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싶은 커피향
모비데이즈 M report 2014년 12월호 입니다.
G-STAR에도 불어온 모바일 게임 열풍! 크리스마스에도 모바일 쇼핑의 인기는 지속될 것인가?
배달음식 이제 어디서 시켜먹을까?
Transcript
1. 흠흠 휩 m 눌수효"냐 }핸" 호 뒷 배번 ′ ^숍 훤 ` 빕 츠맑뗄 퀘냅싸돌좆캘텀프늪긔 ′ ′ 쌓봅튤× 『우~놓솔겹측엮솔
2. 1. 국내 업계 현황 - 투지 그리고 혐력 - 규모가 아니라 누구에게 받느냐 2~ 시끌벅적 배달 앱 수수료 경쟁 3. 오피스 시장을 점령하라 4. 모바일 쇼핑 5~ 6홉m6 둠8 :0〔 0`/6「 해외 썰슬나숱 1. 해외 업계 현황 -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하라 - 새로운 시장으로 나아가자 모바일 광고는 성장중 게임업계 모바일로 이동중 모바일, 전자상거래 성장을 돕다- 영역욜 획대하고 있는 스냅쳇 뺏 흣 훈시 !`〓
3. 1_ 국내 업계 현황 - 투자 그리고 혐력 - 규모가 아니라 누구에게 받느냐 2. 시끌벅적 배달 앱 수수료 경쟁 3. 오피스 시장을 점령하라 4- 모바일 스핑 5. 68m6 둠8 :0{ 0`/6『
4. 쯔 줄뇌갔 츤-줌테 랗그그룩 투자 그리고 혐력 네시삼심삼분, 텐센트와 라인으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 투자 규모: 약 1,000억원 ~ 1,500익원 추정 `[[)ː`”`|【:〉ː4^뻘![ 폴-딥랗트} 씰냐 ′ l- 7[ l-l- 그므 ːː ` 느 l-l-l 납- 그그 lːlːl 내 섀훤 줄좁춘꽈훅 ^ 끈끈 4:33은 텐센트와 라인 투자 계약으로 중국, 일본, 홍홍 힌덕렌 대만 및 동남아 시장을 장악놓교 있는 글로벌 니저 깝 。 표훑트너를 황보했다. 10×10×10 프로젝트룰 통해서 ^ l 솝 " 솔 맨 료 국내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등}는데 노력하겠다. 。『 갛 훤 스탐 섰 내 출처 2014-11-10 ː더다슨됐 네시삼심삼분, 텐센트-라인으로부터 공동 투자받아 10개 거|임을 10개 국가에 성공긔꼬줌랫초 10개 개발*}를 샹쟝시킨다.
5. 등 . 모바일 마케팅 기업 떠^0【샨5, 9 모바일 게임개발*}와 일본 모바일 게임피블리셔에 투자 자해 바이날랩은 신생 모바일 게임개발썽삐다- 갭 `/l 십 7 뇨 |_ 〈 8 - 2014넌 라다오해더화 라다오듈폐머 스례바샘욜 출시 - 라디오해머 : 전세계 52개국 구글 플레이 추천 게임 선정 아이지에이웍스, 향후 바이닐랩이 출시듐훑는 게임에 전폭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운영을 지원 7 얕내칭"짬숱“겟/내짬′컹 쫙흥짬수쩔스홍/쨈쩔내 걍/^′《수{흠%/ 끼 /즐 /7 꼐 ///7//′/ 내내내내/내내내 씨씨 ′′ 내/ 。 내쟈맨 쟈 ′" ′ 컥 ′ / 쉬 돛증끼 꺄 깨 끼 / 7/ / / / / ′ 내 / 내 내 ^룩° 내 비 내′ 줏/ / / 내 내 엮갯 " 셨 / 셨 ′ / 쟈 내내내릉내 내 : 맨 。 내 / ′ :" ′ ′ 내 내 내 내내내 내 내내 텃/ // / / / / / 쨌걍빼 / // / 내 " / 떴내첵 툴′° 몄 ′ l ' / / 셨/내내 " 쟈 ′/ 내 끼/ 내ː캬내/끼깨 " 통/ː 틈 내 내
6. ′/ 챠 셰 〔 ^ 쩔 밖 홍 쫙 삐/`^/.크50_[: 8|〈플래닛, 중국 치후360과 모바일 게임사업 혐력을 위한 |`/|0:플 내곁 - 360은 차후 3600| 운엉글 는 중국 안드로이드 앱 마켓이다- - 2015년 상반기내 8×플래닛과 차후 360은 모바일 게임 발굴과 현지화내 마케팅 등 호}국-중국 시장 모바일 게임사업 혐려울 본격화힐 예정이다- - 중국은 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20여개 현지 안드로이드 앱마켓에서 게엄을 유통승관고 이다- - 수익구조 배분 차이, 까다로운 진입 절차 동의 문제로 국내 중소 게임사가 독자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쉽지 않다. 출처 2014/야2/그 디지털티임스 으썼플레닛- 숭국 최대앱미겟 치후360과 사압힙럭 겟죠 ^ ` 5|(쫙。통》[크"삽 } 몄` _ 내- - 앳 l l 혔 뻬 욜 ′ 닭-그 ` ~ [ l 첵 `°:`。 360에쫙 엎갔 『`^/`배/흠5(그}혼: 피브리배 싸 l l l l ^ 출시 중개 헌ːː튜그관커우팀 내
7. / 로메 말레 현황 / 규모가 아니라 누구에게 받느냐 꽈 쿰르 늄딴촨괌쏟띈 포머|0|션8 표빤트너스로부터 투곳훑유치 〔 로좆끄밖쟈쉴좆룸뭄 일드모끄|셀뵙 마달채넓릅 뽀측봅모뻘밑탄 황께녔 배 포메이션8은 2012년 설립된 글로벌 벤처캐피달 | 8 - 헌재 미국 실리콘밸리 상위 투자회갸꿈로 성칭했태 - 페이스북이 인수한 오큘러스`/묘과세이즈포스닷컴이 인수한 릴레이트아이큐에 투곳뉴플 잔행했다~ 틈 이느떼 로'′^빽}^빽릅 달모덜 칡플 룸넵레 받쿰혹| 호팬 벅랜휠째 뜰쑤홀플- 풀뚤텀^빽팅|플 〔 뜨뻬끄혔쇄빰ː플 쇄뱀 루′′^1>샤 달드낼빡일휠| 쇄맴짜릅 깊팁렬오。 바뭘페텝- 헬톱 템 칡딛램뻬달플 미맑삐 불 썰1^ 테바렴헬 웰넓휙 출처 홧014.11_11내 피밟나빼 옐로모바일 포메이선흔크으로부터 1억 달러 규모 투자유치
8. / 줄괌배 휠테 한 그후 섰쩔 규모가 아니라 누구에게 받느냐 ′""′ / ^ 앳솔쫙 [ 벤 ' 「.`- 모바일 전문 괌뻬팅 컴퍼니 모비데이즈, 쑤 꽈뻘랗쫙흔쫙좁셈쫙훤딴씰 벤처 업계 큰손들 부터 엔젤 투지 유치 `* -》」섀엔터테인먼트 민용재 대표내 프라이머 이텍경 대표내 퓨처플레이 류중흐| 대표. 다음카곳괌오의 조민식 사외이사 둥이 투자에 참여 프쇄드훅]쫙【!】쫙겉_ 틈도틈훅 꽤}쫙댄` 준 준 급성장듬훔고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시장 선도적, 혁신적 역힐을 할 수 있도록 초|선을 다힐 것이다- 「 「 。 。 해외 20여 개국에서 서비스 및 사업을 했던 경혐과 네트워크룰 실려 해외 사업도 신중히 준비해 나가겠다- ′ 쫙 스타트허 마이쿤, 500스타트업으로부터 10만달레약 1억 1,114만원〉 투지 유치 짭 쏟꾀숱 촨 껀 - 500스타트업은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액셀레이터이다- 현재까지 비키내 슬라이드쉐이 등 400여개 회사에 투곳뉴플 진행했다- l꽈햅뵙쫙랗l 틈 겟쫙꼐딴 - 마이쿤은 이번 투자와 함께 500스타트업 배치 쥴로그랩에 선정되었다- 실리콘밸리 투곳짜와 현지에 위치한 유수의 스타트업들과 지속적 교류룰 지원받는다- 출저 2014 11 05 신다숀째쨈 마이국. 미국 ;》0()스타「업 투자받뀌 실리류밀 지출 7014-11-13 짜벼나빼 모바일 마케팅 가업 모비 즈` 벤처 업계 」 손들 부터 투지 류지
9. 출저 바쁘 메로 받 수뵙넴로 황현 님 달 앱 요기요(알지피코리이)가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에서 표썽 광고범 우|반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글}고 광고금지가처분 집행한 시장을 l- 념늦샨낳쩔빤줌 (")、`ll(′) ′-니 [1′ 땜효로묵 읊내` 배달의민족 혹은 곳싸의 서비스 이용료를 낮아 보이게 하기 위해 과장 광고룰 집행했고, 황실하지 않은 정보를 통해 경쟁사플 비방해 업체들 간의 공정한 경잼욜 제한했다. 폐폐달으흥숑컹그족 훑 릇 - 배달의 민측즉 요기요 측이 공식적으로 수수료를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에서 통용도|는 수치룰 근거로 수수료를 밝힌 것이고내 수수료 부분을 공식적으로 얘기한다면 이에 맞게 대응하겠다- 츠01혔 11 11、2《1[(ːː、요7′요 바돌의뀌속 공정위에 수 7
10. 로 섭뽑렉띄 배달 뺄 수수수뺄로 장장 섰-뻬 뺀 맣 l 1 ` 낀빼 쫙 와 배달통 배달의 민족 요기요 카카오톡 11워 빼스니 훤땜료줌 엡랭케 984284 2'416'457 1'264'671 32~275솔629 수수 4.5%^"6.5% 5.5%~9% 12~5% 0% 외부결제 수수료 3.5% 총 수수료 8%~10% 9%^′12.5% 16% 3~5% 광고비(선텍) 월 사용료(팔수) 옐로이이디 메시지 광고비내 3만원(리스트 3만원(파워콜) - 기본헝(텍스트) 11원/건 일 사용료 5만원(프리미엄) 5만원(울트라콜) 이미지 앨범헝 44원/건 선텍 시 상단 노출 효과 *파워콜 선택시 수수료 0 쿠폰헝 110원/건 부가세 벌도 부7쎄 포함 - 수수료가 낮은 달통을 이용하더라도 높은 광고비를 선텍힐 경우 주문랑에 따라 배 수수료가 가장 높은 요기요보다 배달앱 업게에 지불해야 힐 수수료가 높을 수 있다- - 국내 일부 언른은 다음카뭇}오가 메신저 카뭇훑오특으로 배달 서비스를 준비금}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음카곳끔오 관게곳꾼는 무료 수수료 옐로이이디 겨|장을 통한 서비스 드 사업모델이 제기됐지만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 미국 골드민삭스 컨소시엄으로부터 400익원 투자 유지를 성공했다 투자 이후 배달의민족은 가맹점 수룰 획보하기 위해 수수료를 하황조장힐 가능성이 있다. 출처 014.11.17. 츠더매뇨 배달앱 3시 수수료 비피해보니 201갸 11 28_ 난메매빼 떴싸숀빼 솥솥 출러나오느 다음가기오 배달앱 저출설 추`실은?
11. 답홈은 |†가업이 820 시장에 한겨|몹 느77|고 보다 조직적 모객이 7|능한 828 서장으로 눈들 돌리고 있다- 그룹 채팅, 인트라 네트워크, 온라인 문서 편집 공유 서비스등톰새시장에 주목금빤고 있다- / 묵효흠 〔 짭 그 [] 샨 폐/ 밴 내 웬 셈헐 촉 떴틈 이 ` 꼐꽈틈봇펙 ` 과 쩔 뚜|이난 표퓨급효과 핸 이 한 회썽뻬서 채택하면 모든 구성원이 이용들레이 함 꽈 ː 내똘`×^ l 〈*^ 쫙내 뚝 내 1 프리미엄 서비스 회츠관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릅떤 추7}적인 배출들 발생시키가 수월하다~ 10
12. 룽 、 `: 그꽤뀌- 국내내 겼쩨적 오피스 서비스 개발 「、. 、 ( 내 셨 뻬샨욜 룩내츤훅뚝티 뮈작꺅그 [ 띤 피 1 m|:l~|~l:||극 튼탐다나뭄 현대〕〔}동콧}그룹, 카카오톡 대체 모바일 혐엄도구 구축츠훔엄에 수십억윈 투지 헌대오토에버가 개발욜 맡고' 내년 4월 완성듐관는 것이 목표다- ′룽。컥얕내내내쩔뜻7%옻내〉맨 삼성 그룹 숫관원메서 싸훑용힐 모바일 메신저 개발 중 - 삼성888가 개발욜 맡고내 훅무선 인트라넷 。마이싱글' 과 연동될 것으로 예상 - 삼성전자가 만든 모바일 메신저 '쳇온'을 대체힐 것으로 예상 시 흔쫙 ′′롬;촉스′′〉내//》틈 ^ " 1 내 남 _,(′′" 흔끼폈게쮸륵흥짬겟/흠줌짬걍줌줏줏흠줏틈쫙′ 샅성전지, 독일 개발사 8^|〓와 가업 모바일 솔루션 개발분이 - 삼성전〕(}와 8^8는 공동 혁신 센테그아대 |『1『1。`/8{토0: 06『1[6『)를 구성글품고 기업 모바일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예정 - 삼성전지의 웨이러블몄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8〈|〓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듐빤고 유동내 석유화학, 금융, 핼쓰케이 등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힐 예장 출저 20^4 ^^ ^2 츠다뉴신 삼섬젓쵸는송/살니 님 모바일 솔루션 힌럭 강화 2014넌 174 송햐숀싸씽 심성′핀대치、 ` 커프 도인헌니 11
13. 「냇 오끄뇨- 첵새펼믈 훌로둘넓밝 / 해외밴 루곳훑및새로운서비스출시 활발 / 수 데스크톱 오퍼스 시장0||서는 막킬뜬릅찌만 모바일은 아직 、 ml줌l^쩔겟뚝뚝겟촨 - 아이폰 출시 이후 모바일로 대세가 기울 때 시기를 놓쳤다 최근 빼슬는 모바일용 오피스를 무료로 배포금판는 등 공격적인 마게팅으로 점유율 확대에 집중금괌고 있다 셈램 - 현재 약 1억명으| 이용자 수플 황보듐뺨고 있다. 이중 70%가 에버노트플 “ 업무용으로 썽높용중이다- 회사 업무용으로 갸훑용힐 수 있는 페이스북 앳 워크 출시 준비 중 쟈 - 동료 간 대호l를 하거나 문서 처리내 업무 결재, 채용 등 사무실 내 ː^훑철【(ː담문l놀l놀】。[델、 모든 일처리룰 랫관능궁관도록 하는 게 목표이다- - 기존 페이스북과 비슷하게 뉴스피드룰 중심으로 장보기 보인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썽괌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게장고}는 별도로 운영될 예장이다_ 사내 통한 메시지 서비스 슬렉, 투자 유치 성공 '늑〔갇 - 클라이너 퍼킨스 코팔드 앤 바이이스(l〈l〓08)와구글 벤처스 동으로부터 슴놨 건업 1억2000만 달레약 1,285억원) 투곳판유치에 성공했다- - 슬렉은 사내 커뮤니케이션율 원힐하게 돕는 앱이다- 이메일내 스셜미디이, 웹사이트 등 여러 개로 분산된 사내 커뮤니케이션율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컸다. 쁘 { 쩐숱줌쾌 출저 2014.11.04 6m65 시내 롱힙 메시지 서비스 `슬렉` 1억 2000민 딜러 투 유치 1 2 2014.11.17 슨슛다슨째흥 링코프인구글독스빼8가 져배등관는 오피스 시잠칫/찌 님 는 페이스북
14. 출처 래규모 약 13조원으로 추장 (2010년 3,000억원) - 40대, 50대 이상 고언령층에서도 모바일 구매 경혐률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 구매에 대한 언령대별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있다- - 기타플 제외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모바일 구매 경혐률0| 중가했다- 연령대벌/품목벌 모바일 구매 경험률 (단뷔〓%〉 【2013 ” 【2013 【2014 훤 【2014 줄 등 더 얇 책 떠 돋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의류 생달용플 식료품 화장품 전뽕쩨플 기타 * 흠 패널 설문 참여자 내 걱 연령별 모바일 구매 겅험자의 비뮬 / 흠 패널 설문 침여자 내 품목별 구매 경험 비뮬 * 전체응달 : 2942 명 출처 : 2014 흡매널 라이프 스타일 보고서 닐슨 코리아 2014^1【))29) |† 째얘다 “모비일 구매 경황 전 연령대에시 지난해 대비 심승" 씨닐슨코리아 13
15. / 4 「 7 쌓후렌행룸채뼈랗 는 11 팅빼남 / 0-8†^묘 2014' 성황리에 마무리 2014년 11월 20일부터 11월 23일까지 _ 부산 8드×00예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0-81슴『 2014가 개죄되었다 35개국, 617개사 찹여(흥 2,567부스) 국내: 382개사, 2,091부스 해외: 235게사 476부스 820관 관람 추정인원: 20만명 돌피 828관 유료 바이이ː 1,656명 기록 (전년대비 18~5% 중기) 828 수출 실적 예상 규모: 2억달러(약 2,191억 2,000만웜) 셰 ^첵、엮1 ^ 숙- 짤갔- 1 "공`、、1썰$1:1′(!/빼′
16. !1:뜰헵!=†。 :튼)(피: 춘줌750# |、|~|`| 드혀†드흉†〈1::드페† 、〈《 415102 5011 68m6 18 001 01/61 모바일 게임의 강세 블소모바일 아이은레기온즈 등 신작 및 온라인 밖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 6종 공개 김택진 대표: 황후 뚜|어난 인재 황보를 통한 모바일 게임 개발력 강화에 집중하겠다- 지스타를 통해서 선보인 신작 15종 중 모바일 게임은 6종 820관 넥슨모바일 스팟율운엉하고미비노기 듀일휩견광게토대왕동시연 행사플 진행했다 중국 게임 개발사 창유와 ^카발 온라인의 모바일 게임개발 게약 체결 카발 온라인 |1〓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율 개발힐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신작과 인기작 등 총 6개 공개 야외부스플 설치하여 지스타 행사간 。도와줘 잭샨 。모스터체이서' 등 날짜벌 다른 모바일 게임율 선보었다- 2015년, 검중된 모바일 게임 12종 이상율 출시힐 게획이다_ 15
17. 릅뻬오| 188110 1_해외 업게 현황 _ 등앙싱 콘벤츠룰 흑봅보하랴 _ 새로운 시쟝으로 나아71자 2' 모바일 광고는 성장중 3- 케엄업계 모바일로 이동중 4 모바일 전곳뽑상거래 성장율 돕다 5 영역욜 확대듐훑고 있는 스냅체 16
18. 흥 출저 동영상 콘텐츠틀 황보하라 아|그1존으|오디오북서비스임체 。오더블', 온라인 코미디 영상 서비스 뜬루프탑 미디이(|흣001100 빼슨이숱샷 인수 ~ 디지털 콘텐츠르 황충해 미디어 서비스 업체로의 입지를 넓히려는 행보 - 아마존은 절대적인 콘텐츠 양 황보플 위해 콘텐츠 서비스 업체-율 인수등꿍는 전략 - 아마존은 절대적인 콘텐츠 양 획보플 위해 콘텐츠 서비스 업체-율 인수듐뉴는 전략 *1오미,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 10억달러(약 1조원〉 투자 예정 - 샤오미의 스마트†〉 시스템 지원율 위해서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 10역달러를 투자힐 예장 - 대규모 금액율 투임해 곳싸의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한경율 강화할 게획 - 이번 투자진행으로 중국내에서 알리바바와 바이두의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 ×|30m|.00m 2014 1028 (》1'1【〉빼±촉. 이마촌 오[1믈、. 코메디 영성 서비^ 루 2014-11-05- 즈틈밈- 대 샤오마 온라인 비디오 분아예 1추 투 17
19. 1 1 1 1 출저 바삐 황매 현현 『1《너001 마리사 메이어 (01후 짭드이 2014 11 12 시쩨꼬 아후 동영상 광고업세 니라이드롤 인수 동영상 콘텐츠틀 황보하라 아후, 동영상 광고플랫플 브라이트롤〈8[둠9|1묘00|) 인수 0뷰후는 동영상 광고외 경정력율 강화하기 위해 동영상 광고기업인 브라이트롤율 6역4전만달레약 7.010억원)에 인수 - 브라이트톨은 인터넷과 모바일에 동영상 광고플 제공한다 - 광고조^1업체인 애드에이지(4<1^96)가 선정한 미국 내 100대 광고주 71녹운데 87곳율 고객으로 확보듬1고 있다 동영상 부문은 디지털 광고에서 71장 큰 성장율 보이고 있는 분아중 하나이다 전통적인 배너광고예서 한발 플러나모바임, 스셜, 네이티브, 비디오 콘텐츠 분아예 초점율 맞추고 플랫플율 재발견하게 달 것으로 기대한다 18
20. 새로운 시장으로 나아갸자 80단8힌끄뇨 일본 소프트뱅크, 새로운 투자처로 인도 인터넷 시장율 주목 - 인도 전팠1상거래 업체 스냅딜이| 6억2전700만달레약 6'933억원〉를 투자 스냅딜은 2전500만명 이상의 ^1용폈1를 획보등1고 있고' 5만개 이상 공급업체가 이용 중이다 - 디지털 택시 서비스인 율라캡스에 2억1전만달레악 2'323억원) 투자 진행 율라캡스는 인도 19개 도시에서 3만3전대 이상의 차량율 활용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 멕사코 이동통신사 나8/살0드|_|_ 인수 - 미국 이동통신업체 〈†&†가 멕시코에서 이동통신업게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840드뇨뇨〈유사셀)율 25억달레약 2조 5전억)에 인수했다 - 〈†&†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곳싸의 고객 황충과 멕시코에서 사업율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랜달 스티븐슨 (^1'&'「 0춘0) “우리는 앞으로 멕시코에 더 많은 투지룰 실시해 영역율 넓혀갈 것이다-" 출처 2014 1028、〈(1[(ː1소끄튼뱅그. 인도 인터넷 업체에 8억달리 쏜다 2014-1108 2(1[61. 흣 〈†&†. 멕시코 이통사 2조5전익에 인수 19
21. 4~77 495 쩔쩔 4.55 433 4,08 「 냐 셀 넉넉 쫙 " 랗쫙빼 혔뻬- 툴헴셨뼈 떼그뻐 꽈꿇랗뻐 ° °' ː뻬줌쮸첵 렛챈】 휙빼- 솔셨겟내 。훤꽈" 수통 ( . 。챠줌컹 ^ 「` 꽈 ^ ~ ^ [ ~ ^ ~ ^ . 2012년 2。13년 2014넌 2015년 2어6년 2017년 (튬사: 이미케테 그【 휴대폰 이용뺐룻수 보급쿰 성장괌 묘어캣분 처 빼빼 틈폐 렇 널-궐 까메 뛴오랜응 2014년 스펀빤트폰 이용자 수 17억5전만명 수준으로 예상 2017년 전체 휴대폰 이용자 중 스마트폰 이용자 님 |율은 50%를 넘이실 201/l1^ ^。、 40001 ^2017년 시1겨|인칭 70폈°71휴대픈 이용 ^ 20
22.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 시잘조^1커관안 렌안털라점스익 보고서튤 안응 미국 디지털 $90 2018년 미국 모바일 광고시장의 규모를 흐엠 픽 _ 70 420억 달러(약 46조원〉로 전망 빼 내 _ _ _ 140816 $5。 모바일 죄적화 광고 중가 빼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방범 연구 중가 빼 쟈모바일 광고에 돈율 지불등1는 스비자 중가 핸 맨맨-꽈쩨솔 빼 $10 빼 빼 빼 빼 빼 빼 빼빼빼똘빼빼빼빼빼 - 2014-2015년 미국 †`/시즌의 광고블광내 이전 시즌 대비 6% 감소 (2014년 케이블 †1/성장튤 3%, 공중표}†`/ 성장율 3~9% 전망) - 온라인 ~ 디지털 매체 쪽으로의 광고비 쏠림 현상이 더욱 강화되고 있음 출처 70^4.`0.숑7. 탄밖딛빼묘 비- 쉴샨고시스후 내셰는 `모:1일 20^갸.`^.06.01「10`〉^.므 미핸 1`〉′굉고 튤앙갔 디지텁 폐처폐로 흥겟후1 시칭1 숱끼뼈뻬습
23. 』^ 내 「1′ 빼랗쩔꽈 픽꼐-꿇 졸꽈 롱 좁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1`l6200' 2017년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409억달러 전망 - 미국과 유렵의 성장^1|가뚜렷, 가장 성장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중국 및 아시아 국가를 지목했다 - 중국율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2014년 모바일 게임시장 성장률은 86%이다 세게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내폴 (단워 : 10 익 탈례 소꼬1트」 씨땜 엮 꽈 " 줄패봄릿 로냐뛴l뗄 매닭르뿌섞츰뵙후비 훌혈현닐* 헤닮 35 ^ 303 30 솔롱 빼 꽈 1) 유기적 성장 맨 모바일 게임에 돈율 지불등1는 유저의 중가 17~6 20-3 17.3 훤 2) 자기잠시적 성장 1。 쩨 「 밴 기존 게임시장의 매출 중 일부가 모바일 게임시장으로 이동 5 【l 갔헴 0 l 쓰뺏칡 〔 북미, 게임 업게 모바일로 이동 출처뛴드빼핏 모바일 게임 인구 중가 유저 펑균연령 감소 1년간 매출 1인당 소비액 34 얕 4 4 꽈'욜줌 「 ^ 1 27.7 11 내 1억 4전 200만영 27'7세 46억달러 1인당 평균 32.65달러 소비 (전넌 대바 약 3천만병 중개 (2013년: 34시|) (약 4조6천억원) (약 3만 3천원) 출처 2014.10.23( 810101 부비일게임201그`녘콘슬시짙1 201411_00"×(1[61북바게임 시성도 모바일로 이용자 7실1
24. "`내| / 、 귤쾌댈 쥬쫙꼬뻘그펩뜬빼 샹뜬폴 플콰촉서 중국 전곳1상거래규모 중가 스마트폰이 중국 전곳1상거래시장의 성장율 이끌고 이다 중국 전곳1상거래 시장 규모 성장 추이 2013년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점유율 현황 (단위:조 위안) 18~2 15-3 12~6 텐센트 102 3~1% 8'1 넌배느볕^ ` 딸내베매흔 6~4 룽 뼈씰 '~【그^ 갯 시흐더켐 뺄샅폐 2011 2012 2013 2014 2015츤 2016춘 출처 201/쉰.11.03.61다0^′8. 승규 처쟈싱거래 시잘규낚 납싱접 23
25. 쏘 쩔/놓 모바일 장펙뉴섭튤펙바 그 더 / 중국 전곳1샹71래의지배자, 알리바바 / 11월 11일 휩상글데이휩하루동안 알리바바 그룹 매출액 571억위안(약 10조2574억원) 틈 훌플쿰묻밖텐쾌 밟1°펩1덥 폴원벤벤삐 밝^빼휠1 념 솔 율 '훌될묻|【°】1′ 로 줄쏜될듐떻쎄 뼈때릇흑멘 한번 황^큭룰 배율 훌높쿰밖느 뵙 픔펩1틈°】녀: 1 앨휙뛴뛴높 넓로휙 뵙될묻뻬 백눔재로율 벤씨롬될됐메 쉴끼^뚝딥꿈뚤쩨 °「°1'흠1 묶얕댈틈 슬돋뚝휠 갤띈훅폐^`1될 흠쾌폐츤꾀1 띤 듐휩 뻬 ~ 내 ' 륵숭 :′?.(:0m 일리바바, 중국에서 애플페이 서비스 연동 - 애플과 점재적인 표1트너실율 맺고내 중국 내예서 애플의 결제 비즈니스플 제한적으로 운영함 게획이다- - 일리비뻔1플 통해 온라인 쇼광율 졸기는 중국 아이폰 *1용〕〔1들온 알리바바 전자결제 자회사가 제공눔|~는 일리레이 게정율 통해 애플페이로 결제를 진행함 수 있다. - 일리바바가 애플페이외 혐력한다고 해서 팅장 일리레이 수익이 줄이들거나 중대한 영황율 미치지는 않율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2014-1112 슨밖숀째요 일리바바, 성글데이 넉에 흡꽁루 거래액 10조원 돌파 2014.11.14. 츠(1[튼1. 알리바바 매서 애플페이 서비스 시동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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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훅홉 1~ 국내 압게 현황 - 투자 그리고 협력 2014.11.10, 201161 네시삼심삼분, 텐센트-리인으로부터 공동 투자발아 11110촉//'201101~00~|(『/[1슨3/[105_`/1슨~크9【)?숱『110슨_10=201 41 1 10084602 2014~11.21_11115159슴m슨, 아이지예이웍스 넥시전예전략적투자진행 11110://.1:151훌9숱m슨~00m/1l1/튼021〔1튼/[1슨5/|'00숱|'신/1 /?〔、l=58384 2014.11.22, 미디이잇,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바이남람' 투자 11110://.11-00-l([/[1튼5/m솥01콥111`l슨8/16.0110?[18믄0=2789755 2014~11.27, 디지털타임스, 8}〈플래닛, 중국 최대엡마켓 치후360과 사업혐력 11110촉//깨'(〕1~00~룻[/00[11슨[1【5~11【m|?3『110|슨_[10=2014112702109931747001 - 규모가 아니라 누구0||기| 받느냐 2014~11.11, 이솜숯나쩨 일로모바일밴 포메이션8으로부터 1엌 달러 규모 투곳늄유치 11110줌//쥴|31나쩨1(|'/숱|′0111`/슨5/30034 2014.11.05 슨1『1슨5 마이쿤놀 미국 500스타트°괌에서 투자발고 실리콘밸리 진출 11110://.61:슨5~00m/20141105000182 2014~11.13 mmmm 모바일 마케팅 기업 흔모비메이즈뻘 ~ 벤처 업게 큰 손들로부드 투자 유치 늄납꾀줌//。1숱1짭["~1〈『/숱「흥:1폐숱5/30230 2~ 시끌벅적 배달 임 수수료 경정 2014~11.11~2신『161,요7|요,배달의만족'공정위에신고 11110줌//.2(1[1믄1~00~|(「/[165/[165_`/1슨.콥8|:)?숱[110슨_10=20141 1 1 1 120022 2014~11.17, 201161 배달앱 3사 수수료 비교해보니 11110줌//~2(〕:슨1~0°~l([/[1슨8/|'1슨$_、/1슨~숱8[)?3[1돋0슨_1빽=20141 1 17124004 2014~11.28, 드00"°m10 떠이슨빼 솔솔 휼리|~1오는 다율카뭇1오 배달앱 진출실, 진실은? 111101//.6001101/1||-00m/〔、l튼8/숱[110|슨)1튼.111m|?줌(그1)(〔10=226066 27
29. 댈홉 3~ 오표|소 시장율 점령하라 2014~11.19, 슨1『1슨8, |† 7 업들, 모바일 오피스 탈황 전정 중 11110://뻑~슨1:05~00m/20141119000224 2014.11.12 201161 실성전자-홈/쎌표 기업 모바일 솔루션 협력 강화 11110줌//'2(】:슨1~00~1〈【/:슨$/:08_`/1슨'솜5[)?숱[1100_튤신=201 41 1 1 2080542 2014.11.24 슨1『1슨8 삼성-현대차밴 자내 뭇1톡` 도임한다 11110://~61:05~00m/20141121000294 2014.11.04 슨1『1슨6 사내 통합 메시지 서비스 `슬렉` 1익 2000만 달러 투자 유치 11110://1^/'91:08~00m/20141104000135 2014~11.17 슨1"95 링크드인'구글독소'148갸 자배하는 오피스 시장훗/찌 넘보는 페이스북 11110://.61[165.00m/20141117001462 4~ 모바일 소광 2014~10.29. |† °『|신. “모바일 구매 경함, 전 연령대예서 지난해 대비 ^승” 밴닐슨코리아 11110://.110『|0.00.l([/1/37/%|드8%^〈%〈8%드붐%80%94%드0%90%딥0/90215 5. 6습m슨 18 1101 01/슨『 2014.11.24, 슨1『1솥8. 괌지스타 2014' 게임은 끝나지 않았다- ~ ~ 역대 최대 규모 성황리에 폐막 11110://~슨1[1슨5~00m/20141124000045 28
30. 1 튤롱튜폐 해외 18806 1~ 해외 임게 현황 - 동영상 콘텐츠플 확보하라 2014~10.28, 슨1"65, 아|그|뇨존 、오더블`, 코메디 영상 서비스 `루프탑` 인수 11110://~슨1:슨3~00m/20141028000257 2014~11.05. 20|『1솥1, 뿌 *1오미. 온라인 비디오 분아예 1조 투자 11110://.2(】[1슨1.00.l([/:슨$/:튼$_)1슨.85【)?콥[110슨_1다=20141105073742 2014.11.12 201161 01」후, 동영상 광고임체 브라이트플 인수 11110 ://'2(】【101'00~l(|′/[1믄밝용/11슨깨흔-머6'숱5쁨?콥[1106_1빽=20141 1 12083340 - 새로운 시장으로 나0171자 2014-10~28, 201181 소프트뱅크- 인도 인터넷 업체에 8익달러 쏜다- 11110://~2(샛[101~00~l〈1/1160/8/1101/1/5-1/1슨'숱8【:>?콥『110슨_1신=20141028174023 2014~11~08, 201161 홋 ^†8【†~ 맥시코 이통사 2조5전익이| 인수 11110줍//~2〔】:슨[~00.l(1/11슨밝흔/11슨깨흔-시10.쥴8【)?3『1100_1(1=20141108143407 2. 모바일 광고는 성장중 2014.11.11, 201161 “2017년 세게 인구 70%가 후대폰 이용 “ 11110줌//깨'혼신[161.00.l(【/:98/[1슨5_、/1슨.솜5[)?숱『110슨_1【1=201 41 1 1 1 1 14826 2014~10~27, 슨훨점슨싸옥 미놀 광고시장놀 대세는 `모비일' 111101//~01[1슨5~00m/20141027000142 2014-11-06- 슨1"슨5, 미' †`/광고 블량, 디지털 매체로 전황 시직 11110://'슨1【1슨5.00m/20141106000139 29
31. 1 출제 해외 188116 3~ 거l임임겨l 모바일로 이통중 2014~10.23, 8|01슨『, 모바일게임, 2015년 콘솔시장 11110촉//~1)|01슨|′-[1슨1/콥|′0111`/슨8/210614 2014~11-09, 201161 북미 게임 시장도 모바일로~~~이용자7실1 1111l): //~201101-00~|([/[165/[16$_、/1슨~숱50?숱『110슨_10=201 41 1091 02002 4~ 모바일, 전곳훑상거래 성장율 돕다- 2014~11-03' 슨1"슨5, 중국, 전곳관싱커래 서장 규모 급성장 11110://~슨1【1슨쥴-00m/20141103000033 2014~11.12~슨1"슨8' 일리바바'정글데아덕예하루거래액 10조원돌피 000줌//.슨1:슨5.00[11/20141112000608 2014~11.14~ 2<1"61, 일리바바, 추서 애플페이 서비스 시동 11110://.2(1|'161.00~1(「/|'1슨8/[1슨5_`/1슨~숱8【)?3[1돋0슨_1〈1=20141 1 14084453 5~ 영역율 황대금1고 있는 스냅쳇 2014~11.10, 슨1"98, 메리이트호발 스냅쳇 ~ 유튜브 손 잡는다씨전통 여행 늄쇄펩://~튼1:슨5'60:1/20141110000236 2014~11.18, 츠신째뇨 스냅쳇, 스퀘이외 손점고 현금송금 신기능 추가 11110://.2(1:슨1~00.|(l′/:슨5/[1슨5_`/1슨~숱80?홉[110슨_10=20141 1 18101318 30
32. 홈페이지 블로그 담당자 디자인 ~m001(1숱l】/8~00m 늄짭괌줌//끼09~"숱1/숱1'~001"/1"0줌1짭숱숑801 ($1/~$111m@m081(l슴】/$~00m) 임 원 (|1m@m°010|슘】/8.0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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