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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14 종합광고비 분석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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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고싶은 커피향


2014 종합광고비 분석 자료 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1 MezzoMedia Inc. 2014년 국내 온라인/모바일 광고집행 분석 2015.02

2. 2 MezzoMedia Inc. I. 온라인 노출형 광고 집행 분석 II. 모바일 앱/웹 광고 집행 분석 1. 기 간 : 20131~ 2014122. 데이터 제공 : 리서치애드(Researchad) INDEX

3. 3 MezzoMedia Inc. I. 온라인 노출형 광고 집행 분석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4. 매체 별 광고 집행 분석 페이스북 & 구글(유튜브 포함)은 집행 분석에서 제외 됨 다음카카오는 광고비 분석 시, 플랫폼 별 구분 됨(다음 / 카카오)

4. 4 MezzoMedia Inc.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014년 광고비는 전년도 대비 1.7% 감소 2014년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는 총 7,083억 원으로 집계 2013년 온라인 광고비 7,209억 원 대비, 1.7% 감소한 수치 (금액으로는 125억 원 감소) 2013VS 2014년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 비교 720,862,211 708,334,356 2013년 광고비 2014년 광고비 (단위 : 천 원)

5. 5 MezzoMedia Inc.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예상치 못한 이슈로 4~6월 광고 시장 침체 전년도 대비 4, 5월 광고비가 큰 폭으로 감소 광고 집행 예정되었던 캠페인이 세월호 사고이슈로, 연기되거나 광고비 축소 월드컵이 진행된 6월에도, 전년대비 낮은 광고비로 기록 세월호 사고의 여파와 월드컵 대표팀 16강 탈락이 원인으로 분석 됨 45,000,000 50,000,000 55,000,000 60,000,000 65,000,000 70,000,000 123456789101112201320142013VS 2014년 월 별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 비교 -1.9% 4.1% 1.2% -5.4% -10.2% -2.4% -1.1% 0.8% 5.0% -3.3% -0.8% -3.9% 61,653,835 58,427,133 57,656,368 (단위 : 천 원)

6. 6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TOP3 업종 광고비 감소, 그 외 업종 상승 추이 2014년 상위 10개 업종의 광고비는 6,116억으로, 전년도 대비 1.4% 감소 2014TOP3 업종인 컴퓨터 및 정보통신’, ‘서비스’, ‘유통은 전년도 대비 11.3% 감소 화장품 및 보건용품을 제외한 6개 업종은 전년도 대비 19.0% 증가 30% 이상 증가 업종 : ‘제약 및 의료’ 31.3% / ‘교육 및 복지후생’ 35.0% / ‘가정용 전기전자’ 38.1% 화장품 및 보건용품28.6%로 크게 감소 2013VS 2014년 업종 별 온라인 광고비 비교 (상위 10) 업종 20132014년 광고비 증감률 광고비 구성비 광고비 구성비 컴퓨터 및 정보통신 135,865,253 18.8% 110,971,282 15.7% -18.3% 서비스 106,995,294 14.8% 103,288,934 14.6% -3.5% 유통 113,024,237 15.7% 101,312,032 14.3% -10.4% 금융, 보험 및 증권 80,156,958 11.1% 88,634,310 12.5% 10.6% 제약 및 의료 39,903,702 5.5% 52,412,386 7.4% 31.3% 교육 및 복지후생 27,664,154 3.8% 37,354,366 5.3% 35.0% 수송기기 30,790,459 4.3% 31,317,819 4.4% 1.7% 관공서 및 단체 26,341,754 3.7% 30,063,804 4.2% 14.1% 가정용 전기전자 20,516,741 2.8% 28,325,222 4.0% 38.1% 화장품 및 보건용품 39,141,058 5.4% 27,930,335 3.9% -28.6% (단위 : 천 원)

7. 7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 1위 업종, ‘컴퓨터 및 정보통신1,109억 원으로 업종 1(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15.7%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온라인 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등이 속한 게임업종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게임’ 47.6% > ‘통신망/통신서비스(접속)’ 13.0% > ‘인터넷서비스’ 12.0% 2013년 비중 : ‘게임’ 48.7% > ‘통신망/통신서비스(접속)‘ 8.4% > ‘인터넷서비스’ 15.5%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2분기 증가 후 매 분기 감소한 반면, 2014년에는 2분기 광고비 감소 후 매 분기 증가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게임 47.6% 통신망/통신서비 스(접속) 13.0% 인터넷서비스 12.0% 방송 7.6%통신기기 4.7%기타 15.1% 35,414,655 36,432,553 34,628,611 29,389,434 26,556,982 24,208,986 28,557,182 31,648,132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8. 8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 2위 업종, ‘서비스1,033억 원으로 업종 2(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14.6%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영화 / 연극 / 전시 등이 속한 문화 및 공연, 패스트푸드 / 프랜차이즈 등이 속한 음식/조리가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문화 및 공연’ 35.2% > ‘음식/조리’ 29.3% > ‘운송’ 13.2% 2013년 비중 : ‘문화 및 공연’ 42.2% > ‘음식/조리’ 22.5% > ‘운송’ 11.5%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매 분기 증가한 반면, 2014년에는 2분기 증가 후 매 분기 감소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문화 및 공연 35.2% 음식/조리 29.3% 운송 13.2% 여행/관광 /레져 6.6% 개인 서비스 6.6% 기타 9.2% 24,035,233 26,690,050 26,777,526 29,492,485 25,469,829 28,125,600 26,108,153 23,585,352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9. 9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온라인 노출형 광고비 3위 업종, ‘유통1,013억 원으로 업종 3(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14.3%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온라인 종합쇼핑몰 / 온라인 종합 경매&공동구매등이 속한 종합 전자상거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종합 전자상거래’ 74.0% > ‘전문 전자상거래’ 18.3% > ‘대형유통’ 6.3% 2013년 비중 : ‘종합 전자상거래’ 73.2% > ‘전문 전자상거래’ 17.5% > ‘대형유통’ 8.7%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매 분기 증가한 반면, 2014년에는 매 분기 감소 후 4분기 소폭 증가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종합 전자상거래 74.0% 전문 전자상거래 18.3%대형유통 6.3% 소형, 소매유통 1.0% 유통기타 0.3% 그밖의 특수유통 0.1% 24,324,854 25,793,370 29,902,684 33,003,329 28,983,986 27,722,384 22,126,173 22,479,489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10. 10 MezzoMedia Inc.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2014년 순위 2013년 순위 광고주 2014년 광고비 2013년 광고비 광고비 증감률 1 1 이베이코리아 22,790,329 25,641,244 -11.1% 2 3 위메프 20,410,329 16,471,778 23.9% 3 4 삼성화재 17,228,061 15,331,332 12.4% 4 18 SK플래닛 13,151,399 6,972,692 88.6% 5 5 현대캐피탈 11,810,164 14,705,501 -19.7% 6 2 삼성전자 11,346,714 17,338,095 -34.6% 7 6 삼성 10,441,936 13,301,922 -21.5% 8 11 SK텔레콤 10,223,242 9,096,798 12.4% 9 10 한국피앤지 9,277,273 9,111,017 1.8% 10 27 한국도미노피자 8,638,254 4,214,942 104.9% 2013VS 2014년 광고주 별 온라인 광고비 비교 (상위 10) ‘이베이코리아’,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 2014년 상위 10개 광고주의 광고비 합계는 1,353억 원으로, 전체 광고비의 19.1%에 해당 이베이코리아’(브랜드 : G9, 옥션, G마켓 등)228억 원으로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 (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3.2% 차지) ‘SK플래닛한국도미노피자의 광고비가 큰 폭 증가했으며, 전년도 2위였던 삼성전자34.6% 감소율을 보이며 6위로 하락 (단위 : 천 원)

11. 11 MezzoMedia Inc.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2014년에는 유통광고주 (이베이코리아, 위메프)가 강세 상위 10대 광고주를 살펴보았을 때, 전년도에 이어 유통광고주가 강세 이베이코리아 229억 원 / 위메프 204억 원 / SK플래닛 132억 원 화장품광고주는 전년도 대비 54.5% 감소 한국피앤지93억으로 전년도와 비슷한 광고비 유지, ‘에이블씨앤씨는 상위 10대 광고주에서 제외 됨 서비스광고주 한국도미노피자86억 원을 기록하며 상위 10대 광고주로 신규 진입 2014년 상위 10대 광고주2013년 상위 10대 광고주 순위 광고주 광고주 업종 광고비 1 이베이코리아 유통 25,641,244 2 삼성전자 컴퓨터 및 정보통신 17,338,095 3 위메프 유통 16,471,778 4 삼성화재 금융, 보험 및 증권 15,331,332 5 현대캐피탈 금융, 보험 및 증권 14,705,501 6 삼성 컴퓨터 및 정보통신 13,301,922 7 포워드벤처스엘엘씨 유통 12,380,925 8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및 보건용품 11,290,060 9 넥슨 컴퓨터 및 정보통신 10,114,202 10 한국피앤지 화장품 및 보건용품 9,111,017 순위 광고주 광고주 업종 광고비 1 이베이코리아 유통 22,790,329 2 위메프 유통 20,410,329 3 삼성화재 금융, 보험 및 증권 17,228,061 4 SK플래닛 유통 / 컴퓨터 및 정보통신 13,151,399 5 현대캐피탈 금융, 보험 및 증권 11,810,164 6 삼성전자 컴퓨터 및 정보통신 11,346,714 7 삼성 컴퓨터 및 정보통신 10,441,936 8 SK텔레콤 컴퓨터 및 정보통신 10,223,242 9 한국피앤지 화장품 및 보건용품 9,277,273 10 한국도미노피자 서비스 8,638,254 (단위 : 천 원)(단위 : 천 원)

12. 12 MezzoMedia Inc. 4. 매체 별 광고 집행 분석 2013VS 2014년 매체 카테고리 별 광고 집행 금액 포털 신문/잡지 방송 생활정보 엔터테인먼트 금융/비즈니스 커뮤니티 검색/저장 커뮤니케이션 20142013582,597,755 87,483,335 22,510,761 10,950,024 9,840,098 3,988,383 1,658,729 1,199,492 633,634 546,926,649 101,148,052 30,226,648 13,064,108 10,575,671 4,503,033 1,128,799 624,910 136,486 -6.1% 15.6% 34.3% 19.3% 7.5% 12.9% -31.9% - 47.9% - 78.5% 포털카테고리는 전년도 대비 6.1% 감소한 5,469억 원으로 마감 언론 매체가 속한 신문/잡지’, 동영상 매체가 속한 방송카테고리의 광고비가 전년도 대비 크게 증가 커뮤니티’, ‘검색/저장’, ‘커뮤니케이션카테고리의 광고비는 큰 폭으로 감소 포털 광고비의 감소, 신문/잡지와 방송 광고비 증가 (단위 : 천 원)

13. 13 MezzoMedia Inc. 4. 매체 별 광고 집행 분석 포털 광고비 감소의 주원인 : ‘네이트광고비 축소 포털 3사로 불리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에 광고비의 76%가 집중 (포털 3사 온라인 광고비 : 5,450억 원) 네이트가 전년도 대비 20.3%로 크게 감소했으며, 네이버는 2.5%로 소폭 감소, 다음은 0.7% 소폭 증가 포털 카테고리의 광고비 감소 비중, ‘네이트58.9% 차지 2013VS 2014년 포털 매체 비중2014년 포털 매체 비중 네이버 34% 다음 30% 네이트 12% 기타 24% 252,253,387 215,280,652 103,253,524 245,935,196 216,806,459 82,247,974 네이버 다음 네이트 20132014-2.5% 0.7% -20.3% 포털 매체 비중 76% (단위 : 천 원)

14. 14 MezzoMedia Inc. II. 모바일 앱/웹 광고 집행 분석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4. 플랫폼별 광고 집행 분석 페이스북 & 구글(유튜브 포함)은 집행 분석에서 제외 됨 다음카카오는 광고비 분석 시, 플랫폼 별 구분 됨(다음 / 카카오)

15. 15 MezzoMedia Inc.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013VS 2014년 모바일 광고비 비교 2014년 광고비는 전년도 대비 54.7% 증가 2014년 모바일 광고비는 총 1,633억 원으로 집계 이는 전년도 광고비였던 1,056억 원 대비 54.7% 증가한 수치 (금액으로는 578억 증가) 모바일 앱 광고비 : 2013(811억 원) > 2014(1,285억 원) 모바일 웹 광고비 : 2013(244억 원) > 2014(348억 원) 모바일 웹 vs 모바일 앱 광고비 비중 : 2014년 모바일 앱의 광고비 비중이 전년도 대비 2% 증가 81,111,736 128,476,712 24,443,539 34,840,339 20132014m.app m.web m.app 77% m.web 23% m.app 79% m.web 21% 105,555,275 163,317,051 (단위 : 천 원) 20132014

16. 16 MezzoMedia Inc. 1. 기간 별 광고비 분석 2013VS 2014년 월 별 모바일 광고비 비교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비 전년도 대비 전반적으로, 월 별 광고비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임 4~6월 광고비가 전년도 대비 낮았던 온라인 광고와는 달리, 모바일 광고비는 100% 이상의 높은 증가율을 보임 4125% / 5149% / 6170% 증가 - 5,000,000 10,000,000 15,000,000 20,000,000 12345678910111220132014(단위 : 천 원) 46% 35% 59% 125% 149% 170% 80% 59% 31% 16% 8% 30% 9,312,957 17,383,462

17. 17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2013VS 2014년 업종 별 모바일 광고비 비교 (상위 10) 광고비 상위 10개 업종, 모바일 광고비는 평균 51% 증가 2014년 상위 10개 업종의 광고비는 1,503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51% 증가 2014년 광고비가 높은 업종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 (410억 원) > ‘유통’ (324억 원) > ‘제약 및 의료’ (224억 원) 컴퓨터 및 정보통신업종의 광고비는 전년도 대비 74%의 증가했으며, 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25% 차지 전년도 4위였던 유통의 광고비가 158% 증가하며, 2014년에는 2위를 기록 업종 20132014년 광고비 증감률 광고비 구성비 광고비 구성비 컴퓨터 및 정보통신 23,554,085 22.3% 40,976,109 25.1% 74% 유통 12,568,677 11.9% 32,376,732 19.8% 158% 제약 및 의료 16,764,517 15.9% 22,377,927 13.7% 33% 서비스 14,243,485 13.5% 20,252,399 12.4% 42% 금융, 보험 및 증권 12,112,509 11.5% 9,878,258 6.0% -18% 교육 및 복지후생 5,687,384 5.4% 8,510,178 5.2% 50% 화장품 및 보건용품 4,248,172 4.0% 6,310,258 3.9% 49% 패션/의류 2,930,696 2.8% 3,786,720 2.3% 29% 출판 1,630,831 1.5% 3,043,020 1.9% 87% 관공서 및 단체 2,702,525 2.6% 2,837,365 1.7% 5% (단위 : 천 원)

18. 18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광고비 1위 업종, ‘컴퓨터 및 정보통신410억 원으로 업종 1(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25.1%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모바일게임’, ‘온라인 게임’, ‘게임 콘텐츠등의 게임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게임’ 59.8% > ‘인터넷서비스‘ 27.3% > ‘통신망/통신서비스(접속)’ 2.8% 2013년 비중 : ‘게임’ 51.0% > ‘인터넷서비스‘ 30.1% > ‘통신망/통신서비스(접속)’ 3.0%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2분기 감소 후 매 분기 증가한 반면, 2014년에는 2분기 증가 후 매 분기 감소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게임 59.8% 인터넷서비스 27.3% 방송 3.9%통신망/통신서비 스(접속) 2.8% 소프트웨어 1.6% 기타 4.7% 3,424,565 2,823,549 7,404,932 9,901,039 9,057,888 11,498,924 11,000,170 9,419,127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19. 19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광고비 2위 업종, ‘유통324원으로 업종 2(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19.8%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온라인 종합쇼핑몰’, ‘종합 경매/공동구매등의 종합 전자상거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종합 전자상거래’ 61.5% > ‘전문 전자상거래’ 20.8% > ‘대형유통’ 9.3% 2013년 비중 : ‘전문 전자상거래’ 40.5% > ‘종합 전자상거래’ 38.7% > ‘대형유통’ 13.9%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2분기 감소 후 매 분기 증가한 반면, 2014년에는 3분기를 제외한 모든 분기 증가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종합 전자상거래 61.5% 전문 전자상거래 20.8% 대형유통 9.3% 그밖의 특수유통 4.3% 소형, 소매유통 3.8% 유통기타 0.3% 2,052,913 1,998,445 2,938,054 5,579,2655,227,450 8,013,672 7,913,533 11,222,077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20. 20 MezzoMedia Inc. 2. 업종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광고비 3위 업종, ‘제약 및 의료224억 원으로 업종 3(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13.7% 차지) 업종 세부 분류 : ‘개인병원’, ‘한의원등의 게임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2014년 비중 : ‘의료 및 보건기관’ 97.3% > ‘의료기기‘ 0.5% > ‘이비인후, 치과 및 안과용제’ 0.4% 2013년 비중 : ‘의료 및 보건기관’ 96.8% > ‘두피 및 피부용제‘ 1.0% > ‘생리피임 및 치질용약’ 0.6% 분기 별 광고비 추이 : 2013년에는 2분기 감소 후 매 분기 증가한 반면, 2014년에는 3분기까지 증가 후 4분기에 감소 2013VS 2014년 분기 별 광고비 추이2014년 업종 세부 분류 의료 및 보건기관 97% 의료기기 0.5% 이비인후, 치과 및 안과용제 0.4% 생리피임 및 치질용약 0.4% 두피 및 피부용제 0.4% 기타 1% 3,456,239 3,209,905 4,599,069 5,499,304 5,070,110 5,751,180 5,884,371 5,672,266 1Q 2Q 3Q 4Q 2013 2014 (단위 : 천 원)

21. 21 MezzoMedia Inc.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바일 광고 2014년 상위 10대 광고주의 광고비 합계는 286억 원 (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17% 차지) 전년도 상위 10대 광고주와 비교 시, 3개 광고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신규 진입 GS홈쇼핑(브랜드: GS shop, 디토 등)2014년에 65억 원으로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 (전체 모바일 광고비의 4% 차지) 전년도 448위였던 Supercell (브랜드 : Clash of Clans, 헤이데이 등)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4위를 기록 2014년 순위 2013년 순위 광고주 2014년 광고비 2013년 광고비 광고비 증감률 1 14 GS홈쇼핑 6,462,435 824,325 684% 2 1 이베이코리아 5,219,976 1,889,282 176% 3 5 SK플래닛 3,447,706 1,131,375 204% 4 448 Supercell 3,290,114 50,889 6,365% 5 21 포워드벤처스엘엘씨 2,166,027 617,662 250% 6 6 삼성전자 1,873,403 1,106,014 69% 7 121 네시삼십삼분 1,656,274 171,832 863% 8 4 아모레퍼시픽 1,444,064 1,373,730 5% 9 76 CJ오쇼핑 1,355,036 236,981 471% 10 44 위메프 1,341,709 380,985 252% 2013VS 2014년 광고주 별 모바일 광고비 비교 (상위 10) (단위 : 천 원)

22. 22 MezzoMedia Inc. 3. 광고주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광고를 주도하는 유통’, ‘컴퓨터 및 정보통신광고주 다양한 업종이 랭크 되었던 전년도와 달리, 2014년에는 유통’, ‘컴퓨터 및 정보통신광고주가 강세 화장품 및 보건용품을 제외한 2013년의 상위 업종들이 2014년에는 10위권 내 진입하지 못함 진입하지 못한 업종 : 금융, 보험 및 증권 / 가정용 전기전자 / 제약 및 의료 / 서비스 2014년 상위 10대 광고주2013년 상위 10대 광고주 순위 광고주 광고주 업종 광고비 1 이베이코리아 유통 1,889,282 2 롯데카드 금융, 보험 및 증권 1,539,287 3 컴투스 컴퓨터 및 정보통신 1,458,766 4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및 보건용품 1,373,730 5 SK플래닛 유통 / 컴퓨터 및 정보통신 1,131,375 6 삼성전자 가정용 전기전자 1,106,014 7 쿤룬코리아 컴퓨터 및 정보통신 1,070,402 8 밝은성모안과 제약 및 의료 953,651 9 가연결혼정보 서비스 895,316 10 KT 컴퓨터 및 정보통신 893,869 순위 광고주 광고주 업종 광고비 1 GS홈쇼핑 유통 6,462,435 2 이베이코리아 유통 5,219,976 3 SK플래닛 유통 / 컴퓨터 및 정보통신 3,447,706 4 Supercell 컴퓨터 및 정보통신 3,290,114 5 포워드벤처스엘엘씨 유통 2,166,027 6 삼성전자 컴퓨터 및 정보통신 1,873,403 7 네시삼십삼분 컴퓨터 및 정보통신 1,656,274 8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및 보건용품 1,444,064 9 CJ오쇼핑 유통 1,355,036 10 위메프 유통 1,341,709 (단위 : 천 원)

23. 23 MezzoMedia Inc. 4. 플랫폼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앱 광고비 No 1. 플랫폼은 캐시슬라이드2,836억 원의 광고비로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1(전체 모바일 앱 광고비의 22.1% 차지) 2014년 모바일 앱 광고비는 캐시슬라이드’ (284억 원) > ‘애드포스트’ (206억 원) > ‘애드몹’ (181억 원) > ‘카카오 플친’ (154억 원) 상위 10개 플랫폼 중, ‘아담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 광고비 증가 2013VS 2014년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상위 10) 28,363,371 20,608,175 18,075,325 15,419,049 10,893,324 8,727,988 7,609,500 6,151,478 5,807,640 2,836,063 캐시슬라이드 애드포스트 애드몹 카카오 플러스친구 아담 애드라떼 라떼스크린 카울리 인모비 MAN 20132014

24. 24 MezzoMedia Inc. 4. 플랫폼 별 광고 집행 분석 모바일 웹 광고비 No 1. 매체는 다음97억 원의 광고비 집행으로, 전년도와 동일하게 모바일 웹 광고 1(전체 모바일 웹 광고비의 27.9% 차지) 2014년 모바일 웹 광고 매체 순위는, ‘다음’ (97억 원) > ‘네이버’ (96억 원) > ‘네이트’ (20억 원) > ‘판도라TV’ (19억 원) 2014년 순위 내 신규 진입 플랫폼은 한국경제’, ‘서울신문’, ‘헝그리앱’, ‘더팩트이며, ‘스포츠서울’, ‘조인스엠에스엔’, ‘조선일보’, ‘와이티엔은 순위 밖으로 밀려남 2013VS 2014년 모바일 웹 광고 매체 (상위 10) 9,718,229 9,568,768 2,010,190 1,780,737 1,254,081 829,103 791,040 709,320 696,468 623,179 다음 네이버 네이트 판도라TV 한국경제 연합뉴스 서울신문 헝그리앱 오마이뉴스 더팩트 20132014

25. 25 MezzoMedia Inc. T h a n k y o u

26. 26 MezzoMedia Inc. 광고문의 온라인 광고(디지털광고부분) mezzo@mezzomedia.co.kr 모바일 광고(모바일광고본부) mobile@mezzomedia.co.kr 케이블TV 광고(디지털N스크린광고본부) catv@mezzomedia.co.kr 해외 광고 및 facebook 광고(해외광고팀) mp@mezzo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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