국을 넘어서 K-beauty 로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2015 중국 20대가 좋아하는 기초 톱브랜드>로 이니스프리가 1위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중국에서 이니스프리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매력은 무엇일까요 중국 고객들은 특히 제품 성분의 안전성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인지 청정섬 제주도에 뿌리를 두고 안전한 원료 개발에 앞장서는 이니스프리의 제품이 그들에게 신뢰감을 주죠. 중국인들에게 제주도가 관광지로서 인기가 많기도 하고요. 품질 관리는 더욱 철저히 하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중국 고객에게도 제주도 탐방의 기회 등을 제공한 점이 매력적으로 어필된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의 이미지를 사람에 비유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역시 소녀시대 윤아씨가 아닐까요. 얌전하면서도, 밝고 장난끼가 있는 소녀가 제가 생각하는 이니스프리에요. 윤아씨는 평소 행동부터 외모까지도 그런 이니스프리와 판박이인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9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이니스프리와 함께 했던게 아닐까 생각해요. 이니스프리의 코스매틱 제품 뿐만아니라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경험을 가지고 계신가요? 이니스프리 공식 홈페이지에는 컬쳐테라피라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연극, 도서, 영화 등 각종 문화생활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댓글로 신청사유를 쓰면 추첨되는 간단한 방식이예요. 어찌보면 평범한 이벤트 중 하나지만 책이든, 공연이든 이니스프리가 직접 골라 소개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예요. 말 그대로 이니스프리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달까요. 코스메틱
22.  제품만이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문화 콘텐츠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였어요. 위와 같은 경험이 이니스프리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니스프리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인식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이니스프리는 현재 코스메틱 외에도 향수 등과 같은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으며, 제주하우스라는 카페를 운영 중이기도 해요. 단순히 화장품을 파는 브랜드가 아니라, 에코 라이프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죠. 컬쳐 테라피를 비롯한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체험형 캠페인들은 이러한 브랜드 인식에 분명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불편했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점이 있나요? 사실 이니스프리는 기초제품만 좋다는 인식도 있었어요. 자연주의 이미지 때문인지 어쩐지 색조 제품엔 손이 가지 않았죠. 그런데 최근 들어 이니스프리의 색조 제품에도 변화가 생겼어요. 다양해진 컬러는 물론, 오토라이너처럼 전혀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군도 출시됐어요. 앞으로도 색조 제품 군의 더 많은 발전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니스프리만의 자연주의 색조 라인은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돼요. 54 “코스메틱 외에도 향수, 디퓨저 등과 같이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어요. 제주하우스 카페도 운영중이죠. 단순히 화장품을 파는 브랜드가 아닌 에코라이프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어요”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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