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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9월 호]

by 날고싶은커피향 2017. 9. 6.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9월 호]

 

역시 메조의 리포트는 대단합니다.  정말 좋은자료들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9월 호] from MezzoMedia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9월 호]
1. 09SEPTEMBER 2017 미디어 & 마켓 리포트
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3.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서로 닮아가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2. SNS에서 흥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이렇게 만들어라!
4.  1. 서로 닮아가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트렌드 이슈 -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과 글로벌 동영상 매체인 유튜브가 닮아가고 있음 - 페이스북은 동영상 플랫폼을, 유튜브는 메신저 기능을 공개하며 서비스 확장에 나섬 - 서비스가 점차 유사해지며 플랫폼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유튜브 ‘연락처’페이스북 ‘워치’ • 미국사용자대상시범테스트시작 • 전문동영상미디어들과의제휴를통해 다양한동영상이워치에제공될예정 • 유튜브와상당히유사한UI • 유튜브와마찬가지로콘텐츠제작자와 광고수익을나눠갖는수익구조 동영상공유및 시청을위한전용탭 • 국가별부분적으로서비스시작 (한국은8월8일부터시행) • 동영상은대화창상단에고정되어, 동영상을재생하면서채팅이가능 • 유튜브영상공유ㆍ채팅을위해 사용자가다른SNS,메신저앱으로 이탈하는문제를최소화하려는전략 유튜브앱을통해 동영상공유ㆍ채팅이가능
5.  1. 서로 닮아가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트렌드 이슈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서비스 확장, 광고 시장에 미칠 영향은? - 최근 페이스북은 광고 매출 성장의 돌파구를 동영상 광고에서 찾고 있음 - 동영상 광고 기술 업체 ‘라이브레일’ 인수, 영상 관련 서비스 출시, 미드롤 광고 도입 등 제반 사항을 준비해 왔음 - ‘워치’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콘텐츠가 증가하게 되면 동영상 광고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 No.1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 영향 있을 것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매출 증가할 것 - 페이스북이 동영상 플랫폼으로 진화함에 따라, 유튜브의 사용자 체류시간과 광고비 일부가 페이스북으로 전환될 가능성 있음 - 최근 방통위는 인터넷 방송을 규제하겠다고 예고했으나 해당 규제는 아프리카TV를 비롯한 국내 미디어만 해당 - 서버가 해외에 있는 미디어는 제재 대상에 속하지 않아 역차별 논란이 제기되고 있음 - 해외 사업자의 시장 장악력이 커짐에 따라, 일각에서는 국내 사업자 서비스 발전을 위해 도리어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음 국내 인터넷 사업자 입지 축소 우려, 규제 완화 목소리 커질 것
6.  2. SNS에서 흥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이렇게 만들어라! 트렌드 이슈 TIP 1 예상치 못했던 스토리텔링과 결합시켜라 티몬 ‘신선한 사랑’ 캠페인 페이스북 기준 조회수 약 350만, 좋아요 7.5만, 공유 8천 건 기록 • 어린 아역 배우들의 사랑을 담은 약 2분 30초 분량의 웹드라마를 제작 • ‘왜 필요한 시간에만 나타나서 잘해주냐’라는 아역 배우의 대사에 맞춰 소비자가 구매한 물품을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는 ‘티몬 슈퍼마트’ 서비스를 노출 • 영상 마지막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녹여 냄 ※ 이미지 클릭 시 영상 랜딩 click* 함께 보면 좋은 광고 : 이마트 웹드라마 ‘나의 소중한 세계’ >> 감동 소구 내에 브랜드를 유머러스하게 녹여낼 시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음
7.  2. SNS에서 흥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이렇게 만들어라! 트렌드 이슈 TIP 2 새로운 FORMAT으로 접근하라 맥스웰하우스 X 아이린 캠페인 페이스북 기준 조회수 약 460만, 좋아요 9.6만, 공유 6천 건 기록 (2개 영상 합산 수치) • 동서식품은 남사친이 여사친(아이린)을 바라보는 1인칭 시점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 • 아이린의 애교&미모를 부각시킨 영상과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의 주요 특징을 노출 • ‘돈 없어도 사먹겠다’, ‘내가 사주고 싶다’ 등 긍정적인 유저 반응을 기록 click* 함께 보면 좋은 광고 : 나이키 하이퍼베놈II – 네이마르 가상현실체험 >> 핵심 타겟을 설정하고, 타겟의 관심사를 반영한 포맷으로 영상 제작 시 파급력을 지닐 수 있음 ※ 이미지 클릭 시 영상 랜딩
8.  2. SNS에서 흥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이렇게 만들어라! 트렌드 이슈 TIP 3 B급 감성, 병맛 코드를 활용하라 롯데제과 전국옥동자랑 시즌2 - 허지혜 편 페이스북 기준 조회수 약 290만, 좋아요 9.5만, 공유 3천 건 기록 • 롯데제과는 옥동자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한 UCC공모전 ‘전국옥동자랑 시즌2’를 진행 • 일반 유저를 비롯해 높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참여 • 인플루언서 ‘허지혜’는 특유의 병맛 코드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했고, 롯데제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영상이 업로드 되자 뜨거운 관심을 받음 click* 함께 보면 좋은 광고 : 반도녀 X 지파크, 지파크의 위력 ※ 이미지 클릭 시 영상 랜딩 >> B급 코드는 젊은 세대의 문화코드, 가볍고 독특한 소재 활용 시 영타겟에게 높은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음
9.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시장 주요 이슈 2. 디지털 매체 소식
10.  1. 시장 주요 이슈 동종업계 소식 퓨처스트림네트웍스 FSN, 소셜미디어 광고플랫폼 ‘와이즈버즈’ 지분 5.73% 인수 : 와이즈버즈는 국내 최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된 SNS 광고플랫폼 기업 :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협력 가능성 예고 에코마케팅 에코마케팅, 뷰티 브랜드 유리카 인수로 ‘비디오커머스’ 시장 진출 : 유리카는 비디오커머스로 급성장한 뷰티 브랜드로, 자체 전문 제작팀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 : 에코마케팅은 자사의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와 결합해 국내 및 아시아 비디오커머스 시장 진출 예정 DMC미디어 SBS, 디지털 전문 미디어 렙 DMC미디어 인수 : 9월 1일, SBS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본격적인 진출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DMC미디어를 인수 : SBS의 자회사로 운영하되 회사명/기존 업무/운영구조 등에는 변화가 없고, 구체적인 양사의 결합 형태는 추후 공개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으로 고객접점 강화 : 공식 홈페이지 개편으로, 최적화된 PC·모바일 화면 구현 및 주요 상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개선 : 업계 최신 정보와 양질의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는 메뉴 신설,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트렌드 관련 정보도 확인 가능 인크로스 ‘다윈’, 배너광고 네트워크 다윈클릭(구 시럽애드) 추가로 플랫폼 확장 :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에, 배너광고 네트워크인 ‘다윈클릭(구 시럽애드)’를 통합시켜 시너지 창출 효과 기대 : 유기적인 데이터 활용으로, 동영상 광고에 반응한 유저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하는 식의 리타겟팅 광고 집행 가능
11.  구분 매체명 주요 내용 서비스 네이버 네이버TV 통해 개인 라이브 방송 기능 지원 (관련기사) 유튜브 모바일 메신저 넘보는 유튜브, 사용자 간 ‘공유/채팅’ 기능 확대 (관련기사) 광고 상품 및 판매 정책 네이버 10월 스포츠(프로야구 + MLB) 생중계 패키지 구매접수 : 9/4(월) 오전 10시부터 구매 (*구좌 당 3천만 원) PC + MO 통합 컨텐츠DA 상품 출시 : PC와 MO에 동시 노출 되는 여행/영화 판 컨텐츠DA 상품 (* 단가 할인 프로모션) 웹예능 <빅피처> 스폰서십 동영상광고 상품 출시 : 총 4구좌 / 1구좌 당 2천만 원 롤링보드 퍼스트뷰 상품 출시 : PC 메인, 롤링보드 상단 영역까지 자동 확장 노출 / 5천만 원(CPM 5,000원) 신제품검색 상품 출시 :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일주일간 최대 3개의 브랜드 균등 롤링 노출 (정식 오픈 노출: 9/18~) M_통합_DA 이미지플러스 세로형 상품 출시 : 페이지 상/하 스크롤 시, 배너가 위아래로 스크롤되며 노출 카카오 PC TOP NA 상품 개편 : 9월부터 단가 조정, 2천만 원 → 1.5천만 원 게임별 스낵게임 일반형 상품 출시 : 게임별 스낵게임 종료후 스코어보드 하단 노출 / CPM 3,000원 트위치 국내 광고 런칭 :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 플랫폼 / 인스트림 비디오, DA 광고 상품 판매 (* 단가 할인 프로모션)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M_통합_DA 이미지플러스 세로형 프로모션 : 10% 할인 프로모션 적용, 할증 없이 기본단가로 집행(~9/30까지) 비트윈 9월 단가 할인 프로모션 : CPM 1,000원 → 700원 / CPP 1주일 150만 원 → 서비스 다윈 다윈(Video AD)+다윈클릭(구 시럽애드) 패키지 집행 시, 금액 별 서비스율 제공(~10/31까지) ACE Trader 9월 단가 할인 프로모션 : 모바일 웹에서 진행하는 리타겟팅을, APP 지면에서 CPC 70원으로 진행 2. 디지털 매체 소식 동종업계 소식
12.  INDEX 01 트렌드 이슈 02 동종업계 소식 03 신규 매체 소개 1. 비트윈(Between) 2. 호갱노노 3. 클래스123 4. SSG_ 스타벅스 매장 wifi 광고
13.  1. 비트윈(Between)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커플 유저 기반의 채팅, 캘린더, 사진 보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 활동 및 충성도 높은 120만 명의 커플 사용자에게, 타겟팅된 노출/성과형 광고 집행에 용이한 매체 ㆍ 형태 : 모바일 앱 ㆍ 매체력 : MAU 120만 명, 월 노출 1억 5천 만(홈 화면) ㆍ 판매방식 : CPM, CPP, CPI ㆍ 상품 유형 : 배너, 스티커 ㆍ 기타 : ~8/31까지 단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 4분기부터 교차 타겟팅 지원 예정  비트윈 초기 화면 프로필 하단에 노출  특징: 풍부한 노출량 확보와 정교한 타겟팅 < 헤드라인 >  비트윈 ‘우리의 활동’ 최상단 영역에 노출  특징: 크리에이티브를 강조한 이미지 노출 < 이미지 >  비트윈 스티커 스토어에 노출, 앱 스토어로 연결  특징: 스티커를 활용한 앱 다운/실행 유도 < 성과형 스티커 >
14.  2. 호갱노노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부동산 및 분양 관련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 아파트 분양에 관심있는 3040 유저에게, 자연스러운 콘텐츠 형식의 광고 노출로 높은 주목도 및 전환 유도 ㆍ 형태 : 모바일 앱 ㆍ 매체력 : MAU 25만 명, 누적 가입 회원수 27만 명 ㆍ 판매방식 : CPC, 월 단위 판매 ㆍ 상품 유형 : 배너 ㆍ 기타 : 관심 고객 모집, 방문 예약, Push 알림 등 프로모션 상품 추가  분양 섹션 최상단에 이미지 배너 형태로 노출  단기간 인지도 상승 효과적 < 스페셜 AD >  분양 섹션 텍스트 목록 최상단에 고정 노출  단기간 인지도 상승 효과적 < 프리미엄 AD >  분양 섹션 텍스트 목록 중 ‘분양 중’ 그룹에 노출  상세 상품 특징 전달에 효과적 < 기본 AD >
 15.  3. 클래스123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학생 코칭, 수업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학급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 -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타겟으로 교육/학습/교재 관련 업종 광고 집행 추천 ㆍ 형태 : 모바일 앱, 웹 ㆍ 매체력 : 학급 2만 5천 개/월간 사용, 국내 초등학교 학급 6천 개/일간 사용 ㆍ 판매방식 : CPC ㆍ 상품 유형 : 배너 ㆍ 기타 : 교사/학생/학부모 등 사용자 버전이 나뉘어져 있음 < 모바일 앱 배너 > < 모바일 앱 푸시 >  로그인 후, 기본 화면 포함 주요 화면 상단 고정 노출 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에 푸시 형태로 광고 노출 < 기존 광고 집행 사례 기반 – 예상 광고 효과 > 배너 노출량 30~40만 회 노출 이용자 수 10만 명 예상 클릭수 3~5천 클릭 앱 푸시 수신 이용자 수 10만 명 평균 CTR 5~12% 1회 발송 시, 예상 클릭수 5~12천 클릭 배너 + 앱 푸시 1회 시, 예상 클릭 수 8천~1.7만클릭 - 클래스 123 부모님 전체 회원 대상 1주일 광고 개재 시
16.  4. SSG_ 스타벅스 매장 wifi 광고 신규 매체 소개 매체 소개 주요 상품 정보 - 스타벅스 매장 내 wifi 네트워크 로그인 직후, 접속화면에 노출되는 광고 플랫폼 - 스타벅스 주요 고객인 2030여성 타겟 업종의 주목도 높은 브랜드 노출 가능 ㆍ 형태 : PC, 태블릿, 모바일 ㆍ 매체력 : 스타벅스 매장수 1,070개, PV 208만/월 ㆍ 판매방식 : 1주 단위 기간제(CPT) ㆍ 상품 유형 : 배너 ㆍ 기타 : 장기 게재의 경우, 담당자와 별도 협의 대부업, 보험, 경쟁사, 19금 인증상품 광고주 집행 불가 아웃링크 불가 < 광고 노출 프로세스 >  wifi 접속 화면 내 로그인 버튼 → 약관동의 + 로그인 → 완료 버튼 클릭  광고 페이지 이동  3구좌 中 좌측 1번째 고정노출로 높은 가독성
17.  감사합니다 문의 미디어전략팀 m_plan@cj.net
 18.  버즈스크린 소개 9월 프로모션 매체 | 버즈스크린 ‘ScreenPlay’ 상품 무료 집행 프로모션 - 세계 유일의 모바일 잠금화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일 방문자 250만, 일 평균 imps 1억 5천만) - 허니스크린을 비롯해 구매력이 높은 유저를 보유한 매체들과 제휴 (11번가, 쿠차, CJ ONE, OK캐시백, 비씨카드 등) 프로모션 상품 소개 - 잠금화면에서 바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상품 (잠금화면에만 게재) - CPVC(동영상 완시청 보장형) 상품으로, 동영상이 시청 완료된 부분에 대해서만 과금 시청 완료 및 랜딩페이지 이동 효과풀스크린 시청영상 시청잠금 화면 노출 효과 Appendix
 19.  9월 프로모션 매체 | 제공 내역 1. 제공 value - 5만 view 보장 - 금액 환산 시, 60초 영상 기준 3,500,000원 2. 프로모션 기간 - 2017년 9월 한달 내 3. 캠페인 진행 기간 - 약 1주 (협의에 따라 진행 일정 조정 가능) 4. 집행 조건 - 브랜딩 목적의 동영상 캠페인 집행 추천 (그 외 캠페인 협의 필요) - 3년 내 버즈스크린 집행 이력 없는 광고주 혹은 캠페인 - 제안 집행 및 문의는 메조미디어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 Append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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