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고싶은 커피향
SK플래닛의 next commerce, Syrup 기자간담회 자료 (2014-6-2) 입니다.
Transcript
1. NEXTCOMMERCEBEGINS JUNE02 SKplanetpresents
2. “20대그녀들,어떻게소비하나?”
3. [IMPAY모바일소액결제최근6개월연령대별결제시간대] *대상:멜론,11번가,기프티콘,호핀(2013.5~10,6개월) 일찍일어나는새가먹이를잡는다 오전7시,그녀들의쇼핑이시작된다 0시 1시 2시 3시 4시 5시 6시 7시 8시 9시 10시 11시 12시 13시 14시 15시 16시 17시 18시 19시 20시 21시 22시 23시 20대 30대 40대 50대 오전7시,쇼핑의시작 오전10시 정점에이르는모바일쇼핑 (멜론,11번가,기프티콘,호핀)
4. [11번가WEB20대여성구매건수추이] 테일러드자켓,프리미엄진 숄더백,쉬폰블라우스,원피스 고가의의류쇼핑 아이라이너,헤어염색제 초콜릿,스마트폰케이스 소소한생활용품 거사는밤을모르고이어진다 고가의쇼핑은밤12시를전후해정점에이름 [11번가WEB최근6개월20대품목별/시간대별구매건수]
5. [11번가쿠폰여성구매자수증가추이] 2013년1Q COUPON 2014년1Q COUPON [스마트폰모바일쇼핑품목순위] 26.1% 의류/소품 티켓예매 모바일쿠폰 화장품 도서 식료품 교통예매 컴퓨터 가전/전자 가구/장난감 누가쿠폰을공짜라했나! 쿠폰은받는것?쿠폰은사는것! 3위 [11번가유료쿠폰구매자수/13년1Q및14년1Q,전체여성] [스마트폰을통한모바일쇼핑품목(복수응답)/스마트폰사용자대상 2013년1월]
6. [OK캐쉬백쿠폰다운로드후실제사용한고객수일자별추이] 40대는다운로드후 3-5일뒤에집중사용 20대는다운로드후 2-3일내에집중사용 진짜아끼는거맞을까 쿠폰이곧돈,절대그냥놓칠수없다 >20대는OK캐쉬백쿠폰다운로드후 실제사용일이타연령대비빠름 당일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7. [OK캐쉬백쿠폰다운로드후실제사용한고객수X쿠폰사용건수] 당일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다운로드직후 3일이내사용쿠폰수 1인당7.6개 >다운로드초반다수의쿠폰집중사용 내가쿠폰을쓰는건지,쿠폰이나를쓰는건지 쿠폰사용을위해약속을만드는그녀들
8. 거야소조 즉몰즉망 구작일상 ! 요즘그녀들 ! ! 하지만- 또언제달라질지모릅니다
9. 하루가다르게진화하는소비자 요동치는커머스인더스트리
10. 더실익을따지는Consumer,CherryPicker증가
11. Smarter&Smarter- Consumer를진화시키는힘은?
12. Online Offline Mobile On/Offline의경계를허무는Mobile의등장 Network기술발달 스마트폰보급확산 대한민국 10명 중 8명 스마트폰 이용
13. Attention Interest Search Comparison Examination Action Share BuyingJourney전반에서스마트폰을적극활용하여 구매가치와소비만족도를극대화는SmarterConsumer
14. 반면,OfflineMerchant의고민은가중
15. Online대비경쟁력약화 기존마케팅Tool의효율성저하
16. 단골 고객을 빼놓지 않고 전부 알아 볼 수는 없을 까? 요즘 사람들은 뭘 좋아하지? 손님 중 진짜 마당발,어떻게 알 수 있지? 이번에 실시한 마케팅 활동이 과연 효과가 있었을까? 손님이 없는 시간대 는 어떻게 활용 해야할까? 인지도 있는 곳과 제휴 할 방법은 없나? 우리 매장의 손님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고객들에게 호응이 좋은 마케팅 활동은 뭘까? 성실한 알바는 어 떻게 구하지? 멤버십을 어떻게 권유하지? 라이벌 업체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우리 매장 이미지를 좋게 하는 방법은? 최근 동일 업종의 트 렌드를 알 수 없을까? 오늘 비가오려나? 구매고객확보및지속적생존을위해깊어지는고민
17. OfflineMerchant 이대로사라지고말것인가?
18. Ifyouhadtodoallofyourshoppingonline, whatwouldyoumissaboutshoppinginstores? 52% TRYINGPRODUCTS INREALLIFE 32% SHOPPINGWITH FRIENDSORFAMILY 39% GETTINGOUTOFTHEHOUSE 25% WINDOWSHOPPING 39% IMMEDIATEACCESS TOPURCHASE Q. NO! Online이쉽게모방할수없는Offline만의매력적경험존재 Reference:“Next-GenRetail:Mobile&Beyond”,LatitudeResearch,December2012
19. [BacktoOfflinewithMobile] 변화의흐름속에서기회를발견하고 Offline에Mobile을활용하여Online융합경험을제공하려는다양한시도
20. ShopKick 체크인하면제품정보,할인정보제공 온라인구매경험을오프라인으로전이 리테일환경에서온라인구매방식경험 Burberryebay
21. MobileSavesOffline!MobileKillsOffline?
22. SmartShopping Life지원 Consumer 통합마케팅솔루션기반 마케팅ROI제고 Merchant Mobile을중심으로새롭게열리고있는 On/Off연계Commerce비즈니스기회에주목 SK플래닛의NextCommerce
23. HowcanSKplanetMakeitHappen?
24. On/Off/Mobile PoC&Tech Customer/Merchant Network 3,700만고객 Pool 8만 가맹점 N/W MarketingKnowhow BigData NextCommerce를열어갈SK플래닛의차별적자산
25. B2C 접점 기반 Mktg. Solution 제공 IntelligentStore Phase 1 NextCommerce SKPProduct간 밀결합강화를통한 Synergy창출 BigData연계, 구축을통한 CoreCompetency 창출 NextCommerceFrame Traffic Phase 2 Market Phase 3 Context Data Point Flow Customer/ Merchant
26. NextCommerce의GlobalVision
27. MobileCentricApproach에적합한미국과한국시장선집중후선택적확장 시장의빠른속도경쟁에서의생존을위한글로벌동시추진전략 [ 국내외동시추진 ] [미국▸타지역확산]
28. 궁극적으로는,Consumer와Merchant를연결하는플랫폼으로서 GlobalNo.1Player MerchantValue: Marketing Intelligence ConsumerValue: UsefulShopping Information Consumer ContextData Targetedand RelevantPromotion 230조 170만개
29. NEXTCOMMERCEBEGINS ! THANKYOU
30. SYRUP, New brand DEMO & Value JUNE 02 SK planet presents Syrup 사용자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
31. 오프라인 기업의 혁신 Mattel apptivity
32. Next commerce 어떻게 다르게 cOnline Offline Big data One ID Third ! Party
33. SYRUP… 새로운 브랜
34. Brand Identity Brand Mission과 추구 가치를 담아내는 응축적 표현 Add Syrup to Your Life! 은 이 세상 모든 쇼퍼 한 사람 한 사람을 잘 이해하고 언제 어디서 무엇을 소비하든 보다 당신에게 꼭 맞는 스마트한 쇼핑 정보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당신만의 쇼핑 필수품입니다. Syrup
35. Consumer들의 바람 상황에 맞는 혜택을 필요할 때 쉽고 빠르게 찾았으면..
36. 검색의 시대에서 ! 추천의 시대로…
37. Story
38. StoryStoryStory Story
39. Story Story
40. StoryStory Story
41. Story
42. StoryStory Story
43. 고객, 단골 관리를 명확한 data 중심으로 하고 싶다. Offline merchant 들의 고민
44. Story Story
45. Story Story
46. Story Story
47. Story Story
48. Story Story
49. Story Story
50. Target Marketing Budget 22조 시장 규모 Loyalty Program 시장 1.8조원 230조 86조 Non-Marketing Area 공교육, 주거 등 91조 Captive & Low-Frequency Area 주유, 통신, 가구 등 8.4조 Pre transaction 4.5조 Transaction 2.1조 Post Transaction marketing for commerce 전단지 찌라시 판촉물 쿠폰 적립 단골관리 15조 1.8조 Next Commerce Biz Size 15조원 15조 Addressable Market
51. Next Commerce 비전의 Syrup Store Tmap & Third party 다양한 고객 behavior data 확보 Syrup 11번가 쇼킹딜 구매/장바구니 내역 기반으로 고객 반응 분석 User Context Data + Merchant Data Merchant, Manufacturer 에게 smart한 마케팅 솔루션 검색조차 필요없는 효과적인 개인화 offering BIG DATA “ ”Who / When / Where / What / How “ ”Why
52. BLE, WPS, Sound code beacon Technology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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