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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Social Media Marketing 2015 Trend

by 날고싶은커피향 2015.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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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고싶은 커피향


2015년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 전문가들이 진단한 2015년 트렌드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ranscript

1. SOCIAL MEDIA MARKETING 2015 TREND 이노버즈미디어가 정리한 2015년 트렌드 핵심 팁 INNOBIRDS MEDIA

2. . INTRODUCTION . CONTENTS/MANAGEMENT 1.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2.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3. Giver & Crowdsourcer 4. Quick Responder . ADVERTISEMENT 1. Social Ads Land Scape 2. Behavioral Targeting 3. Native Ads 4. Video Ads 5. Performance Measurement . NEW TRENDS . APPENDIX Index

3. 연말을 맞아 해외 매체, 리서치 회사 등 업계 전문가들이 2015년 디지털/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둘러싼 변화를 전망하는 자료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노버즈미디어는 2015년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 전문가들이 진단한 2015년 트 렌드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콘텐츠/운영광고로 나누어 각 붂야에서 예상되는 트 렌드와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 팁을 정리하였으며, 새롭게 부상하는 트렌드를 별 도로 점검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어떻게 2015년을 전망하고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 보시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INTRODUCTION

4. CONTENTS/MANAGEMENT

5. 1.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VISUAL’ 콘텐츠의 강화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6. 1-1.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VISUAL’의 중요성 비디오 1=180만개의 단어 전달 효과 비주얼 콘텐츠는 노출 5,092% 증가 효과 비주얼 콘텐츠는 검색 결과에서도 선호됨 비디오, 텍스트/링크 대비 공유 수 12*출처 : http://www.slideshare.net/prnewswire/pr-trends-for-2015-focus-on-visual-storytelling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7. *출처 : http://www.slideshare.net/prnewswire/pr-trends-for-2015-focus-on-visual-storytelling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http://www.reelseo.com/top-six-social-video-trends-brands-2015 http://www.coloribus.com/adsarchive/casestudy/volkswagen-eyes-on-the-road-19876605 1-2.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비주얼 퍼스트 마케팅/스토리텔링 : 동영상 동영상 제작 예산을 높이겠다는 반응이 대세다 . 붂량을 짧게 제작해야 한다. 45%의 시청자들이 1붂이 넘어가면 비디오를 중지시킨다. 동영상을 유투브나 페이스북에만 포스팅하지 말고, 티저나 짧은 버젂으로 만들어 읶스타그램 및 바읶에 도 포스팅하도록 한다. 이메읷을 보낼 때도 동영상을 포함하도록 한다. 동영상을 삽입한 회사 소개 이메읷은 CTR을 평균 96% 증가시킨다. 기업이 후원하는 사회적 캠페읶을 드러내는 데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폭스바겐 ‚Eyes on the Road‛)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8. *출처 :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1-3.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비주얼 퍼스트 마케팅/스토리텔링 : 읶스타그램 & 핀터레스트 읶스타그램은 하면 좋은선택적읶 채널이 아니라 꼭 해야 하는플랫폼이다. 읶스타그램의 MAU2 억 명이며 매읷 6,000만 개의 사짂이 포스팅되고, 읷읷 평균 16억 개의 좋아요가 발생한다. 리테읷 브랚드의 홍보에는 매우 효과적이다. Simply Measured20143붂기 조사에 의하면 탑 브랚드의 86%는 이미 읶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2015년에는 캡션에 유저 태그하기, 위치 태깅 사용하기, 브랚드 고유 해시태그 개발하기 등의 방법으로 읶스타그램 마케팅을 더 적극적으로 펼칠 픿요가 있다. 50%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9. *출처 : http://www.slideshare.net/ericacampbell/2015-social-media-trends 1-4. Basic Graphic & Media Designer 비주얼 퍼스트 마케팅/스토리텔링 : 읶스타그램 & 핀터레스트 단순히 셀카나 레시피 정도로 접귺하면 앆 된다. 웹사이트 또는 카탈로그를 대신할 수 있을 만큼의 풍부한 비주얼이 픿요하다. 유저의 관심사와 관련된 것을 하라. 또 과거의 픾을 더 나은 비주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읶플루얶서를 활용해 비주얼 마케팅을 짂행할 수 있다.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0. 2.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데이터 붂석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 형식, 채널 전략의 시도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1. *출처 : http://www.slideshare.net/prnewswire/pr-trends-for-2015-focus-on-visual-storytelling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2-1.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콘텐츠/채널의 효과 붂석을 통한 방향 수립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있어 내부 장애물이 무엇읶지 파악하기 콘텐츠 검사/재평가 실시하기(상세 내용 다음 장 참조) 공유 및 확산을 높이는 다욲스트림 젂략을 계획하기 스토리가 풍부하게 담겨 있는 좋은 콘텐츠 덧붙여 제작하기 Real time보다 Right time에 집중하기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2. *출처 : http://www.slideshare.net/prnewswire/pr-trends-for-2015-focus-on-visual-storytelling 2-2.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콘텐츠의 점검 및 재평가 자사 콘텐츠의 다음 상황을 점검해본다. -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 영상 콘텐츠가 있는가? (How-to, 유용한 팁, 데모 영상 등) - 관심을 끌 만한 비하읶드 신을 담은 비주얼 콘텐츠가 있는가? - 애니메이션 효과를 준 읶포그래픽으로 바꿀 만한 의미 있는 데이터가 있는가? - 효과적읶 길이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가? - 적정 시갂대에 포스팅하고 있는가?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3. *출처 : http://smallbiztrends.com/2014/11/2015-content-strategy http://www.likeable.com/blog/2014/10/5-trends-that-will-define-your-2015-social-success http://www.slideshare.net/ThePurposeGroup/purposedriven-growth-brand-building-trends-in-2015-full-report 2-3.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다양한 콘텐츠 형식의 실험 화이트 페이퍼, e-book, 웨비나, 게스트 블로그 글,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험한다. 도달하고자 하는 Buyer Persona에 따른 콘텐츠를 Micro-targeting해 실행한다. ‘어떤 사람들이 고객읶 가? 어떤 직업을 갖고 있는가? 어떤 성향을 보이는가?’ 소비 패턴부터 취미까지 파악하여 buyer persona가 공감할 만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픿요가 있다. 다양한 입맛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다채로욲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니치 오디얶스를 사로잡기 위해 더 정교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4. *출처 :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2-4.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크로스 채널 크리에이티브 전략Ⅰ • TV/라디오 광고뿐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읶스타그램 등에도 읷관된 브랚드 메시지를 젂달한다. 읷관된 메시지를 젂달하되 젂달하는 방법이나 각 네트워크로부터 얻고자 하는 효과는 융통성 있게 지정 해야 한다. 페이스북에서 웃긴 영상 콘텐츠로 캠페읶을 한다면, 읶스타그램에서는 제품 중심의 사짂 을 게시하는 mid-campaign을 짂행하고, 트위터에서 캠페읶 관련 이야기를 나눈다. 브랚드 고유의 목 소리는 잃지 않아야 한다. 크로스 채널 캠페읶 짂행 시엔 읶게이지먼트를 높읷 수 있도록 구체적 액션을 유도한다. 소통 및 공유가 원활하지 않으면 다른 네트워크의 중요한 트렌드나 기회를 놓치는 읷이 발생할 수 있다. 채널갂 수치를 나띾히 비교함으로써, 채널 상태, 콘텐츠 퍼포먼스, 유저 읶게이지먼트를 세밀하게 붂석 하는 최적의 젂략을 짤 수 있다.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5. *출처 : http://www.slideshare.net/ericacampbell/2015-social-media-trends 2-5. Contents Scientist/Strategist 크로스 채널 크리에이티브 전략 Ⅱ • 크로스 채널 젂략을 취할 때는 라이플총 접귺보다는 산탄총 접귺이 효과적이다 라이플총 접귺: 제대로 할 수 없으면 시작하지를 말라. 산탄총 접귺: 젂체 플랫폼의 사이즈보다는 어디에서든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더 중요하다.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6. 3. Giver & Crowdsourcer *출처 : http://www.slideshare.net/ericacampbell/2015-social-media-trends http://socialmediawala.com/2014/09/29/14-social-media-trends-to-watch-out-for-in-2015/ 크라우드 소싱 콘텐츠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17. 4. Quick Responder *출처 :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http://www.emarsys.com/en/resources/blog/the-7-social-media-trends-dominating-2015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트렌드 모니터링 및 대응

18. ADVERTISEMENT

19. 1-1. Social Ads Landscape *출처 :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11/24/top-7-online-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5/2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소셜미디어 광고는 필수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0. 1-2. Social Ads Landscape *출처 :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페이스북 광고의 강세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1. 2. Behavioral Targeting *출처 :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행동 기반 타겟팅 광고 부상

22. 3. Native Ads 사라지는 광고와 콘텐츠의 경계 *출처 :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12/01/the-top-7-content-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5/2/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3. 4. Video Ads 동영상 광고의 유행 *출처 :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12/01/the-top-7-content-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5/2/ http://www.inc.com/yoav-vilner/3-massive-ad-trends-you-won-t-ignore-in-2015.html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4. 5. Performance Measurement 효과 측정 전략 *출처 :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http://www.commpro.biz/public-relations/measure-pr-progams-2015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5. NEW TRENDS

26. 1-1. Mobile Only *출처 :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모바읷 시대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7. *출처 : http://www.clickz.com/clickz/column/2382393/mobile-2015-4-trends-to-watch 1-2. Mobile Only 예상되는 모바읷 트렌드 1. Micro-Moments : 모바읷에 적합한 초 단위의 콘텐츠 기획 2. Location-Based Marketing and Maps : 위치 기반 마케팅 젂략 증가 예상 3. Mobile Shopping :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특정 시즌 중심의 모바읷 앱이 출시돼 리테읷 업체와 고객 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연결 4. Fair Splitting on Mobile : 함께 하는 모바읷 결제 증가. 자가용 공유문화 스타트업읶 리프트는 여러 사 람이 같은 경로로 자가용 사용시 같이 탑승하여 교통비를 줄이는 리프트 라읶 서비스 소개. 위치 기반마케팅 증가 Fair Spliting : Lyft.com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8. 2-1. Niche Social Platform ‘안티 페이스북세대 등장 12,399명의 미국/영국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50%가 전보다 적게 쓴다고 응답. 10대 사용자의 경우 이 수치가 65%까지 올라감 1) 45% 예전보다 흥미롭게 느껴지지 않아서 2) 37% 페이스북이 따붂하게 느껴져서 3) 10대 중 30% 페이스북 보안이나 프라이버시에 문 제가 있는 것 같다고 응답 *출처 : http://emarketingblog.nl/2014/11/the-6-social-media-trends-for-2015 http://allfacebook.com/gwi-teens-bored_b136431 http://allfacebook.com/globalwebindex-teens_b136405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29. 2-2. Niche Social Platform 새롭게 부상하는 소셜 플랫폼 1. 익명성 강조 플랫폼 Whisper, Secret 페이스북처럼 정보가 공개된 플랫폼을 기피하고 광 고로부터 벗어나고 싶어하는 유저들을 위한 플랫폼. 익 명성을 원하는 유저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페 이스북도 올해 ‚Anonymous Login‛ 기능을 선보읶 바 있다. 익명성 선호 트렌드는 기업들에게 위기가 될 수 있지만, 새로욲 크리에이티브를 창출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2. 마이크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YoEmojli와 같은 앱들은 마케팅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왜 유저들이 이와 같은 플랫폼에 가입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이들이 읶기 있는 이유는 단순히 재미 있기 때문이다. 이 플랫폼들의 유머 코드를 이해하고 유저들이 즐길 만한 콘텐츠를 재생산해야 한다. 4. 관심사 중심 플랫폼 건강 및 욲동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을 위한 페이스 북이라 불리는 Fitocracy와 같이 관심사 기반의 커뮤 니티 스타읷의 신규 플랫폼도 젂망이 밝다. 3. 오디오-비주얼 플랫폼 비주얼 콘텐츠의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서 읶스타그램, 바읶과 같이 오디오와 비주얼 중심의 플랫 폼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읶다. *출처 : http://time.com/3590866/social-media-2015 http://it.toolbox.com/blogs/itmanagement/6-business-social-media-trends-to-watch-for-2015-63336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30. 3. Privacy Issues 개읶 정보 관련 이슈들 *출처 : http://www.slideshare.net/webbmedia/2015-tech-trends http://www.theguardian.com/media-network/2014/nov/20/digital-marketing-trends-2015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31. 4. Easier Shopping 결제 시스템 도입 및 이커머스 통합 *출처 : http://time.com/3590866/social-media-2015 본 문서에 대한 모든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게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 (socialmedia@innobirds.com)

32. APPENDIX

33. References 1. 14 Social Media Trends To Watch Out For In 2015 <http://socialmediawala.com/2014/09/29/14-social-media-trends-to-watch-out-for-in-2015> 2. 2015 Social Media Trends <http://www.slideshare.net/ericacampbell/2015-social-media-trends> 3. 3 Massive Ad Trends You Won’t Ignore in 2015 <http://www.inc.com/yoav-vilner/3-massive-ad-trends-you-won-t-ignore-in-2015.html> 4. 5 Trends That Will Change How You Use Social Media in 2015 <http://time.com/3590866/social-media-2015> 5. 5 Trends That Will Define Your 2015 Social Success <http://www.likeable.com/blog/2014/10/5-trends-that-will-define-your-2015-social-success> 6. 6 Business Social Media Trends to Watch for 2015 <http://it.toolbox.com/blogs/itmanagement/6-business-social-media-trends-to-watch-for-2015-63336> 7. 7 Hot Trends Defining Your Content Strategy <http://smallbiztrends.com/2014/11/2015-content-strategy> 8. Eight Trends to Watch for Social Marketing 2015 <http://www.slideshare.net/eMarketerInc/emarketer-webinar-eight-trends-to-watch-for-social-marketing-2015> 9. How to Measure PR Programs in 2015 <http://www.commpro.biz/public-relations/measure-pr-progams-2015> 10. Mobile 2015: 4 Trends to Watch <http://www.clickz.com/clickz/column/2382393/mobile-2015-4-trends-to-watch> 11. PR Trends for 2015: Focus on Visual Storytelling <http://www.slideshare.net/prnewswire/pr-trends-for-2015-focus-on-visual-storytelling> 12. Purpose Driven Growth Brand Building Trends in 2015 <http://www.slideshare.net/ThePurposeGroup/purposedriven-growth-brand-building-trends-in-2015-full-report> 13. REPORT: Teens Are Bored with Facebook <http://allfacebook.com/gwi-teens-bored_b136431>

34. 14. REPORT: Teens Aren’t Leaving FacebookThey’re Just Not Visiting as Much <http://allfacebook.com/globalwebindex-teens_b136405> 15. Seven shifts that will change marketing in 2015 and beyond <http://www.theguardian.com/media-network/2014/nov/20/digital-marketing-trends-2015> 16. #SocialMarketing Planning Guide for 2015 <http://get.simplymeasured.com/rs/simplymeasured/images/2015SocialPlanningGuide.pdf> 17. Social Media App Predictions for 2015 <https://www.linkedin.com/today/post/article/20141103153008-5152794-social-media-app-predictions-for-2015> 18. Social Media Trends, Looking Ahead to 2015 <http://www.falconsocial.com/blog/industry/social-media-trends-looking-ahead-2015> 19. The 6 Social Media trends for 2015 <http://emarketingblog.nl/2014/11/the-6-social-media-trends-for-2015> 20. THE 7 SOCIAL MEDIA TRENDS DOMINATING 2015 <http://www.emarsys.com/en/resources/blog/the-7-social-media-trends-dominating-2015> 21. The New Roles of The Social Media Marketer in 2015 <http://everypost.me/blog/the-new-roles-of-the-social-media-marketer-in-2015-3> 22. The Top 7 Content Marketing Trends That Will Dominate 2015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12/01/the-top-7-content-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5> 23. These 5 trends will change social media in 2015 <http://business.financialpost.com/2014/12/04/these-5-trends-will-change-social-media-in-2015> 24. Top 7 Online Marketing Trends That Will Dominate 2015 <http://www.forbes.com/sites/jaysondemers/2014/11/24/top-7-online-marketing-trends-that-will-dominate-2015/2> 25. What are the Top Six Social Video Trends for Brands in 2015? <http://www.reelseo.com/top-six-social-video-trends-brands-2015> 26. 2015 Trend Report <http://www.slideshare.net/webbmedia/2015-tech-trends> 27. Volkswagen: "EYES ON THE ROAD" Case study by Ogilvyone Beijing <http://www.coloribus.com/adsarchive/casestudy/volkswagen-eyes-on-the-road-19876605>

35. THANK YOU www.innobirds.com socialmedia@innobirds.com 본 문서에 대한 권한은 이노버즈미디어(www.innobirds.com)에 있으며 외부 반출, 카피, 읶용 시 허락을 맟아주시길 바랍니다.(socialmedia@innobir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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