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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13] 문화 콘텐츠로서의 게임 포지셔닝_바이닐랩_조형호
[강연 자료 소개]
KGC2013에서 선보인 "문화 콘텐츠로서의 게임 포지셔닝"이라는 이름의 강연 자료입니다.
[강연 내용 요약]
산업적으로는 거대해진 게임시장의 양적 성장에 비해, 대중에게 있어 대중문화로서의 게임이 차지하고 있는 역할과 가치는 아직 미진한 부분이 많습니다. 대중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화의 가치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이 시간에선 트랜스컬쳐라는 방법적 접근을 통해 다양한 대중문화 콘텐츠들이 가진 가치와 그 힘을 살펴보고, 그들과 어우러지며 함께 진화해나갈 수 있는 내일의 게임 포지셔닝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게임 컨텐츠가 이미 오래 전부터 갖고 있었던 내재적이고 고유한 문화의 가치를 발견하고, 또 이로 하여금 작금의 프레임을 벗어나 더 많은 대중들과 마주할 수 있는, 또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얻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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