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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K-MOOC] 게임 개발자로 이끈 세가지 이야기

by 날고싶은커피향 2018. 2. 28.

[K-MOOC] 게임 개발자로 이끈 세가지 이야기 입니다.

많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K-MOOC] 게임 개발자로 이끈 세가지 이야기 from Jemin Lee

 

1. 세가지 이야기 개발자가 아니었던 사람이,
 어떻게 게임 개발자의 길을 가게 되었나
2.  I_Jemin •게임 프로그래머 | 디자이너 •유니티 인증 개발자 | 트레이너 •게임 프로그래밍 채널 retr0 운영 •게임 개발 동아리 retr0 창립자 •오픈소스 기여자 •인디 개발사 애플민트 대표
3.  그래도 아직
 대학생일 뿐
4.  부적응자 •1점대 학점 (미래의 혁명가) •예대 => 컴공 전과, 둘다 적응 실패 •논리회로 5연속 수강
5.  단, 세가지 이야기 •게이밍 문화의 추종자가 된 시작점 •명확한 커리어를 찾지 못해 방황한 이야기 •게임 개발에 용기있게 집중 한 계기
6.  모든 것의 시작 •2007년 - FPS 게임의 혁명기 •아바 (Alliance of Valiant Arms) •Call of Duty 4: Modern Warfare •영화를 뛰어 넘는 연출과 몰입감
7.  세상은 게임의 가능성을 기다리고 있다
8.  그 때 부터, 지금까지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드는 업계로,
 절망적일 정도로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9.  프랙무비 •FPS의 킬장면을 예술 작품으로 승화한것 •국내 "프랙무비" 이끈 사람 중 하나 •하루 3시간 수면 •온종일 게임 •아니면 프랙무비 제작
10.  학생 시절 대부분의 시간을 사용
11.  방황 •뛰어난 연출과 영상 편집 실력을 증명 •대학도 프랙무비 만들어서 옴 •디지털 콘텐츠 학과 •결국 컴공으로 전과함
12.  선생들은 게임 개발자의
 영혼을 이해하지 못해!
13.  방황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음 •내가 영화를 만들고 싶은 것인가? •내가 게임을 만들고 싶은 것인가?
14.  영화 같은 게임을
 연출하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가 없음
15.  명확한 커리어
 가이드라인이 없음
16.  너무나 많은 내면의 소리가
 서로 다른 주장을 합니다
17.  방황 •난 영상 쪽에 재능이 있는데… •게임 개발로 가면 내 재능을 전부 버리는게 아닐까? •영화 같은 게임을 전문적으로 연출하는 직업군이 없음 •기술 & 예술 모두 한건 많지만, 넓고 얕음
18.  게임 개발자가 아닌
 미래를 꿈에서 봤습니다 그건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삶이 아니에요
19.  집중
20.  하고 싶은 것 vs 잘 하는 것
21.  하고 싶은 것 (O)
 내가 원래 재능있는 것 원래라는 건 없어요.
 + 오히려 상관없을 것 같던
 아트 재능이 개발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됨
22.  게임 개발이 아닌,
 모든 것은 부차적인 것이다
23.  그래서 코딩을 배운 첫 해부터
 3년 동안 4개의 게임 출시 백만명 다운로드 수천명의 제자를 가진 개발 강사 .. 가 되었습니다.
24.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 만들고 싶은 게임이 반드시 있어야 함 !!! •도구가 목적이 되면 한계가 큽니다 •가장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목표가 영어가 아닙니다
25.  만들고 싶은 게임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어서,
 도구를 배우고 사용한다. (O) •일단 뭘 할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도움이 될테니
 C#과 유니티를 일단 배워놓자. (X) •자기 확신 없어서, 100% 불안에 빠집니다.
26.  도구를 배우는게
 목표가 되버리면 •이 도구 (유니티, C#, C++, GL 등) 을 끝까지 배우는게 맞나..? •당장 즉석해서, 눈으로 보이는, 결과물이 없음 •포트폴리오가 남는 것도 아니고, 시간 낭비 처럼 느껴짐 •왜냐면 뭘 만들지 생각을 안했으니까 •지금이라도 당장 즉석해서 쓸수 있는걸로, 다른걸 배울까?
27.  그 결과 •이것 저것 건드리기만 하다가, 아무것도 이룬게 없어짐 •대부분의 게임 개발 지망생이 망하는 이유
28.  집중 •도구는 집중의 대상이 아님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폭발적으로 흥분이 넘쳐 배운걸 즉시 적용하게 됨 •이걸 배워 어따써?… 라는 질문이 사라짐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한번에 단 한가지의 목표에만 집중할 것
29.  삶은 하나의 게임이다 •게임을 만들며 알게 된것 •이벤토리가 무한하면
 플레이어는 길가의 쓰레기를 전부 줍숩니다 •아이템을 찾는 시간 > 실제 플레이 시간 •인벤토리가 유한하면, 가치 있는 아이템만 담습니다.
30.  유한함과 신념 •삶은 유한한 인벤토리 입니다. •1년 = 1칸, 남은 인벤토리는 많아봤자 40칸.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쓰레기 아이템을 담지 마세요. •당신이 원하는것,
 게임 개발 이외의 모든 것은 부차적인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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