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싶은 커피향
인스타그램 이용행태 분석 자료 :: Instagram for Business 관련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INSTAGRAM for Business 김수빈, 장수정, 이세혁
2. Amazing Instagram Facts 2억 월간 실사용자 16억 월간 좋아요 6천만 일간 사진 업로드 4.21% > 페이스북X60 > 트위터X120 Engagement 70% 1일 1접속 35% 1일 2접속 이상 5.5회 주간 평균 포스팅 수 (Top100 Brands기준) 7천 5백만 일간 실사용자 65% 인스타그램 계정 보유 리딩브랜드 19% 10만 팬 이상 보유 리딩브랜드 No Filter 가장 인기 있는 필터 Source:Instagram Press, Sociable 360, 2014.08.기준
3. 포스팅 시간: 유저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Sweet spot 적극 활용 목요일, 오후 5시 – 오후 6시 사이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반 서비스로 페이스북, 트위터의 Sweet spot과 차이를 보임 Source: buffersocial 2014.01.기준 Amazing Instagram Facts
4. 해시태그 수: 소셜베이커스에 따르면 포스트당 최대 5개의 해시태그 사용을 추천 But, 해시태그가 많을수록 콘텐츠 노출 기회가 늘어 좋아요수가 늘어나는 통계가 있음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콘텐츠의 명확성, 가독성, 깔끔함을 위해 최소화할 것을 추천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빈도수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확연한 차이를 보임 인스타그램에서는 더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보는데 거부감 또는 피로감이 적은 것으로 보임 Source: Blog of Max woolf 2014.04 Socialbakers 2014.02 Amazing Instagram Facts
5. Hashtags Ranking #love #instagood #me #tbt #follow #cute #followme #photooftheday #tagsforlikes #happy #beautiful #girl #like #selfie #picoftheday #summer #fun #smile #friends #like4like <글로벌 인기 해시태그> <국내 인기 해시태그> 글로벌 인기 해시태그 : 감정을 표현하는 해시태그(cute, beautiful, like, love, fun)가 많음 국내 인기 해시태그: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인기 해시태그를 변형하여 유사 해시태그를 생성 (먹스타그램, 먹스타그램꿈나무, 멍스타그램, 개스타그램) 국내 인기 해시태그는 20-30 세대의 주 관심사인 패션, 다이어트, 유행어 등 트렌디한 해시태그가 많음 #먹스타그램 #먹스타그램꿈나무, #맛스타그램, #인스타푸드, #먹방 #셀스타그램 #얼스타그램, #셀카 #일상 #맞팔 #여행 #럽스타그램 #럽스타그램하고싶다, #럽스타그램아님 #소통 소셜데이팅 관련 해시태그 #멍스타그램 #개스타그램, #펫스타그램 #술스타그램 #다이어트 #서울 유사 장소 관련 인기 해시태그 : #제주도, #해운대, #가로수길 #날씨 #비스타그램 #냥스타그램 #캣스타그램 #추억 #힐링 #휴식, #소풍, #나들이 #옷스타그램 #데일리룩, 각 종 브랜드명 #발스타그램 #손스타그램, #눈스타그램 #털ㄴ업 유사 유행어 관련 인기 해시태그: #호로록 #의리 #몸스타그램 #헬스타그램, 운동스타그램 #이노버즈 해시태그 33개
6. Popular Hashtags 해외에서는 요일별 해시태그 주제를 만들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음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의 동기를 부여하여 사용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보임 #ManCrushMonday (or #MCM): 남자들 사진, 좋아하는 남자 사진 #TransformationTuesday (or #TT): 다이어트, 공부 등 목표달성형 사진으로 비포애프터 사진 많음 #WomenCrushWednesday (or #WCW): 여자들 사진, 좋아하는 여자 사진 #ThrowbackThursday (or #TBT): 과거 사진, 요일별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FlashbackFriday (or #FF): 금요일에 했던 일들 공유 #Caturday: Cat + Saturday 고양이 관련 사진 #SelfieSunday : 셀카 Source: Blog of Max woolf 2014.04 Socialbakers 2014.02
7. Case Study :: OREO (Food) 오레오 레시피, 일상에서 찍은듯한 감성 사진 위주 인스타그램으로 캐주얼하게 촬영한듯한 동영상 콘텐츠 적극 활용 페이스북(37,865,730)보다 팬은 적지만 개별 콘텐츠당 훨씬 높은 인터랙션 보임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같은 내용의 동영상을 올린 경우 약 3천 이상의 인터랙션 차이 발생 instagram.com/oreo
8. Case Study :: Starbucks Korea (Food) 시즈널 이슈, 제품 사진 위주의 감성 콘텐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콘텐츠를 대부분 동일하게 사용 페이스북(539,595)팬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 명이나 적으나 인터랙션 수치는 평균 800대로 유사 인스타그램 동영상 또는 하이퍼랩스를 활용한 커피제조 과정이나 시즈널 이슈 콘텐츠 시도 필요 (ex.Vervecoffe) instagram.com/starbuckskorea
9. Case Study :: Starbucks Korea #마이프라푸치노 (Food) 테마별 프라푸치노 이미지를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도록 유도 (ex. , 엑스트라 재료를 추가한 프라푸치노, 텀블러에 담은 프라푸치노, 여름풍경 + 프라푸치노) 매일 7명 선정, 5천원 상당 기프트 카드 증정 7월 30일~ 8월 5일, 총 6회 진행, 2,251 건 참여 발생 식품 업계 마케팅에 떠오르는 키워드 ‘모디슈머(Modisumer)’를 적극 활용한 이벤트 유저들에 의해 자주 업로드 되고, 브랜드의 인기 메뉴인 ‘프라푸치노’ 제품을 공략 인스타그램 이벤트 기획 시, 사전에 인스타그램내에서 브랜드의 인기 키워드 해시태그를 충분히 조사 및 활용할 필요 있음 instagram.com/starbuckskorea
10. Case Study :: audi/bmw/jeep/hyundai usa (Car) audi, bmw, jeep , hyundai USA 등 해외 자동차 브랜드는 활발하게 인스타그램 활용 국내 자동차 브랜드는 운영하는 곳 없음 카달로그 느낌의 차량 이미지 보다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한 이미지를 콘텐츠로 활용 인스타그램 사진을 페이스북 콘텐츠로 동시에 자주 활용 비쥬얼이 중요시되는 오토매틱 산업군의 특성이 비쥬얼 매체 인스타그램의 성격과 적합하여 타 산업에 비해 팔로잉 비율이 높은 것으로 보임 instagram.com/audi, bmw, jeepofficial, hyundaiusa
11. Case Study :: Tiffany&Co (Fashion) 카달로그, 제품 제작과정, 감성 사진 등 최대한 다양한 이미지 노출 제품 제작 과정을 공개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긍정적 이미지 노출 페이스북(6,861,202)보다 500만이나 팔로워수가 적지만 콘텐츠 인터랙션은 두 배 이상 높음 선망의 대상이 되는 제품군이나 브랜드의 경우 상세한 제품 설명 없이 이미지만으로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으로 보임 instagram.com/tiffanyandco
12. Case Study :: UNIQLO KOREA (Fashion) instagram.com/uniqlokr 오프라인 매장 행사 및 세일정보를 담은 실시간성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발행하며 세일즈 브릿지 역할 하기 위한 노력 보임 유니클로 페이스북(201,845)보다 팔로워가 10배나 낮으나 인터랙션은 인스타그램이 평균 800정도로 훨씬 높은 인게이지먼트 발생 패션 콘텐츠를 활발히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특성상 패션 브랜드의 경우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이외에도 유니클로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음
13. Instatool Iconosquare(무료): 데이터 분석, 계정 관리, 커뮤니티 활성화 서비스 제공 200개국 150,000개의 브랜드가 이용 총 6가지의 섹션 중 기업에서 사용할만한 섹션은 아래의 3가지 -Viewer: 피드, 포스팅 좋아요 활동, 팔로워/팔로잉 현황, 인기 포스팅 조회 -Statics: 콘텐츠 히스토리, 주요 활동 시간대, 주로 사용하는 해시태그, Engagement 등의 콘텐츠 관련 다양한 수치 분석 가능 -Manage: Comment Tracker 기능으로 가장 최근 5개의 포스트와, Private Message 관리 용이 Source: iconosquare
14. Instatool Totems(유료): 기업 계정 전용 분석 툴 기간별 브랜드 해시태그 사용 빈도, 사용 국가 등 분석 가능 좋아요, 댓글, Engagement 별 수치, Top 10 콘텐츠 등 CRM을 위한 다양한 수치 제공 브랜드 관련 유사 해시태그 조회가 가능하여 해시태그 트렌드 분석 가능 Source: totems
15. Hyperlaps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앱 Hyperlaps는 타임랩스 동영상을 찍어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화제가 되고 있음 이미 해외의 많은 브랜드들이 Hyperlaps를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마케팅 툴로서 자리 잡고 있음 디즈니 랜드의 놀이기구 운행 모습, 타코벨의 Drive Through에서 주문하는 모습, Arizona Iced Tea의 음료 종뷰별로 맛보기 영상 등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인기 앱에 대한 호기심으로 User generated contents가 많은 트렌드를 활용한 캠페인 기획 필요 Source: hootsuite, socialfresh
16. Thanks!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모바일, 융합, 데이터 관점에서 본 CES 2015 트렌드 & 인사이트 (0) | 2015.04.21 |
---|---|
[정보] [SK UX-HCI] 퍼스널 빅데이터와 라이프로그 HCI-UX 관점의 IOT 기술 (0) | 2015.04.21 |
[정보] IoT 세상의 사업 기회와 고려 사항 (0) | 2015.04.21 |
[정보] The Bible of IoTs (0) | 2015.04.21 |
[정보] [Marketing Trend] 2013 해외성공사례 정리 (0) | 2015.04.21 |
[정리] 가족을 위한 생각정리의 기술 (0) | 2015.04.21 |
[정보] 영화 흥행을 통해 본 3.5차원의 상상력 (0) | 2015.04.21 |
[책] 파는 것이 인간이다. (0) | 201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