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싶은 커피향
IOT 패러다임과 산업의 변화 그리고 비즈니스의 기회에 대해 잘 정리된 자료 입니다.
Transcript
1. 김지현 ioojoo@gmail.com http://oojoo.tistory.com IOT 패러다임과 산업의 변화 & 비즈니스의 기회
2. 1) IOT Trend구글의 Nest 인수와 Big DATA의 시대 http://goo.gl/19yTK
3. 1) IOT Trend오큘러스를 인수한 페이스북
4. 1) IOT Trend오큘러스를 인수한 페이스북
5. ! 스마트폰 2.9 PC 1.5 TV 1.5 Pad IoT 1) IOT Trend우리의 24시간 TV 1.5 PC 2.0 스마트폰 3 paper 0.3 2013' Mobile first ⇒ Mobile Centric pad 0.2 2014'
6. 1) IOT TrendIOT 플랫폼 10년마다 바뀌는 플랫폼 IOT 패러다임, O2O - Click & mortar
7. 1990 2000 2010 2020 IT 플랫폼 PC통신 WWW 모바일 IOT Interface 이야기 익스플로러 앱스토어 Cloud Service 접속번호 Site App Data 킬러앱 chatting portal SNS M2M Value Fun Search Relation Context 패러다임 Digital Online Convergence O2O 1) IOT Trend IT 어제와 오늘 & 내일
8. http://goo.gl/UyZqA Internet of Things http://bit.ly/N1LEG0 1) IOT Trend모든 기기의 네트워크화
9. 1) IOT TrendIoT와 DATA http://goo.gl/7TWWL 북
10. 1) IOT TrendDATA의 시대, service for 애완견 http://goo.gl/y30BLQ
11. http://goo.gl/JQWp7 1) IOT Trend인터넷에 연결된 문
12. 제조2.0, IoT, 0차 산업의 IT, HW+SW 융합, 서비스 BM나이키의 변신 스포츠의류회사에서건강관리서비스회사로거듭난, 나이키+ http://goo.gl/rQFEJ IT를 흡수한 기존 산업들
13. 2) 산업간 경계의 붕괴무한 경쟁의 산업 제조업의 sw, network 융합화
14. 2) 산업간 경계의 붕괴산업간 경계가 사라지는 서비스의 시대 This is a significant shift, both in what we do and how we see ourselves — as a devices and services company. Microsoft CEO, Steve Ballmer "We want to make money not when our customers buy our products but when they use our products" Amazon CEO, Jeff Bezos
15. 제조, 유통, 통신, 방송, 금융, 서비스, 게임 2) 산업간 경계의 붕괴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컨버전스 시대
16. 2) 산업간 경계의 붕괴Google vs Apple
17. 2) 산업간 경계의 붕괴Google vs Apple
18. http://goo.gl/gGX7F5 2) 산업간 경계의 붕괴융합과 상생의 비즈니스
19. http://goo.gl/29QKW MATTEL apptivity 2) 산업간 경계의 붕괴장난감과 디지털의 융합
20. http://goo.gl/fr1XKa 2) 산업간 경계의 붕괴기존 게임과 완구의 협력
21. http://goo.gl/8qbVzr Lego Mindstorms, 아이에서 성인으로 시장 확대 2) 산업간 경계의 붕괴완구의 진화
22. Cloud OS THINGS M2M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 PLATFORM
23.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 Sensor HW http://goo.gl/bAOHBf
24.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Sphero의 에코시스템 http://goo.gl/iOOxR8 SW
25. 가장 기본 앱! 스피로 드라 이빙, 색바꾸기, 스피로관 련 새소식받기 등의 기능이 있음 스피로가 컨트롤러가 되어 색이 하나 제시되면 스피로 를 컬러Wheel방향에 맞게 돌려가며 색을 매치 시킴 스피로를 조종기로 사용하 여 즐기는 슈팅게임. Rotate하거나 Tilt하여 조 종함 공끼리 부딛치면 색이 바뀌는 메카니즘 (Innovative collision detection technology) 여러명이 운전 을 하다가, 갑자기 그린에서 레드로 바뀐 공을 Hit하는 방 식 단순한 파티용 게임으로 색 이 계속 바뀌는 스피로를 게 임에서 지정해준 색이 되었 을때 재빨리 집으면 되는 게 임. 순발력과 색감이 요구됨 스피로를 조종기로 사용하 다 당신의 Fish를 조정하며 먹이를 먹고, Shadowfish 로 부터 도망다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에 내장된 카메라로 스피로 와의 경험을 비디오 레코딩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피로를 가상현실 캐릭터 Sharky로 변화 시키고 이캐릭터에 음식 을 주는등의 Activity를 통해 게임을 즐김
26. 스윙에 힘에따라 앞으로 미 끄러져 나아가는 매카니즘 으로 만들어진 골프앱 당신의 스피로가 갈 방향을 손으로 그려주면 알아서 설 정한 방향데로 간다. 모바일 을 흔들면 다시 초기화 됨 일종의 Action을 만들어서 스피로가 사용자가 정해놓 은 패턴대로 움직인다. 안드 로이드만 2개 이상의 공으 로 설정할 수 있음 애완동물 전용 스피로 컨트 롤링 앱 스피로가 컨트롤러가 되어 움직이는 클래식 게임 스피로가 조종기가 되어 날 아다니는 유성을 피하는 게 임 스피로가 조종기가 되어 원 (Ring) 안을 통과하며 전진 하는 게임 디제잉 게임
27. Old 방식의 모레(?)에 직각으로 그림그리기 (스 피로 흔들면 지워짐^^) (출시예정) 또다른 클 래식 스네이크 게임 Shape을 이용하여 여 러가지 음을 내는 음성 장치를 만들어 내어 연 주를 할 수 있음 (스피 로가 컨트롤러가 됨) 기억력 게임. 스페로의 컬러가 바뀌는 색상을 기억해서 Stage가 뒤 로 갈 수록 기억해야할 것들이 많아짐 (출시예정) 술마시면서 진사람이 마시는 술자 리 게임. 세부사항 아직 모르겠음
28.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 Network network
29.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와 DATA http://goo.gl/7TWWL Data
30. http://goo.gl/9slky1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Virtual input UX
31. http://goo.gl/Ocv0D0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Virtual input UX
32.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주목할 서비스, IFTTT http://goo.gl/FGFJlx M2M Service
33.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스마트폰과 공간의 연결 http://goo.gl/pGQJKv
34.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와 혁신적 아이디어 http://goo.gl/SSxilf 산업혁신
35.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스마트폰과 공간의 연결 http://goo.gl/xwkxve
36. http://goo.gl/dRfX2t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COIN - M2M & Divergence
37.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HW와 SW & Service의 융합 http://echoss.com
38.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Store의 Digital화 http://goo.gl/Mznp5N
39.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offline Commerce 시장의 Digital화
40.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하기스의 혁신 http://goo.gl/i5qcW
41.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의료 혁신, 의류 혁신 http://goo.gl/a0Be0i
42.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DATA Science의 시대
43.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기술이 가져다주는 행복 Sensor 기술의 발전과 BIG data service
44. 3) 새로운 비즈니스의 가능성IoT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 현실계의 모든 log가 가상계로 축적 O2O Click & mortar 개인화 behavior targeting ad recommend solution 새로운 UX & sensor BIGDATA 기존 산업의 혁신 가속화 모든 사물의 인터넷 연결 New Business의 출현 IT의 진화 새로운 경험과 value 창출의 필요성 새로운서비스의출현 융합 비즈니스 IT의 0차 산업화 → 산업간 경계의 붕괴 HW,SW,NETWORK혁신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Next Web 관련 자료 (0) | 2015.04.11 |
---|---|
[책] 요청의 힘 (0) | 2015.04.11 |
[정보] 화성에서 온 개발자, 금성에서 온 기획자 (0) | 2015.04.11 |
[정보] 기획자를 위한 기획 역량의 정의와 기획력 키우기 (0) | 2015.04.11 |
[정보] Sk플래닛 넥스트 커머스 기자간담회 (0) | 2015.04.11 |
[책] 미친 듯이 심플 (0) | 2015.04.11 |
[책] 오늘 내게 인생을 묻다 (0) | 2015.04.11 |
[정보] 옴니채널디지털마케팅전략(Omni-channel digital marketing) (0) | 2015.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